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시 독서회의 목적

소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소리가 영화예술에 미치는 영향을 토론할 때, 우리는 영화 소리를 예로 드는 경향이 있다. 이것은 우리가 영화 소리에 대한 편애 때문이 아니라, 영화 소리가 텔레비전 소리보다 더 우여곡절 과정을 거쳤기 때문이며, 텔레비전 소리는 유형뿐만 아니라 창작에서도 영화와 매우 비슷하기 때문이다.

영화 소리가 영화 예술에 미치는 영향을 논의하기 위해, 우리는 영화 소리를 대략 다음과 같은 역사적시기로 나눌 수 있다: (1) 영화사에서' 소리 없는 영화' 시대라고 부른다. 이 시기는 1895 년 프랑스 루미엘 형제가 만든 첫 번째' 영화 영사기' 에서 1927 년 미국 흑인 가수 알에서 시작됐다. 성교는 화면 위의 관중에게 소리쳤다. "얘들아, 너희들은 아무것도 들리지 않는 게 아니야! ""로 끝나는 32 년 (2) 1928 년 7 월 20 일 아이젠스탄, 프도프킨, 알레산드로프가 서명한' 유성영화의 미래 (선언)' 는' 고전음성이론' 시대를 상징한다. (3) 1970 년대 말부터 시작된 현대 소리 이론 시기. 우리가 이렇게 나누는 것은 단지 토론의 편의를 위한 것이다. 사실, 엄격한 경계를 확정하기는 어렵다. 사조 또는 창작 방법의 형성과 발전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재료의 제한을 제외하고는 종종 복잡하다. 또한, 우리는 사운드 제작 기술이 영화 사운드에 미치는 큰 영향을 잊어서는 안 된다.

영화사에는' 무음 영화' 시기가 있지만, 영화 소리사의 관점에서 볼 때,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진정한' 무음 영화' 시기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무음, 무음, 무음, 무음, 무음, 무음, 무음) 이 시기에, 소리는 여전히' 영화예술' 에 매우 중요하다

영향은 매우 크지만, 그녀는 순수 시각 예술의 묵편에 가져온 번거로움이 도움보다 크다.

엄밀히 말하면 영화 탄생 초기의 영화는 기껏해야 놀이공원의 신기한 프로그램일 뿐이다. 나중에 문화적 현상으로 발전하더라도 기술적 제약으로 인해 소음은 항상 관객의 관람을 방해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다. 이 시점에서 사람들은 청각 마스킹 효과에 따라 음악가나 밴드의 라이브 연주를 의식적으로 또는 무의식적으로 이용하여 이러한 간섭을 제거합니다. 나중에 이런 현장음악이나 더빙은 점차 영화 내용과 관련이 있다. 20 세기 초부터 라이브 음악 반주의 무작위성을 바꾸기 위해 유럽 음악 출판사는 극장을 위해' 정선된 감정 음악 노래' 를 편성하고, 다양한 감정 테마의 장면에 대해 기성 음악을 선택하며, 개봉 영화의 내용에 따라 극장 뮤지션이나 밴드에게 음악 시리즈를 미리 편성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

음향은 일반적으로 미리 녹음되어 있지만, 기술적인 어려움 때문에 종종 음화가 잘 맞지 않는 단락이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향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향, 음향, 음향, 음향) 배우나 가수가 스크린 현장을 외우거나 노래를 부르는 경우는 드물다.

초기 미국 벨전화사가 발명한' 비타 펜' 시스템은 대형 음반을 녹음하고 기계 연결 장치를 사용하여 오늘날의 쌍필름 상영처럼 음향 동기화를 가능하게 했다. 이 방법은 곧 독일 Tobies 의 광학 기록 및 사운드 재현 시스템으로 대체되어 오디오 영화의 초기 기술 준비를 거의 마쳤다. 이때, 유성영화는 대체로 하나의 기술 발명으로 간주될 수 있을 뿐이다. 다만 아이젠스타인 이후 클레어와 다른 영화예술가들은 다양한 형태의 음화 관계 (예: 음화대위법, 화외음 등) 를 발전시켰다. ) 소리가 정말 영화의 기본 예술 요소가 되었나요? 순수 시각 예술의 무성영화가 시청각 영화로 바뀌기 시작했다.

유성영화는 기술과 시장의 결합의 산물이다. 영화 창작과 영화 이론 방면에서 다양한 저항이 존재한다. 사실 이런 저항은 이미 어느 정도 영화예술의 건강한 발전을 심각하게 방해했다.

영화를 견지하는 것은 시각 예술이다. 음향 영화가 독립 예술로서의 영화의 완전성을 훼손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프랑스 영화 이론가 루돌프. 아인하임은 "침묵 때문에 영화가 뛰어난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동력과 힘을 얻었다" 고 생각한다. " 따라서 그는 "소리 자체의 존재를 조사하는 것이 합리적인지 여부" 가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히 목소리 속 대화에 반대하며 "...... 일단 대화가 주도권을 차지하면 드라마로 이어질 수 있다", "...

영화의 세계를 좁혔다. " 프랑스 감독 레이나. 클레어는 어느 정도 이 관점을 반영했다. 그는 1929 에서 "이 진보로 인해 영화가 득실할 수 없다" 고 썼다. 그것은 소리의 세계를 점령했지만 소리 없는 영화 통치의 꿈의 세계를 잃었다. 그는 또한 영화 속 대화에 강력하게 반대하며 일부 극작가들을 비난하며 "그들의 직업적 편견은 삶을 그들의 눈에 보이는 일련의 대화로 단순화한다" 며 "대화가 나쁘다" 고 말했다. 하얀 영화의 큰 재앙이 될 것이다. "(1)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의 목소리는 영화에서 사라지지 않고 막을 수 없는 추세로 시장 (관객) 의 환영을 받고 있다.

미국 할리우드의 관객들은 유성영화가 나온 후 1.929 년 6000 만에서 거의 1 배로 1. 1 에 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록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이러한 추세는 계속 발전하고 있다. 특히 (전) 소련 영화학파의 창시자 아이젠스탄은 소리에 대한 영화 진출에 큰 열정을 나타냈다. 그는' 유성영화의 미래 (선언)' (1928 년 7 월 20 일) 에서 프도프킨, 알레산드로프와의 계약 시작 부분에서 환호했다. "내가 매일 동경하는 유성영화의 이상은 마침내 실현되었다." 몽타주가 영화의 기본적이고 유일한 수단이라는 것을 확신한 후, 그들은 분명히 지적했다. "... 소리의 위대한 의미에 비해 컬러 영화와 입체 영화의 의미는 보잘것없다." 그들은 선언에서 성화의 대위를 지나치게 강조했지만, 소리 몽타주, 화면 몽타주 ('시각' 몽타주라고 함), 소리 몽타주라는 중요한 개념을 제시했고, 그 거대한 역할을 분명히 보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소리명언) 성명은 "주제와 줄거리의 화제는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다만' 시각' 몽타주 방식을 통해서만 이런 화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하거나, 임무의 실패를 초래하거나, 감독이 교묘한 몽타주 구조를 사용하게 되면, 알 수 없는 기술과 반동의 퇴폐예술에 대한 공포감을 느끼게 된다 .....

"소리는 새로운 몽타주 성분 (시각적 이미지와 결합된 독립된 부분) 으로서, 우리가 매우 복잡한 임무를 표현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새로운 수단을 마련할 것이다. 우리는 영화 방법이 완벽하지 않아 시각적 이미지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임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 그들의 영화' 전함 장군' 과' 어머니' 는 높은 명성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몽타주 이론을 풍부하게 보완했다. 이런 T 의 설법은 어느 정도 역사적 한계가 있지만, 실천은 초기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음향영화 탐구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증명했다. ""

디지털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화는 과학기술과 예술을 결합하여 상업적으로 자신의 가치를 구현하는 문학 작품이다. 그것의 기원과 발전 과정은 모두 과학기술의 영향을 받는다. 영화는 프랑스 1895 로 시작되며 사운드는 무음 영화, 오디오 영화, 모노 영화, 스테레오 영화, 돌비 스테레오 서라운드 영화, DTS 디지털 오디오 영화, 흑백 영화, 와이드스크린 컬러 영화, 스테레오 영화 등을 경험했습니다. 그 운반 매체와 촬영 수단은 전통 영화에서 디지털 미디어에 이르는 과정을 거쳤다. 지난 세기 말, 디지털 기술은 만천귀해로 전 세계를 휩쓸면서 산업사회 전체에 전례 없는 충격을 주었고, 거의 산업 생산의 모든 분야에 영향을 미쳤다. 이 글은 디지털 기술이 영화 산업에 미치는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영향을 간략하게 설명한다.

사회의 발전은 항상 과학기술의 영향을 받는다. 영화는 예술로서 생활에서 비롯되며 생활보다 높다. 사회생활을 기록하는 과정에서 과학기술이 사회생활에 미치는 영향도 드러났다. 그것의 경우, 그것의 표현 수단은 과학기술이다. 시대마다 기술이 다르고, 기술수단이 다르면 서로 다른 영화예술에 대응해야 한다. 영화업계는 소리 없는 것에서 소리, 흑백에서 컬러에 이르기까지 세 차례의 혁명을 겪었다. 이제 우리는 전통에서 숫자에 이르기까지 제 3 차 혁명에 처해 있다. 분명히, 이 세 가지 혁명은 모두 기술의 끊임없는 혁신의 결과이다. 프리먼이 정의한 네 가지 주요 기술 혁신 중 하나는' 주요 기술 혁신' 이다. 내 의견으로는, 이런 기술 혁신은 무에서 유유, 시간상 불연속적인 기술 혁신으로, 디지털 기술이 무에서 유유무로 장기적 연구 개발의 결과이다. 4 대 기술 혁신 중 중대한 기술 혁신의 영향이 가장 깊다. 영화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영화 제작과 상영 과정의 많은 문제를 해결했다. 예전에는 찍지 못했거나 찍기 힘들었던 장면은 디지털 기술로 쉽게 완성할 수 있어 제작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었다. 중대한 기술 혁신이 생산에 투입된 후' 점진적 기술 혁신' 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런 기술 혁신은 시간적으로 연속적이며 단기적인 기술 진보이다. 특히, 디지털 기술은 DVD, 온라인 영화, 휴대폰 영화 등과 같은 영화에서 더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 기술 혁신의 결과는 기술 경제 패러다임의 변화이며, 이는 기술 혁신의 궁극적인 목적이기도 하다. 신기술은 결국 경제 발전에 대한 촉진 작용에 반영되어야 한다. 기술은 수단이고, 경제는 목적이며, 기술은 경제를 위해 봉사한다.

디지털 기술의 응용은 영화에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이미지 측면에서 RGB***256×256×256 이상의 색상 조합은 이미지를 풍부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고 초당 24 프레임의 투영 속도는 이미지를 부드럽고 일관되게 만듭니다. 남경국제영화도시 15 미터 폭의 디지털 영화 화면이 가져온 시각적 충격은 전례가 없다. 이미지가 매우 선명해서, 너는 심지어 피부의 디테일까지 볼 수 있다. 그 효과는 전통 영화 영화와는 다르다. CG 기술의 충분한 응용은 영화 제작 수준을 크게 높였다. 타이타닉',' 쥐라기 공원',' 스타워즈'. 이 유명한 미국 블록버스터는 디지털 기술이 등장하기 전까지는 감독의 머리 속에만 나타난다. 쥐라기 공원' 의 생동감 있는 공룡은 관객을 쥐라기 시대로 데려간 것 같고,' 스타워즈' 의 현란한 우주대전은 사람들을 미래 세계로 보내는 것 같다. 예술가의 상상력은 논리적 사고에 얽매이지 않는다. 디지털 기술은 재능이 넘치는 감독이 마음대로 자신의 예술적 감정을 표현할 수 있게 한다. 영화의 소리 방면에서 기술의 끊임없는 발전으로 영화는 소리 없는 것에서 소리, 디지털 오디오에 이르는 과정을 거쳤다. 영화예술은 사회생활을 기록하고 있으며, 생활은 언어와 음표로 가득 차 있다. 언어의 경우, 성서의 한 가지 교리는 언어가 모든 것을 지배한다는 것이다. 음악의 경우 고대 그리스의 피타고라스 학파는 그것이 인간의 영혼을 정화하는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소리가 없는 영화는 완벽하지 않다. 영화는 침묵해서는 안 되지만, 기술 수준의 제한으로 인해 처음의 영화는 소리 없는 영화일 수밖에 없다. 1920 년대에는 소리가 영화에 추가되었고, 1970 년대에는 돌비 실험실이 스테레오 서라운드 사운드를 스타워즈에 성공적으로 적용했다. 스타워즈' 는 눈부신 효과와 충격적인 목소리로 미국 관객들을 경탄하게 했다. 나는 난징의 5 성급 극장인 워너 스튜디오에 가서 그들의 마틴음을 몇 번이고 자세히 들었다. 그 목소리는 처녀처럼 조용하고, 토끼처럼 움직이며, 깨끗하고 힘이 있다. 고주파 밝고 달콤하며 색채감이 넘치고, 중간 주파수의 소리도 환상처럼 실감나고, 위치도 괜찮고, 저주파 감각도 봄천둥처럼 들끓는다. 이 아름다운 음표들은 디지털 기술로만 완전히 해석할 수 있다. 스타워즈' 는 1970 년대 흥행 기록이 1990 년대까지 또 다른 디지털 공상 과학 영화' 쥐라기 공원' 에 의해 깨졌고, 후자는' 타이타닉' 에 의해 깨졌다. 역대 흥행 상위 3 개 영화는 모두 공상 과학 영화로, 과학기술 함량이 높고 미래감이 있어 미국의 초현실주의를 반영할 수 있다. 이 세 편의 영화는 과학기술과 예술의 완벽한 조화이며, 디지털 기술이 없으면 이런 슈퍼블록버스터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로 이 슈퍼블록버스터들이 한 무리의 영화인들이 더 높은 품질의 영화를 추구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그들의 노력도 영화의 진보를 촉진시켰다. 이것은 기술 진보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이며, 쌍방은 서로 발전을 촉진하도록 독려한다.

어떤 사람들은 영화의 본질이 시청각효과가 아니라 내용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나는 이런 관점을 단호히 반대한다. 영화의 본질은 내용이다. 이것은 사실이다. 예술가는 감정에 호소하고 영화를 감정의 전달체로 삼아 관객과 작가 사이의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내용을 사물의 본질로 본다면 시청각 효과는 사물의 표면 현상으로 볼 수 있다. 인식론의 관점에서 사물을 인식하는 과정은 현상을 통해 본질로 올라가는 것이다. 한 영화의 시청각 효과가 매우 나쁘고, 이미지가 흐릿하고, 소리의 질감이 부족하며, 현상이 이렇게 불분명하여 자세히 관찰할 수 없고, 심지어 현상을 완전히 이해할 수도 없다는 것을 묻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만 현상을 통해 본질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기술 혁신은 끊임없이 화질을 높이고, 음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예술 뒤에 있는 예술가의 감정을 이해하는 것은 목적이고, 영화를 감상하는 것은 과정이다. 목적도 중요하지만 과정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중국인들은 항상 실용성, 공리성, 목적성을 중시하지만, 왕왕 과정을 소홀히 한다. 나는 그 이유가 이성적인 정신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간단한 예를 들어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 영어 이름은 The Theory of Relativity, 즉 연결이라는 뜻으로 물질과 운동, 시간, 공간의 보편적인 연관성을 드러내는 데 있다. 로렌츠 좌표 변환의 결과는 시간과 공간이 상대적이라는 것이다. 그것을 상대성 이론으로 번역합시다. 보편적인 연계는 본질이고, 상대적으로 결과이다. 우리는 결과에만 집중하고 과정의 본질을 소홀히 한 것을 보면 이런 번역은 합리성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이성적 정신의 전반적인 결핍으로 공업 사회의 기술 혁신이 서방 국가에 자주 나타나게 되었다. 따라서 기술-경제 전환은 경제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는데, 이는 서방 선진국들이 경제적으로 중국을 앞지르는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영화 문화의 전파 경로 방면에서 디지털 기술은 영화를 먹는 것만큼이나 쉽게 볼 수 있게 한다. 디지털 기술이 등장하기 전에는 영화는 영화관에서만 볼 수 있었다. 집에서도 볼 수 있는 동영상이 있지만 가격이 비싸 보급하기 어렵다. 디지털 기술로 인터넷에서 보거나, 저렴한 DVD 를 사거나, 심지어 핸드폰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또 중요한 점은 90 년대 중반에 중국이 미국 블록버스터를 도입하기 시작하자 할리우드 영화가 중국 시장에 충격을 주기 시작하면서 사람들의 시야를 넓혀 더 나은 영화를 볼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다. 그러나 사회주의 국가로서 가치관, 문화전통, 정치제도 등에서 서방 국가와 크게 다르다. 영화총국은 거세를 하고 심지어 많은 미국 영화를 방송하는 것을 금지했다. 예술민주주의에 대한 이런 불경은 우리로 하여금' 침묵의 어린 양',' 일곱 가지 죄',' 전기톱 놀라움' 과 같은 좋은 영화를 많이 놓치게 했다. 인터넷과 해적판을 통해 우리는 여전히 이 훌륭한 영화들을 볼 수 있다. 해적판은 이미 중국의 큰 공해가 되었다. 그러나 나는 개인적으로 발전의 안목, 구체적이고 역사적 안목으로 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현재, 해적판은 중국 시장에서 어느 정도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 먼저,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해적판을 통해 정품이나 영화관에서 볼 수 없는 좋은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둘째, 예술은 상업적인 속성만을 중시해서는 안 된다. 상업은 목적이지만 문화로서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야 한다. 미국에서는 2006 년 평균 영화표 가격이 6 달러였지만 중국에서는 난징의 경우 평균 영화표 가격이 50 원 정도였다. 뉴욕 타임스퀘어 같은 황금 구역의 최고급 극장에서' 미션 임파서블 3' 을 보면 10 달러, 난징 워너 시네마 시티 요금은 50 원입니다. 이것은 분명히 영화를 일종의 과소비 활동으로 만들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상황에서 해적판을 선택하게 된다. 예술 감상과 문화교류는 부자의 특허가 되어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국내의 정품 영화는 대부분 조잡하게 제작되었으며, 어룡이 뒤섞여 원본의 해적판보다 훨씬 못하며 가격도 매우 높다. 그래서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해적판을 싫어하지만 어쩔 수 없이 사야 한다. 결론적으로, 디지털 기술은 영화 문화의 전파에 큰 추진 작용을 했다.

어떤 것이든 좋은 면과 나쁜 면이 있다. 디지털 기술은 우리에게 고품질의 영화를 가져왔고, 영화사에 풍성한 흥행을 가져왔지만, 기술의 소외도 가져왔다. 영화 제작 과정에서 디지털 기술은 일부 리얼리티 공연을 대신하고, 인간의 감정은 어떤 기술로도 대체할 수 없고, 예술 감상에 대해 다소 오도하고 있다. 영화 시몬이 좋은 예입니다. 미성숙한 디지털 기술을 영화에 적용하는 것은 예술에 대한 낭비와 모독이며,' 하나의 저주' 의' 약속' 은 또 이렇게 허세 부리고 독선적이다! 디지털 기술의 가장 큰 부정적인 영향은 전파 방식 때문이다. 해적판은 특히 중국에서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디지털 기술로 인해 고품질의 해적판 CD 를 만드는 것이 비용이 낮고 운영이 간단하며 수익이 높은 일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것으로 절도와 다르지 않다. 영화사의 거액의 투자는 왕왕 해적판으로 회수할 수 없어 영화사가 한 번의 적자로 점차 도산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현상은 홍콩에서 특히 보편적이다. 장기적으로 해적판은 영화 산업의 발전을 늦추고 심지어 파괴할 수밖에 없다. 또한, 많은 젊은이들, 특히 대학생들이 인터넷에서 영화를 다운로드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오해에 빠지게 될 것이다. 디지털 시대의 영화는 그림이 화려하고 음향이 진동하는 디지털 영화여야 하고,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영화들은 인터넷 용량의 제한으로 인해 화질과 음질이 크게 할인되기 때문이다. 이것들은 모두 기술의 이화이다. 우리는 그 위험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장점을 살리고, 디지털 기술이 영화에 가져온 장단점을 정확하게 처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