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 년의 역사 문화를 유실시키다.
낡은 고서에서 "다시 하늘을 보다" 를 보다
문화재 복원자의 추구입니다.
산둥 () 성 문화재 복구사 () 와 전전 기예 () 비유전승인 장지량 () 의 관점에서 문화재 복원은 전후를 계승하고 미래를 위한 공사이다. 문화재 복구에 투신하여 거의 30 년 동안 그는 어떻게 문외한에서 업계에서 유명한' 큰 커피' 로 성장했는가?
공부에 전념하여 "문외한" 을 연구하고, 업계의 "큰 커피" 로 전향하다
브러시, 진지지, 지우개, 물뿌리개, 족집게, 필름, 생활용지, 카메라 ... 책상 위에는 다양한 크기의 도구가 배열되어 있다. 십여 평방미터의 스튜디오에서 장지량은 고서와 탁상 몇 권을 복구하고 있다.
"일부 고서와 비문은 부적절한 보존으로 이미 좀나방, 산성화, 부패로 인해 이미 얇아진 글이 다양한 정도로 파괴되었다. 그리고 제 직업은 이런' 병적' 과' 트라우마' 라는 글에' 수술' 을 해서 다시 살아나게 하는 것입니다. " 장지량은 말했다.
197 1 년, 장지량은 웨이팡 안추안상진 조가영촌에서 태어났다. 부모 문화의 영향을 받아, 그는 어려서부터 서화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 탁상이 퍼지는' 첫 경험' 에 대해 말하자면, 장지량은 자신의 어린 시절을 회상했다. 한 번은 하교길에 사찰의 석방을 지나갔는데, 석방에는 웅장한 무사와 아름다운 메주란 국화꽃이 그려져 있었다. 정교한 도안으로 그는 종이와 펜을 꺼내서 묘사하기 시작했다. 비록 그는 전문적인 훈련을 받은 적이 없지만, 그는 매우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1989 년 장지량은 하남 낙양에 와서 통신병이 되었다. 군대에서, 그의 문학 전문성이 발견되어 나중에 군대의 도구가 되었다. 65438 년부터 0993 년까지 정년퇴직한 장지량은 낙양에 남아 장식사로 남아 그의 석각 연구 생활을 시작했다.
비문은 초기 인쇄로 일부 역사적 사건을 복원할 수 있어 고대 문화 연구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또한 중국 서예의 유산은 비문과 분리 될 수 없습니다. 전서, 예서, 우리가 흔히 말하는 유연추, 그들의 서예도 비문을 통해 전해진다. " 장지량은 그때부터 비문, 석각, 고서를 수집하는 취미가 생겼고, 대량의 사료를 읽어서 문자 뒤의 역사를 복원하려 했다고 말했다.
이 기간 동안 장지량은' 충전' 을 계속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그는 대학에 가서 심학을 하고 고궁박물원 비문전문가 마자운 (), 주 () 를 스승으로 모시고 청동기 전각 연장 기법을 배웠다. 고대문화에 대한 애착으로 장지량은 비문을 연구하는 길에서 점점 넓어지고 있다. 정규학교가 나온 것은 아니지만 다년간의 실천과 연구에 따라 문화재 복구 기교를 익히면서 탁상에 대한 인식도' 한눈에 진위를 판단할 수 있다' 는 정도에 이르렀다. 20 10, 낙양비각연구회 설립, 장지량 당선 회장.
연속 분투 10 시간, 탄화가 손상된 산스크리트어 실크는' 다시 하늘을 본다'
소개에 따르면 이 파우더 박스는 청동으로 만들어졌는데, 그 중 한 면은 이미 갈라졌고, 안의 실크는 이미 탄화되어 있으며, 어느 정도 손상이 있었다고 한다. 파우더를 받은 장지량은 먼저 무대에 투명한 박막지를 깔고 물뿌리개로 시계 껍질에 물을 뿌린 다음 박막지를 평평하게 닦았다. 수천 년 동안 지하에 보관되어 있었기 때문에, 책 전체가 탄화되어 파도에 따라 열릴 수밖에 없었다. 족집게로 조심스럽게 평평하게 놓아라. 실크 책 의 균열 과 텍스트 흐름 에 따르면, 장 zhiliang 는 퍼즐 처럼 천천히 실크 텍스트 를 접합 하고, 깨끗한 브러시로 맑은 물에 담근 후, 성구 를 얼굴에 붙였다.
"비단서의 경전은 산스크리트어로 읽기가 어렵기 때문에, 나는 비단서의 깨진 흔적에 근거하여 주워낼 수밖에 없다. 당나라의 실크는 모두 경위단주로 매우 단단해 보이지만, 조금만 만지면 파손된다. 접합할 때는 물의 부력에 의지하여 실크의 움직임과 정형을 추진할 수밖에 없다. 조각조각 조합이기 때문에 선을 더 잘 연결하기 위해 정렬 후 위로 뒤집어야 합니다. 이 과정도 신중해야지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된다. " 장지량은 또 다른 막을 앞의 견본에 붙이고 뒤집어서 손으로 만든 풀을 칠해 건표법으로 단선지를 붙였다고 말했다. 저녁 8 시부터 다음날 오전 5 시까지 장지량은 거의 10 시간 가까이 일해서 마침내 비단책을 성공적으로 복구했다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경외심을 품고, 모든 회복과 전파는' 역사와의 대화' 이다
"확산을 고칠 때마다 어려운 도전이다. 전체 과정에서, 반드시 온 정신을 집중해야지, 조금도 태만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문화재 자체에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 장지량은 최근 몇 년 동안 류영, 왕탁, 심주, 우길 등 명가의 잔화 복구에도 참여했고, 수대 산스크리트어 책을 복구하고 청대 건륭어새를 전파했다고 말했다.
"이 직업은 종사자들에게 상당한 역사, 그림, 문자 지식, 그리고 화학, 물리학, 미학, 재료, 재료학 지식을 갖추어야 한다. 전문 기술 외에도 뛰어난 인내심, 높은 책임감, 강한 끈기가 필요하다. " 장지량은 이 일이 지금 완성되었지만 과거를 만지고 미래를 가리킨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살얼음을 밟는 것과 같은 모든 고대 예술품을 경외심으로 대해야 하며, 유물이 정당한 가치를 드러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외심, 경외심, 경외심, 경외심, 경외심)
중국 문화재학회 회원, 전파기예 비유전승인, 산둥 성 문화재 복원 전문가, 웨이팡 시 박물관 명예사서로서 장지량은 석각의 복구와 전파가 엄숙하고 집중적이며' 고독' 한 실천이며, 역사를 부활시키는 과정이자 그의 인생 가치의 구현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업계에서' 금석열' 의 추세가 높아지고 있다. 앞으로 우리는 연합 사회 각계에서 석각 문화의 교류 플랫폼을 구축하여 대중이 수집, 연구, 전파, 복구, 감정, 고증 등 여러 각도에서 이 우수한 문화를 이해하고 전승할 수 있도록 하기를 희망합니다. " 장지량은 말했다.
윤곽
장지량, 197 1 년 웨이팡 안추, 서암, 남원인, 존한주 출생. 현재 중국 문화재학회 회원, 낙양비각연구회 회장, 웨이팡 박물관 명예사서, 중국 문화재학회 회원, 유포 기예 비유전승인이다. "산둥 성 문화재 복원자" 로 선정되었습니다. 장지량은 여러 해 동안 비각의 전파, 수집, 연구에 주력해 왔으며, 주로 비각의 전파, 감정, 복원 작업에 종사해 왔다.
장지량은 연이어 산둥 동가장 한묘의 초상화석, 당성현태자비, 진대비옹비, 영양북위 형석군비, 현석굴 6 조상, 수당각종 묘지를 전해 왔다. 옥기에는 건륭황제의 옥새, 김기오왕부차의 보검, 진개기의 신망 동척미터 묵장, 상주 청동기의 완전한 확장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