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극은 화북극입니까?

호남극: 극장은 전승의 꿈을 이어갈 수 있다.

배경 자료

시간: 2006 년 범주: 전통 연극. : ⅳ-13

최초의 국가 무형 문화 유산 프로젝트 중 하나. 후난성에서 가장 중요한 지방극종으로, 동동의 석평 (), 기문 (), 낙창 (), 계두 (), 이석 (), 광동서 () 의 사오관 () 등 17 현시에서 유행한다. 초극 발색 업종은 분업이 세심하여 12 행이 있는데, 예를 들면 큰 손잡이, 두 손잡이, 가수, 소생, 큰 꽃얼굴, 두 꽃얼굴, 자화얼굴, 삼화얼굴, 정단, 작업얼굴 등이 있다. 소생은 문수건, 나모, 꿩꼬리, 구렁이가 네 가지 범주, 가난, 문, 부, 무네 부류에 기대고 있다.

"화고극을 팝송과 같다면, 샹극은 확실히 미명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국가 1 급 드라마 배우 쩡 김귀 선생님은 농담으로 기자에게 샹극을 묘사했다. 쇼팽극은 장사와 샹탄을 활동 센터로 삼고 있기 때문에 창사쇼극이라고도 불린다.

호남극은 생산노동 중의 아속상으로부터 기원하였다.

곤곡, 고곡, 단곡, 잡극 단조 등이 있습니다. 명초에서 가정까지 호남의 곤곡, 익양극과 현지 방언, 민악이 결합되어 호남극을 형성하였다. 곤곡의 예술적 요소를 충분히 흡수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조형과 무타로 유명한 연극들이 있다. 슬리퍼가 앞으로 나아가는' 신발길', 금계독립의' 선로', 네가 비틀거리는' 취도', 댄행의' 발파도' 는 모두 뚜렷한 연극 특색을 가지고 있다. 샹극의 곡패는 300 여 점이 있는데, 주로 남곡이다. 남북로 외에도 반로남로, 반북로, 평반, 안경조, 칠망치 반 등이 있습니다. 노래를 부를 때 수나 피리 등의 반주를 사용한다. 샹극의 반주는 민간과 군사 장면으로 나눌 수 있다. 문학 분야에서는 이현, 월금, 피리, 수나 등 관현악기로 노래를 부르고, 무학 분야에서는 드럼, 심벌즈, 꽹과리 등 타악기로 보조한다.

수백 년의 예술 실천을 거쳐, 형양 샹극은 이미 호남의 독립 극종이 되었다. 담보성은 샹극 담파 공연 예술의 창시자이다. 그의 공연은 곤곡의 영향을 많이 받아 곤곡이 웅장하고 우아하며 독특하다. 1952 10 주연의' 취산문' 이 전국 제 1 회 희곡연에 참가해 마오쩌둥, 주은래 등 당과 국가지도자, 멜란방 등 유명 공연예술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샹극은 곤곡이 창조한 것이고, 샹극은 곤곡을 혼으로 한다. 동시에, 그는 고아한 곤곡 예술과 지역 문화를 결합하여 아속공유상의 경지에 이르렀다. 외국 고아예술을 현지화하고 지방화하는 이런 실천은 희곡사, 심지어 예술사 연구에서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보보경심' 호남극이 혁신에서 발전하다.

70 대 쩡김귀는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호남극 프로젝트의 전승자이다. 그는' 보보 진영' 으로 호남극의 현재 발전 방향을 그려냈다. 그는 "나는 샹극의 전승이 관례를 고수할 수 없고, 내용과 형식에 있어서 혁신을 해야 더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고 말했다.

옛 고향에 들어서자 후작의 기운이 짙게 배어 있었고, 벽의 각종 페이스북이 기자들을 경탄하게 했다. "한번은 한 무리의 외국인이 우리 집에 와서 그들의 얼굴을 그리라고 말했다." 그는 이 외국인들도 이를 위해 까까까머리를 깎았다고 말했다. 당시의 정경을 회상하면서 늘 감탄했다. "80 년대 이후, 호남극은 점차 사람들의 생활에서 사라지고, 심지어 많은 사람들이 호남극이 무엇인지도 모른다."

\ "다행히, 최근 몇 년 동안 xiangtao 오페라의 모든 측면에서 혁신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20 10, 창사향극장에서 창작한' 고화영웅' 은 중국 희곡예술제' 문화우수연극상' 을 다시 한 번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100 회 공연 기간 동안' 빈자리가 없는' 기적을 창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일찍이 "이것이 혁신의 결과이다!" 라고 총결하였다. " 고화영웅' 은 현대과학기술의 무대 요소뿐 아니라 의류 대화 표정 등에 시대적 요구에 맞는 아이디어를 추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많은 젊은이들이 공연을 보고 무대 뒤로 달려가 배우의 서명을 찾는다! 이런 일이 앞에 놓이기 전에, 우리는 전혀 상상도 할 수 없었다. " 옛적에 회상하며 말했다.

호남극은 어떻게 더 잘 전승할 수 있습니까?

그렇다면 최근 쇼극에서 사상성, 예술성, 관상성이 가장 강한 작품으로서 고화 속 주인공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고화영웅' 의 대성공은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프로젝트로서 현재 건강 발전에 처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기자는 장사에 위치한 호남 극장을 방문했다.

창사 노동광장 청산구의 한 골목에서 구주홍철문 옆에는 창사 호남극장의 문패가 옆 전봇대와 거의 겹쳐져 쉽게 누락된다. 낮은 통로를 가로질러 낡은 붉은 벽돌 건물 한 채가 눈에 띄자 눈앞의 광경이 기자를 깜짝 놀라게 했다. 기자를 접대하는 사람은 창사향극단 단장,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호남극 프로젝트 전승인 조여룡이다. 그는 기자에게 이 건물에 두 개의 사무실만 호남 극장에 속한다고 말했다.

조 대령의 사무실에는 약 10 여 평이 있는데, 벽에는 최근 몇 년 동안 사회 각계에서 창사호군 극장을 수여한 훈장이 걸려 있다. 기자들의 놀란 표정에 조 대령은 담담하게 말했다. "우리 시설은 확실히 좀 허름하지만, 우리가 관할하는 모든 극장이 없어진 것보다 훨씬 낫다." 그는 기자에게 지난 세기 중후반 창사에 수십 개의 호남 극장이 있었는데, 모두 도시 건설로 인해 무산되었다고 말했다. 남아 있는 강극장은 호남 극장에 속하며, 창사에 현존하는 유일한 쇼극 공연장소이기도 하다. 창사에 비해 베이징은 지금까지 어떤 극장도 철거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반대로, 도시의 건설과 함께, 많은 새로운 공연장소들이 연극 공연을 제공하기 위해 건설되었다.

호남극을 본 사람들에게 호남극을 좋아하게 하다.

"극장이 없으면 노숙자 아이처럼, 호남극은 어떻게 건강하게 자라나요?" 이것은 호남 대학교 신문과 전파학과 한 대학원생의 관점이다. 그는 기자에게 얼마 전 창사 파자거리에서 열린' 매일 좋은 쇼' 현장에서 그가 쇼와 인연을 맺었다고 말했다. 정부의 지지로 창사의 극단은 매년 많은 시간을 보내며 시골에 내려가지만 창사 시내에서 이런 홍보 공연을 한 적이 없다. "당시 눈이 많이 내렸고, 많은 노인들이 휠체어를 타고 줄을 서서 표를 샀다." 그 장면을 생각하면 칠순이 가까운 조여룡이 목이 메었다.

"저는 100 명이 우리 쇼쇼를 보면 100 명이' 좋아요!' 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 "조여룡은 관객이 극장에 들어가지 못하게 하고 대중이 호남극을 이해하지 못하게 하면 어떻게 전승할 수 있을까?" 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창사에 위치한 호남 극장은 공익성 단위로 정부의 재정보조금에 의존해 기본적인 운영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차이 보조금은 여전히 호남극 전승중책을 짊어지고 있는 이 연기자들을 어렵게 하고 있다. "좋은 것은 오지 않는다, 좋은 것은 머물지 않는다" 는 것은 조여룡이 드라마 공연업계에서 신인을 양성하는 과정의 체험이다. "우리의 사업은 전승이 필요하고, 혁신이 필요하며, 잠재력이 있는 신인이 호남극의 연구와 공연을 견지해야 한다."

"사실 경극 예극 등 지방극이 인지도와 전파도가 좋은 것은 현지 언론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조여룡은 올해 창사향극장이' 고화영웅' 을 대학 캠퍼스로 데리고 초등학교 수업에 들어갈 예정이며, 30 편을 기초로 10 국가 부티크 오페라를 더 칠 예정이다. "저는 우리가 더 많은 영예와 환영을 받는 동시에 우리 자신의 무대를 제공하기를 기대합니다. 나는 호남극이 건강하게 전승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