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밍은 애착이 없고, 다가오는 일에 적응하지만, 그 당시에는 혼란이 없으며, 이는 과거에 사랑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문장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뜻은 마음에 근심하지 말고, 일이 안 오면 앞장서서 구하지 말고 마음을 다하여 가지라. 산만한 생각은 하지 마세요. 일이 지나가면 더 이상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마세요.

이것은 한 가지 일을 진심으로 하고, 해야 할 일은 무엇이든 한다는 뜻이며, 자연에 맡겨두겠다는 생각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증호자병어록'에서 "공부할 때는 공부하고 마음은 손님을 맞이하는 데 집착하지 않고, 손님을 맞이할 때는 손님을 맞이하고 마음은 일단 거기에 가면 그것은 사적인 것입니다. . 정신은 맑고, 다가오는 일에 적응하고, 미래를 환영하지 않으며, 순간에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기타."

'증호지빙어록'은 현대 중국 군사용어를 인용한 작품이다. Cai E가 편집한 이 책은 12개의 장과 14,000개 이상의 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증호지빙어록』의 처음 10개 장에는 장수, 취직, 결단, 정직, 용기, 엄격, 정의, 인, 근면, 화합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군사 관리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장군은 신중하게 선발되어야 하며, 장군은 현명하고 용기가 있어야 하며, 군사 훈련이 엄격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군용기와 전투 및 방어에 관한 두 장은 전략과 전술적 문제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그는 "간결하고 신중함"을 옹호하며 충분한 준비 없이는 결코 싸우지 않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다른 사람을 활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회를 먼저 포착해야 하며 손님을 호스트와 함께 대하고 변화를 기다리는 데 주의를 기울이고 "평온하게 멈추고 편안하게 일을 기다립니다"를 내세워야 합니다. . 전쟁 전술은 매우 올바르다. 수비는 핵심 포인트를 파악하고, 적절한 기회를 활용해 공격하며, 신중하게 행동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청나라 현통 3년(1911년) 채아가 운남 신군 부사령관으로 취임하자 성주 종린통에게 임명되어, 『영적 연설』을 편찬하고 증국번과 호림이의 군사 연설을 발췌하고 『증호지빙의 어록』으로 분류하고 편집했으며, 각 장 뒤에 주석을 추가하여 그의 군사 사상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목적은 군대를 강화하고 강대국을 몰아내는 것입니다.

이 책은 1917년 상하이 진우서점(Shanghai Zhenwu Book Company)에서 출판되었습니다. 1924년 장개석은 이 책을 황포군관학교의 교과서로 사용하고, 『심장』이라는 장을 추가하여 『증호지병보록』으로 간행하였다. 1943년에 팔로군의 《군정지》에서 《증호지빙어언보충어해석》을 간행하였고, 이 책은 1945년에 팔로군 산둥군구에서 재인쇄하여 간행하였습니다.

'증호지빙어록'의 각 장에는 채이의 노트가 함께한다. 이 메모는 이 장의 내용을 요약하거나 Zeng Hu의 발언에 대한 설명이거나 Cai E 자신의 생각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채아는 "자식을 돌보는 아버지와 형제처럼 군대를 통솔한다"는 증호의 사상을 높이 평가했으며, "지도자가 이러한 의도를 가질 수 있다면 고대와 현대의 군대를 이끄는 모토가 모두 불타버릴 수 있다"고 믿었다. 땅."

채이 역시 "장수가 되는 길은 양심과 유혈에 바탕을 둔다"는 증호의 사상에 감탄했고, 이는 "기본이론의 간결한 탐구"라고 믿었고 그 내용을 충성으로 전환했다. 천황을 모시고 도덕을 수호하는 명분은 나라와 백성을 구하는 대의명분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였습니다. Cai E는 또한 "손님을 호스트로 대하는 것"이라는 Zeng Hu의 전투 지도 이념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서방 군사사상의 '극단적 공세'를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중국이 적을 반침략 전쟁 깊숙히 유인하는 정책을 채택해야 한다고 제안한 것은 채이의 군사사상의 우수성을 반영한 것이다. 부르주아 민주주의 혁명가들의 계급적 한계로 인해 채이는 노트에서 태평봉기 진압에 있어 젱(替)과 호(胡)의 범죄를 거듭 칭찬하고 태평군을 "광동 도적"이라고 불렀다. 독자와 친구 여러분, 이러한 사항을 식별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