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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판화의 발상지이다. 판화는 목판화의 발명과 함께 그 이전에도 판화라는 의미를 지닌 조각기법과 탁본이 많이 등장했다. 기술, 지금 저와 함께 보러 오세요. 즐기고 배우는 것을 환영합니다. 인쇄 디자인 그림 자료 감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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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화 기술의 발전

중국의 오랜 역사적 문명은 다양한 우수한 예술 유형을 탄생시켜 판화 예술에 대한 풍부한 기술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예를 들어 선사시대의 암벽화는 칼과 도끼를 사용하여 암벽에 새겨서 대규모의 장면을 표현한 것으로, 평면 매체에 단단한 도구를 사용하는 최초의 조각 활동이었으며 동시에 예술적인 재료 등 다양한 재료도 있었다. 동물의 뼈를 조각하고 도자기에 질감 효과를 인쇄하는 등의 활동은 판화 예술과 유사합니다. 진선기의 갑골문, 청동문미술, 한나라 초상화석벽돌미술은 거북등껍질과 동물뼈, 청동기구나 석벽돌 배치 등을 매체로 하여 문자와 이미지를 기록하는 예술활동이다. 조각도 조각 기술 수준에서 판화에 중점을 두었는데, 오랜 세월 개발한 봉인 기술은 문지르는 기술 수준에서 판화의 기반을 마련하고 역조각과 역인쇄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로써 판화의 전 과정의 개선을 촉진하여 판화예술의 초기 형성을 위한 조건이 갖추어졌다. 이러한 예술적 범주는 판화 형성의 기술적 기반을 마련했을 뿐만 아니라 예술 형식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당대에는 고도로 발달한 제지 기술과 잉크 제조 기술이 판화 제작의 물질적 기반을 마련했고, 문지르기 기술도 어느 정도 발달했다. 당나라 시대의 속도는 나날이 빨라지고 있으며, 전례 없는 불교 사상의 번영으로 인해 목판 인쇄 기술이 등장하게 되었고, 목판 인쇄와 함께 불교 경전의 목판 인쇄도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당대 목판화는 기본적으로 두루마리 삽화의 형태로 등장하는데, 인물의 묘사나 장면구성의 표현, 선기법의 활용 등 모두 현존하는 판화 보물 중에서 매우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가장 먼저 출판된 작품은 당나라 9년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당현통이 지은 『금강반야바라밀경』의 표제 삽화로, 화술적인 측면에서 볼 때 이 작품은 절묘하고 자연스러운 칼솜씨와 강렬한 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하면서도 부드럽고 민첩하며, 먹의 사용이 균일하고 적절하며, 예술적 미학적 관점에서 볼 때 구성이 통통하고 조밀하며 문자가 생생하고 모양이 아름답고, 표현이 풍부하고 그로부터 볼 수 있는 중요한 특징이 있습니다. 예술 스타일에는 중원 지역 요소의 표현 형식과 한 문화의 미적 특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대(五代)의 목판화는 여전히 주로 불교적 주제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기본적으로는 당(唐)대 불경 판화의 양식과 특징을 계승하여 더욱 발전하였다. 천개의 팔과 천개의 눈을 가진 관음보살(Avalokitesvara Bodhisattva)' 판화에 새겨진 불화는 정교하고 구성이 복잡하지만 질서를 잃지 않았으며, 세월로 인해 그림의 많은 부분이 없어져 식별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부드럽고 섬세한 선에서 디자인의 독특함을 느낄 수 있으며, 구도와 배치의 장식적인 측면에서는 그림 전체가 검정색 배경을 사용하여 위엄 있고 영묘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보살상의 본체와 빛나는 시각적 효과를 통해 사람들에게 밝고 투명한 유리 세계를 느끼게 하며, 마치 부처님의 장엄한 음성을 들을 수 있는 것처럼 그의 예술적 성취의 절묘함을 엿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