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히 말하면, 분명히 말하는 풍조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이 바람은 제위왕 조방정시년에 시작되었고, 사칭 정시 () 라고 한다. 말의 근원은 분명히 현학에서 나온 것이다. 현학 학파는 말과 다른 사람으로 시작된다. 안가훈면학편:, 왕필, 현종의 시조. 가볍고 우아한 이론을 직접 취하고, 현기를 해부하여 미시를 분석하고, 예상은 손님을 왕래하며, 마음을 즐겁게 하며, 세상을 구제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고, 풍속이 된다. 주앙, 노인, 주역을 일컫는다. 후세는 점차 경아한 이론을 청담으로 진화시켰다.
그것은 중국 역사상 가장 번영하는 왕조이다. 많은 문인들이 그것을 숭상하고 사랑하며, 그것을 패션과 고아로 여긴다. 여야 모두 허풍을 떨며 본론으로 들어가지 않는다. 앉아서 도리를 논하고, 허무하고 청고하며, 논리를 이야기하고, 이론을 토하고, 입담을 하다.
왜 그럴까요? 그리고 전체 진나라 시대였다. 주된 이유는 정치적 어둠, 황제의 무능, 바보가 아니면 약지이다. 개국 황제부터 사마가의 다른 자질들은 정말 아첨하지 못했다. 대부분 허세를 부리는 인형으로 소인이 좌지우지한다.
황권이 상공할 때 권신이 서로 죽이고 천하가 대란이다. 대란 이후에는 흉년이 들 것이고, 백성은 쉽게 먹고, 심지어 사람을 먹을 수도 있다. 수백 년 동안 지속된 이 혼란은 인민뿐만 아니라 황족에게도 피해를 입혔다. 가남풍의 딸은 유괴되어 비인간적인 학대를 받았다. 왕자는 권세 있는 대신에게 살해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고지원한 지식인들은 국가에 보답할 방법이 없고, 정상적인 정치 경로를 통해 자신의 정치 사상을 표현하여 자신의 정치적 포부를 실현할 수 없다.
그래서 현실을 외면하고 정치와 무관한 이야기를 할 수밖에 없다. 그렇지 않으면 실수로 정치적으로 민감한 화제를 건드리면 언제든지 참수될 수 있다. 잔혹한 정치 현실은 그들로 하여금 현실을 도피하여 옛 장씨에게 접근하도록 강요했다.
이것이 공론의 바람이 눈에 띄게 성행하는 정치적 원인이다.
학문적 원인에 관해서는 사상이 겪은 도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동한 말년부터 진나라까지 200 여 년의 난세다. 동한 대통일 왕조가 해체되면서 통치사상계가 거의 400 년 가까이 된 유가 사상이 매력을 잃기 시작했다.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한대 경학의 번거로운 학풍, 점술의 터무니없는 천박함, 삼강오상투적인 어조에 싫증이 나서 새로운 안식처를 찾아 형이상학적 철학 논쟁에 빠져들었다. 이런 논쟁은 후세의 살롱과 같다. 우아한 유명인들이 모여서 현학에 대해 이야기하고,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입담이 좋은 사람들 사이에는 한 가지 패션이 있는데, 바로 한담하고 당당하게 말하면서 꼬리를 소탈하게 휘두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야기하는 화제는' 주역',' 주역' 등 깊은 책들에 지나지 않는다. 이야기는 유무, 생과 죽음, 움직임과 정적, 이름과 가르침, 자연, 성인의 정, 무정함, 목소리에 애락이 있고, 말은 형형상상의 문제를 다 할 수 있다.
이런 현학 현학의 것들은 정통학자들의 관점에서 볼 때 국계 민생과는 무관하며 모두 비현실적인 것이다. 요즘 사람들이 철학을 대하는 태도처럼 배워도 소용없고 돈을 벌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잘못된 나라에 대해 이야기하는 말이 생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철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철학명언) 예를 들어, 유교 학자 판닝은 왕필과의 범죄가 걸과 주보다 더 깊다고 말했다. 그가 버클한 모자는 어떤 입담이 좋은 사람이라도 상상도 할 수 없는 것이다.
사실 한위 시대의 학술적 풍조가 한때 성행하였다. 조위 시대에 인재 관리는 최초의 임인 유현에서 사마씨의 엄한 억제로 바뀌었다. 김조 팔왕의 난란 이후 김조 정국은 기복이 심하고 불안정하며 악귀가 당도해 무고한 사람을 마구 죽였다. 또 한 번의 군사적 패배를 더하면 시대 전체가 정치 등 화제에서 살얼음을 밟는 것 같다.
그래서 위에서 아래로 모두 일종의 위선이 있다. 존처우한 선비든 문약선비든, 모두 미친 척하고, 미친 척하고, 꾀병을 부리고, 은거하고, 세상을 피하고, 큰 서예가처럼 강호에 은거하고 있다. 이 사람은 분명 바보가 아닐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이렇게 좋은' 란정집서' 를 쓸 수 없지만, 뇌에 문제가 있거나 어리석은 척하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 도연명을 보았다. 그는 또한 정치적 부패를 몹시 싫어했지만, 직면하고 해결할 수 없었기 때문에 산림에 은거하여 천국 같은 생활을 해야 했다.
한마디로 현실을 직시할 수 없기 때문에 현실을 말할 수 없고, 방귀가 중국 의정망을 놓아야 한다면, 쓸데없는 말을 하는 형식으로 난탄을 터뜨려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위진 명사가 현학과 도가에 대해 이야기하는 수단으로 말투는 분명히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후 웨이진 화자의 조상은 현학이며 세상사에 관심이 없다는 이론이 점차 생겨나고 있다. 동진 범녕은 중원의 혼란을 왕필화 탓으로 돌리고, "두 사람의 죄는 해주보다 더 깊다" 고 말했다. 항온도 "그래서 인일부는 중국의 토지 침몰과 백년 가을 유적지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나는 국가의 실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좀 의심스럽다고 생각한다. 분명히 혼군이 나라를 그르치고, 어지러운 신하가 나라를 그르쳤지만, 사서의 마구잡이로 이 모자를 문인에게 씌웠다. 문인들이 고담하고 광담을 늘어놓아도 비현실적이지만, 어쨌든 나라를 그리워하거나 심지어 나라를 파괴할 수는 없다. 더군다나 공론가의 이론은 정치를 경멸하지 않고, 그것은 자신의 새로운 정치적 이상을 가지고 있는가? 묘악이 1940 년대에 쓴 장편 논문' 담반과 위진 정치' 는 철학과 정치 관계의 연구를 결합하여 담반과 위진 정치의 관계를 둘러싸고 역사 사건을 상세히 연구하고 각각 논술하였다. 그는 왕언을 본보기로 담반이 실수를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이 언어는 공정하다.
웨정시는 비화, 왕필, 하후현, 위위, 순찬, 이풍, 왕광 등 유명인에 대해 이야기했다. 청초 명사는 낡은 것을 숭상하고, 명리를 분별하지만, 동시에 정치에 열중하며, 공립을 생각하고 있다.
위진 시대에는 대림 유명인, 즉 강강, 단도, 자수수, 류링, 응우옌, 왕서가 있었는데, 모두 대림 칠현이라고 불렸다. 죽림 칠현은 현학, 음주를 친구로 삼지만 정치에 대한 태도는 다르다. 지강은 사마의 집에 반항하여 죽임을 당했고, 응우엔 과음, 자수는 재난을 피하기 위해 자사했다. 단타오 () 왕분 () 은 사마 () 집과 함께 앉아 있어, 응우엔 () 과 정치 관계가 좋지 않다. 그들의 감정은 응우옌 국적과 비슷하다. 그래서 죽림 유명인과 정시 유명인은 차이가 있다. 정시 명사는 현리만 이야기하고, 대림 명사는 산림의 은둔을 숭상한다. 그래서 죽림성현의 정치에 대한 태도는 정시 명사보다 덜 적극적이다. 그러나 은둔자는 정치적 책임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어떻게 나라를 그르치게 되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나중에 서진의 저명한 학자 왕언 () 은 노위 () 만 탐내므로 공담을 잘하여, 공개 담화로 허명을 훔치고, 벼슬의 지름길을 구했다. 그는 세상을 돕겠다는 야망도 없고 정치적 재능도 없다. 그는 어떻게 공개 담화에서 잘못된 나라의 죄명을 찾을 수 있습니까? 동부 진 왕조, 왕 은 주요 정부, 조용하고 넓은 사업 을 주도했다; 현학에 능한 지혜로운 사람은 세상을 구제할 수 있고, 용감하고, 모략이 있고, 위험에 직면해도 두려워하지 않고, 마음이 넓으니, 어떻게 일제히 잘못된 나라로 비난받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관념은 비록 숭노숭장을 숭상하지만 유교 사상이 융합되어 정치를 경멸하지 않고, 그것의 새로운 정치적 관점도 있고, 그것의 이상적인 신형 정치가, 즉 초연한 가슴으로 공업을 세우고 세상을 구제할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비록 그는 절 위에 살고 있지만, 그의 마음은 마치 산림과 같다. 나중에 중국 사의사는 그것을 최고 경지로 여겼다. 당송 이후 문인 학자들은 모두 이것을 이상적인 일로 여겼는데, 이것은 위진의 허심탄회한 정치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이 모자를 청담의 사람에게 선물하면 우아할 때 슐러 소익거를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유명인 왕언 일행이 제록의 포로가 되었을 때, 왕언은 서진의 멸망이 그 혼자만의 책임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실락의 노여움은 막을 수 없다. 당신의 명성이 전 세계에 퍼졌다. 당신은 십 대 때 혁혁한 인물로, 관청에서 백수까지 오르락내리락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너는 어떻게 서진의 멸망이 너와 무관하다고 말할 수 있니? 너의 죄악이 세상을 파괴했다. 이 말이 나오자마자, 기본적으로 왕염 () 를 위한 안건을 정하고, 담가를 위해 성을 정했다. 그 이후로 이 공론가들은 서진 멸망의 희생양이 되었다.
서진이 황제의 부적절한 선택으로 야기된 팔왕의 혼란은 사실 일부 집단이 발언권 조작과 기득권 집단의 부패가 성행하기 때문이다. 중앙과 지방에서 권력과 이익을 위해 서진의 멸망을 이 유명인들에게 탓하는 것은 정말 천고의 억울함이다! 불쌍하고, 슬프고, 우습다.
오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말하고 있는지 보세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채팅합니까? 이제 몇몇 지도자들은 결혼식장에서 대수롭지 않게, 영원히 정확한 쓸데없는 말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때로는 방언, 비린내 나는 말, 나쁜 말을 섞어 정신을 차리기도 한다. 요약과 보고도 통일된 형식을 채택하고 있다. 쓸데없는 말은 수십 가지가 있지만, 모두 조작성이 없다. 일을 시찰할 때, 말을 타고 꽃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일을 지도하고, 손가락질이나 구름 속의 안개 속에서, 아무런 한계도 없이 항상 정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이런 것들이죠. 이런 쓸데없는 말들은 단지 총회에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잠깐이면 매일 매달 하는 말이다.
현재 일부 지도자들은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는 것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각종 매체도 방송 포맷, 텔레비전 포맷, 뉴스 포맷, 논평 포맷, 해석 포맷에 푹 빠져 있다. 비슷한 유파를 찾아 인물의 시간과 장소를 바꾸면 된다. 이때부터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고, 누구나 기자가 될 수 있다. 이것은 정말 세상이다.
이것이 입담자의 문제인지 아니면 제도의 문제인지 상당히 의심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