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말 경극 추행배우, 천하 제 1 추유장 3 소개, 대표작은 친척 방문가가 있다

개인경력 < P > 유장삼 (1817-1894), 본적 천진, 표우 출신. 명보산, 별명 이승, 자운경, 호지헌, 아파트 이름' 보신당' 은 선남한 가담에 위치해 있다. 예고가 높아서 여러 곳에서 초청을 받곤 했기 때문에, 그가 동시에 3 개 연극반에서 공연을 하는 것은 예사였다. 이를 위해' 3' 으로 풍자되는 것은 개의치 않고, 오히려' 유장 3' 을 예명으로 삼았다. 사람들은 종종 그것을' 세 자녀 잡기' 라고 부르고, 만년에는' 노보' 나' 공보' 라고 부른다. < P > 그는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했고, 스무 살도 안 되어 이미 재학과 명성이 꽤 높다. 그러나 여러 번 시험에 합격하지 못하고 취미 경극' 바다' 에서 전문 배우가 되고, 먼저 진부를 배우고, 베이징에 들어가 영승규반을 타고, 이후 삼경반에 입하고, 하란전에서 예술을 배우고,' 김수교',' 김가지치기',' 삼모교자',' 삼모교자' 를 자주 연기한다. 당시 진부한 명각이 숲과 같았기 때문에, 추각을 바꾸었다. 이름을 즐기고 나서 각 반은 서로 다투어 초빙하여 노래 축원, 봄, 춘대, 사희, 쌍규, 승경, 아홉성, 승춘규, 영승규 등 여러 반을 탔습니다. 광서 2 년 음력 7 월 초에 77 세를 일기로 병으로 사망했다. 천하제일의 추함 < P > 은 청말 경극 추행배우 중 으뜸으로 유장 3 을 꼽았다. 청나라 화가 심용포가 만든' 동광 13 절절' 의 초상화에는 유장삼이' 친척 방문' 에서 향하 노어머니 역을 맡은 이미지가 포함돼 성창경, 담신배, 서소향, 매교령, 하란전 등 각 분야 중 가장 우수한 배우들과 나란히 포함돼 당시 그에 대한 추앙을 알 수 있다. 극계에서 꽤 위망이 있어 정충묘로 뽑힌 적이 있다. 그와 양명옥, 황삼웅은 1 세대 경극 추각 대표 인물이다. 예술적 특색 < P > 의 목소리는 맑고 맑고 맑고 상큼하며, 차갑고 익살스럽고, 표신을 전하며, 동시에 높은 문화수양이 있어 줄거리에 따라 가사창곡을 편찬하고, 과거의 추행' 다시 읽지 않고 다시 부르지 않는다' 는 상황을 바꿀 수 있다. 연기한 인물은 모두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다. 늘 무대에서 익살스럽고, 권세 있는 사람을 조롱하며, 시폐를 비판한다. < P > 그는 자신의 목청을 잘 활용하고, 창공의 기초가 두터운 조건을 이용해 과거 어릿광대가 흥성하지 않았던 풍조를 바꿔, 자신의 이 노래를 동시에 부르는 예술유파를 세웠다. 유씨의 염백은 목소리가 클 뿐만 아니라 극중 인물의 성격에 따라 만들어졌으며, 천편일률적으로 극 중 독백에 대해 대부분 가공수정을 했다. 만약 그가' 청의학' 에서 한약으로 구성된 큰 분량의 독백을 다시 편성하여 약명을 들썩이고 익살스럽게 늘어놓았다면. 물론 이는 그의 약상 출신이 약명을 잘 아는 것과 관련이 있다. 그가 풍성하게 수정한' 청약' 은 줄곧 오늘의 무대에 전해져 왔다. 유 씨의 표정은 모두 실생활에서 세심하게 관찰하고 세심하게 정련한 훌륭한 작품이다. 만약 그가' 친척 방문' 을 연기한 시골 어머니가 가늘게 눈살을 찌푸리고, 성실하고 순박하며, 친절하고, 사람을 맞이하는 것은, 환경을 위해 많은 농담을 할 줄 모르는 척하고, 귀여움을 자아내는 못생긴 여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사지성' 의 어머니가 고개를 들고 가슴을 펴고, 약간 씩씩하고, 왕단' 학행보' 와 비슷한 걸음걸이를 구사하며, 점잖지 못한 기풍을 지닌' 늙고 예쁜' 사창가의 하인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푸구산' 역을 맡은 떠우 씨의 마음이 곧고, 동작이 대범하고, 깔끔하며, 성격이 솔직하고, 명랑하여, 한 마디도 하지 않고 손도 안 대고 무예를 할 줄 아는 노부인이다. 유씨는 이 세 가지 다른 유형의 추녀를 모두 알맞게 빚어서 기름을 쓸 수 없다.

< P > 유장삼연 남추극은' 융기기' 로 가장 유명하다. 최팔이가 최화에 대한 보복을 실시할 때 게임 삼매로 통쾌하게 나왔다. 이 연극에서는 춤의 몸집이 다양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독창적인' 이목구비 이동' 얼굴 변화 기교도 사용했다. 이른바 눈살을 찌푸리며, 유장삼은' 이목구비 이동' 과 춤으로 최팔에게 최화에게 보복하는 지혜를 강조하며 어수룩한 모습을 보였다. < P > 유의 가장 큰 창작은' 친척 방문' 극중 진짜 당나귀를 타고 무대에 오르는 것이다. 당나귀명' 묵옥' 은 일명' 2 소' 로 불린다. 그의 이 당나귀의 사육사는 당시 아직 아이였고, 성은 이유명 자물쇠였다. 매일 그와 함께 극장에 가서 그의 공연을 보고 있었기 때문에, 나중에는 명배우, 즉 추각 이경산이 되었다. 유장삼주대표작으로는' 의리' 의 유고수,' 연승점' 의 가게,' 융화기' 의 최팔,' 옥팔찌를 줍는 법문사' 의 유중파,' 푸구산' 의 떠우 씨,' 친척 방문' 의 시골 엄마가 있다 맹인이 등불을 구경하다',' 입후부',' 하남',' 탐환보',' 한두 가지 페인트',' 쌍흔들회',' 쌍사하',' 홍문사',' 홍루희' 등 노극 그가' 친척 방문' 에서 맡은 시골 엄마가 연기로 한순간 우승을 했다. 주요 제자 < P > 의 제자는 대부분 단각이다. 왕순복, 장메이오, 장제방 등, 추각은 나백세 (나수산) 한 사람뿐이다. 인물 실사 < P > 가 진짜 당나귀를 타고 무대에 올라 왕실 < P > 이 공연한' 친척 방문' 의 명란한 수도를 비난하며, 이 연극을 공연할 때마다 진짜 당나귀를 타고 무대에 오르면 반드시 만당이라고 부를 것이다. 이 당나귀는 온몸이 캄캄하고 발굽이 모두 하얗다. 이름은' 묵옥' 이다. 유장 3 은 평소에 정성껏 훈련하고, 무대에 올랐을 때 묵옥은 두려워하지 않고, 지휘를 따르고, 줄거리에 맞게 관객들을 크게 놀라게 했다. 이 연극을 연기할 때마다 반드시 관람할 것이다. 유장 3 은 이로 인해 명성이 크게 높아졌다. 등급이 삼엄한 황궁조차도 이례적으로 당나귀를 끌고 궁으로 들어가는 것을 허락했다. 유장 3 이 죽은 다음 날, 이 당나귀도 죽었다고 한다. < P > 사실, 유장 3 은 당나귀를 타고 무대에 올랐기 때문에 현치가 이긴 것이 아니다. 그는 주로 그가 * * * * * 을 두려워하지 않고, 웅변을 많이 하고, 종종 공연에서 추행 배우를 이용하여 즉석에서 한계를 잡을 수 있고, 삽입과의 전문적인 특징을 가지고, 주제를 빌려 권세를 발휘하고, 권세 있는 사람을 비난하고, 시폐를 찌르며, 신랄한 이상을 지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로 인해 여러 차례 권세의 질투와 박해를 받았지만, 그는 시종 고치지 않았다. 자희태후는 연극을 볼 때 항상 당에 앉아 있고, 광서황제는 하인처럼 옆에 서 있다고 하는데, 유장삼은 이에 대해 매우 불공평하다고 한다. 한 번' 열여덟 가지' 를 연기할 때, 그는 그 중의 공품을 연기하고, 잠시 동안 신하를 가장하고, 잠시 황제를 가장한 후, "나를 가짜 황제라고 보지 말고, 자리를 가질 수 있다. 그 참황제는 매일 시중을 들고 있는데, 왜 앉아야 하는가?" 라고 한 단락의 염원을 더했다. 되다 자희가 뭇사람의 입을 가리려고 광서가 앉아서 연극을 볼 수 있도록 허락했다. < P > 다시 한 번, 유장삼은 한 환관의 집에서' 의리' 를 연기한다. 그는 돌팔이 의사 유고수 역을 맡아 진찰을 받은 사람에게 "선생님, 이제 올 수 있습니다. 정신을 좀 차리세요. 개에게 물리지 마세요." 라고 말했다. 유기는 무대 아래 좌석객을 세 번 가리키며 말했다. "이 문 안에는 개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어떤 것은 모두 앞잡이였다!" 무대 아래 만석이 변색되고 또 발작이 불편해서 어쩔 수 없다. 전설에 의하면 동치황제는 화천주지, 생활 황음으로 매독으로 사망했고, 그 스캔들을 감추기 위해 천연두병에 걸려 죽었다고 한다. 유장삼은' 의리' 를 연기할 때 즉흥적으로 장난치며 풍자했다. "동화문 나는 가지 않을 것이다. 그 문 안에 넓은 형제가 있어서, 최근에 병에 걸렸고, 나를 찾아 치료하러 갔는데, 그가 해친 것은 매독이다. 나는 아직 천연두인 줄 알았는데, 약 한 첩이면 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동화문에 다시 들어가서 다른 사람에게 보여지려고 하는데, 그럼 아직 작은 목숨이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듣는 사람은 놀라서 혀를 내밀고 움츠러들지 못했고,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그를 미치광이로 여겼다. 인물 평가 < P > 와 비슷한 일화가 많이 전해지면서 유장삼이 고대 어릿광대배우들의 풍자, 집예의 담력과 재주, 기량을 계승하고 발양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당대 희곡 전문가 임이북선생은 유장 3 에 대해 매우 높은 평가를 했다. "한 몸은 담력과 철골강장인데, 권세가 어떤 것인지 전혀 모른다. 그 기예 중 장대 () 가 벌벌 () 할 때, 단병이 일손을 휘두르면 넓은 자리는 모두 없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그 기예는 절박하고, 그 용기는 전무후무하며, 우간담을 위해' 대담함' 과' 무인경' 을 넓혔다. " 드라마 이미지 < P > 때문에 유장삼 씨를 기념하기 위해 유명 배우 하우가 주연한 드라마' 천하제일못생긴' 은 그해 유장삼 선생의 경극 공연 예술을 재현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