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조: 원나라
저자: 관한경
원문:
눈가루꽃, 배꽃이 피고, 담배 마을은 더 이상 없다. 밀집하여 지도를 뿌리고, 소림 까마귀를 보다. 황갈대가 청강을 가리고, 부분 어획하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13 세기에 중국 오페라 무대의 극작가는 서양의 셰익스피어와 견줄 만하여 관한경으로 여겨졌다. 그는 60 여 편의 잡극을 가지고 있는데, 수수수슨 등 편집장의' 위안취안 산곡' 에 따르면 산곡 70 편 중' 소령' 57 편, 투곡 2 편을 받았다. 산곡에 대해 말하자면, 정진탁은 "대시인 관한경, 산곡의 역사 시작 부분에서 여전히 1 위여야 한다" 고 말했다. 그의 풍격으로, 그가 시에서 표현한 것이 무엇이든, 매수든, 모두 깊고 섬세하며, 얕지만 속되지 않고, 깊고 우울하지 않고, 아속공상이 바로 작품이다. " 이에 따라 주덕청은' 중원 음운서' 에서 그를 원대 4 대 작곡가 중 1 위로 끌어올렸다. 그의 시' 겨울 풍경' 은 우리가 오페라에 있는 모든 사람의 지혜를 느낄 수 있는 풍경을 그린 작품이다.
대덕의 노래' 는 그가 원성종 시대에 창작한 신곡이다. 이 곡의 문장은 335, 55, 75, 7 구 칠운이다. 겨울의 풍경' 이라는 노래의 제목은 왕체포사가 내가' 원산곡 선주' 를 기다릴 때 더해져 본문을 더욱 또렷하게 만들었다.
"눈가루, 배 춤." 눈은 하얀 꽃바다 같고, 가지각색의 배와 같다. 옛사람들은 흔히 배꽃으로 눈송이를 묘사하는데, 예를 들면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귀향": "봄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고, 하룻밤 사이에 만 그루의 배꽃이 피어난다." Li Yu "원하는대로 사랑": "꽃 관용, 눈은 하늘의 눈입니다. 이것은 지구상의 눈이다. 클릭합니다 작가는 사랑으로 가득 차서 눈송이의 모양과 표정을 썼다. "춤" 이라는 글자는 북풍이 세게 불었음을 나타낸다. 작가는 하늘을 우러러보았고, 눈송이가 하늘을 날고, 아래에 구체적인 풍경을 쓸 수 있는 넓은 공간을 남겼다.
"더 이상 4 ~ 5 개의 담배 마을이 없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북풍이 쓸어 눈가루를 올리고 연기가 피어오르고, 네다섯 가구의 마을은 여전히 어렴풋이 알아볼 수 있다. 이 견해는 이미 오래되었다. "4 ~ 5 집", 저자는 구체적인 설명이 없다. 담배냄새가 커서 분간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기서 작가는 겨울의 특징뿐만 아니라 저녁의 특징도 썼다.
"밀집된 산발적인 사진." 비교' 는 가치가 있다. 눈송이가 빽빽하게 떨어져 묘사할 만하다. 이 말은 위의 두 문장을 총결하여 연촌 설경 () 을 바라보며 은장 () 이 수수하게 싸여 있다. 다음 세 문장으로 클로즈업을 하나 쓰다.
"저 소림을 봐, 저 시끄러운 밤 울음소리 좀 봐." 봐라, 저녁에 귀가한 까마귀가 드문 숲에서 소리를 내며 서식할 준비를 하고 있다. "보라" 라는 단어는 다음과 같은 문제를 일으켰다. 숙림, 숙림, 소엽수나무, 겨울 풍경도 있다. "소란" 은 까마귀가 많다는 것이다. 까마귀의 울음소리가 작가의 주의를 끌었고, 작가의 무한한 감개감을 불러일으켰다. 숲이 드문드문 있기 때문에 까마귀를 똑똑히 볼 수 있다. 작가는 여기서 경물 색깔에 대한 선택이 교묘하다. 하얀 배경에는 드문드문 숲만 있고 검은 까마귀를 발라 경물을 더욱 눈에 띄고 매력적으로 만든다. 검은색은 냉색이고 까마귀의 울음소리는 매우 슬프고 처량하여 화면 전체에 서늘한 느낌을 준다.
"노란 갈대는 청강 아래에 숨어 있다." "청강" 은 진정한 의미의 강이 아니라 일반적인 강이다. 노란 갈대꽃이 물에 반사되어 주황색의 리본을 형성하여 이 황량한 환경에 약간의 따뜻함과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노란색은 따뜻한 색이다. 북풍이 불어오자 강둑 위의 노란 갈대가 청강의 하얗고 망망한 경치를 배경으로 더욱 눈부시게 흔들리고 있다.
"어선이 기울어졌다." 기슭에 어선 한 척이 정박하여 홀로 청강의 경치를 감상하고 있다. 작가는' 무주 도야' 의 청원한 경지를 그려냈다. 작은 배가 해안에 정박하여 날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나타내고 어부는 이미 집에 돌아와 환경을 더욱 조용하게 했다. 작가는' 낚시' 사진을 한 장 찍어 사람들의 활동 발자취를 묘사하고 황량하고 조용한 환경에 생기와 매력을 더하며 기대와 희망을 주었다. 눈 후 강변에서 낚시를 하며 한가하고 안정된 생활에 대한 작가의 동경과 찬사를 표현했다.
이 시 작가는' 겨울 풍경' 에 대한 묘사를 통해 원대 문인 묵객들의 무한한 감탄과 흥망감을 표현했다. 폭설은 겨울의 날씨 특징이고, 겨울은 1 년의 끝이고, 눈은 비의 귀환이다. 저자는 눈을' 분화' 와' 배꽃' 이라고 부르지만, 기쁨의 장면에 세워진 작가의 무한한 괴로움으로 가득 차 있다. "시끄러운 밤 울음소리" 와 "고기잡이" 의 괴로움을 말로 넘쳤다. 자연계의 까마귀는 이미 하루를 빈둥거리며 소굴로 돌아와 조용한 밤을 보낼 준비를 하고 있다. 어부로서 그는 이미 집에 돌아왔지만 작가는 눈 덮인 들판에서 이 모든 것을 묵묵히 받아들이고 무한한 슬픔과 무한한 아쉬움을 품고 있다. 이것은'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기 위해 근심하다' 는 무병신음이 아니라, 그 깊은 생활기초와 사상이 축적되어 있다. 원나라가 중원을 통일한 후 중무경문 정책을 시행한 것은 송조와 완전히 반대였다. 학자들은' 팔기 구사 10 거지' 의 지위에 있다. 과거 80 년 동안 중단하고 수재의 벼슬길을 끊은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수재를 인생의 궁지에 몰아넣었다. 일부 문인들은 생존을 위해 먼 길을 떠나 생계를 꾸려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해야 했다. 저자가' 루난의 꽃-오뚝이' 에서' 탕자' 와' 탕자 머리' 라고 자처하는 것처럼 이런 생활에 대한 요약이다. 외국에서 여러 해 떠돌아다니면서 생활이 평온하지 못하다. 당연히 나는 한가하고 조용한 생활을 동경한다. 둥지로 돌아온' 까마귀' 와 어부가 남긴' 고기잡이' 를 보았을 때, 나는 자연스럽게 그들이 돌아왔다고 생각했다. 그들은 왜 돌아오지 않습니까? 이런 심문은 원정부의 야만적인 인종 차별 정책에 대한 고소이자 일대 문인의 피와 눈물에 대한 비탄이다. 작가는 언어와 어경에 대한 창조를 관머석이' 양춘백설서' 에서 말했듯이, "아름다움은 그 이름처럼 아름답고, 사람은 차마 여행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이 시는 저녁 시골 풍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작가의 무한한 감정으로 가득 찬 겨울 경치를 그려내고, 우여곡절 속에서 평화, 한가함, 안정된 생활에 대한 작가의 동경을 표현했다. 시의 처음 네 구절은 눈이 흩날리는 흐린 경치를 묘사하여 들판이 혼란스럽고 전망이 두드러진다는 것을 보여준다. 동시에 작가의 경모와 경지가 넓고 계층이 분명하다는 것을 폭로했다. 마지막 세 문장은' 야성',' 황록',' 낚시' 등 몇 가지 클로즈업을 정성껏 찍었고, 층도 또렷했다. 해안, 해안, 물, 높음에서 낮음까지 3 층, 층이 뚜렷하고 색채가 선명했다. 처음 네 문장은 몽롱하고, 마지막 세 문장은 또렷하다. 몽롱한 시각과 또렷한 근경이 긴밀하게 어우러져 화면 전체의 공간 수준이 분명하고 근경은 3 층으로 나뉘어 화면의 공간층감과 입체감이 풍부하다. 광대 한 흰색 서쪽 까마귀, 황량한; 노란 갈대는 가려져 있고, 색채는 질감이 풍부하여 사람들에게 따뜻함을 준다. 어선은 사선으로 평온하고 조용하여 사람들에게 상상력을 준다. 전체 화면이 주는 느낌은 차갑고 씁쓸하지 않고 담백하고 맛이 있어 아속들이 함께 감상하는 좋은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