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의 투쟁에 관한 시 1. 아이들의 노력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인생은 힘든 일이다. --장헝
2. 산업은 세련되고, 연극은 낭비되며, 행동은 생각에 의해 망가진다. --한유
3. 왜 자정에 자고 5시에 일어나야 하는가? 가장 쓸모없는 것은 하루 열흘 동안 얼어붙어 있는 것이다.
4. 시와 책은 부지런하지만 부지런하지 않고 공허하다. -한유
5. 사람이 할 수 있으면 이미 백 가지가 있고, 사람이 열 가지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천 가지가 있다. -논어
6. 부는 근원이 없고 부지런함에서 나온다. --펑멍룽
7. 천 개의 파도는 어렵지만 황사를 날리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바람과 화려함이 사라지고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시기 적절한 격려, 시간은 아무도 기다리지 않습니다. -타오위안밍
9. 근면은 봄의 묘목과 같다. 자라지 않아도 나날이 강해진다.
중퇴는 맷돌과 같다. 손해를 보지 않으면 매일 돈을 잃는다.
10. 만 권 이상의 책을 읽고 신처럼 글을 쓴다.
11. 뼈가 얼지 않은 매실을 어떻게 먹나요?
12. 사람들이 책을 읽는 밤이다.
13. 신사분들, 자기계발. --주이간(진-한나라 이전의 유교 고전)
14.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가족은 썩지 않으며, 민생과 부지런한 정치는 썩지 않는다. --장사오청
15. 접는 나무는 1밀리미터에서 태어나고, 아홉 층의 기단은 주춧돌에서 시작되며, 천 리의 여행은 첫 걸음에서 시작된다. -- 노자의 도덕경에서 인용. 도약은 열 걸음이 아니요, 열 기수 쉬, 신용은 충분하지 않으며,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인내, 금석은 골격을 만들 수 없다. --쉰팡이 순자의 말을 인용하여 배움을 장려합니다.
17. 수산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고 배움의 바다는 끝이 없다.
2. 아이들의 노력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하늘은 땅 위를 걷고, 신사는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한다. 땅의 용량은 한정되어 있으니 신사는 끊임없이 덕을 닦아 세상을 감당해야 한다. --(진나라 이전) 맹자, 『논어』, '변화의 책'
2, 종이로 말하는 것은 얕은 것 같고, 이 일을 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모르겠다. --겨울밤에 자식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루유.
3, 검은 머리는 일찍 쓸 줄 모르고, 흰 인생은 늦게 읽은 후회로 향기롭다. --옌젠칭, '상담의 시'
4. 독서는 봄의 깊이를 모르고, 1인치의 시간은 1인치의 금이다. --왕전백, 《백사굴의 두 노래, 첫 번째 노래》
5. 베개 위의 시와 책이 좋고, 문 앞의 풍경이 좋다. --리칭자오 《너구리 개울 모래, 병, 샤오샤오》
6, 세 개의 등불은 다섯 번째 밤의 닭이고, 남자가 책을 읽을 시간이다. --옌젠칭 "설득의 시"
7. 미디어가 없는 아내를 미워할 필요는 없다. 책 속에는 옌루위라는 여자가 있다. --자오헝의 "설득의 시"
8. 만 권의 책을 읽고 신처럼 글을 써라. -두보의 '위주청 스물두 운율'
9. 1월에 배우지 않으면 눈이 열리고 귀가 열린다. --샤오룬은 "무언가를 읽는다"
10, 부는 노력에서 비롯되어야 하며, 남자는 반드시 다섯 권의 책을 읽어야 한다. --두 푸, "백설석의 오두막"
11, 구이 지 닝은 5 에이커의 정원이 없었고 원래 의도를 읽는 것은 위안 위안입니다. --루유독서
슬픔 속에서 태어나 평화롭고 행복하게 죽다 (진나라 전) 맹자
번역:
순은 밭을 갈고 성벽을 쌓는 일에서, 아교는 생선과 소금을 파는 일에서, 관이우는 감옥 관리의 손에서 구출되어 임명되고 순수애는 바다의 한적한 곳에서 유래했습니다. 바닷가의 외딴 곳에서 유래했고, 백비는 노예 시장에서 몸값을 주고 사들여 사용했습니다.
그러므로 신이 사람에게 무거운 짐을 지우려면 먼저 마음을 짜증나게 하고, 힘줄을 지치게 하고, 몸을 굶주리게 하고, 몸을 허약하게 하고, 모든 행동을 불만족스럽게 하여 마음을 밝게 하고, 성품을 인내하게 하고, 없는 힘을 키우게 해야 한다.
사람은 종종 실수를 저지르고도 바로잡지 못하고 마음이 굳어지고 정신이 막힌다. 그러면 다른 사람의 분노가 얼굴에 나타나고, 원망이 말로 뱉어지고, 그 다음에는 그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법을 굳게 지키는 대신과 왕을 보좌할 현명한 신하가 없고, 국외에는 이웃나라와 재난이 없는 나라는 곧 망할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이렇게 우리는 슬픔과 상처가 사람을 살리기에 충분하고, 편안함과 즐거움이 사람을 멸망시키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압니다.
감상평:"슬픔 속에서 태어나 편안함 속에서 죽는다"는 이 수필은 숭고하고 통찰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명쾌하고 논리적이고 설득력도 있습니다. 이 글은 산문을 잘 활용하고, 겹겹이 쌓아 올린 논증, 압도적인 추진력을 형성하는 것도 예술에서 매우 드문 일입니다.
맹자는 200자가 채 되지 않는 이 짧은 글에서 객관적 환경과 개인과 국가의 운명 사이의 관계를 자세히 설명하며 '슬픔 속에서 태어나 평화롭고 행복하게 죽는다'는 심오한 진리를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는 위대한 일을 이루고자 하는 사람은 많은 고난을 겪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모든 고난과 고통을 통해 세상을 보아야만 자신의 의지를 발휘하고 재능을 키우며 중요한 책임을 맡을 수 있습니다. 온실에서 자라는 편안함과 즐거움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역경을 제거하는 능력을 개발할 수 없으며 어려움에 직면하면 무력하고 좌절과 역경에 직면하면 우울하고 절망적이며 종종 세상의 종말로 이어질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슬픔 속에서 태어나 평화롭고 행복하게 죽는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 기사는 어떤 긍정적 인 점으로 시작하지 않고 유순, 부상, 위저, 관중, 손숙, 백비 등 가난에서 일어선 여섯 명의 고대 현자를 나열 할뿐입니다. 이 여섯 사람의 공통적인 특징은 모두 '무거운 책임'을 맡기 전에 고난과 어려움을 겪었다는 점입니다. 이 현인들이 "남들이 누릴 수 없는 것을 누린다는 굴욕과 부담을 견디고" 위대한 업적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그들이 지불한 엄청난 대가 때문이었습니다. 따라서 이 여섯 현인의 성공에 대한 결론은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인내하라, 증이는 할 수 없다"는 명령형 문장입니다. 마음을 움직인다는 것은 마음을 어지럽히는 것입니다. 인내한다는 것은 맹자 정의에서 설명한 것처럼 자신의 본성(성격, 기질)을 인의의 요건에 부합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인내는 또한 능력, 책임, 그래서 인내는 변덕스럽습니다. 맹자는 자연은 선하며 인의, 예의, 지혜는 마음, 즉 본성에서 나온다고 주장했습니다. 자연을 따르는 것은 자애로운 것입니다. '증이불능'은 다른 방법으로는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줍니다. 운명의 좌절과 육체적, 정신적 고난은 그들을 굴복시키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인격을 연마하고 재능을 키우고 더욱 성숙하게 만들었으며 결국 역사상 뛰어난 인물이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하나님이 사람의 어깨에 중요한 사명을 맡기려면 먼저 의지를 다듬고 근육과 뼈를 단련하여 먹이고 입히고 가난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모든 종류의 고난에 적응하고 미래의 성취를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 할 수 있습니다.
참고 데이터
고대 시:http://so.gushiwen.org/search.aspx?值= % E7 % 94% 9F % E4 % BA % 8E % E5 % BF % A7 % E6 % 82% A3 % EF % BC % 8C % E6 % AD % BB % E4 % BA % 8E % E5 % AE %. 89% E4 % B9 % 90% E3 % 80% 82
3. 청소년들에게 열심히 하라고 격려하는 시
1, 절:글의 끝이 얕게 느껴져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출처:루유, 노래, 겨울밤의 독서, 유지의 공연.
해석:책에서 얻은 지식은 결국 완벽하지 않으니, 직접 실천해봐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
2. 구절:검은 머리는 아침에 열심히 읽을 줄 모르고, 흰 머리는 늦게 배운 것을 후회한다.
출처: 옌젠칭의 '당나라 학문에 대한 권면'에서 유래.
해석:청소년들은 일찍 일어나서 열심히 공부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그들이 나이가 들면 공부를 덜 한 것을 후회하기에는 너무 늦을 것이다.
3. 구절:부와 재물은 반드시 노력에서 나오고, 남자는 반드시 오경(五經)을 읽어야 한다.
출처:탕두푸 "백수시조탕"
해석:예로부터 부는 노력으로 얻어야 하고, 교양 있는 사람은 백수처럼 널리 읽어야 명성을 얻는다.
4. 구절:고대인들은 아무것도 배울 수 없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로를 좋아하게 되었다.
출처:루유, 송, "겨울밤의 독서", 유자 공연.
해설: 옛사람들은 독서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젊었을 때 열심히 노력하여 늙어서도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5. 시구:젊은이가 늙음을 배우기는 어렵고, 한 치의 세월도 퇴색하지 않는다.
출처:송주의 '우연한 성공'
해석:젊음의 날은 쉽게 지나가지만 배움에 성공하기는 어려우니, 한 치의 시간도 소중히 여겨 쉽게 놓아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4. 자녀에게 계속 열심히 하도록 격려하는 고사성어
두부:위주청에게 바침 "스물두 운"
놀기만 하면 굶어 죽지 않고, 비겁하면 실수만 많이 하게 된다.
남편은 조용히 들으려 하고, 암캐는 첸에게 묻는다.
어제 청소년의 날에 저는 일찍 국무원을 보았습니다.
책을 읽는 것은 쓰는 것만 큼 좋습니다.
물질로 적을 무찌르고 시로 가문을 세운다.
이용은 지식을 구하고, 왕한은 이웃이 되기를 원한다.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 등리는 황금 사슴을 원합니다.
국왕 야오와 순은 풍속을 순수하게 만들자고 합니다.
이 생각은 실제로 억압되어 있고 노래는 숨겨져 있지 않습니다.
13년 동안 당나귀를 타고 여행하며 징화샘을 먹었다.
부자들의 문 앞에는 어스름이 살찐 말의 먼지를 실어 나른다.
사방에 깨진 잔이 차갑게 구워져 있다.
주님은 한동안 징조를 보셨지만, 그 징조를 연장하기를 갈망하십니다.
녹색 유령은 날개를 달았지만 수직 비늘이 없다.
나는 두꺼운 수컷이 부끄럽고, 그의 수컷이 진짜라는 것을 안다.
헌드레드 마일에 갈 때마다 새로운 이야기를 듣는다.
도둑 공, 위안셴에서 가난하기는 어렵습니다.
어떻게 만족하지 않을 수 있죠? 그냥 방황하는 거지.
오늘 나는 동쪽으로는 바다로, 서쪽으로는 진나라로 가고 싶다.
나는 남쪽 산맥의 끝을 안타깝게 여기고 맑은 위빈을 돌아본다.
나는 종종 장관 광해치에게 식사를 보고하려고 한다.
흰 갈매기는 힘이 없지만 누가 마일스를 길들일 수 있겠는가?
탕옌젠칭의 설득의 책
소년들이 책을 읽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매일 수탉이 울 때입니다.
소년들은 노는 법만 알고 공부하는 법을 모르며, 나이가 들면 어렸을 때 왜 공부를 잘하지 못했는지 후회한다.
관련 시 :
등산은 감격이 넘치고, 바다를 바라보는 것은 의미가 가득하다. 남조 시대 제나라의 '원신교심용시'
끌로 깎고 인내하면 금과 돌을 골격으로 만들 수 있다. 순자의 "조언"
내 인생은 유한하지만 내 지식도 유한하다.
세상에 대한 지식이 한정된 사람은 처음 본다.
시우위안에는 갈 길이 멀고, 나는 오르내릴 것이다. 취원의 '리사오'
내 마음에 품은 이상을 위해 천 번이라도 후회하지 않고 죽겠다. 취원의 '리사오'
내가 노래하지 않으면 나는 오르락내리락하리라. 역사적 기록. 재미있는 전기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알고 있다.11 "역사 기록. 천수이 가문"
집 한 채를 쓸지 않고 어떻게 천하를 쓸 수 있을까?11. 후한 전기 천판과 함께.
의지가 있는 곳에 길이 있다. 겅유와 함께 한 후한 전기.
성실이 있는 곳에 금과 돌이 있다. 호한수. 왕징의 광릉 사상 전기
참고.
5. 찬송가 아이는 자라서 열심히 일할 수 있다
노고를 묘사한 시
1, 백발 장대, 한 걸음 더 나아가면 십방의 경계는 온몸이다.
2. 언젠가는 파도를 타고 깊은 바다를 항해하리라.
3. 로크는 하루 동안 바람을 타고 만 마일을 날아간다.
4. 갈 길은 멀지만 나는 수리 거리를 오르락내리락할 것이다.
5. 울타리에 기대어 왕관을 향해 분노하고, 비가 내린다. 고개를 뒤로 젖히고 하늘을 향해 고개를 들어 경직되고 사나운 표정을 짓는다. 서른 가지 공덕, 먼지와 땅, 8천 마일의 구름과 달. 게으르지 말고 희고 슬퍼하지 마라.
6. 천 번의 바람이 여전히 강하고 동쪽, 서쪽, 북쪽, 남쪽에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7, 사람들은 후 태양과 달없이 오랫동안 사람들의 절반을 이기기로 결심합니다.
8. 노력하지 않으면 슬퍼 할 것입니다.
9. 오르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세상에 어려운 것은 없다.
10. 장엄한 길은 철처럼 단단하고 이제 시작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습니다.
11, 문밖의 하늘을 보며 웃는 나는 아르테미시아다.
12, 업계는 높고 낮음을 구별하지 않고, 여가를 추구하는 남성 리드?
13,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고, 주전자를 깨고, 102 진 관이 초를 위해 끝내고, 노력은 보상을 받고, 삼천 갑옷이 오나라를 삼킬 수 있을 것이다.
14, 남편 리는 방을 쓸어버릴 것이다.
15, 시간이 깊으면 쇠 절구가 바늘로 갈린다.
6. '젊은이의 고된 공부'를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공부에 대한 격려'
당나라:옌젠칭
닭이 우는 날은 소년에게 가장 좋은 독서 시간이다. 청소년들은 노는 법만 알고 공부하는 법을 잘 모르고, 나이가 들면 왜 어릴 때 공부를 잘하지 못했는지 후회한다.
매일 자정이 소년들이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청소년들은 노는 법만 알고 공부하는 법을 잘 모릅니다. 나이가 들면 어렸을 때 왜 공부를 잘할 줄 몰랐는지 후회한다.
2. 백사슴 동굴 두 시, 1 부
당나라 : 왕 전백
공부에 집중하라, 나는 이미 봄이 지났고 모든 시간이 금 1 인치만큼 소중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조롱하러 온 것은 도교도들이 아니라 주공의 가르침은 공자의 연구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독서에 집중하면 봄이 지나고 모든 시간이 1인치의 금처럼 소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웃으러 온 것은 도가들이 아니라 주공의 본질과 공자의 가르침을 공부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3."장송"
한나라:익명
정원의 나무는 무성하고 푸르고, 맑은 아침 이슬은 햇살에 떠오른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모든 것이 번영의 장면을 연출합니다. 종종 추운 가을이 오면 나무의 잎이 노랗고 초원이 시들어지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강은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까요? 젊은이들이 제때에 일하지 않으면 노년기에 평생을 후회할 수밖에 없습니다.
정원의 해바라기는 모두 무성하게 자랐고 맑은 아침 햇살에 하늘 높이 솟아올랐다. 봄은 온 땅에 희망을 퍼뜨리고 모든 것이 번영을 보여줍니다. 항상 추운 가을이 두려워 나뭇잎은 노랗고 풀은 시들었습니다. 백 개의 강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흐르고 언제 서쪽 하늘로 돌아갈까요? 젊은이들이 제때에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늙어서 평생을 후회할 뿐이다.
4."설득의 시 / 뜻밖의 성취"
노래:주
청춘의 날은 쉽게 지나가고 학문에 성공하기 어려우니, 한순간의 시간도 소중히 여기고 쉽게 놓아서는 안 된다. 연못에 연둣빛 봄풀이 돋아나기를 기다릴 새도 없이 벌써 계단 앞 플라타너스 잎은 가을바람에 바스락거리고 있다.
청춘의 날은 쉽게 지나가지만 배움은 성공하기 어려우니, 한 순간 한 순간을 소중히 여기고 쉽게 놓지 말아야 합니다. 연못에 자라는 봄풀의 꿈은 아직 깨어나지 않았고, 계단 앞 플라타너스 잎은 가을바람에 바스락거린다.
5."배움에 대한 권면"
당나라:맹자
돌을 치면 불이 나지만, 원을 치지 않으면 연기가 나지 않는다. 배우지 않고 배우는 것은 부자연스럽다. 모든 것이 자신의 운이어야하고 그는 나의 현자가되어야합니다. 젊음은 일찍 시작해야 하는데 어떻게 청년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까?
돌을 쳐야만 불꽃이 나고, 치지 않으면 작은 연기조차 나오지 않는다. 인간도 마찬가지입니다. 배움을 통해서만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배움 없이는 지식이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것은 자신의 연습에 달려 있으며 다른 사람이 습득 한 지식은 자신의 재능을 대체 할 수 없습니다. 어렸을 때 가능한 한 빨리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사람이 영원히 "10대"일 수 있을까요?
7. 어린이를 위한 격려시
1. 밤에는 불을 켜고 남자가 공부할 시간이다.
출처:당나라 옌젠칭, "학습을 격려하는 시"의 저자
매일 자정은 남자아이들이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2, 고대인들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배울 것이 없었다.
출처: "겨울밤의 독서"와 "어린이를 위하여"의 저자 루유는 송나라에 살았습니다.
고대인들은 학문을 게을리하지 않았고 노년에 이르러서도 많은 것을 성취했습니다.
3, 독서는 봄의 깊이를 알지 못하고, 시간의 인치는 금의 인치입니다.
출처: 당나라 왕전백의 <백사동굴의 두 노래>(위).
독서는 이미 봄에 깊고, 1인치의 시간은 1인치의 황금이다.
4.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것을 활용하자!
은 천 조각을 돌려서 모두 돌려주자!
출처:당나라에 살았던 '술 속으로'의 저자 이백.
하늘이 나를 쓸모 있게 만들었으니 금이 다 떨어지더라도 다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5. 검은 머리는 아침에 쓸 줄 모르고, 흰 인생은 늦게 공부한 후회로 가득하다.
출처:당나라 연전청, "권면의 시"의 저자
10대 때는 공부를 잘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노는 법만 알고 공부하는 법을 모른다면 어렸을 때 왜 공부를 잘하지 못했는지 늙어서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8. '열심히 노력한다'에 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장송
한나라:무명
강물은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언제 서쪽으로 돌아오랴.
젊은 사람이 제때에 일하지 않으면 늙어서 후회할 수밖에 없다.
번역
동쪽에서 바다로 흐르는 백 개의 강이 언제 서쪽으로 돌아오겠는가?
젊은이들이 제때에 일하지 않으면 늙어서 평생 후회할 수밖에 없다.
2. 설득력 있는 학습
당나라:옌젠칭
닭이 우는 날은 소년들이 책을 읽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다.
소년들은 노는 법만 알고 공부하는 법을 모르며, 나이가 들면 왜 어렸을 때 공부를 잘하지 못했는지 후회한다.
번역
매일 자정이 소년들이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어렸을 때는 노는 법만 알고 공부하는 법을 잘 모른다. 나이가 들면 어렸을 때 왜 공부를 잘하지 못했는지 후회하게 됩니다.
3. 유경원에게 바친다
송나라:소시
연꽃은 시들고 빗물을 머금고 있던 연잎도 시들고 국화 꽃가지만 찬 서리를 맞으며 당당히 서 있었다.
일년 중 가장 아름다운 풍경은 주황색, 주황색-녹색으로 물드는 늦가을과 초겨울 아! (가장 중요한 일: 정확히)
번역
연꽃은 시들고, 비를 머금은 연잎마저 시들고, 추위를 이겨낸 국화의 꽃가지만이 찬 서리에 맞서 당당히 서 있었다.
오렌지가 황금빛으로 물드는 늦가을과 초겨울이 최고의 풍경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4. 려유원 풍경구
당나라:리상인
저녁, 분위기가 좋지 않아 고대로 운전합니다.
저녁노을은 한없이 아름답고 황혼에 가까워졌다.
번역
저녁에는 기분이 좋지 않아 구원으로 운전했습니다.
석양은 무한히 아름답지만 이미 해질녘이다.
5. 설득력 있는 시
노래:주
청춘의 날은 쉽게 지나가고, 학문에 성공하기 어려우니, 한순간의 시간도 소중히 여기고 쉽게 놓아서는 안 된다.
연못에 연둣빛 봄풀이 자라기를 기다리지 않고 계단 앞 플라타너스 잎은 벌써 가을바람에 바스락거리고 있다.
번역
젊은 날은 쉽게 지나가지만 공부에 성공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한순간의 시간도 소중히 여기고 쉽게 놓아서는 안 된다. 연못에 자라는 봄풀의 꿈은 아직 깨어나지 않았고, 계단 앞 플라타너스 잎은 가을바람에 바스락거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