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뚜막 신의 성은 무엇입니까

명확한 지시가 없다. 예기',' 한서 교외제록',' 장자 성다' 등 고서에서 부뚜막 신의 원형은' 취수' 라는 여자였다. \ "화 이안 ziyun LUN 훈련 \" 은 연의 황제로 기록됩니다; 사물의 출처는 황제로 기재되어 있다. 오경에는 전욱의 아들' 리' 로 기재되어 있다. \ "후한서 인석전 \" 은 그 성 장명선, 단어 곽자를 주목한다. \ "경집 \" 은 그 이름을 수, 그의 아내 성은 왕백조 등이라고 부른다. 부뚜막 신은' 부뚜막 왕',' 부뚜막 왕자',' 동방 셰프' 라고도 불리며 전설의 주방과 음식의 신이다. 부뚜막 왕신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민간 신령 중 하나로, 옛사람들의' 불' 에 대한 자연 숭배에서 유래했다. 진 왕조 이후, 그는 천지감찰관으로 존경을 받았다고 한다. 갈홍은' 포박자' 에서 부뚜막 신이 매월 마지막 날 하늘로 올라가 옥제에게 사람들의 선악을 보고할 것이라고 기록했다. 부뚜막 신의 신분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예를 들면 황제 수 등이다. 민간 이야기는 당대 소설집' 유양잡어' 에 기재된 장단으로 얼굴이 까맣고 수염이 길다. 명청 이후 부뚜막 신의 이미지가 점점 비대해지고 매끄럽다. 부뚜막 신 지도에는 부뚜막 신이 홀로 앉아 있거나, 한 쌍의 노부부가 나란히 앉아 있거나, 부뚜막 부부가 한 남자와 두 여자와 나란히 앉아 있는 이미지, 문관 무장장, 소년 소녀가 양쪽을 갈라놓고 있다. 옛날에는 부뚜막 할아버지에 대한 민중의 신앙이 상당히 넓어서 부뚜막 왕자의 조각상이 부뚜막에 봉헌되었다. 사실 선진예제를 기록한' 예기 월령' 에서 국가예법 중 7 (또는 5) 제물 중 하나로 기재돼 천제와 서민들에게 봉헌됐다. 나중에 민간은 점차 부뚜막 신이 섣달 그믐날에 천정에 인간의 선악을 보고하고, 섣달 그믐날에 부뚜막 바닥으로 돌아온다는 전설로 진화했다. 그래서 어린 시절' 아궁이' 를 제사하는 풍습이 생겼다. 중국 외에도 베트남 한국 일본도 부뚜막 신앙을 가지고 있다. 일본의 부뚜막신은 삼보신이라고 불리는데, 한국의 부뚜막신은' 문 앞의 원해' 에서 아내의 이미지에서 비롯된다. 베트남은 중국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부뚜막신을 중요한 민간신으로 여기며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전통의식도 있다. 부뚜막 신의 형상은 수천 년의 신앙 전환을 거쳐 민중에게 화복을 피하는 심리를 부여하여 전통문화에서 얻을 수 없는 신앙의 전범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