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많은 반제품의 렌즈는 낭비할 수 없기 때문에' 해매' 라는 영화는 여전히 흑백장면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괜찮아요. 저자는 또 사람을 우울하게 하는 일을 발견했다. 현재 영화' 해이글' 은 85 분밖에 안 돼 세부 사항을 삭제했다. 특히 왕신강과 왕은 드라이브를 하고 바위에 기대어 있는 두 장면을 통해 영화의 색채를 줄였다.
이 글은 1959 영화' 해매' 의 이야기를 다룬다.
첫째, "바다 독수리" 촬영 배경 및 프로토 타입
8 월 23 일 1958, 세계를 놀라게 한 금문포전이 시작되자 모든 사람들의 시선이 아령 모양의 섬에 모였다. 알고 보니 포전 다음날 금문도에서 멀지 않은 해수면에서 또 같은 멋진 해전이 벌어졌다.
8 월 24 일 1 한 달 전 상해에서 비밀리에 옮긴 중국 인민해군 어뢰정 6 척이 갑자기 금문해면에 나타났다. 그들은 고속으로 해안포 사정거리 밖에 숨어 있는 두 척의 적의 대형 탱크 상륙함을 향해 돌진했다. 500 미터 거리에서 6 척의 어뢰정 1 1 어뢰가 거의 동시에 발사되어 결국 4000 톤급 탱크 상륙함을 침몰시켜 상대를 강타했다.
개선한 요트 6 척 중 175 호 선원은 중포 손상으로 어쩔 수 없이 배를 버리고, 13 호 선원은 추락했고, 그 중 5 명은 바다에서 3 일 동안 표류하다가 구조되었다.
이 전례는 8 월 1 일 영화 제작소에 전해졌다. 감독 엄계주는 이번 전투가 영화로 만들어질 수 있다고 생각했고, 그의 제의는 팔일공장의 지지를 받았다. 해독수리' 는 금문포전을 배경으로 824 해전을 배경으로 175 보트를 원형으로 81 공장 최초의 컬러 스토리영화' 해독수리' 를 촬영했다.
둘째,' 해매' 의 캐릭터와 배우
해매는 이야기의 원형을 바탕으로 대대적인 개편을 했고, 175 보트는 909 지휘선으로, 13 선원은 9 명으로 바뀌었다.
군민 단결을 구현하기 위해' 해매' 에 어부들이 요트의 매복을 돕는 이야기를 추가했지만 완전히 허구는 아니다. 당시 해군의 요트는 확실히 어선 옆에 숨어서 위장을 하고 있었다. 부사령원 염해군이 시찰하러 왔을 때 그의 어뢰정 부대를 발견하지 못했고, 상대방의 비행기는 몇 차례 정찰에 실패하여 전투의 갑작스러운 성질에 이르렀다.
하지만 사실 왕이 맡은 민병 중대장은 확실히 허구였으며, 이 민병 중대장은 영화 속 어뢰정 중대장 왕신강의 아내이기도 했다.
왕신강과 왕은 1963 의 영화' 들불과 두고성' 에서 뛰어난 협력을 한 적이 있어 당시' 남자가 왕신강을 보고, 여자는 왕을 본다' 는 말이 있었다.
사실 그들 둘은' 해매' 에서 이미 호흡이 잘 맞는다. 영화 속 왕신이 지프차를 몰고 왕을 기지로 돌려보낸 장면이 있는데, 두 사람은 오픈카 지프차에서 소곤소곤 속삭이는 것이 그 시대의 가장 멋진 장면이었다. 불행히도, 이후 버전에서, 이 장면은 실제로 사라졌습니다.
또 어뢰정 매복한 귀신섬에도 암초 위에 앉아 부드러운 장면이 있어 지금은 볼 수 없다. 아깝다.
요시다 스타는 33 세 때 다시 한 번 영화에서 노인 역을 맡았다. 왕신은 방금 그보다 여섯 살 어리고, 왕은 그보다 여덟 살 어리지만, 그가 연기할 때는 정말 두 세대 같다. 요시다 스타는 많은 장면에서 오노인 역을 맡았지만 요트 방향을 판단하는 장면을 찾을 수 없었다.
장용수는 이 영화에서 선원장 이웅 역을 맡았다. 이 배역은 즐거운 배역이지만, 그는 항상 자신의 단락이 좀 춥고 유머러스한 방식이 좀 밋밋하다고 느꼈다. 나중에 장용수가 이 수수께끼를 풀었다. 그는 자신이 원래 유머 감각이 없는 사람이지만 캐릭터는 유머 감각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선반 위의 오리 한 마리를 쫓아가서 이를 악물고 몇 줄의 글자를 남겼다. 예를 들면, "네가 예전에는 총명하다고 했는데, 지금은 어리둥절했다" 는 것이다. 게다가, 그가 선원들에게 토네이도 이야기를 들려주는 장면은 현재 판본에서 이미 없어졌다.
이퍼는 선원의 머리이고, 이퍼는 손을 잡고 이런 머리를 가지고 놀았다. 그러나, 그도 매우 낙담했다. 다른 동료들은 로케이션으로 갔는데, 그가 주관이기 때문에 그의 장면은 작전실이나 사무실에 있었다. 결국 그는 해군을 반영하는 장면을 찍었지만, 팔일공장의 대문도 나가지 못하고 하루도 바다를 보지 못했다.
한 편의 연극밖에 없었지만 이효경이 맡은 교환원이 깊은 인상을 남겼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그녀의 목소리는 너무 아름다웠다. "바다를 맞이하고, 바다를 맞이하고, 나는 태산이고, 나는 태산이다. 너는 어디에 있고, 너는 어디에 있니?"
영화의 중점은 175 보트 병사들이 대륙으로 헤엄쳐 돌아왔기 때문에 해전이 많지 않아 상대 군함을 묘사한 장면이 적고 자연 악당의 장면도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유강 선생님은 또 다른 방식으로 영화에 자신의 흔적을 남겼는데, 바로 욕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영화 속 정면인물이든 악역이든 욕설 대사를 너무 많이 사용하는 것을 피한다. 현장이 필요할 때 대부분 국욕을 던진다:' TMD'.
유강 선생님은' 해매' 에서 욕설을 퍼부었다. 첫 번째 국욕을 제외하고는 갑자기 나타난 어뢰정을 욕하는 것 외에 비교적 악독한 욕설은 모두 미국인을 욕하고 있다.
그들은' 개새끼야',' 개새끼야',' 개새끼야',' 개새끼야',' 모욕' 처럼 들리고, 그의 꼿꼿한 해군 유니폼과 약간 우아한 행동거지도 잘 어울리지 않지만, 이는 그의 심정과 분노를 반영한다. 결국 그는 외국인을 욕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욕설은 사실 고스란히 고스란히 지워지지 않았다.
흥미롭게도, 유강은 연극을 할 때도 감독을 깜짝 놀라게 했다. 그녀가 맡은 적함 함장은 아군 병사들에 의해 바다로 밀려 바닷물을 삼키는 소리가 또렷하게 들렸다.
전사가 적함 함장을 해안으로 끌어올렸을 때 적함 함장은 이미 죽었다. 사병은 발을 차서 혼잣말을 중얼거리며 "죽었다" 고 말했다. 그리고 감독 엄계주가' 그만!' 하고 소리쳤다
다른 배우들은 모두 떠났고, 유강은 여전히 모래사장에 평평하게 누워 있었다. 엄계주가 당황하다. "정말 익사했어?" ! "그는 빨리 뛰어갔고, 유강은 앉았다." 이 고비가 지났나요? 나는 내가 반드시 총을 쏘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
셋째, 팔일공장은 일거양득이다
우리는 영화 속 요트를 보았지만, 앉아 있는 사람들은 자주 앉지 않는 사람이 출항할 때 뱃멀미가 매우 쉽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리고 감독, 배우, 사진작가들은 어뢰 요트를 타고 싸우고 있어 편안함이 전혀 없고 뱃멀미 구토가 일상이 되었다.
그러나 영화는 여전히 촬영해야 한다. 필요한 바다 촬영 외에도 엄계주는 많은 토박이 방법을 생각했다.
예를 들어 왕신이 요트를 처음 몰았을 때, 파도가 끊임없이 얼굴을 때렸다. 사실 해안에서 찍은 겁니다. 엄계주는 물 한 대야를 받아 왕신강의 얼굴에 숟가락으로 뿌려 파도가 얼굴을 때리는 효과를 냈다.
귀신도 정찰, 병사들이 배를 버리고 본토로 돌아가는 것은 로케이션 촬영에 적합하지 않다. 주로 안전고려사항이다. 결국 바다가 무정하기 때문에 엄계주는 팔일공장을 위해 일거양득의 좋은 방법을 생각했다.
8 월 1 일 공장에서 큰 구덩이를 파서, 촬영을 마치고 전 공장의 수영장이 되었다.
수영장을 파낸 후 물이 가득 찼고, 그 다음 소품은 어뢰보트와 똑같은 배를 만들어 넣었기 때문에 바다에서 찍기 불편한 장면은 대부분 이곳에서 찍은 것이다.
결국, 그것은 수영장이다. 그때는 조파 기술이 아직 형편없었기 때문에 렌즈는 사실 어뢰정처럼 흔들렸다.
엄계주도 절묘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수영장 구석에 구멍을 하나 파서 두꺼운 유리를 달았다. 카메라는 유리를 통해 수중 장면을 촬영할 수 있다.
나에게 말하지 마라, 나는 왕의 다이빙 장면을 볼 때 정말 놀랐다. 수중에서 영화를 찍을 수 있을까요?
영화를 찍을 때는 이미 추웠고, 밤에 촬영해야 할 장면이 많기 때문에 배우들은 모두 힘들었다. 한 편의 연극을 찍고, 그들은 즉시 모든 옷을 벗고 준비된 화로에 기대어 따뜻하게 하고, 술을 좀 마시고, 육포를 좀 먹고, 다음 연극을 준비해서 계속했다.
하지만' 해독수리' 이야기의 원형인 175 보트병의 운명보다 그리 힘들지 않다.
넷째, 바다 독수리 프로토 타입의 운명
영화에서 희생된 기관장 유도 외에도 왕신강은 다른 전사들을 이끌고 대륙으로 성공적으로 돌아왔지만, 실제로 175 보트의 13 전사는 5 명밖에 돌아오지 않았다.
돌아오지 않은 8 명 중 선원 3 명이 포로가 된 뒤 탈북했다. 물에 빠진 후 선장 서봉명은 엔지니어 황충과 함께 수영을 했다. 적의 포함이 오자 서봉명이 황충을 밀어내자 그는 프로펠러에 휘말려 죽었다.
흥미롭게도, 전쟁 전에 서봉명은 동북 고향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하는 비준을 받았다. 결국 다른 사람이 아직 길에 있는데, 군대로 돌아가 참전하라고 재촉하는 전보가 이미 집으로 보내졌다. 그가 집에 도착한 후에 본 첫 번째 물건은 그의 아내가 그에게 건네준 전보였다. 서봉명은 그의 부모, 아내, 아이를 만났고, 그는 집에 1 분 더 머물지 않고 즉시 부대로 돌아가는 여정에 올라 다시는 돌아가지 않았다.
영화에서 죽은 기관장 류타오는 배의 부어뢰 운영자 유지민이라는 원형을 가지고 있다. 그는 본토로 돌아오는 과정에서 중병에 걸렸다. 전우를 귀찮게 하지 않기 위해서, 그는 자발적으로 구명조끼를 풀고 바다로 가라앉았다. 마지막 순간, 전우에 대한 그의 유언은 비밀인이 나의 240 원, 40 원, 단비, 200 원을 우리 엄마에게 부쳤으니, 그녀에게 슬퍼하지 마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다른 세 명의 병사, 진가림, 추, 주가 영원히 바다 속으로 사라졌다.
결론: 바닷바람이 해협 양안을 60 여 년 동안 불었다. 그 당시 가난했던 불쌍한 사람은 어뢰 요트의 인민해군이 될 수밖에 없었고, 지금은 달라졌다. 전사한 장병들은 편히 쉴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