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서로의 고통을 치유하는 것입니다-플라톤의 "술을 마실 수 있습니다" 를 읽으십시오.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플라톤식 사랑' 은 대체로 두 사람이 육체의 욕망이 아닌 정신적인 차원에서 서로에 대한 동경을 가리킨다. 만약 본원에서 이 문제를 해석한다면, 플라톤의' 필드소' 는 좋은 분석 대상이 될 것이다. 그러나, 그 자매편인 은휘편, 즉 일반 학자들이 인정한, 단서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매명언)

주광천 선생의 번역문에서 그의 주석은' 은휘편' 을 열 부분, 즉 서문, 은휘 과정과 하느님을 찬양하는 건의, 페드로송, 포세니아스 송송, 에스마르크송, 아리스토펜 송송, 아가튼 송송, 소크라테스송, 알시바드의 소크라테스로 나누는 데 분명히 도움이 되었다

먼저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대화는 아폴로도로와 한 친구 사이의 대화이며 전자와 그로콘의 만남을 암시한다. 표면적으로 볼 때, 이것들은 그해 음주 사건의 후속 서술에 대한 소개로 존재할 뿐이다. 하지만 별로 중요하지 않은 이 대화에서는 유용한 정보를 발견하기가 어렵지 않다.

우선, 우리는 아폴로도로가 분명히 말한 것을 알아차렸다. "나는 너를 알아보고 싶다. 소크라테스와 알시바드는 아가튼의 집에서 술을 마실 때 사랑에 대해 토론했다. 무슨 일이야? " 。 이 문장 부제는' 애미의 마음과 철학 수양' 이라고 불리며 비교적 학술적으로 보이지만 토론의 주제는 여전히 그려질 수 있다.

둘째, 짧은 내용도 소크라테스의 이미지에 좋은 토대를 마련했다. 아폴로도는 소크라테스로부터 배우기 전에 그가 가장 불행한 사람이라고 말했다. 소크라테스와 그가 좋아하는 철학은 한 사람의 전반적인 생활 상태를 바꿀 수 있는 매력과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분명하다. 이곳의 그로콘은 강한 호기심과 의문을 가지고 일찌감치 화제를 옮겼지만, 읽은 후에 플라톤의 영리함을 발견할 수 있다. 그는 이미 무심코 선생님을 찬양하며 이 빛나는 형상의 형성을 위한 좋은 기초를 다졌다.

그런 다음 문장 (WHO) 가 본론으로 들어가기 시작했고, 서술의 주체가 직접 모임에 참석한 아리스토텔레스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 부분은 주로 두 가지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하나는 소크라테스의 음주 지각사건이 우리가 이전에 알고 있던 이미지를 더욱 풍부하게 했다는 것입니다. 주로 아리스토텔레스와 아가튼이 소크라테스가 문앞에 들어오지 않는 이유에 대한 문답으로 드러났습니다. 두 번째는 당연히 하나님의 사랑을 찬양하는 토론 주제이다. 그러나 진정한 음주 예절은 부차적인 초점이 되었다. (물론 플라톤의 대화 서사 스타일과 일치한다. 대화는 사건 과정을 표현하거나 거시적인 장면을 그리는 데 적합하지 않기 때문이다.)

먼저 첫 번째 방면을 말하다. 우리는 목욕 신발, 특이한 사람, 그가 다른 사람의 서술에서 얼마나 독특한지 등 평범한 사람들의 정상적인 일에서 볼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이 사람 혼자 길에서 생각하면 결과 없이 멈추지 않는 습관도 그의 고집을 느낄 수 있다.

사실, 소크라테스가 이곳에 출현한 시간은 그리 많지 않았지만, 독자들은 다른 사람의 소개를 통해 이 진정한 주인공에 대해 선명하고 특별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플라톤의' 야심' 이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그의 입의와 문채에서 나온 것입니다. 소크라테스는 에로스를 찬양하는 제안의 출현에 대해' 그는 사랑만 안다' 는 말로 충분한 지지와 긍정을 했다. 여기에 약간의 본문의 서스펜스가 있다: 우리는 사랑만 아는 사람들의 의견을 듣기를 기대한다.

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피날레로 쓰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래에는 소크라테스의 주역 기능이 교묘하게 숨겨지고, 신분과 직업에 따라 하느님에 대해 다른 찬양을 하기 시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가장 먼저 나타난 것은 궤변가 페드로와 포세이니아스였다. 페드로는 이야기를 한 뒤 "사랑하는 사람만이 서로를 위해 목숨을 희생하려 한다" 고 말했다. 。 그러나 이 이야기는 아내에 대한 남편의 사랑과 부모의 남편에 대한 사랑을 비교해서 후자가 전자보다 못하다는 결론을 내렸는데, 이는 분명히 사랑의 범위를 너무 좁게 보는 것이 분명하다. 사랑의 철학은 연인에게만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 더 중요한 것은, 자녀에 대한 대다수의 부모의 사랑은 그가 묘사한 것처럼 결코 참을 수 없을 것이며, 단지 지나가는 사람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Pausenias 의 칭찬에는 익숙한 것 같은 말이 있다. "못생긴 방식은 비열한 방식으로 비열한 대상을 상대하는 것이고, 아름다운 방식은 고상한 방식으로 고상한 대상을 상대하는 것이다." 이것은 당대 시인 북도강개에게 가장 잘 알려진 두 구절을 생각나게 한다. 비열함은 비열한 자의 통행증이고, 고귀함은 고상한 자의 묘비명이다. 후자라는 명언이 1000 여 년 전의 이 영감의 원천에서 나온 것인지 모르겠다. 궤변의 본질은 바꿀 수 없지만, Paosenias 의 말에는 "이 힘, 명예, 돈이 영구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물론, 고상한 우정은 이런 것들에 의해 만들어질 수 없다. "

개그맨 아리스토벤이 갑자기 딸꾹질을 해서 다음과 같은 찬사가 순서를 일시적으로 바꿨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개그맨, 개그맨, 개그맨, 개그맨) 에리히 마크의 과학적 칭찬은 당연히 중요하다. 자신의 전문의학에서 음악의 화음과 사계절의 교대에 대해 말하자면, 각종 그룹의 반의어 운용도 변증사상의 실마리를 볼 수 있다. 하지만 발언을 연기한 아리스토펜이 한 수 더 나아진 것 같다.

"아주 오래된 시대부터 사람들이 서로 사랑하는 열정은 이미 사람들의 마음속에 심어져 있다. 원래 전체적인 상태를 회복하고, 두 사람을 하나로 합치고, 아물기 전에 잘린 상처'-연인 사이의 원래 결합은 서로의 아픔을 치유하기 위한 것이다. 플라톤은 아리스토펜의 입을 통해 육욕적인 사랑의 논점을 잠재적으로 비판했다. 여기서 사랑은 분열을 통해 평화를 이루고자 하는 사람들의 마음이라는 것을 말해준다. 이는 사실상 사랑을 정신적 차원으로 끌어올린 것이다.

그 후 아가톤이 나타났습니다. 방금 연극상을 수상한 대가는 사랑의 완벽한 본질을 제시하고, 사랑이 정신적인 차원에서 점차 감각을 잊는다는 의식을 깊어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것은 아리스토펜에 대한 견고한 기초의 개선이다. 그러면 소크라테스의 사상은 더 쉽게 받아들여지고 인정될 수 있어 변론대화 (소크라테스와 아가튼, 소크라테스와 오이디푸스) 로 인한 갑작스러운 궤변을 최소화할 수 있다.

소크라테스를 중심으로 한 무대가 드디어 시작됐다. 아가튼의 추도를 뒤엎기 위해 그는 먼저 상대방과 문답을 했고, 최종 결과는 당연히 그의 성공이었다. 아가튼의 완벽한 사랑 이론은 소크라테스의 맹렬한 추구 아래 연약해 무너졌다. 전자의 설명은 사랑의 영적 수준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깊게하지만 소크라테스는 감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상대방의 논점을 반박하고 자신의 관점을 세우기 시작했다.

우선, "사랑은 모든 아름다운 것을 영원히 자신에게 맡기려는 욕망이다." 여기서 플라톤은 오이디푸스의 결론을 통해' 정신의 사랑' 의 서술과 승화를 완성했다. 사람들은 모두 아름다운 것, 아름다운 것을 추구하고 싶어한다. 이렇게 아름다운 소망은 우리로 하여금 아름답고 착한 것을 볼 때 마음이 후련해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감각 접촉이나 둘째, 아름다움과 선함을 당신의 시선에 두면 정신적 즐거움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둘째, "사랑의 목적은 아름다운 대상에 씨를 뿌리고 후손을 번식시켜 일반인이 즐길 수 있는 불후의 것을 달성하는 것이다." 우리는 아리스토핀이 창조한 인류의 기원과 진화에 관한 이야기가 앞의 찬사 중 이곳의 생식 문제와 가장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음주편' 의 보편적인 구조적 특징은 에센스를 마지막에 두는 것이고, 앞의 것은 마지막 최고의 대비에 의해 해체되거나 가려질 수 있다는 것이다. 다만 코미디언의 관점은 소크라테스에 의해 직접 반박되지 않았다. 반대로, 아리스토펜은 실제로 이 현자의 찬송사를 도입하기 위해 약간의 준비를 했다. 그리스 연구교수인 크리스토퍼 로이 (Christopher Roy) 는 "아리스토펜 연설에 대한 파괴는 일어나지 않았다. 많은 독자들이 그의 기상천외한 계몽 이야기가 감동적이라는 것을 깨닫고 대화의 논점에서 긍정적인 역할을 찾는다" 고 말했다.

하지만 플라톤의 관점에서 볼 때, 주된 견해는 순수한 물리적 결합의 불완전성을 강조한 것 같지만 대안을 제시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물론 소크라테스가 이 공백을 메웠다. 그래서 그는 계속해서 아름다움과 선을 추구하며 사람들의 아름다운 소망에 끝없는 불후의 기간을 더했다. 영생에 도달하는 방법은 아름다움의 대상과 결합해 생식 과정을 완성하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아리스토펜의 원래 터무니없는 이야기에 합리성을 더해 절대적인 아름다움을 탐구하는 논점을 더욱 강화시켰다. 소크라테스는 그의 송사를 마치고 많은 찬사를 받았다.

알시바드가 정식으로 술회장에 들어선 후, 소크라테스의 철리적인 연설로 조용한 학술 분위기가 활기를 띠게 되었다. 흥미롭게도, 그는 이 술의 주제에 대해 추도를 해야 한다: 하나님을 사랑해야 하지만, 그는 신이 아니라 사람을 찬양하기로 선택했다! 그 자리에 있던 모든 사람들이 그의 화제를 받아들였다.

알시바드는 소크라테스의 등장에서 유혹에 직면했을 때의 냉정한 심정을 이야기하고 더 환상적인 줄거리로 전쟁터로 향했다. 이를 통해 소크라테스가 이전 글에서 남긴 인상이 조금씩 한데 어우러져 생동감 있지만 전설적인 인물 이미지가 형성되었다고 할 수 있다. 문말까지는 이런 색채가 계속되었고, 독자들은 아리스토텔레스의 눈을 통해 소크라테스의 놀라운 활력을 보았다.

알시바드의 서술은 플라톤의 사랑 정신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소크라테스는 이런 특정 상황에서 자제와 냉정을 나타냄으로써 이성의 아름다움을 부각시켰기 때문이다. 이것은' 플라톤식 사랑' 에서 드러난 느낌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랑에 직면하여 우리는 이성적인 감정을 사용해야 한다. 두 사람의 정신교류에 비해 감각자극은 알시바드가 거절당한 후의 느낌처럼 견딜 수 없다.

플라톤의 이상적인 사랑은 옳고 그름이 있고 좋고 나쁘다. 나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판단과 평가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플라톤의' 술편' 에 묘사된 이상화된 사랑의 욕망, 유치하고 달성하기 어려운 것, 숭고하고 달성하기 어려운 것, 즉 그 자체의 감동적인 특징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