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뜨거운 격언

첫째, 중국의 애국 명언

1, 조국에 어려움이 있으면 공격수가 되어라. -첸 이순신

이 말은 구세대 무산계급 혁명가 진의원수의 아들에 대한 요구이다. 천하의 흥망을 뜻하며 필부의 책임이 있다. 국가가 곤경에 처했을 때, 우리는 용감하게 전쟁터에 들어가 우리나라를 지켜야 한다.

2. 우리는 우리 민족을 사랑합니다. 이것이 우리의 자신감의 원천입니다. 주은래

주은래 4 월 평화 협상 보고서에서 인용한 애국명언인 1949. 자신의 민족을 사랑해야 자신감이 있고 조국과 민족을 위해 헌신하는 정신이 있다는 뜻이다.

3. 한성에게 메시지를 보냅니다. 제 피로 헌원을 추천합니다. --현대: 루쉰의 자화상

해석: 이 느낌은 하늘의 별에 달려 있지만 아무도 이해하지 못한다. 나는 나의 모든 피로 나의 조국을 섬기겠다고 맹세했다.

4. 영웅은 눈물이 없는 것이 아니라 적 앞에 있는 것이 아니다. 이 사람은 키가 7 피트여서 조국을 위해 기부할 의향이 있다. 진휘

이것은 진후이의 한 열사의 시이다. 시를 부르는 것은 주인공이 눈물을 흘리지 않지만 적 앞에서는 눈물을 흘리지 않는다는 뜻이다. 7 피트 높이의 남자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칠 의향이 있다.

5, 일본에 저항하지 않고 죽는 것을 미워하고, 오늘의 치욕을 간직하다. 나라가 무너져도 남아 있는데, 내가 왜 이 머리를 아껴야 합니까? -길홍창

항일 명장 길홍창이 임형하기 전에 쓴 시입니다. 항전을 위해 죽지 않은 것을 후회하는 것은 오늘의 치욕이라는 뜻이다. 나라가 이미 산산조각이 났는데, 그럼 내 인생에서 어떻게 해야 하나? -응?

둘째, 중국의 애국 격언

1, 비천해서 나라를 잊을 수 없다.

출처: 송대 육유에서' 병은 한 권의 책부터' 라고 썼다. 원문은 "나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것을 잊을 수 없지만, 그래도 관을 기다려야 한다" 고 말했다. 직위는 낮지만 국사를 걱정할 엄두가 나지 않지만 통일의 이상을 이루기 위해서는 죽은 뒤에야 결론을 내릴 수 있다는 뜻이다.

이 시는 작가의 강렬한 애국적 책임감을 표현했다.

2, 선천하의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

에서: 송대 범중연의' 악양루기' 는 "그는 반드시' 선천하의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 이라고 말하는데, 이는 관원 (작가의 당시 신분) 이 국가와 민족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조국의 미래와 운명에 대해 걱정하며 천하 인민의 행복을 걱정해야 한다는 뜻이다" 고 말했다.

이 시는 작가의 거대한 정치적 포부와 용기를 보여준다.

3. 나는 횡도에서 하늘을 웃으며 간담유에 갔다.

에서: 청대 담시와' 옥중의 벽' 은 내가 칼을 가로지르고 하늘을 자랑하고 있다는 뜻이다. 고인과 체류자는 모두 쿤론산처럼 용감하고 공명정대하기 때문이다.

이 시는 시인의 강렬한 숭고감과 강렬한 비극 의식을 표현했다.

고대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송대 문천상은 예로부터 누가 영원히 살 수 있단 말인가? 나는 역사를 반영하는 애국적인 마음을 남기고 싶다.

시에서는 시인이 국가 안보를 위해 기꺼이 죽는 민족기절을 표현했다.

5, 내 마음은 자석이다. 남쪽이 쉬고 싶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에서: 송대 문천상' 창장' 은 내 마음이 자석처럼, 남쪽을 가리키지 않고,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는 뜻이다.

자침석' 은 송심에 충성하는 것을 비유하며, 무거운 어려움을 극복하고 남방으로 돌아가 다시 모양을 배워 산하를 재구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시는 남남송 정권을 서둘러 보위하겠다는 그의 결심을 보여준다.

중국의 고대 애국자는 굴원, 악비, 문천상, 임측서, 자천우 등이었다.

1, 굴원

굴원 (기원전 340-278 년경) 은 중국 전국시대 초국의 시인이자 정치가이다. 추 (오늘 호북 이창) 단양귀에서 태어났다. 키미 성, 굴곡, 사람, 단어 원시; 운명이 정칙이기 때문에 영자는 짝입니다. 초무왕 웅통의 아들이 먼저 굴복한 후손. 십 대 때, 나는 좋은 교육을 받았고, 지식이 해박하고, 야심만만했다.

초창기에 그는 초회왕에 의해 좌토로 신임을 받았고, 삼루 의사와 함께 내정외교를 겸관했다. 그는' 미정' 을 주장하고, 대내에서 인재를 발탁하고, 인재를 임용하고, 법도를 개선하고, 외력을 연합하여 진나라에 대항할 것을 주장했다. 귀족들에게 모함을 받아 연이어 한북과 원향곡으로 유배되었다. 진군이 초나라 도성을 돌파한 후 굴원은 지라강에 빠져 죽었다.

굴원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위대한 애국시인, 중국 낭만주의 문학의 창시자,' 초사' 의 창시자이자 대표작가로' 바닐라 미인' 의 전통을 개척해' 사부의 조상',' 중국시의 조상' 으로 불린다.

임측서

임칙서 (1785 8 월 30 일-1850165438+10 월 22 일), 자복 한 제품에 공식, 호광 주지사, 섬서성 간총독, 운귀총독, 친차대신으로 두 차례 취임했다. 그는 금연을 제창하기 때문에 중국의' 민족 영웅' 이라고 불린다.

1839 년 광둥에서 금연을 했을 때 임측서는 사람을 은밀히 방문해 외국 아편상이 아편을 내놓도록 강요하고 압수한 아편은 6 월 3 일 호문에서 파괴됐다. 호문이 아편을 파괴하여 중영 관계를 극도로 긴장한 상태로 제 1 차 아편전쟁 중 영국이 중국을 침략하는 핑계가 되었다.

3. 악비

악비 (165438+3 월 24 일, 003-114265438+10 월 27 일 남송시대의 유명한 항금 장군, 군사가, 군사가, 민족영웅, 서예가, 시인이 남송의 중흥 4 장 1 위에 올랐다.

악비는 스무 살부터 네 차례 군대에 입대했다. 제비개국 이듬해 (1 128) 부터 사오싱 11 년 (1 14 1) 까지 참가하다 김군은 강남을 공략하고, 일방적으로 반진 () 하여 건강 () 을 수복하였다. 사오싱은 4 년 (1 134) 에 양양 6 군을 수복했다. 사오싱은 6 년 (1 136), 율부 북벌로 상주와 주국을 성공적으로 점령했다.

4. 문천상

문천상 (1236 년 6 월 6 일-1283 년 10 월 9 일), 본명 손운, 이름 송서, 자선. 도로 번호 부동 도교, 문산인. 강서성 길주현 루링 (현재 강서성 지안시 청원구 후쿠다 진) 사람, 남송말년 정치가, 문학가, 애국시인, 유명한 항원대신, 민족영웅, 노수복, 장사걸과 함께' 송말삼걸' 이라고 부른다.

상흥 원년 12 월 (1278) 에 오파령 (현재 광동 해풍북) 에서 포로가 되었다. 이듬해 원나라 몽한 양군 총사령관 장홍범은 그를 첨산 (이 신회남) 으로 데리고 가서 장사걸에게 항복하라고 명령했다. 문천상이 거절했다.' 제로와 정양' 이라는 책은 야심차게 쓰여졌다.

5. 자천우

자천우 (186 1 2009 년 4 월 26 일-1965438+2009 년 4 월 24 일, 영어명: Jeme Tien Yow) 본적은 혜주 수원으로 광동성 광저우시 남해현에서 태어났다. 그 옛집은 광저우 () 베이 () 구 은닝로 () 12 부 서가 포대 골목 42 번지에 위치해 있다.

12 세 미국 유학, 1878 세 예일대 토목공학과 철도공학과에 입학했습니다. 그는 중국 현대 철도 공학 전문가로 중국 최초의 철도 총엔지니어로 불린다. 경장철도 건설 등을 담당하는 공사는' 중국 철도의 아버지',' 중국 현대공사의 아버지' 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