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수의 발원
자수는 민간 자수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미 2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 P > 는 현재 가장 오래된 실물이 1958 년 창사초묘에서 출토된 용봉도를 발견하였다. 1972 년에 마왕더미 한묘에서 또 4 점의 자수 의류와 한 폭의 융단 자수금이 출토되었다. 이 자수는 1 여 종에 달하고, 자수선은 18 가지 색조가 있으며, 다양한 바느질법을 적용하여 바늘이 가지런하고, 선이 소탈하며, 수국이 숙련된 경지에 이르렀다. 청대에 이르러 창사 자수가 도시와 농촌에 두루 퍼졌다. 청동치' 창사현지' 에 따르면' 성도의 지구' 는 여성 자수자가 많고 방직자가 적으며, 모두 거족이거나 금으로 상상상상했다. 창사현은 자수생산의 전통 기지로, 대부분의 농가 여성들은 자수를 업으로 하여' 수향' 이라고 불렸다. 성내에는 자수가 많아 청미유 26 개, 수국이 만 개 이상, 연간 생산량 2 만여 점이 있다. 수국은 이불, 베갯잇 등 일용품을 위주로 하고, 소량의 고급 스크린도 있다. 전세 유물은 고궁박물원 청도광수 부용백로 병풍심, 청대 자수의 모든 영광도축, 청대 자수금장축, 청대 자수의 부귀도축 등이 있다. < P > 전통 자수용 실은 매우 특징이며, 실크는 꼬투리액으로 증발한 후 죽지로 닦아서 벨벳이 매끄럽고 매끄럽고 보풀이 잘 되지 않아 자수 조작이 용이합니다. 또한 직화선도 있는데, 각 실 염색은 음영이 변하여 자수한 후 자연 후광 효과가 나타난다. 자수의 실크 기술은 매우 섬세하고, 가늘고, 털끝 하나 까딱하지 않아, 자수중의' 자수' 를 능가한다. 호남은 일반적으로 이런 극히 정교하고 섬세한 수국을' 양모 자수' 라고 부른다. 자수한 침법은 자수를 빨아들인 올가미로 발전하여 바늘이 섞인 것이 특징이다. 침을 섞으면 일반적으로' 헝클어진 핀' 이라고 불리며, 침체계를 섞고, 침을 섞고, 침을 구부리고, 직침을 섞는 등 여러 가지로 세분화되고, 자수특유의 회전침과 침침 등 다양한 침법도 있다. < P > 자수는 호남 창사를 중심으로 한 선명한 호추 문화의 특색을 지닌 호남자수 제품의 총칭으로 근면하고 지혜로운 호남인민이 오랜 인류문명사의 발전 과정에서 정성껏 창조한 일종의 호추 문화의 특색을 지닌 민간 공예이다. 그 역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 2 여 년 전의 춘추전국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1958 년 창사추 무덤에서 발견된 용봉 문양의 수국 도안이 정교하고 수국 바늘법이 섬세하여 일찍이 세상 사람들을 위해 탄식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1972 년에는 또 장사마왕도 서한고분에서 4 여 점의 자수 의류가 출토되어 2,1 여 년 전의 서한대, 호남 지방자수 즉 자수가 이미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다는 것을 설명했다. < P > "휘황찬란한 초수와 마왕더미 한수, 중국 자수 역사상 자부심과 자부심의 장일 뿐만 아니라 자수가 순리장적인 최초의 발전의 원천이기도 하다." 공예 문화의 역사 장하에서 자수 공예의 문화 심층 내포 해부에서 상술한 논점은 매우 정확하다. 자수라는 특정 역사적 조건 하에서 형성되고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는 자수종의 계승을 검토한 후, 의심할 여지 없이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 또한 호남 민간 자수를 바탕으로 수, 광동수, 경수 등 수계의 장점을 받아들여 청대 자수예원의 후기수로 발전했다. < P > 자수는 호남 민간 자수의 기초 위에서 발전한 것이다. 호남 민간은 일찍부터 자수를 놓을 수 있었다. 청대 가경년 동안 창사현에는 자수에 종사하는 여성들이 많았다. 광서 24 년 (1898), 우수한 수국 후련선의 아들 오한신이 창사에 자수를 놓은 최초의' 오채하 수방' 을 개설해 작품이 정교하고 각지로 전해지며 자수로 전국에 유명하다. 청광서년 동안 닝향화가 양세엽은 호남 민간 자수를 제창하고, 장기간 자수방에 깊이 들어가 자수원고를 그리고, 다양한 바느질법을 만들어 자수예술 수준을 높였다. 광서 말년에 호남의 민간 자수는 독특한 자수 공예 시스템으로 발전하여 독립적인 스타일과 진한 지방색을 지닌 수공예 상품이 시장에 들어섰다. 이때,' 자수' 와 같은 전문 명칭이 비로소 생겨났다. 이후 자수는 기예에 있어서 끊임없이 향상되어 중국과 외국의 자수 명품이 되었다. 193 년대에 자수의 생산액은 최대 8 만 데나리온에 달하고, 생산품의 1/3 이 수출되었다. 1935 년' 서호박람회 총보고서'' 수국' 섹션에서 자수가 절반을 차지했다. 해방 후 수십 년 동안 자수는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고, 독특한 풍격과 뛰어난 자수로' 4 대 명수' 에 자부심을 가지고 호남과 국가의' 예술 명함' 이 되었으며, 자수는 매년 최대 5 만 달러를 수출한다. < P > 가 19 세기에 접어들면서 < P > 는 자수상품 경제가 발전하면서 수많은 자수 연예인들을 통해 끊임없이 깊이 삭발하고 많은 뛰어난 중국 화가들이 심혈을 기울였으며, 자수는 우리나라 고대 문화에서 회화 자수 시 서예 금석 등 각종 예술 에센스를 흡수하여 중국화를 기초로 수십 가지 바늘법과 다양성을 형성하였다 < P > 자수의 기원은 농촌 여성들이 옷, 지갑, 담뱃대를 장식하는 데 사용한 제작부터 시작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나중에 일부 화가들은 자수의 디자인에 참여하여 중국의 일부 기법을 자수에 이식하여 점차 자수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명말 청초 창사시에 자수 작업장이 나타났다. 신해혁명 이후 현지에서는 각종 규모의 수국을 잇달아 개설했다. < P > 호남문화의 걸출한 대표, 자수, 여탄두목판 연화, 호남그림자극 등은 모두 중국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보호명부로 수입됐다. 호남 자수성은 중국 문련과 중국민협이 정식으로 수여한 전국 최초의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보호 연구 기지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