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거운 귀는 후회하고 면산을 태워 그것을 찾아갔다. 그 후, 그는 어머니를 등에 업고 시든 버드나무 노을 속에서 죽은 것을 발견하고 유언을 남겼다. "당신의 스승이 영원히 청명하시기를 바랍니다." " -응? 김문공은 개자추를 기념하기 위해 이날을 한식절로 정했다. 이듬해 진문공이 등산을 하며 제사를 지내다가 버드나무가 부활하여 늙은 버드나무에' 청명류' 라는 칭호를 붙이고 한식 후의 하루를 청명절로 삼았다. -응? 이천여 년의 진화를 거쳐 청명절은 이미 절기의 의미를 넘어 매우 풍부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각지에서 서로 다른 풍속을 발전시켰는데, 성묘제조 소풍은 기본 주제이다. -응? 성묘는 상조에서 기원했지만, 반드시 청명절에 있을 필요는 없다. 청명절 성묘는 당대에서야 유행하기 시작하여 대대로 전해진다. 당나라부터 왕공 대신부터 일반 백성까지 모두 이 명절에 조상의 망혼을 제사해야 한다. 성묘할 때는 먼저 무덤을 수리해야 하는데, 주로 잡초를 제거하고 새로운 흙을 첨가해야 한다.
이런 의식은 제사자의 효심과 고인에 대한 배려를 표현할 수 있다. 한편 고대인들은 조상의 무덤이 후대의 운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무덤을 보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제사식이었다.
성묘 제사에 대한 확장 정보.
청명절은 중화민족의 설날이고, 그에 상응하는 설날은 중양절의 추석이다. 청명절의 성묘는 일종의 성묘제사이며, 선인에 대한 일종의' 시간에 대한 사고에 대한 존중' 이다. 그것의 풍습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설날에 성묘를 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은 선진시대에 있었다. 진나라 시대의 남북 풍속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곳에서는 성묘가 반드시 청명절에 있는 것은 아니다.
진나라 시대 중원 북부의 성묘는 주로 한식절과 한의류절에 있었는데, 당송 시대까지 청명 성묘가 전국에서 성행하기 시작했다. 청명절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의 사계절식에서 봄에 사당에 제물을 바치는 의식을 춘갑 (나중에 춘절) 의식이라고 불렀다. 당대 () 는 각지의 묘지 제사 풍습의 융합 시기로 청명한 묘지 제사 풍습을 답습하여 사회 전체로 확장되었다.
예기' 에 따르면 고대 화북중원에는 청명절에 무덤에 오르는 풍습이 없었다. 당대에 이르러 청명절에 성묘를 가는 것은 이미 일종의 풍조가 되었다. 당나라부터 법원은 관원에게 휴가를 주어 그들이 고향에 가서 성묘를 하게 하였다. 송대' 몽양루' 에 따르면 청명절마다' 관사가 교외성 묘를 나서서 그 사상에 대한 존중을 나타냈다' 고 한다. 청명절을 전후한 성묘 활동은 왕왕 전 사회의 친분 참여가 된다. 며칠 안에 시골 사람들이 왔다갔다하며 규모가 매우 번영하였다. 송원 시대에는 청명절에 한식과 상사 두 가지 명절 풍습이 융합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