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청팔기병 기병 승마: "북늑대족" 낙마

-응? 만청팔기병 기병: 말등에서 떨어진 건가요? 북방 늑대족?

소수민족으로서, * * * 의 새로운 통치자는 만주족을 위해 독립된 생활, 문화, 제도 공간을 만들고 정치와 문화에서 자신의 특색과 우세를 유지하려고 애썼다. 그러나 천하를 제패했던 용맹하고 순박한 기마민족은 왕조가 전복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이미 늙어서 몰락했다.

"회녕은 국부민이 강한 곳이다. 해릉이 영안으로 이주한 이후 직녀 (즉 여실인) 는 옛날의 풍채를 잊어버렸다. 나는 직녀의 풍습을 맛보았는데, 지금까지도 잊을 수 없다. 오늘날의 제비는 음악을 마시고, 중국풍을 배우고, 선물로 덮고, 내 마음이 원하는 것이 아니다. 나는 동궁녀의 직설적인 풍습을 모르기 때문에 나는 처음으로 존재한다. 네가 다른 것을 두려워할 때, 이런 추세를 바꾸는 것은 장기적인 계책이 아니다. 나는 매우 회녕에 가고 싶다, 후세 사람들에게 그곳의 낡은 풍속을 보여 주고, 좀 참고하자. "황금의 역사? 세종 열전

약 500 년 후, 1636 년 (명나라 숭덕원년) 황태극이' 김세종은 후세 사람들이 천진순박함을 잃을까 봐 걱정이다' 는 감탄을 읽었을 때 그는 슬펐다. 올해 황태극이 국호를 바꾸었습니까? 큰 금? 뭐 때문에? 청나라? , 협조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대명? 어떤 종류의 관계를 형성하다. 올해 그는 많은 중국 전적을 번역하여 한인 관원을 임용했다. 올 한 해, 그도 중국 문화가 만주족 문화에 미치는 큰 영향을 깊이 느꼈다.

황태극은' 김세종전' 을 읽은 후 태자, 벨, 고산 이정, 홍문서원 대신을 불러 궁궐에 입궁했다. 한 훈령에서 세종이 즉위, 정도치, 근면한 정략을 했다고 말했다. 후세 사람들이 여전히 한풍속을 예로 들까 봐? 복식 언어는 낡은 제도를 답습하고, 수시로 승마 연습을 하며, 무술을 연마하기 위해 준비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후세의 군주는 점차 그의 승마를 소홀히 했다. 상에는 나라가 위험에 빠지고 나라가 망한다. -응?

나중에 학자가 고증한 바에 의하면, 그해? 용족에서 세관까지? 만주 병사 다섯 명밖에 없다. 5 만 명, 노약자를 추가해도 20 만 명에 불과하다. 새로운 집권민족으로서 어떻게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유지하면서 이 나라를 장악할 수 있을지는 우리에게 큰 도전이다.

청나라 * * * 는 분분민, 관화 승마, 재물 불납, 제민 불통혼 등의 정책을 내놓아 공간, 문화, 제도적으로 만한을 고립시키려 했다. 그러나, 중국 문화의 거대한 융합 앞에서, 이러한 노력은 결국 동류로 돌아갔다.

청나라가 260 여 년이 걸려서야 끝이 났을 때 만주족 인구도 20 배 증가했지만 옷과 유니폼 외에 그 언론풍습은 이미 3 억여 * * * 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북방 늑대족

1940 년대 연안을 산책할 때, * * * 범문란에게 만주족은 동북의 작은 민족인데 어떻게 중국을 통치했습니까?

300 년 전, 황태극이 답을 주었습니다. 우리나라 병사는 처음부터 기하학이 있었나요? 나는 승마에 능숙하기 때문에 전쟁터에서 매우 성공적이어서 성을 공격하면 천하를 얻을 수 있다. 나는 내 병사들이 일어서도 흔들리지 않을 것이고, 앞으로 나아가도 뒤돌아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의 명성은 충격적이어서 나는 그들과 경쟁하지 않을 것이다. -응?

승마 쿵푸만으로는 청나라 흥망의 신비를 설명하기에 충분하지 않지만, 말 등에 천하를 얻은 민족으로서 만주족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매우 자랑스럽고 자중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만주병이 명군을 무패하는 과정에서 황태극은 한군의 나약함, 연약함, 부패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팔기 병사들이 입관한 후 * * * * * 의 습관에 물들지 않을까요?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한문화에 직면하여, 어떻게 자신의 문화 내면을 유지할 수 있습니까? 이에 대해 황태극은 매우 걱정했다. 조신이 여러 차례 그에게 한복을 바꾸라고 권했지만 모두 황태극에 의해 거절당했다. 주된 이유는 한복 승마가 불편하기 때문이다. 그는 한복을 고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청나라 통치자들은 천하의 모든 남자에게 만주족 의상과 헤어스타일을 바꾸라고 강요했다.

만주족의 문화의 정수는 무엇입니까? 황태극은 표준어로 총결하였다. 그 이후로? 국어 승마? 청나라의 국운과 연계되어 한 나라의 건국의 근본이 되었다.

표준어는 무슨 뜻입니까? 만주족? 。 사서를 숙독하는 황태극은 소수민족이 자국어를 잃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잘 알고 있다. 1634 년, 그는 법령에서 "각국마다 각자의 제도가 있다고 들었는데, 서로 따르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들은 자신의 민족 언어를 버리지 않고 다른 나라의 언어를 배웠다. 물건은 초시를 잊지 않기 때문에 오래도록 영원히 대체될 수 있다. 몽골 베자는 몽골어 이름을 버리고 라마를 배우면서 국운이 쇠퇴했다. -응?

건륭 31 년 (1766) 의 어느 날 건륭황제는 15 형 안용의 손에 있는 접부채를 보았는데, 위에 새겨져 있나요? 경천형? 세 글자. 물어서야 15 세의 11 형이 영원히 썼다는 것을 알았다. -응? 거울 봄? "둘" 자는 11 형이 자신에게 지어 준 별명이다. 사소한 것처럼 보이지만 건륭황제의 높은 중시를 불러일으켰다. 그는 두 아들에게 독서는 정기를 말해야 한다고 경고했고, 장구를 찾아 * * * 의 습성에 물들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그는 만주족인들이 표준어 승마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절대 모방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오래전 어느 날 만주족 사람들이 옷을 갈아입고 낡은 풍속을 더 쉽게 바꿀 수 있다는 것은 심각한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결국 그는 두 왕자에게 그들이 한 말을 서재 벽에 붙이라고 명령했다. 그래야 그들이 계속 말을 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일은 15 세의 어린 형 안용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몇 년 후 그는 가경 황제로 계승하여 여전히 신하들에게 이 일을 제기했다.

만주족을 구하기 위해? 국어 승마? 전통, 청나라 통치자는 심혈을 기울였다고 할 수 있다. 입관 후 청정은 8 ~ 18 세의 팔기각로 자녀 (누르하치 아버지 타크시의 직계 후손을 가리킴) 가 반드시 입학하여 만주어를 공부해야 한다고 규정했다. 동시에 만주족들이 과거시험을 통해 승진하려면 번역이 필요한 과목이다. 순치년 동안 만몽시험은 한문을 통과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한문 한 편을 뒤집을 수 있고, 한문을 통과하지 못한 사람은 글이 명확한 문장 한 편만 쓰면 시험에 합격할 수 있다. 옹정 초년에는 번역학, 통역사, 번역학의 세 가지 등급이 증가했다. 이렇게 하면 만인이 우수한 만인으로 중요한 직위를 얻을 수 있다.

강희제는 아예 만한의 경계를 승마할 수 있을 정도로 좁혔다. 만약 이 업종이 아니라면 만주리는 * * * * 가 될 것이다. 강희 20 년 (168 1), 강희제는 고대 사냥제도를 회복하고 하북에 목란 포위장을 세웠다. 매년 가을, 그는 태자와 손자, 팔기의 아들 목란을 이끌고 사냥을 한다. 강희황제 본인은 확실히 기병의 고수이다. 만년, 그는 자랑스럽게 조정관에게 그가 153 마리의 호랑이, 12 마리의 곰, 25 마리의 표범, 20 마리의 스라소니, 14 마리의 사슴, 96 마리의 늑대를 이겼다고 말했다 나머지 동물들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그는 하루 만에 3 18 마리의 토끼를 사살한 적이 있는데, 이것은 일반인이 평생 달성할 수 없는 숫자이다. 건륭황제는 할아버지를 본보기로 삼았다. 그가 80 대였을 때, 그는 여전히 그의 자손을 목란 포위장으로 이끌고 사냥을 했고, 그는 사슴 세 마리를 맞혔다.

표준어로 만주족에게 기승의 근본을 일깨우기 위해 건륭 17 년 (1752), 건륭황제는 금화살각, 어가든 입문루, 경호학당, 팔기학당에 기사패를 세웠다. 패위에는 황태극이 만주족 문화의 전통을 지키라는 지시가 새겨져 있을 뿐만 아니라, 나의 후손들에게 만주족 낡은 제도를 알리고, 공손하게 준수하고, 승마를 배우고, 표준어에 정통하며, 소박함을 숭상하고, 겉치레를 없애라고 특별히 강조했다. -응?

그럼에도 입관한 지 겨우 100 년밖에 안 되었는데, 청나라에 막 도착한 북한 사절이라도 만인이 부주의한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었다.

건륭은 30 년 (1765) 겨울에 35 세의 홍이 숙부 홍이 이끄는 북한 사절과 함께 베이징에 왔다. 중국에 오는 것은 줄곧 홍의 소원이었다. 그는 유유의 중국 유명인을 사귀고 싶을 뿐만 아니라 민풍이 용맹한 만주족의 승마 기술을 보고 싶어 한다.

이듬해 정월, 홍의상이 숙부와 함께 건륭황제를 알렸을 때 마침 동화문에서 열린 경화 수백 만주족이 참가한 양궁 경기를 따라잡았다. 홍은 자신이 만청 무사의 승마를 언뜻 볼 수 있을 줄 알고 깜짝 놀랐다. 그의 여행기' 젠현언의 이야기' 에서 그는 경기 중 풍자적인 장면을 기록했다.

사수는 가슴을 두둔하고 배를 드러내고, 뒷팔꿈치는 높이 들었다. 그의 자세는 괜찮았지만 목표에서 30 걸음밖에 떨어져 있지 않았지만, 그는 재능이 있어서 결코 실수하지 않았다. 명중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비틀거리거나 10 보를 걸어 나갔다. 오발한 것은 모두 안색이 창백하고 온몸이 떨리며, 매우 두려운 것 같다. 양궁 공연을 보고 크게 실망한 홍감개무량하다:? 후인창은 승마를 할 줄 알지만 잘 못해요. -응?

사실 건륭 초기, 건륭황제는 무척인사 소개에서 이른바 만청용사라는 것을 발견하였다. 활이 약해서 화살도 목표물을 쏘지 못합니까? 。 건륭 36 년 (177 1) 평실한 언어? 。

만청문무 대신이 무대 아래로 와서 만주어로 황제에게 대답할 수 없다. 만청 관원은 리듬에서 한자만 사용하는데, 만주문을 사용해도 문법이 통하지 않아 실수가 많다. 비슷한 기록이 건륭조의 사서에는 비일비재하다. 만주족 사람들이 표준어 기사의 전통을 잃었다는 것을 발견할 때마다 건륭황제는 모두 괴로워했다. 그는 만주에 있으면서도 대청말을 하면 어찌 두려워할 수 있단 말인가? -응? 청어에 익숙하지 않아 만주어 시스템이 전해지지 않아 하 각 부에 의해 조롱을 당할 것이다. -응? 나의 남편은 만주의 낡은 사업을 포기하고 중국어를 배워서 문학학사에 투신하였다. 나는 그의 학자들이 무엇을 했는지 모르지만, 그들은 * * 에서 낄거리고 있다. -응? 사랑? 무서워? 한문화에 대하여 청조의 통치자들은 늘 일종의 얽힌 심정에 처해 있다. 그들은 한편으로는 중국 문화를 추앙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중국 문화의 바다에서 길을 잃을까 봐 두려워한다. 이것이 청나라 공식 문화 정책이 항상 흔들리고 갈등이 많은 이유이다. 방금 만주족 자제에게 저속하고 교양이 없는 것을 경고하고, 성인의 책을 읽지 말고, 즉시 만주족에게 한족 스타일을 답습하지 말고 전통을 버리지 말라고 경고했다.

건륭년 동안 편찬한' 여경 이언' 이라는 책에 따르면 청나라 중엽에 내성에서 자란 만주족 어린이도 어려서부터 중국어를 배워 입학한 뒤 만주어를 배우기 시작했다. 만주어에서 모국어 지위를 잃으면 그 쇠퇴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만한분리

문화 자보를 위해 표준어로 사격하는 것 외에도 청나라에서 통치자들은 만인을 사회공간에서 격리시켜 만인이 자신의 * * * * * 에 젖지 않도록 하려고 노력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화명언)

순치 5 년 (1648), 막 입관한 순치황제는 한관과 베이징의 한인, 원래 만주를 공포했다. 박살내는 거 들어봤어요. 머리 가득 * * * 같은 거, 시간이 없어요. 이런 식으로 언제 분명해질 수 있습니까? 이때도 잡처에 참가하여 생긴 것이다. 나는 이주에는 시간이 걸리지만 한인은 안전하고 서로 방해하지 않고 항상 편리하다고 반복해서 생각했다.

공식 말에서 기수가 백성을 괴롭히는 것을 막는 것은 청나라가 결국 만한분치의 유인을 실행하기로 결심한 것이다. 현실에서 만주 분쟁은 확실히 통치자를 화나게 한다. 입경한 지 불과 20 일 만에 육지는 * * * 천 한 벌 때문에 버려졌다. 얼마 지나지 않아 도르곤은 또 엄벌을 명령했다. 시장을 핍박하여 국민을 해칠까? 기병. 한나라 공식 유인동조차도 기수와 한인의 혼동으로 인한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 만한의 경계를 분명히 하고 신강과 중국의 경계를 분리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그러나 청나라가 만한 분리의 깊은 원인을 고심하기로 결심한 것은 분명 만청 민족의 순결성을 지키기 위해서였다. 그들의 견해로는 우주와의 격리보다 만주족이 * * * 습관에 감염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수천 명의 내성 주민들이 한 장의 명령에 따라 함께 외성으로 이사해야 했다. * * * 우리는 아이들을 데리고 이주의 고통을 겪었는데, 이것은 한나라 관원 위상서의 표현으로 알 수 있다. 정남은 땅이고 땅은 좁고 걸쭉하다. 오늘날, 집은 5 개 도시에 있는데, 세입자는 집이 없어서, 헐어 지은 사람은 땅이 없는 것에 시달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만약 이 가난한 사람이 살 수 없다면, 그들은 아내를 어디로 보낼 것인가?

내성은 팔기의 설립에 따라 다시 나뉜다. 황징기는 덕승문, 안정문 황기, 숭문문 정란기, 선무문 청기, 서직문 정홍기, 부성문 붉은 깃발, 동직문 정백기, 조양문 청백기 등에 위치해 있다.

낮, * * * *, 향, 일 을 향해 내부 도시로 갈 수 있지만, 저녁 6 ~ 7 시, 처음 세 가지 (정양, 숭문, 선무) 는 한밤중이 되어서야 정양문을 열고 조정의 한족 관리들을 내성으로 들어가게 해야 한다. 외성에 가서 연회에 참석한 많은 만주족들도 이 기회를 빌어 내성으로 돌아와 독특한 것을 형성했는가? 서둘러 시내에 들어가요? 현상.

베이징 이외의 많은 도시에서도 도시 전체가 낮은 벽으로 분리되어 있다. 작가 이인은 소설' 사수, 작은 파랑' 에서 이런 만청시대 가와시 도시 전체의 풍토화를 그려냈다. 과연 짧은 벽이 그들을 두 세계로 갈라놓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대도시에서는 어느 거리에 가든지 행인을 만나지 않는 사람이 없다. 예를 들어, 몇 개의 번화한 거리에서, 더욱이 어깨를 나란히 하는 마찰이 발생했다. 도시 전체에서, 당신은 골목을 지나,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사람을 만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내가 만난 사람도 대도시의 행인과 같지 않다. 늙고 얌전한 것 말고는 누가 걸음걸이가 서둘 렀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여기 사람들, 남자 마일, 대부분 어깨에 새장과 낚싯대를 메고, 여자의 마일은 모두 허리에 서서 머리를 빗고, 가운을 입고, 뒤축이 없는 신발을 신고, 긴 잎담배를 피우고, 천천히 걷고 있다. 요컨대, 도시 전체가 또 다른 세계이고, 극도로 한가하고 흙냄새가 없는 곳이며, 곳곳에 그림 같은 풍경과 시적이 가득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이렇게 시적이 한가한 도시는 만주족의 한화의 발걸음을 막지 못했다. 사실 폐쇄된 내성이 방대한 소비집단이 된 것은 청정이 만주족에게 군 복무 이외의 일을 하도록 격려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과일과 채소, 침침, 심지어 식수까지 도시 밖에서 공급해야 한다.

강희 후기에 내성의 요로에는 점포가 즐비하다. 옹정 시대에는 고궁 동화문, 서화문 밖의 술집, 호텔 장사가 번창하여 당직 팔기병이 자주 이곳에 와서 술을 팔아 고기를 먹었다. 법원은 플래그 군인 chijiu 나쁜 수프 를 두려워, 두 문 테이크 아웃 와인 을 주문 했다. 이 식당들은 대부분 * * * 가 개업한 것이다.

청사 연구전문가 유효모에 따르면 기수 생계가 위축되면서 내성 부동산을 몰래 * * * 에 판매하는 현상이 늘어나면서 기수가 부동산을 내주지 않는 규칙이 점차 깨지고 있다. 이런 미묘한 이주 속에서 만주족과 한족 사이의 뚜렷한 주거 경계가 점차 흐려지고 있다.

가경 6 년 (180 1), 좌도찰원, 흠차대신은 각 성에 23/ 10 이 있는 사람들이 내성에 거주하며 기수에 비해 순치 초년부터 이 민중과 정부가 내성 거주권을 둘러싼 게임은 결국 민중의 완전한 승리로 끝났다. 그 이후로 청 * * * 은 만주의 잡거 현실을 묵인했다.

인파 속으로 사라지다

청나라 말년이 되자 관화 승마는 백두부인들의 입에서 이미 과거형이 되었다. 자희태후 자신도 한두 마디 만주어를 할 줄 모른다. 만주족 사람들은 만주어를 하는 빈 글자를 보고 완전히 폐지했다.

황태자는 아마 생각지도 못했을 것이다. 그가 사람들 앞에서 허풍을 떨었던 적이 있는가? 팔기 자제? 200 년 후, 그것은 한가한 사람의 대명사가 될 것이다.

청정은 만주리를 국가 건성으로 만들기 위해 입관 후 만인발가마, 식량, 풀, 천을 면제하고 병역만 한다. 팔기 자제는 태어나자마자 군인이 될 운명이다. 일단 그들이 철갑인으로 선출되면 근심 걱정 없는 생활을 할 수 있다. 베이징 사람들은 몇 년 전에 사용했습니까? 하드코어 작물, 늙은 벼나무? 기병 수입이 안정적이라고 묘사하다. 청나라에서는 팔기 병사들의 봉급이 확실히 낮지 않다. 쌀의 경우, 가장 높은 사람은 매년 46 을 받을 수 있고, 가장 낮은 사람도 22 를 받을 수 있다. 이런 대우는 일반 칠팔품관보다 높다.

동시에, 청 팅 여덟 플래그 아이들은 플래그, 민간 기술 에 종사 할 수 없습니다, ​​사업을 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 과 결혼 할 수 없습니다, ​​플래그 를 떠날 수 없습니다 규정. 이 규정들은 팔기 자제의 순결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며, 동시에 그들을 식량으로 유일한 출구로 몰아넣는 막다른 골목이다.

완전히 탈산한 만주족 사람들은 하루 종일 빈둥빈둥 빈둥거리며,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부형밥을 먹는 사람들이 되었다. 그들은 벼슬도 아니고, 농업도 아니고, 상인도 아니고, 노동자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끝없는 여가 시간을 보내기 위해, 팔기 자제는 여러 가지 일을 극치로 놀았다. 새장은 새를 기르고, 독수리는 토끼를 쫓고, 가을은 귀뚜라미를 쫓고, 겨울에는 명충을 품고 있다.

팔기 자제의 방종을 억제하기 위해 건륭황제는 베이징의 3 천 유휴기인을 흑룡강의 라림으로 옮기라고 명령했다. 그러나 베이징 기수는 이미 오랫동안 생산에서 벗어났고, 그는 긴장을 풀고 일을 싫어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어디에서 이 고생을 견딜 수 있습니까? -응? 새치기를 해서 정착합니까? 며칠 지나지 않아 그들은 북경으로 잠입했다.

청나라 중기, 팔기인은 이미 최초의 5 에서 왔다. 5 만 명이 22 명으로 늘어났다. 이만 명. 대조적으로, 팔기의 병사 수는 겨우 두 배 반 증가했다. 인구가 많고, 농공업에 산업이 없고, 기수의 생계가 위축되다. \ "도현 동광 사조 기념 \" 기록에 따르면, 북경에는 몇 명의 기수가 있습니까? 많은 가족들이 벌거벗은 채 음식이 부족하다. 한겨울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떠돌아다니는가? 각지의 죽공장에서만 구호품을 나눠주면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 가난할 때에도 많은 기수들이 일어설 수 없었다. 수행원시화' 에 기재된 기수 E 씨는 하루 종일 독수리, 말과 장난치며 먹고 마시며 10 년도 채 안 되어 백만 가산을 헤프게 썼다.

깃발인의 생존 능력 상실과 상생하는 것은 팔기 병사의 부패와 게으름이다. 팔기병은 앉아서 돈과 곡식을 즐기고, 삼삼오오 무리를 짓거나, 도시에서 놀거나, 교외를 돌아다니거나, 하루 종일 군란와를 헤매고 있다. 과거의 용감무쌍함은 이미 과거가 되었다. 청나라 말년에 순친왕 이윤이 경기영에서 훈련을 검열하다가 한 사람이 말에서 떨어져 다리가 부러졌다. 묻자 남자는 자신만만하게 말했다: 나는 한 맷돌 공장에서 취두부를 판다. 내가 어떻게 말을 탈 수 있을까? -응? 원래, 돈을 써서 사람을 체조하게 하는 것은 북경 사람들이 다 아는 비밀이었다. 훈련이 끝난 후 기병들은 인근 골목 연옥의 커튼 뒤에 누워 큰 담뱃대를 들고 힘껏 담배를 피우고 있었다.

팔기병의 연약함의 극단적인 표현은 태평천국 때였다. 홍수전 사건 이후 각지의 팔기병은 일격을 당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청 * * * 은 부득불 * * * 사에 의지하여 농민을 이끌고, 나라를 지키는 중책을 짊어져야 한다. 소위 국가? 간청? , 국가? 대퇴골 상완골? 이때는 통치자의 희망찬 생각이 되었다.

더욱 풀리지 않는 것은 청나라 말년이 되면 여성의 전족 악습도 만주족 여성들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청정이 기녀가 발을 감는 것을 거듭 금지하더라도, 누군가 바람을 무릅쓰고 범행을 저질렀다. 청대에 이르러 목란추는 이미 여러 해 동안 폐지되었다. 당시 만주의 자제들이 질주했던 목란 포위장도 주변 농민들의 황무지가 되었고, 마지막으로 이곳에 온 황제는 영국 프랑스 연합군에 의해 경성에서 추방된 함풍제였다. 이것은 아주 큰 풍자이다.

-응?

소수민족으로서 만주 통치자는 만주족을 위해 독립된 생활, 문화, 제도 공간을 만들고 정치와 문화에서 자신의 특색과 우세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러나, 한때 강인하고 순박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말등 민족은 왕조가 전복되기도 전에 이미 낡고 썩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직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