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에 마을이 하나 있는데, 모두 몽골인의 후예들이다.

연대시 모평구 강각 장진 북두촌은 황해에 접해 있는 작은 어촌이다. 1500 여 명, 90% 의 마을 사람들은 거의 알려지지 않은 이름인' 두' (D) 를 가지고 있다. "뒤" 는 몽골인의 후예라고 합니다. 그들의 조상은 누구입니까? 왜 많은 한인이 사는 곳에 몽골족 후예의 마을이 있을까?

네, 이런 특별한 성씨' 두' 가 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이 흥미를 가지고 역사를 뒤적거리며 이 특별한 성씨 뒤에 더 특별한 몽골 혈통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뿌리를 찾는 여행이 시작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조상시험

모평구 강각 장진 북투촌, 북단이라고도 하며 다른 마을과는 다르다. 이곳의 마을 사람들은 대부분 두성이다. 북두촌 주변의 술집, 동릉, 동창, 남북송산, 하가현, 쌍림전 등 마을에서도' 두' 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이 집중되고 있다. 인구통계에 따르면 현재 무평성 두에는 5,000 여 명이 있다.

북두촌에서 오래된' 두가묘' 가 지금까지 잘 보존되어 있다. 사당에는 족보, 악보서가 있는데, 그중에는 "두씨는 원나라 종실이고, 조금기는 카스피 해공, 원초는 화지이며, 각 주군, 유럽, 권농을 겸하고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초석청이 쓴' 닝해현지'' 관수' 부분에 따르면 "원초 카스피 해는 불가피하고, 중원 원년 (1260), 바다가 죽고, 아들이 습격을 당했다. 아이를 베껴 죽이면, 아이는 늙지 않고 붉지 않다. 아들 손주들은 집안이 있지만, 여전히' 뒤' 라는 성을 가지고 있다. 클릭합니다

공식 기록에 따르면, bilihai 는 "du" 의 첫 조상입니다. 더 이른 사료를 거슬러 올라가면, 벽리해는 원초 몽골이 닝하이부 (현재 무평, 유산, 문든, 영성) 에 주둔한 대부분 화지의 수도다. 몽골어에서 달루화지는 원나라 통치자가 파견한 군사, 정치, 경제를 관리하는 최고 관원인' 호위' 를 의미한다. "뒤" 는 총체적인 뜻이기 때문에 두화지의 관직은 화지보다 높으며, 여러 주를 지역간에 관리할 수 있다.

일부 학자들은 카스피해 () 와 그 후예들이 영해 () 에 온 후 왕조를 바꾸고 실세를 하여 무평 북동쪽 모퉁이에 은거했다고 추측한다. 카스피해 후예는 생존을 위해 자신의 손과 뇌를 이용해 한족 형제의 도움으로 수많은 세대의 노력을 통해 원래의 유목 부족의 생활습관을 바꿔 몽골인과 현지 한족의 차이를 점차 없앴다.

왜 몽골인의 후손들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두' 성을 선택했는가? 어떤 사람들은 관명' 두루대화지' 라는 접두사를 성으로 하여 후세 사람들이 서로 구별할 수 있도록 했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두' 성이 명태조 주원장과 그 후손들이 한인에 대한 유화 정책 덕이라고 생각한다.

역사 발전 과정에서' 두' 라는 성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바다를 건너 중국 동북에 와서 생계를 꾸려 나갔지만, 그들은 자신의 몽골 조상을 결코 잊지 않았다. 관계자에 따르면 5 월 30 일 1985, 대련시 와방점시 민족사무위원회는' 민족성분원칙 회복 또는 시정에 관한 통지' 의 요구에 따라 두성의 역사를 고찰하도록 파견했다. 조사 연구를 거쳐 대련시 담배가게 향과 곽툰촌인 성두가 몽어 성분을 회복하는 데 만장일치로 동의했다.

족보와 사당의 보존

오늘날, 모평구의 사당은 사실 얼마 남지 않았다. 현재 유일하게 보존된 것은 강각 장진 북두촌 두가 사당이다. 두씨당은 북두마을 동단에 위치해 마을에서 가장 오래된 집이자 중국 전통 사합원식 건물이다. 사당이 언제 지어졌는지는 고증할 수 없다. 담장 벽에 박힌 비석에는 그것이 청나라 가경년 사이에 수리되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예전에 우리 두씨 사당은 아마도 매우 촌스럽고 평범한 사당이었을 것이다. 나중에 우리 집은 번창하기 시작했고, 또 이 사당을 증축했다. 조상에 따르면, 지금은 200 여 년 동안 지속될 수 있다. " 현재 북두촌 73 세인 두길카이는 주로 이 사당의 일상적인 관리와 매년 동인이 개최하는 제사 행사를 담당하고 있다.

문혁' 사두' 기간 동안, 당시' 소귀뱀신' 을 찾아 파괴한 사람들이 있었다. 임촌 술집의 족보가 뒤집어져 타버렸고, 이웃의 족보도 꺼내어 타버렸다. 손에 족보를 들고 있는 두키는 눈을 들여다보며 마음이 급했다. 그는 족보를 그가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곳으로 옮겨 밤을 보냈다. 두길카이는 가족의 만류에도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조상이 남긴 물건이 자신의 손에 망가져서는 안 되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아쉬움을 남겨서는 안 된다고 굳게 믿었다. 족보를 파괴하지 않기 위해 두길카이는 족보를 네 번 옮겨 마침내 완전하게 보존했다.

1980 년대에 마을 공급 판매사가 두시가의 묘를 떠난 후, 무평이라는 식견 있는 사람들이 두시가의 묘를 주목하기 시작했다. 1990 설 기간 동안 두계개는 자신이 여러 해 동안 소중히 간직해 온 두가 족보를 두가 사당에 가서 엄숙하게 매달았다. 소식이 알려지자 남장북단의 각 성이 잇달아 제사를 드리러 왔고, 더 먼 길을 와서 조상을 찾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금 설날과 음력 7 월 15 일, 북두촌에 가족 조상의 일에 열심인 노인 몇 명이 역대 두후예를 기록한 족보를 걸고 공손하게 각종 공물을 차려 동종의 사람들이 이곳에서 제사 행사를 거행할 수 있게 한다. 먼 길을 찾아온 모든 관광객들에게 그들은 항상 두씨 가족 사당의 대문을 따뜻하게 접대하고 열어 가족의 기원과 가족 사당의 역사를 이야기한다.

애정이 천산을 넘다.

혈연은 영원히 연결되어 있지만, 본연의 정은 끊임없이 분리되어 있다. 통신이 발달한 오늘, 두씨 후세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인터넷에 두가묘 블로그를 개설했다. "뒤" 성은 전국 분포 및 세대별 문자, 하남 안양활현 두성의 원류시험, 쓰촨 간양두사 관련 기록 ... 여기 전국 각지에서 온' 두' 성이 교류에 대해 토론하고, 그들의 혈연은 천산만수를 가로질러 인터넷을 통해 묵묵히 모인다.

2007 년' 5 월 1 일' 연휴에 베이징, 리아, 길 등지에서 온 일부' 두'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북두촌에 와서 두주묘를 숭배하고 카스피 해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한 번도 만난 적이 없지만' 고향 사람이 왔다' 는 말 한마디가 먼 길을 온 두씨네 후손들에게 눈물을 흘렸다. 이날 두길개 노인은 설날과 7 월 15 일에만 족보를 걸어놓는 관례를 깨고 공손하게 걸어 먼 길을 온 두길카이의 후손들이 소원을 이룰 수 있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장엄하고 숙연한 두씨 사당에 직면하여 높이 걸려 있는 조상의 족보를 바라보며 오랫동안 먼지투성이였던 두가 족보를 펼쳤고, 먼 곳에서 온 두가의 친척들은 감개무량하여 감격에 겨워 눈물을 글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순례, 토스트, 세 번의 헌신 ...

제사가 끝난 뒤 전국 두씨 종사 포럼도 열렸고, 시나닷컴 블로그' 두씨 종사' 의 블로거는 최근 몇 년간 모은 두씨 종사 사료를 모아 교류에 배포했다.

사평시의 두는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 조상들은 집을 떠났지만, 우리 조상들은 그들의 집과 뿌리를 잊지 않았습니다. 역사적인 이유로 그들은 성공하지 못했지만, 우리는 두가의 후손으로 돌아왔고, 우리는 조상의 소망을 이루었다. 앞으로 더 많은 성씨가 있는 사람들이 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랴오닝 () 에서 온 두본위 () 는 두자묘 () 의 메시지록에 "봄이 북쪽으로 돌아가 선인 제사, 대업, 새로운 길을 열었다" 고 적었다.

초원에서 해가 뜨다' 가 종친대회에서 울렸을 때, 사람들의 마음은 두씨 집 뒤에서 더욱 가까워졌다. 이것은 재회, 귀환이다.

모든 사람의 임무가 끊임없이 진행되고 있지만 무평의 후손들은 올해에 제사 행사가 곧 열릴 예정이기 때문에 다시 바쁘다. 두씨 가문에 이어 두씨 문화연구회를 설립해 두씨 족보와 두문화의 전승 상황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생의 맥락을 아는 사람은 인생이 심오한 책이 된다. 교동반도에는 희귀한 성이 많다. 이 성씨의 기원을 분명히 알게 되면, 초기 태고시대의 원시 숭배와 역사의 생생한 인물들이 밝혀질 것이다. 왜 우리가' 성' 의 상징 아래 나아갈 자신이 있는지 알고 있다

YMG 기자 Geng 징

통신원 두사진보도

■ 관련 링크

카스피 해와 그 후예

몽골이 설립된 후 칭기즈칸의 황금 가문은 원군 5 원정마의 지휘관인 베레하이 () 로 중원 () 으로 진군 () 을 이끌고 김군 () 을 평정하며 주부 () 를 지키고 있다. 칭기즈칸은 뛰어난 전공으로 중서성 익도루닝하이주 (현재 무평, 유산, 문든, 영성) 최고 군정경제장관으로 책봉했다. 카스피해의 아들 초아와 손자 노지는 모두 세습의 무평대유화지이다.

사료에 따르면 카스피해는 1260 년에 사망했고, 쿠빌라이는 이 해에 칸이라고 불렸다. 127 1 년, 쿠빌라이가 나라를 원원으로 정하고 원나라가 정식으로 설립되었다. 1279 년 원군이 남송을 멸망시키고 중국을 통일했다. 이 기간 동안 베레해의 아들은 무평대록화지로 임명되었다. 슈퍼 귀 가 죽은 후, bilihai 손자 너무 오래 되지 않습니다, ​​원 왕조, Yuanji, Dade 왕조 후, huachi 로 재직. 원나라는 과거제도를 회복하고 지방관 세습제를 폐지하기 시작했다. 못이 죽으면 카스피해 후예는 더 이상 달루화지직을 맡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빌리해 가문은 원나라 전체를 거쳐 현지에서 매우 혁혁한 가문을 형성했다. 카스피해와 그 후예는 독립, 신중함, 개방과 광명, 충성, 가보로 국민의 사랑을 받았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