①추저우:오늘날 안후이성 추저우시. 시젠:주저우시 서쪽 교외의 작은 하천, 마상강, 즉 오늘날의 시젠 호수(구 주저우시 서쪽 저수지). 외로움: 외로움, 고요한 풀에 대한 일종의 외로움. ④ 꾀꼬리, 노란 꾀꼬리. ⑤ 깊은 나무, 그늘 깊은 곳. ⑥ 춘조:봄비. ⑦野外摆渡:野外无人摆渡. ⑧横:指随意浮动。
번역
1. 시냇가에서 조용히 자라는 풀과 시냇가 깊은 숲에서 노래하는 꾀꼬리만 사랑합니다. 저녁 밀물에는 봄비가 내리고 나루터의 빈 배는 파도와 함께 표류한다.2. 개울가의 외로운 풀과 깊은 나무 그늘에서 부르는 꾀꼬리의 매혹적인 노래만을 사랑한다. 저녁 조수와 봄비는 물살을 더 빠르게 만들고, 시골 나룻배는 텅 비고, 빈 나룻배만 자유롭게 떠다닌다.
이 시 감상문 편집
이 시는 유명한 풍경시이자 위나라의 걸작 중 하나입니다. 주저우의 암행어사가 지은 시입니다. 당나라의 주주는 지금의 안후이성 주저우시 도시 지역으로, 서안은 주저우시 서쪽 교외에 있었습니다. 이 시는 계곡 물가의 평화로운 풍경을 묘사한 시입니다. 시인이 봄을 맞아 시젠 추저우의 풍경을 즐기기 위해 비를 맞으며 썰물 때 거친 물살을 헤치고 건너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황서장 서예(서건추주)
시의 첫 두 행, "시냇가에 자라는 고요한 풀이 측은하고, 나무 그늘 깊은 곳에 꾀꼬리가 노래하네"는 시인이 시냇가에 자라는 고요한 풀을 사랑하고, 나무 그늘 깊은 곳에 꾀꼬리가 노래한다는 뜻입니다. 아름다운 색채와 아름다운 음악이 어우러진 우아한 풍경입니다. '고독'이라는 단어는 기이함을 의미하며 시인의 고요한 마음 상태를 보여줍니다. 마지막 두 행, '저녁 늦게 비와 함께 밀물이 밀려오는데 시골에는 아무도 강을 건너지 않네'는 저녁에 비가 오면 밀물이 더욱 거세게 밀려온다는 뜻입니다. 시골의 나룻배에는 보행자가 없고 강 건너편에는 나룻배가 정박해 있습니다. 빗속을 건너는 나룻배 그림은 자신의 무능함에 대한 시인의 슬픔을 암시하며, 이는 생각을 자극합니다. 또한 위나라가 큰 벼슬보다는 한낱 풀 한 포기를 더 선호했음을 보여줍니다. 위는 한때 '삼미랑'으로 불리며 주저우, 장저우, 쑤저우의 암살자였습니다. 그는 당나라의 정치적 부패에 대해 깊이 걱정하고 백성들의 고통에 대해 염려했지만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이 시는 그의 감정을 완곡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시에 어떤 메시지가 있는지 여부와 시의 의미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끝없이 논의되어 왔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래는 신사, 위는 악당"의 측면에있는 가시라고 생각하며, 제자리에 있지 않고 사용할 수없는 일종의 무력한 슬픔을 암시합니다. 추저우의 서시 필기체
어떤 사람들은 "서시의 풍경을 이 부부에게 맡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 시에는 숨겨진 분위기가 드러나 있습니다. 시의 서두에서 풀과 꾀꼬리를 나란히 언급할 때 시인은 "외롭고 측은하다"라는 단어를 사용하는데, 이는 가난하고 냉정하며 아첨하지 않는 시인의 마음 상태를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마지막 두 줄에는 무력감, 불안감, 슬픔이 담겨 있어 제자리에 있지 않고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시인은 감정을 가지고 장면을 쓰고, 장면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좋아하는 장면과 싫어하는 장면에 대해 쓰고, 동의하고 동의하지 않는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내면의 평화와 슬픔의 감정이 자연스럽게 드러납니다. 작가의 삶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세요.
이 단락의 구성 배경 편집
「서시추주」라는 시는 일반적으로 위가 주주의 암살자로 있던 건종 2년(781년)에 쓰여진 것으로 여겨집니다. 위는 고상하고 조용하며 시를 잘 썼고 불교를 신봉했으며 신선한 음식에 대한 식욕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는 매일 향을 피우고 땅을 쓸었습니다. 그는 종종 시골을 혼자 산책하곤 했는데, 서강의 주저우는 그가 자주 찾던 곳이었습니다. 작가가 가장 좋아한 곳은 서장의 고요한 풍경이었습니다. 어느 날 그는 추저우의 서쪽 교외에 있는 서시를 여행하며 이 시를 썼고, 이 시는 훗날 그의 대표작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작가 소개를 편집합니다.
웨이(737~792)는 당나라의 중국 시인입니다. 맑은 하늘은 야오의 소주 초상화를 따릅니다.
장안(현재의 산시성 시) 출신입니다. 삼미랑은 15세부터 당태종 황제의 개인 수행원이 되어 궁궐을 드나들었습니다. 안시성 반란 이후 촉나라로 간 선종 황제는 직업을 잃고 공부를 하기로 결심합니다. 종광덕에서 전원까지 낙양 재상, 경조부 공조 참사, 호북 재상, 북벌 재상, 주수와 강주의 자객, 랑중과 소주의 자객을 역임하고 791년(전원 재위 7년) 관직에서 물러났다. 사람들은 장저우를 위나라, 쑤저우를 위나라 또는 위나라라고 불렀습니다. 위는 나중에 '왕맹' 시인으로 알려진 풍경과 목가적 시풍의 유명한 시인이었습니다. 그의 시는 목가적인 풍경으로 유명하며 그의 시적 스타일은 시원하고 고상합니다. 그는 풍경을 묘사하고 은둔자의 삶을 묘사하는 데 능했으며 시사나 민생에 관한 글을 잘 썼던 것으로 유명합니다. 위장주집 10권, 위소주시집 2권, 위소주집 10권이 있습니다. 산문은 한 권만 남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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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시의 첫 행에 표현된 시냇가 풀에 대한 글쓴이의 정서는 무엇인가요? 이 감정을 가장 잘 묘사하는 단어는 무엇인가요? 감정:이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고 싶은 단어는:안타깝다.2.마지막 두 줄은 칭찬을 하고 있습니다. 이 두 줄은 어떤 이미지를 묘사하나요? 이 이미지들은 어떤 분위기를 조성하나요?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세요. 이미지:봄 물결, 비, 나룻배, 카누 타기. 문맥:시인은 이 이미지들을 통해 고독과 휴식의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느낌:작가는 외로움과 편안함을 기꺼이 느끼고 있습니다. 3. 이 시에는 어떤 기법이 사용되었나요? 시인은 어떤 감정을 표현하고 있나요? 이 시는 트로피즘의 기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대조법을 사용했다고 생각합니다. 시의 첫 두 행은 계곡가의 외로운 풀에 대한 내용이지만 꾀꼬리 의도가 없어 시인의 여유로운 마음을 보여주고 있으며, 밤에 아무도 배를 건너지 않고 물이 배 위로 솟구치는 장면은 아무 소용이 없는 처지에 대한 일종의 무력감과 슬픔을 암시하고 있습니다.4. 작가는 어느 시구를 사용하여 겸손에 충실하겠다는 포부를 표현하고 있습니까? 홀로 개울가에서 풀이 자라고 꾀꼬리는 나무에서 노래합니다 .5. 마지막 줄에서 훌륭하게 사용되는 동사는 무엇이며 어디에서 사용됩니까? "십자가"라는 단어는 영리합니다. '건너는 배'라는 단어는 당시 배의 무작위적인 정박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사직하고 퇴직하고 싶었지만 어쩔 수 없이 사직해야 했던 당시 시인의 딜레마를 나타낸다.6. 시의 시적 안목은 '자기 자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