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엉 중학교 독후감 1 우엉은 아일랜드 여작가 보니치의 소설이다. 그것은 이탈리아 국민들이 오스트리아 식민지 통치에 반대하는 혁명 투쟁에 기반을 두고 있다. 혁명의 맥락에서, 이 이야기도 기복이 심하고, 사랑과 증오로 가득 차 있어, 매우 흥미진진하다.
우엉은 사기, 배신, 투옥, 오해를 경험했다. 특히 자신의 친아버지가 목사인 몬태니라는 것을 알았을 때, 그는 완전히 무너졌다. 그는 집안의 신상을 깨뜨렸고, 세상과 종교에 대한 그의 마음속의 모든 아름다운 꿈을 깨뜨렸다. 바다에 던지는 허상으로 위장한 후 남미로 떠돌아다니며 연옥에서 13 년을 보냈다. 그가 다시 이탈리아로 돌아왔을 때, 그는 강하고, 냉혹하고, 경험이 있는 혁명 군인을 다시 낳았다.
우엉의 혁명 신념이 이렇게 굳어서 그는 13 에서 비인간적인 고문을 견지할 수 있었다. 나중에 조마는 그에게 왜 자살을 생각하지 않았느냐고 물었다. 그는 놀라서 고개를 들었다. "내 일은 어떡하지? 누가 나를 위해 해줄까? " 이것은 그의 반문이자 그의 가장 낭랑한 대답이다. 어려서부터 돼지우리를 쓸고, 서커스원에서 낙타를 치고, 항구에서 선원에게 아르바이트를 하는 양존처가 좋은 사람. 이 두 가지 상황 모두 그를 파괴하기에 충분하지만, 모든 처지는 소를 파괴하지 않았다. 그는 살기로 선택했고, 그는 치욕을 참고 계속 싸우기로 했다. 그는 서리처럼 추워서 고슴도치처럼 다른 사람의 관심과 사랑을 거절했다. 그는 자신의 신앙을 추구하고, 자신의 비밀을 지키며, 외롭고 집착한다.
그러나 쇠똥구리는 결국 피와 살결이 있기 때문에 친아버지에 대한 뼈에 사무친 사랑과 증오에 가장 감동적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가 봉기에서 총을 들고 사격을 할 때,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출현으로 그는 마음이 약해져서 불행하게도 체포되어 투옥되어 결국 총살당했다.
감옥에서, 그를 방문하러 온 몬트리니에 직면했을 때, 소굴은 자신이 그 해의 아서라는 것을 자진해서 인정했다. 부자간의 대화는 부자간의 애틋함을 느끼게 할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신앙이 서로에게 상처를 준다는 것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결국 몬트리니의 확고한 신념 때문에 그는 자녀의 처형서에 서명했다. 그는 가족과 신앙의 투쟁에서 믿음으로 가족을 이긴 것 같지만, 결국' 아들을 단두대에 보내는' 정신적인 고초를 견디지 못하고 심각한 정신분열증으로 사망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노신 선생을 생각나게 한다.
칼빛 검그림자 속에서 사랑과 증오의 원한을 해석하여 혁명의 배경 아래 사람들의 희로애락을 드러내다. 우리의 삶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큰 폭풍을 경험한 적이 없다. 다른 사람의 비웃음과 배신은 여러 가지 이치를 이해하게 해 주고, 자신의 신념을 확고히 하면 우리를 더욱 완강하게 만들 수 있다. 소굴을 닫아서, 나는 마침내 고전 작품이 사상이 있고 읽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소굴은 중학교에 대한 생각 2 "생이든 죽음이든 나는 소굴이다. 즐겁게 날아다닌다" 고 말했다.
내가 소설' 우엉' 을 닫을 때, 나는 눈물을 글썽였다. 나는 이 외국 명작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우엉의 일생을 돌이켜 보면, 눈앞에 파도가 용솟음치는 강이 있는 것 같다. 얕은 여울과 급류를 뚫고, 파도가 바위에 부딪히고, 펜티엄 점프를 하며, 의연히 바다로 달려갔다.
소설의 첫 페이지부터 나는 이 파도에 휩쓸려 멈출 수 없었다. 나는 이 짜릿한 이야기에 깊은 충격을 받았다. 장애가 있는 몸을 가지고 사탕수수로 끌려가 쿨리를 팔거나 예능단의 광대가 되어도, 소는 결코 추구를 포기하지 않았다. 아서의 확고한 말이 내 귓가에 메아리쳤다. "자신을 이탈리아에 바쳐 노예와 고난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주세요!" "
바로 이런 숭고한 신념이 그를 지탱하고 다시 일어섰고, 불구한 손으로 펜을 쥐고, 가식적인 겉모습의 모든 추악한 영혼을 무자비하게 공격하고 채찍질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바로 이런 숭고한 신념이 그를 지탱하고 있다.' 소박한 마음가짐으로 방학에 귀가한 초등학생처럼' 형장으로 들어가 흑동동의 총구에 머리를 쳐들고 대응한다. 우엉은 진정한 전사이다.
사람은 독립정신이 없어서는 안 된다. 정신이 없으면 사람은 진정한 사람이 될 수 없다. 이 세상에서는 그냥 산송장일 뿐이다. 그것은 정신의 버팀목으로 등대처럼 숭고하여 무한한 정신력을 준다. 이런 정신력은 사람들이 삶을 직시하고, 용감하게 온갖 시련을 견뎌내고, 사람들이 더욱 초연한 태도로 생사를 바라보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소설 표지에는 "3 대 중국인에게 영향을 준 외국 명작" 이라고 적혀 있다. 오늘, 나는 4 세대의 시각으로 이 소설을 읽었는데, 여전히 어떤 사람, 어떤 사회, 어떤 시대에도 이런 정신력이 필요하다는 강한 목소리가 있다. 이제 새로운 세기의 문턱에 서서 우리를 맞이하는 것은 기회와 도전이 공존하는 시대이다. 의지가 강하고 독립정신이 있는 사람만이 시대의 선두에 설 수 있다. 영웅주의 정신은 오랫동안 새로워져 왔으며, 설령 백 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깊은 충격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웅주의, 영웅명언) 소설' 우엉' 이 남긴 정신적 재산은 영원하며, 그것은 계속해서 세대와 세대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2 1 세기는 영웅을 부르는 시대이다. "우엉" 의 이야기는 현실을 도피하고 세상과 다투지 않는 것이 나약한 표현이라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생활을 직시하고 망설이지 않는 인재가 진정한 영웅이다.
우엉의 사상 중학교 3 내가 우엉의 마지막 줄을 다 읽었을 때 나는 깜짝 놀랐다. 이 매혹적인 이야기는 나를 깊이 감동시켰다. 주인공 아서와 몽 테리니의 마지막 사망 원인은 각각 다르지만, 모두 나에게 큰 도움이 되고, 각자의 견해도 있다.
아서, 내가 이 책을 처음 펼쳤을 때, 그는 나약하고 겁이 많은 느낌을 주었다. 그는 그의 선생님 몬트리니에 의지하여 생활한다. 내가 제 3 장을 읽었을 때, 소가 갑자기 나타났다. 처음에 나는 이 사람이 누구인지 이해하지 못했다, 왜냐하면 그의 몸에 많은 상처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는 강하고 용감한 사람이다. 나는 그가 아서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그에게 우리는 혁명가가 확고한 신념을 위해 불요불굴의 용감한 정신을 볼 수 있다. 그는 한 번의 행동에서 다른 사람을 비호했지만, 결국 불행히도 체포되었다. 우엉은 적에게 여섯 번 쏘았지만, 총에 맞을 때마다 그는 굴복하지 않고 여전히 그들을 풍자하고 있다. 우엉은 태연자약하게 희생하는 태도를 보이며 줄곧 이탈리아의 독립을 고수해 왔기 때문에 나는 경탄을 느꼈다.
소의 집념, 용기, 완강함, 불굴의 의지는 우리가 존경하고 배울 만하다. "암소 정신" 을 우리의 영원한 목표로 삼으십시오!
몬테린니, 그는 책임감 있는 선생님이자 충실한 목사이다. 나는 그와 그다지 동의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의 행동과 선택이 나로 하여금 그가 자애로운 아버지라고 느끼게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몬트리니는 소가 그에게 준 선택에 직면했다. 아이와 하나님 사이에서 그는 무자비하게 하느님을 선택했다. 그의 선택이 아서에게 얼마나 큰 피해를 입혔는가! 나는 내가 그의 선택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추기경이 하느님을 선택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하느님은 그리스도인의 눈에는 인자하시며 누구나 그분 앞에서 참회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추기경, 믿음명언) 하지만 하느님이 실제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기 위해, 그는 몽벨리니의 아들 우엉의 운명을 바꿀 수 없었고, 그도 이 모든 것을 바꿀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몽벨리니의 충성은 좋지만, 그의 눈에는 하느님밖에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결국 쇠똥구리가 죽었으니, 이것은 본래 그의 결말이 되어서는 안 된다. 목사는 그의 아들을 이렇게 대해서는 안 된다. 그는 신을 선택했지만, 신은 그에게 좋은 보답을 주지 않았다. 그는 이런 고통 속에서 세상을 떠났다. 나는 또한 이 결말이 몬빌리니를 깨어나게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신은 결코 그의 가장 소중한 친척을 대신할 수 없다.
"작은 암소 한 마리가 생사를 불문하고 하루 종일 하늘로 날아가 영원히 즐겁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나는 우엉이 행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그에게 삶의' 진선미' 를 느끼게 해준 것에 대해 감사한다.
우엉 중학교 독서 4 내가 처음 이 책에 들어가 읽기 시작했을 때, 나는 이 일련의 글이 표현하는 뜻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언어의 아름다움은 이미 나를 깊이 매료시켰다. 우엉, 이 꿈과 추구의 화신, 아무도 너의 전설을 부인할 수 없다.
이야기는 피자 신학교에서 시작된다. 책에는 그가 날씬하고 눈썹이 가지런하며 입술이 얇고 손발이 가늘다고 묘사되어 있다. 그의 몸에는 너무 연약하고 허약한 것이 없다. 그는 1930 년대 영국 중산층 청년과는 달리 16 세기 초상화 속 이탈리아인과 더 닮았다. 만약 그가 조용히 거기에 앉게 한다면, 다른 사람들은 그가 남자 옷을 입은 매력적인 여자라는 것을 오해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남녀명언) 그러나 그가 걸을 때, 가볍고 민첩한 몸짓은 발톱이 없는 온순한 표범을 상상하게 한다. 야성이 넘친다. 아마 그 해의 잘생긴 남자가 결국 이런' 못생긴' 모습이 될 줄은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이것이 작가 보니치가 가장 성공한 곳이라고 생각한다. "우엉" 이 멋진 이유는 "우엉" 에 많은 "충돌" 이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문학 평론가 브랜다이스의 명언을 성취했다. "충돌이 없으면 비극이 없다."
이런' 충돌' 은 정치적 신앙의 충돌이거나 감정과 꿈의 충돌이다. 이러한 조화할 수 없는 충돌로 아슬아슬한 비극이 터졌다. 아서는 어려서부터 집에서 이복형과 형수님으로부터 차별을 받았다. 그가 비사빈차 대학에 입학했을 때, 피자 신학원 원장인 몬태니 신부는 종종 그에게 철학을 설명하고 그와 함께 공부하고 공부했다. 그들은 서로 신뢰하고 존중한다. 아서는 몬태니리 신부의 해박한 학식을 매우 존중하며, 그를 훌륭한 스승과 좋은 친구로 여기고, 몬태니리의 관심에 진실한 마음으로 보답한다.
몬태니에서, 나는 내 아들이 죽는 것을 보았지만, 그가 직접 그를 죽였다. 하느님과 그의 아들 사이에서 위선적이고 인자한 신을 택하고, 자신이 그렇게 불쌍하고 사랑이 필요한 아들을 포기한 것은 바로 그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위대한 추기경으로서 신을 선택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 박히셨으니, 그는 인자할 운명이었다. 그는 모든 사람의 고백을 이해할 운명이고, 그가 할 수 있는 것도 이해뿐이다. 그는 사람들을 위해 어떤 일도 할 수 없다. 그는 몬태니를 구할 수 없다, 아서는 말할 것도 없다. 그러나 몬태니는 자신이 아들을 이렇게 대하는 것이 얼마나 불공평한지 이해하지 못했지만, 그가 신에게 현혹되었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했고, 그의 마음속에는 그 공허한 하느님밖에 없었다.
쇠똥구리가 죽은 후 목사도 이 시비에서 얽히게 되었다. 그는 매우 고통스럽지만, 그는 매우 무력하다. 결국 위대한 추기경은 미쳤거나 죽어서 고통스럽게 죽었다. 신은 결코 인자하지 않다. 신은 그의 충성 때문에 그에게 충성하는 것이 아니다. 그는 이렇게 추한 자세로 자신의 생명을 끝냈다. 그럼 몬태니리, 일어났어? 천국이나 지옥의 신을 상대해야 할 때, 그는 뭐라고 말할까요? 당신은 여전히 하느님을 사랑하고 자신에 대한 믿음을 고수합니까? 너는 후회할 것이고, 그리고 반드시 그럴 것이다. 당신은 당신의 아들을 하나님으로 바꾸었으니, 당신은 영원히 당신의 사랑하는 아들을 찾을 수 없습니다 ... 이것은 피할 수 없는 충돌과 어쩔 수 없는 운명이다. 아버지와 아들, 함께 서 있어야 할 가장 가까운 친척은 칼과 총을 마주하고 생사를 선택해야 하지만 어느 쪽을 선택하든 슬픈 결말이며 돌이킬 수 없는 국면이다.
이 큰 갈등을 둘러싸고 많은 작은 갈등이 있다. 예를 들면 우엉과 그의 애인 조앤마 사이에는 복잡한 갈등이 포함되어 있다. 조마는 그가 밀고자인 줄 알고 손바닥으로 그를 이탈리아에서 남미로 때렸다. 그는 여러 해 동안의 고난과 어려움을 참았다. 마침내 그는 이탈리아로 돌아와 조앤마를 다시 만났다. 그들은 사랑에 빠졌지만 영원히 살 수는 없었다. 그가 죽었을 때, 그녀는 울고 말했다, 그는 줄곧 고통스러웠고, 그녀도 고통스러웠다. 그리고 그녀가 그가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녀는 그녀가 과거의 잘못을 점차 잊을 수 있을 때, 그는 또 그녀 앞에서 산 채로 죽었다는 것을 안심시킬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또한 소와 존마 사이에는 정치적 오해, 감정적 질투, 집시 여성의 개입, 존마의 또 다른 구혼자의 실망 등이 있다. 하지만 갈등이 심하기 때문에 갈등의 파도가 모두 우렁이에게 집중되기 때문에 이 비극은 더욱 비극적이고, * * * 소리를 내기 쉬우며, 더욱 실감나게 한다.
내 생각에 가장 충격적인 것은 소굴이 애인 조마에게 남긴 마지막 말이다. 이것도 그의 일생의 사진이다. 내가 살아 있든 이미 유령으로 도시로 돌아왔든, 나는 더욱 자만심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우엉의 사상 중학교 5 내가 살 수 있든 없든 나는 죽었다. 나는 줄곧 즐거운 소굴이었다. 이 시는 우엉의 첫 필체이다. 글을 다 쓴 후 그는 그라운드에 갔다가 죽었다.
그는 그의 병사들에게 그렇게 그를 사랑했기 때문에, 총을 든 손이 떨리고 눈물을 글썽였지만, 그들은 그를 필요로 했다. 그것은 직업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무수한 총을 쏜 후에도 우엉은 죽고 모두 총살당했지만, 죽은 사람은 그렇게 완강하고 영광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몬태니에서 나는 아들이 죽는 것을 지켜보았다. 그가 직접 그를 죽였다. 그 사람, 아들을 데리고 의연하게 가짜 자비를 택했고, 이렇게 사랑이 필요한 나의 불쌍한 아들을 포기했다. 그는 반드시 자신의 선택에 대해 후회할 것이고, 반드시 자신에게 미쳐버릴 것이다. 처음에, 붉은 옷 선생님은 여전히 미쳤고, 죽었거나, 자비가 아니라, 그의 충성심 때문에 그에게 충성하는 것이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서는 매우 가난하다. 조앤마는 손바닥으로 그를 이탈리아에서 남미로 데려갔다. 몇 년 후, 그는 이 모든 것을 참았다. 결국 그는 이탈리아로 돌아와 조앤마를 다시 만났다. 그들은 사랑에 빠졌지만, 그들은 영원히 그것을 얻을 수 없었다. 그가 죽었을 때, 그녀는 울면서 그가 계속 고생하고 있고, 그녀도 고통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녀가 그가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녀는 갑자기 그녀가 자신의 잘못을 천천히 잊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그는 또 그녀 앞에서 살아서 죽었다.
아서 17 살 때, 그는 그것이 망치로 깨뜨릴 수 있는 진흙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의 가장 사랑하는 목사가 그를 속였다는 것은 인자하지 않다. 사람들은 그가 그 자신이라면 그에게 의지할 수 있다. 아서는 온전한 목사가 되고 있지만, 어쨌든 그는 여전히 Padre 를 사랑하고 있고, 그는 그를 미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Padre 가 평생 그를 잘 사랑할 수만 있다면, 그는 충분하다. 그는 행복할 것이다. 하지만 몬태니는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슬프게 울고 울었지만, 그의 선택은 여전히 ...
홍의대 선생님으로서 선택은 당연하다. 만약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면, 그는 분명 인자할 것이다. 그는 반드시 모든 사람을 인수할 수 있을 것이다. 그가 할 수 있는 것은 인수일 뿐이다. 그는 사람들을 위해 어떤 일도 할 수 없다. 그는 할 수 없다. 그는 몬태니를 구할 수 없다, 아서는 말할 것도 없다. 하지만 몬태니는 그의 아들을 이렇게 대하는 것이 얼마나 불공평한지 한 마디도 하지 않고 이해하지 못했지만, 그의 마음이 여전히 떠 있는 한 그가 길을 잃었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몬태니가 결국 천국이나 공원에 있는 그 사람을 대면할 때 그는 뭐라고 말할까? 그는 아직도 그를 사랑합니까? 돌려줘? 그는 후회할 것이다, 그는 그럴 것이다. 그는 진상을 알고 나서 진상을 산산조각 낼 것이다. 그는 그것을 마음속에서 버릴 것이다. 그는 내 아들을 사랑한다. 하지만 이미 너무 늦었어요. 천국은 무한히 높고 밑도 없다. 그는 영원히 그의 사랑하는 아들을 찾지 못할 것이다 ...
우엉 6 세의 작가 보니치 (Bonich) 가 쓴 원래 의도는 혁명 찬송가를 쓰는 것이었는데, 제목에서 알 수 있었다. 하지만 사실 제가 느끼는 것은 혁명에 관한 책이 아닙니다. 잊을 수 없고 눈물까지 흘리는 감동적인 줄거리는 투쟁과 희생이 아니라 소와 몬태니 신부님, 조앤마와의 사랑과 구속의 이야기에서 나온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아서와 조앤마를 먼저 말하다.
"조안, 나는 너를 사랑했었다. 나는 네가 어렸을 때 매우 못생긴 소녀였던 것을 기억한다. 나는 그때 당신을 사랑했고 지금도 당신을 사랑합니다. "
사랑의 씨앗은 내가 젊었을 때 이미 뿌려졌다. 하지만 칼디 신부의 누설로 연인이 될 수 있었던 두 배우자가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조안은 아서의 설명을 듣지 않고 그의 뺨을 한 대 때렸다. 나는 항상 내 뺨이 아서를 자살시켰다고 생각했다. 그 후로 나는 깊은 죄책감 속에 살았고, 30 대 초반의 사람, 검은 머리 밑에 이미 백발이 한 가닥 생겼다. 강을 보면 아서가 생각나는 그 소녀는 그녀의 마음을 예수 십자가에 못 박고 13 년을 못 박았다.
우엉은 일이 끝난 후에야 존마가 요 몇 년 동안 어떻게 왔는지 알게 되었다. 어느 날 밤 몬태니 신부가 제단 앞에 무릎을 꿇고 참회를 생각하는 것을 본 것처럼. 그러나 만약 네가 이때 조앤에게 네가 아서라고 말한다면, 틀림없이 그녀를 더욱 괴롭게 할 것이다. 그래서 우엉은 한번도 인정한 적이 없다. 그가 죽을 때까지 조앤마에게 보낸 편지에 이렇게 썼습니다.
나는 그때 당신을 사랑했고 지금도 당신을 사랑합니다. 이 편지에서 너의 이름이 적힌 곳에서 나도 종이에 키스를 했다. 나는 두 번 뽀뽀를 했는데, 두 번 모두 너의 허락을 받지 못했다.
조앤마와 아서의 사랑은 비극이고, 아서와 목사의 사랑도 비극이다.
아서는 그의 생명이 몬태니 신부에게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17 의 그날 저녁, 나는 신부에게 원고를 찾아줄 때, 신부와 함께 여행한 짧은 시간이 마치 책에서 가장 따뜻한 장면인 것 같았다. 그러나 아서가 그의 친아버지가 몬태니 신부라는 것을 알았을 때, 그의 생활은 무너졌다. 목사에 대한 증오로 그는 미국에 가서 일반인이 경험할 수 없는 고통을 겪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아버지의 손을 잡고 꿈속에서 신부의 사랑을 받기를 갈망한다. 혁명을 위해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사실 목사를 영원히 곁에 두고 싶어서 혁명에 참가했다. 하지만 꿈의 행동처럼 몬태니 신부는 다시 한 번 하느님을 선택하고 아들을 희생했다. 다행히도 작가는 선량하다. 독자들이 너무 절망하지 않도록 마지막에 몬태니 신부님이 대중 앞에서 그의 마음속 아쉬움을 드러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결국 아서를 선택하고 신을 버렸다. 조금 늦었지만 결국 독자들에게 정신적인 위안을 줄 수 있다. 당산 대지진에서 선택을 한 어머니처럼.
붉은 시대의 산물이라고 하지만 마음을 감동시키는 것은 혁명의 열정과 희생만이 아니다. 내가 보는 더 많은 것은 사랑과 구원이다. 그날 밤 제단 앞에 무릎을 꿇고 매일 참회하는 아버지, 비구니처럼 단조로운 생활을 하게 한 조마는 모두 그녀의 머리 속에 깊이 새겨져 생각나면 가슴이 아프다.
물론 우엉은 비인간적인 생활을 하고 있지만 민감하고 강인한 마음으로 인생의 모든 근심과 안개를 지나갈 수 있다. 폴보다 더 흥미 롭습니다. 생활은 항상 무심코 우리에게 몽둥이를 준다. 그때 우엉을 많이 생각하면 우리에게 더 많은 용기와 힘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예, 우리는 소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