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보두성의 탐원.

첫째, 성의 기원

Du (du) 의 성은 세 가지 측면에서 비롯됩니다.

1, 제나라 성 () 에서 이씨 () 로 나왔다. 역사 문헌으로 볼 때 두성의 역사는 매우 휘황찬란하다. "동치종보" 에 따르면: 두씨도 당두씨, 성씨. 황제 야오 후. 진시황의 스물다섯 번째 아들 중 한 명은 제나라, 성, 두성치, 제요의 후손이라고 전해진다. 고대에 사람들은 야오봉지를 봉지라고 불렀다. 후예, 쩡 건국, 유에서 태어났다. 당시 하후씨의 여섯 번째 손자 공가는 하왕이었고, 그는 귀신을 잘 했다. 전설에 의하면 공집에서는 일여성 일웅 두 마리의 용을 키울 수 없고, 도당가의 후손 유뢰는 적룡가에서 교란용을 배웠다고 한다. 건륭한 축룡은 순제를 섬기기 때문에 성을 주었다. 리우 레이, 드래곤 스크램블링 을 배웠고, 구멍 가족 을 위해 일하고, 또한 용시 라는 성을 가지고 있다. 서주가 되었을 때, 유뢰의 후예는 이미 당국을 세웠는데, 그들은 당두라고 불렸다. 멸망 후, 그의 동생 우 유 돈 을 봉하고, 당을 뒤로 옮긴 뒤 (du bo) 라고 불렀다. 주선왕에서는 두국이 다시 파괴되었고, 주대복의 의사 두보도 무고하게 살해되었다. 두버의 후예는 대부분 다른 제후들에게 투항했고, 두성에 남아 있는 사람은 두씨를 씨로 삼았다.

예로부터 두강. 《세본》에 따르면 《황제내경》에서 양조발명자 두강의 후예라고 전해진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두강은 옛날 황제의 사람으로 술을 만드는 데 능하다고 한다. 만약 두강이 두성의 조상이라면, 이 성은 적어도 4,5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3, 그의 집에서 성을 갈았다. 예를 들어 북위에는 선비독고한 흉노가 있고, 김대에는 여진족 단유, 만주족 독선, 투크탄, 오로춘 던닝켄, 유고족 만유, 다호르드공, 달리들 등이 있다. 만주족, 몽골족, 토가, 베이징인, 회족, 러시아인, 장족, 티베트, 북한 등은 모두 자신의 성을 두로 바꿨다.

시조: 두보. 제요의 손자 유리 후. 옛날에는 당순제 야오봉의 아들 주단 (오늘 산서익성) 이 있었고, 주단 후예는 하상 제후국이었다. 주초에 그가 왕이 되었을 때 당나라는 재위 황제를 존중하지 않고 당시의 섭정왕 주공단에 의해 멸망되었다. 그 동생은 당으로 봉쇄되어 전 당국군의 후예가 두로 옮겨져 당두씨라고 불렸다. 주선왕, 당조환은 북한에서 의사로 일하며 두보라고 합니다. 두보의 로맨틱한 스타일은 주선왕이 가장 좋아하는 암컷 비둘기를 매료시켰고, 그래서 그는 그를 유혹하려 했지만, 정직한 두보는 움직이지 않았다. 화가 난 악모 비둘기가 먼저 투덜대며 두보가 그녀를 괴롭혔다고 비난했다. 주선왕은 뒤보를 죽였다. 두버가 죽은 후, 그의 후손들은 대부분 중원으로 도피하여, 도성에 남아 있는 유민들은 나라를 씨로, 두라고, 두보를 두성의 시조로 삼았다.

둘째, 마이그레이션 분포

두조적 산시안. 춘추전국시대에 두씨는 연이어 추 루 등의 나라로 이주했다. "신당서" 는 "루는 두셰, 기율을 피하는 어려움, 벤 추, 생의사" 라고 말했다. 생년월일, 단락. "두혁은 진나라의 장군으로, 그의 음식은 남양의 이언에 수집되었다. 그때 그의 이름은 두연이었다. 호 막내 아들은 상당 (현재 산서 장지) 현으로 임명되었다. 병자 두잡임 남양 현; 자자두주, 제왕사관, 한무제는 조정에 의해 무릉 (현재 산시 흥평 동북) 을 귀족 가문으로 강제 이주한 뒤 두성의 역사상 가장 큰 군 경조군을 형성하였다. 경조두성은 한건평후연년 제 20 대 손화에서 나왔다. 그 후 수백 년 동안 두성은 많은 가지를 형성했다. 양양두성은 당양후두예유자, 김홍농현 두은에서 나왔다. 연수 (오늘 하남 안양) 의 이름은 두폭으로 대후의 막내아들이다. 푸양 두성은 아들 듀이, 거푸양, 손두머에서 태어났다. 나중에 웨이 가족 때문에, 푸양 현 을 했다. 결론적으로, 선진에서 한대까지, 두성은 주로 산시 () 에서 산둥 (), 하남 (), 마지막으로 산시 () 로 전파된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중원의 혼란이 있었고, 두성은 전란을 피하기 위해 남쪽으로 이주했다. 후베이 양양, 양양, 쓰촨 면죽, 절강 청두, 전당에 살면서 대가족이 되었다. 당나라 말, 두장은 산남에 있는 우리의 사절로 임명되었고, 전쟁이 발생하면 월주 (현재 저장사오싱) 의 은산으로 피신했다. 손도인, 유능한 사람은 원란이 푸젠동안인마루향으로 이주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마루두의 시조로 불린다. 명초에 두성은 홍동 회화나무로 이주한 사람의 성 중 하나로 하남 허베이 산둥 장쑤 안후이 등지로 이주했다. 명청시대에 두성은 이미 전국에 널리 퍼져 해외, 동남아, 유럽, 미국 등지에서 두씨 후예의 발자취가 전해졌다. 두씨는 중국에서 53 번째로 큰 성으로 인구가 많아 중국 한족 인구의 약 0.4% 를 차지한다.

셋째, 역사 유명 인사

두초: 경조 (현재 산시 Xi 동남) 능도인, 한대 화가, 서예가. 한고조 장재지는 선으로 유명하며 최원과' 최도' 라고 불렀다.

두시: 하남 지현인, 한대 유명 청관, 한광무제 유수의 측근 대신. 그는 남양지사를 맡았을 때 배수시스템 (즉 수력송풍기) 을 만들어 철과 주조농기구를 만들어 유럽보다 1 100 여 년 일찍 만들었다. 그는 연못을 다스리고, 밭을 개간하고, 농업 생산을 발전시켰다. "앞에는 아버지 (신신) 가 있고 뒤에는 어머니가 있다고 한다."

Du kang: 저우 왕조 당시 그는 훌륭한 와인 메이커였습니다. 한 카오 카오 짧은 노래: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까? 두강밖에 없어요. "

두미: 하남 등봉인 동한 명신은 북해상, 상서령, 하남윤을 역임했습니다. 당시' 천하제일 좋은 조수' 라고 불렸다.

두림: 부풍무릉 (현재 산시 흥평) 사람, 동한 시대의 유생, 문헌학자. 그는 고문연구에 능하고, 문자학에 능하다. "창호 견권 논쟁", "창구걸" 등이 있습니다.

두키: 조조의 고위 고문은 북방을 통일하는 데 중요한 공헌을 했습니다.

두전: 경조인, 서진 정치가, 군사가, 발명가, 문학가, 남장군. 춘추 좌씨 열전',' 춘추예',' 춘추장력' 등이 있습니다.

두고: 북주 시대의 유명한 외교관과 정치가.

두보: 하남 공의인,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그는 "시성", "시왕" 이라고 불린다. 그의 시에서 그는 늘 자신을 젊고 사나운 노인이라고 부른다. 그의 시는 당나라가 성대에서 쇠퇴에 이르는 역사적 과정을 보여 주며' 시사' 라고 불린다. 그는 고풍과 율시로 길고, 풍격이 다양하며, 침울함을 위주로 한다. 대표작은 "북경에서 풍현까지, 500 자를 읊는다" 입니다

두우: 능도인, 당대 역사학자 경조편' 통전' 200 권은 중국 최초의 규제제도를 묘사한 통사, 관지재상이다.

두목: 목축지, 번천, 두우지손, 경조 만년생. 당대의 유명한 문학가, 시인, 강직하여, 시대의 폐단을 지적하고, 정진의 교만을 깊이 염려하고, 구유하는 미혹을 토로하여, 결과가 옳았다. 그의 시는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으며, 산문은 특히 심오하고 심오하여 만당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당시 그를' 소두' 라고 불렀는데, 두보와 구별하기 위해서였다. 그리고 이상은은 일명' 두리' 입니다. 범길천' 이 있고 대표작으로는' 아방궁푸',' 백진화이' 가 있다.

두경: 오현 (오늘 장쑤) 사람, 명대 화가, 그의 그림이 화단의 선례를 열었다.

두진: 단도 (오늘 장쑤 진강) 명대 화가. 그는 남송에서 그림을 그리는 것이 가장 기교가 있는 인물이다. 그의 필법은 섬세하고 유창하여 때때로 선을 그릴 수 있는 대가이다.

두, 양양 (오늘 호북 양양) 사람, 당대 문학가, 최융, 이조, 수 맛과 함께' 문장 사우' 라고 부른다. 그의 손자는 두보입니다.

두추녀: 당대의 금릉인. 알고 보니 그는 우리 진해사 이곤의 첩이었다. 모모가 살해된 후 곤이 입궁하다. 그는 시와' 금의의 노래' 를 잘 부르는데, 당헌종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 후 고향으로 돌려보냈고, 가난하고 무력했다. 그러므로 고대에는 두추모가 일반적으로 색깔이 쇠퇴한 노부인을 가리켰다.

두루묵, 경조 능도인, 초당 이세민의 저명한 인물은 역사상 유명한 현무문의 변화에 참여했다. 역사서에서는 "능헌은 지혜가 많다" 고 말한다. 예를 들어, 시세를 잘 살피는 것과 같은 현세에서 잘 말하는 것, 즉 흔히 말하는 두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두광정: 도사 석천, 만당 시대의 유명한 문학가, 교육자.

두순학: 지주 (현 안휘태평) 시대 사람, 당말 시인. 그의 시들 중 일부는 당말군 밸브 혼전 하의 사회적 갈등과 인민의 고통스러운 처지를 반영하는데, 당시에는 비교적 두드러졌는데, 그중에는' 당봉집' 이 있었다.

넷째, 현청 번호

왕준 1

경조군: 한원년, 우내사 변경, 군현 상응, 삼보중 하나. 오늘 친링 북쪽, Xi 시 동쪽, 위하 이남의 지방에 해당한다. 삼국 위개경 조군.

양양군: 남군 남양군으로 나누어 오늘 호북의 양양, 남장, 익성, 원안, 당양에 해당한다.

푸양현: 허난성 위현, 푸양현, 범현, 산둥 성의 곽도시에 해당한다. 서진 말년에 군현으로 바뀌었다.

한양현: 호북성 한양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남양군: 오늘 하남 남양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홀 번호

시당과 소릉당: 두의 당명은 주로' 시당' 이나' 소릉당' 이다. 인연은 당대의 대시인 두보가 자칭' 소릉야로' 라고 불렀고, 역사적으로' 시성' 이라고 불렸다.

이 밖에 두성의 당명은' 경조당',' 안용당',' 진덕당'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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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씨 종사 통용 대련.

《두사당 사자대련》

민요 "자모";

석호 왕석

무명씨는 두사당 총련을 썼다

제 1 련은 두보의 시 (? -38). 두씨는 하노이 (이 허난성) 길현에서 태어났다. 글자 공준, 광무제 당시의 모사. 건무 7 년 (기원 3 1), 남양 지사를 맡다. 그는 일찍이 수조 (수력송풍기) 와 주조 농기구를 만들어 적은 노력으로 유럽보다 1 100 년 일찍 만들었다. 그는 또한 민공을 모집하여 연못을 수리하고, 황무지를 개척하고, 농업 생산을 발전시켰다. "앞에는 아버지 (신신) 가 있고 뒤에는 어머니가 있다고 한다." 두 번째 대련은' 시왕' 을 가리키며 당대의 대시인 두보 (7 12-770, 현인, 자미) 를 찬양하는 것이다. 나는 어려서부터 배우기를 좋아하고, 지식이 해박하며, 정치적 포부가 있다. 공식 봉헌식 에, zuoshiyi, huazhou 사공 군대, 공공 부문 yuanwailang 을 역임했다. 시는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사회 소재를 선택하는 데 능하며, 당시의 사회적 갈등을 대담하게 폭로하고 당나라에서 쇠퇴에 이르는 역사적 과정을' 시사' 라고 부른다. 풍격은 음울함을 위주로 언어 표현력이 매우 강하며,' 두공부집' 을 포함한다. 당대의 풍지는 "윤현잡기":' 거위관동자가 나를 고소했다.' 너는 이 글의 별관이고, 너는 취지를 낮추는 천사이며, 당석문의 장이다. 구운은 이미 떨어졌으니 두령 아래로 가져갈 수 있다. "그의 말대로 석두 한 조각을 얻었는데, 금자는' 시왕원 제방의 나라, 쿠야가 잘 각인되어 뽕나무 소리를 돕는다' 고 말했다. ""

책은 일반 코드가 됩니다.

잉주에 서다.

무명씨는 두사당 총련을 썼다

대련은 당대의 역사학자 두우 () 를 가리켜 준청 (), 천년경조인 (), 대대로 존귀한 집을 가리킨다. 정원말년에 교정원 사제 동평장 (재상) 으로 승진했다. 왕 변법 기간에 그는 재정대사를 맡고 제나라를 봉했다. 관직은 매우 높지만, 그는 여전히 근면하여, 낮에는 정무를 처리하고, 밤에는 등불로 열심히 읽고, 고금의 책을 읽고, 고금에 정통하다. 약 30 년 동안 그는 200 권의' 통전' 을 썼는데, 내용은 상세하고, 연원은 명확하고, 상세하며,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고 필요하다. 중국 최초의 법률 및 규정 시스템의 일반적인 역사입니다. 두 번째 연맹은 초당 대신인 두루묵, 자크명, 경조 능도인이다. 당이 관문에 들어갔을 때, 장막을 짜고, 속물로 이끌고, 현무문의 변화에 참여하여 정권을 빼앗는 데 도움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푸는 중랑장과 문학관 학사에 종사한 적이 있다. 당태종은 재위 당시 상서 (재상) 의 우종이었고, 방정 * * * 과 함께 국정을 관장하며 중앙기관의 설치, 규모 및 법규를 주재했다. 정관년 동안 당태종은 링연각에서 18 폭의 영웅초상화를 선정해 두루가 1 위를 차지했다. 병으로 사직한 후 당태종은 늘 사람을 보내 그를 방문한다. 그가 병으로 죽은 후 당태종은 애도를 표하기 위해 3 일 동안 법정을 포기하기까지 했다.

고전에 대한 생각

이미지 연기가 자욱하다.

무명씨는 두사당 총련을 썼다

첫 번째 대련은 그가 고전 문학에 대해 매우 연구하고 있다는 것이다. 춘추시대 좌씨 가문의 전기집이다. 춘추시대의 동맹도와 장력이기도 하다. 하련전은 당두가 애매하다는 것을 가리킨다. 당태종은 상서 우종으로 임명되어 라이 국공으로 임명되어, 측과 함께 국정을 장악했다. 마치 링연각과 같다.

금릉 두곡;

옥제인은 소중하다.

무명씨는 두사당 총련을 썼다

제 1 련은 당두추모를 가리키며, 열다섯 살 때 이곤의 첩이었다. 서정시 구름과 같은 맛: "접을 수 있는 꽃이 있으니 꺾지 마라." " 두 번째 연합은 동한 인이라고 주장하는 듀란 항목을 가리킨다. 그는 동정보산 장석가에 쓰러져 옥보와 가래침을 남기고 그에게 도를 수여하여 그를 신선으로 남겨 두었다.

남양 석택;

민족의 목소리에 의지하다.

무명씨는 두사당 총련을 썼다

대련은 동한 두보의 시를 가리킨다. 두 번째 연합은 당두루의 어두운 회고록을 가리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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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사당 오자련》

고전을 걱정하다

이미지가 영암에 있다.

무명씨는 두사당 총련을 썼다

첫 번째 대련은 서진 장군, 학자 두전 (222-284) 을 가리킨다. 뒤 사전, 문자 카이, 경조 (현재 산시 성 Xi 동남) 사람. 그는 한때 진남 장군이었다. 경주 병마 도독은 오공을 멸하고, 당양군을 봉하였다. 많은 전략을' 독무고' 라고 부른다. 춘추좌전집' 이 있는데, 가장 오래된 좌전주석으로,' 13 경주' 에 수록되었다. 제 2 련은 초당대신 두루묵 (585-630) 을 가리킨다. 뒤 ruhui, 단어 keming, jingzhao 링 도 (이 산시 성 Xi 남동쪽) 사람들. 수나라 말 임양위. 당병이 산세관에 들어가 이세민 계획을 도왔다. 대신의 관원은 정확한 하인이다. 그가 죽었을 때 능연각에 그려졌다.

학원파의 알코올, 유교, 부;

성두환의 문장.

무명씨는 두사당 총련을 썼다

이 대련은 두보 시집의 익명본이다.

초당은 미래에 남아 있다.

시인은 불후의 것이다.

주드는 두총노조에 편지를 썼다.

이 연합은 쓰촨 청두 두보 초당 대주드 (1886- 1976) 가 쓴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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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사당 칠자련]

Shoudao 는 Zhou Zhu 의 역사와 같습니다.

나는 정사농을 연구하는 책을 한 권 썼다.

두목은' 두가 사당 총노조' 를 썼다.

이 대련은 당대 시인 두목 (803-852) 의 대련이다.

운청광은 현상학을 돈다.

봄밤 희우' 는 이번 계절을 알고 있다.

두보는 두가 사당 총노조를 썼다.

이 대련은 당대 시인 두보가 쓴 대련이다.

단풍나무와 푸른 나무가 서로 어울려 정취를 이룬다.

옥잔 금석이 구름으로 가득하다.

두보는 두가 사당 총노조를 썼다.

이 대련은 당대 시인 두보가 쓴 대련이다.

양주에서 깨어나는 것은 행운이다.

나라를 걱정하며 낡은 풍진을 걱정하다.

두가 두총노조에 편지를 썼다.

이 연합은 당대 시인 두 (약 645- 약 708) 의 시련이다. 뒤, 단어는 제인, 양양 (지금은 호북) 사람이어야 한다. 이것은 두 심연이다.

김수봄바람은 대중에게 점령되었다.

나는 초가집으로 돌아갈 것이다.

-그는 두총노조에 편지를 썼다.

이 대련은 청대 서예가가 어디에 있는지 (두보) 한 것이다. 인절' 은 음력 정월 초칠일을 가리키며 많은 사람들이 참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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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사당 칠언 이상 대련.

꽃이 피면 금릉이 꺾인다.

난초는 아름다움으로 떨어지고, 옥은 소중하게 남는다.

무명씨는 두사당 총련을 썼다

제 1 련은 두추녀, 문학 이야기 인물을 가리킨다. 두목' 당대의 두추니앙 시서' 는 그녀가 당대의 금릉 여자라고 말했다. 열다섯 살 때, 그녀는 절서 사자 이곤의 첩이었다. 그녀는 일찍이 이곤을 위해 "꽃은 접을 수 있고, 꽃이 없는 것을 기다리지 마라." 라고 노래한 적이 있다. " 입궁한 후 헌종의 총애를 받다. 목종사는 일찍이 태자의 가정부였다. 문종이 폐위되어 그녀는 고향으로 돌아갔다. 두 번째 대련은 동한 신선 두란향을 가리킨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 어부가 동정호 기슭에서 세 살 된 어린 소녀를 주웠는데, 10 대 때 놀라울 정도로 아름다웠습니다. 갑자기 어느 날 선녀가 하늘에서 내려와 딸을 데리고 갔다. 이별할 때, 그녀는 말했다: "나는 천선이다, 명호 두란향, 총애를 잃고, 오늘 천정으로 돌아간다." 나중에, 그녀는 장석이 동정보산에 있는 집에 와서 장석도학을 전수하고 옥보와 다른 것을 남겼고, 장석도 죽었다.

초당을 짓고 엄무부를 오전하다.

유명한 병기고, 왼쪽 책을 좋아하다.

무명씨는 두사당 총련을 썼다

대련은 쓰촨 청두의 두보 초당을 가리킨다. 두 번째 연합은 서진 장군, 학자 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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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 두고 재미있는 일

두강과 술

두강중녕은 술을 잘 만드는 강가웨이이다. 중주 잡기' 와' 직예여주 전지지' 에서 두강이 술을 빚는 과정을 생동감 있고 구체적으로 묘사했다.

하남 여양두강촌 구천구에 오래된 뽕나무 한 그루가 있다고 합니다. 여기가 두강이 술을 발명한 곳입니다. 두강은 어렸을 때 양을 방목했다. 매일 해가 뜰 때, 그는 양을 암양비탈로 달려가 방목한다. 점심에 주천구에 가서 밥을 먹고 책을 읽다. 주천구는 옛날에는 공산계라고 불렀고 뽕나무가 많았다. 맑은 샘이 숲을 통과했다. 봄 옆에 오래된 뽕나무 한 그루가 있다. 그것의 나이 때문에, 그것의 몸은 비어 있다. 두강은 나무 밑에서 밥을 먹고 있다. 그는 늘 조상의 선택을 떠올렸는데, 밥이 삼키기 어려울 때 남은 음식을 오디 구멍에 던졌다. 마을 사람들은 두강이 날씬해서 음식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 것을 보고 그에게 효모 가루를 보내 허기를 달랬다. 우연히 그는 또 효모 가루를 나무 구멍에 던졌다. 이렇게 하면 쌀곡이 발효되어 술이 된다. 두강은 이런 술을 마셔서야 걱정을 풀고 오락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그는 경험을 총결하여 이때부터 와인을 사업으로 삼았다.

이후 사람들은 두강구, 두강천, 두강강, 두강묘, 두강사라고 명명했다. 위무제 조조는 짧은 노래에서' 왜 근심을 풀까, 오직 두강뿐이다' 라는 시를 썼는데, 두강이 고대 양조의 전문가임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