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문의' 청대 홍루몽' 손으로 그린 그림책을 어떻게 만들까?

전도는' 석두 대관원 파노라마' 로 시작되며, 화면은 조감도 구도로 대관원의 모든 경치를 보여준다. 두 번째 시작 화면부터' 홍루몽' 전체의 이야기를 차례로 그려본다. 각 장에 사용된 프레임 수가 다릅니다. 화면은 원작 이야기를 둘러싸고 펼쳐져 주요 인물의 활동을 상세히 보여 주며 감동적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 화집은 산수인물, 화초나무, 파빌리온 누각, 진금이수, 차차신귀신, 박고잡화를 포함해 그림의 거의 모든 내용을 담고 있다. 각종 인물만 해도 3000 여 명이 있다. 주요 인물은 사진 수법을 활용해 얼굴 피부색과 근육선의 렌더링에 초점을 맞추고, 모양과 신을 겸비하고 있다. 젊은 여자, 눈썹이 좁은 눈, 체리의 작은 입, 날씬한 몸매, 긴 목, 어깨가 드러나는 느낌은 날씬하고, 부드럽고, 매력적이며, 연약하다. 캐릭터 플리츠 스커트는 갈고리로 염색되어 라인이 매끄럽게 나부끼었다.

특별한 효과를 나타내기 위해 많은 인물들의 복장 도안, 장식품, 진열품, 골동품, 화훼에 두꺼운 가루를 칠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흙금을 발라 화면에 진귀한 분위기를 더했다. 각종 꽃, 나무, 꽃, 잎, 무골화는 가능한 한 각자의 생태를 표현한다. 산천호는 모두 돌걸이로 물들어 석청, 석록, 황토로 물들어 사람의 복식과 꽃의 따뜻한 색과 부드러운 대비를 이룬다. 화면 전체가 색채가 풍부하고 윤기가 넘치며 화사하며 우아하고 밝은 기조를 띠고 있다. 파빌리온 누각 등 건물은 크고 작으며, 건물의 아치, 기둥, 창에도 명암 변화가 있어 기법상 서화의 요소를 흡수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화면 속 분위기를 렌더링하는 데 쓰이는' 화중화' 는 제재가 광범위하여 많은 내용이 원작을 겨냥한 것이 아니다. 화면 속 산천호는 대부분 각종 귀신짐승으로 변해 얼굴이 험상궂고 눈빛이 험상궂고 표현 수법이 모호하고 함축이 깊어 작가의 사상 감정을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