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체 진화의 주류:
후기 원시사회에서는 한민족의 조상들이 각종 기구에 새긴 상징들이 점차 한자로 진화했다. 긴 진화의 과정, 한자는 상주(商周)의 갑골문에서 춘추시대 서주(西周)의 청동문, 진(秦)나라 초기에 사용된 큰 전서(大印字)에 이르기까지 발전해 왔으며, 진시황이 국가 문자 체계를 통일하기 위해 사용했던 소인서부터 한나라의 공식 문자, 위(魏)나라와 금(晋)나라 이후에 유행하여 오늘날까지 사용되고 있는 서체이다. 한자 글꼴 진화의 주류
2 가지 보조 글꼴
한리에 해당하는 필기체를 장차오(Zhangcao)라고 하고, 일반 문자에 해당하는 필기체를 지차오(Jicao)라고 하며, 금조(金曹)는 장조(張足)라고도 불리며, 당나라 때 금조에서 발전한 글자체로, 정서체에 초서체의 특징을 더하여 정서체의 많은 요소를 그대로 유지한 서체이다. Kaixing. ; 필기체에 가까운 것을 필기체라고 부릅니다. 보조 글꼴의 개발 과정과 실행 스크립트는 한자 글꼴의 진화 과정의 일부입니다. 한자:
한자 진화 과정은 한자 글꼴의 점진적인 표준화와 안정화로 특징지어집니다.
Xiaozhuan은 각 공식 문자의 획 수를 고정했습니다. 새로운 획 시스템, 그리고 글꼴은 점차 평평한 정사각형이 되었습니다. 탄생 후 한자의 글리프와 글꼴이 안정화되었습니다: "가로, 세로, 왼쪽, 점, 捺, 선택, 준 및 접기" "가 결정되었습니다. 획 모양이 더욱 표준화되었고 각 문자의 획 수와 순서도 결정되었습니다. 수정되었습니다. 여러 줄 쓰기에 의해 생성된 깔끔한 배열 요구 사항은 글리프의 변경, 획의 길이 및 굵기를 다음과 같이 제한합니다. 획 분포의 위치와 밀도도 제한되어 있으며, 글리프 구조는 균형과 대칭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즉, 일반 문자의 모양과 한자의 사각형 모양이 완성되었습니다. 한자는 천년 이상 동안 한자의 표준 글꼴로 발전했습니다.
4 부수:
한자 전통 이론에 따르면. 구조상 사람들은 결합문자의 구성단위를 '부수'라고 부른다. '단수'와 '결합'을 설명하기 위해 '부수'라는 개념을 사용하는 것은 부수와 구별할 수 없는 문자가 단일문자이며, 로 구성된다는 뜻이다. 부수와 부수 조합은 결합 문자입니다. 예를 들어 "take"의 부수는 "er"와 "you"이고 "cut"의 부수는 "석"과 "qian"입니다. you", "석" ", "부수"는 부수를 구별할 수 없습니다. "부수"는 한자 검사를 위해 사전에 있는 제목으로 부수와 부수 사이에는 일정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한자에서 표현기능을 가진 부수로 구성된다. 예를 들어 '돌' 부분에 "잘라내기"와 "갈기"가 속하고, "곤충" 부분에 "메뚜기"와 "모"가 속한다. 그러나 부수와 부수는 결국 같은 것이 아닙니다. 위의 예에서 "Mo"의 "Ma"와 "Locust"의 "Huang"과 같이 발음 기능이 있는 부수는 부수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부수를 구별할 수 없는 일부 문자는 "下", "高", "年" 및 "主"와 같이 시작 획의 획을 부수로 사용합니다. "一", " |", "丿", "," 각각.
부진이란 전통 한자 구조론의 명칭으로 『육서』에 나오는 의미와 화음 문자의 두 가지 구성 요소를 가리킨다. , "Fa"의 "任"와 "ge", "wen"의 "men"과 "口"와 같이 의미나 발음을 표현하는 부분은 현대 한자 구조 분석 체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모든 현대 한자의 상형구조는 유수조례의 표의문자와 그림음문자뿐만 아니라 "er", ""와 같이 발음과 의미의 기능을 갖는 단어를 형성하는 구성요소만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다. "Yun"의 厶", "Jian"의 "刂", "You" 및 "Tu"는 모두 부수가 될 수는 없지만 모두 구성 요소입니다. 구성 요소는 한자의 기본 구조 단위로 획과 획 사이에 있습니다. 부수 여부에 관계없이 문자 구성에 참여할 수 있는 모든 구성 요소는 구성 요소입니다.
현대 한자 그림 음성 문자는 기호와 음표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기표는 그림음성문자의 표의적 부분으로, 단어가 기록한 형태소 의미를 나타내는 기능과 동음이의어를 구별하는 기능의 두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다. 둘째, 단어 의미의 진화와 차용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인해 이제 일부 그림음 문자는 다른 의미를 나타내는 기호를 볼 수 없습니다. 셋째, 일부 화음문자와 기표의 선택은 당시의 이해수준을 반영하는 것으로 현재로서는 비과학적인 것으로 보이며, 이로 인해 기표의 의미가 부정확해지는 결과를 낳는다. 의미 기호는 여전히 사람들이 단어의 의미를 파악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표음 부분은 문자의 발음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즉, 표음 문자의 발음이 표음 문자의 발음과 일치함을 나타냅니다. 이와 같이 음표를 사용하여 문자를 식별하고 구별할 수 있습니다. 음표도 발음에 한계가 있어서, 옆 글자의 발음 정확도가 높지 않고, 심지어 잘못된 발음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고대와 현대 한자의 발음차이를 초래한 음성학의 진화로 인해 음표문자의 형태와 표음문자는 위와 같은 한계를 가지지만, 음표조합과 결합할 경우에는 주의할 필요가 있다. 함께 할 때. 화음자가 제공하는 정보의 양이 대폭 늘어났다는 점은 한자가 오랫동안 존재하게 된 이유 중 하나이다. 한자의 글리프 구조
1) 고대 문자는 단일 형태였지만 이제는 결합된 것처럼 보입니다. 예: "霜", "榜", "quan", "it".
2) 고대 문자가 합쳐진 형태인데, 지금은 합쳐진 것처럼 보입니다. "역사", "니안"과 같은 단일 문자입니다.
3. ) 일부 문자는 원래 단어 구성 의도와 일치할 수 없는 현대 문자 구조에 따라 구분됩니다. 예: "Chong", "Cong Rendong", Cong Ge Ze 소리; 4) 현대 간체 문자는 원래의 결합 문자를 단일 문자로 변경합니다. 예를 들어 "书"는 표음, Cong Yuzhe 소리, "书"로 간체하면 "Long" 옆의 음성이 단일 유형이 됩니다. tong"은 "Li"로 생략되고, "龙"로 단순화되면 단일형이 된다.
답변 보충 5) 일부 문자는 단순화된다 마지막으로 의미도 소리도 표현하지 못하는 구성요소가 있다. 예: "Diu, Zhao, Feng"의 "ㄨ". "Chicken" 및 "Xi"의 "You"
6 ) 새로 생성된 일부 캐릭터는 "Six Books"에 요약된 방식을 채택하지 않습니다. ", 예를 들어 "ping, pong"입니다. 한자 문자는 위와 같은 변화를 보여주기 때문에 육서 규정을 사용하여 오늘날의 한자를 분석하면 분명히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6 요약:
한자의 변화는 사회 구조의 변화를 반영해야 한다. 한자의 진화는 대부분 귀족의 손에 달려 있다. 귀족의 제자들은 문학 전통을 따르며 점차적으로 그것을 받아들였다. 갑골문으로 시작했을 때에는 서민들의 손에 의한 것이었으므로 이러한 한자의 진화는 사회구조가 점차 중앙집권화되어 가는 것을 대략적으로 볼 수 있다.
그리고 한자의 변화에서도 중화민족의 위대한 지혜를 엿볼 수 있는데, 최초의 상형문자에서부터 우리 중국인의 상상력과 표현력을 엿볼 수 있다.
나중에 세계의 문자 체계는 두 가지 체계로 나뉘었는데, 하나는 문자를 기본 단위로 하고, 다른 하나는 한자를 기반으로 하는 문자 체계이기도 합니다. , 그리고 그 진화와 사용은 오늘날까지 중국 민족의 지혜를 반영합니다.
보고에 따르면 Jurchen 서기관은 여전히 Jurchen 갑골 비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