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향로, 정로, 신로)
진나라 시대 이전에' 아궁이' 는 주로 요리, 숯불 굽는 난방 기구로 사용되었다. Li Zhou 에서는 스토브가 숯불을 태우는 데 사용된다고합니다. 한대에 이르러 분향을 전문으로 하는' 보산로' 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남송-후 (생졸년 알 수 없음) 에 실린 \ "동전기 \" 고증에 따르면, 고대 선조들은 쑥달신을 불태웠는데, 과거에는 분향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향로가 없었다. 향로의 설정은 한대 보산로가 나타날 때까지 확립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현재 학계에서는 보산로의 출현이 향신료 위주의 향로를 분명히 하기 시작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보산로를 향로의 시조로 삼고 있다. 위진 남북조에 쓴' 태상동 팔력호출 용묘경' 이라는 책에서는' 보산로' 의 용도를 분명히 언급했다. 초기 도교의 향로 사용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분향 제사를 위한 것이다. 불교에서 향로의 사용은 중국에 들어온 후에야 생긴 것이다. 불경에서는 늘 향로 분향으로 부처님을 공양한다.
현재 대만성은 불교, 도교, 민간 신앙에 관계없이 향불로 신불을 제사하며 향로는 분향의 중요한 도구이다. 흔히 볼 수 있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향을 꽂는' 신로' 이고, 다른 하나는 파우더를 주문하는' 정로' 이다. 도교와 민간 사찰의 경우 야외 공터나 파빌리온 누각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천궁로' 가 갖추어져 있어 일반적으로 고대 선민이 하늘을 숭배하는 제사에서 유래한 것으로 여겨진다. 나중에 도교가 점차 옥황 (또는 옥황신) 신앙으로 발전함에 따라 민간에서는 그것을 천계 신들의 우두머리로 간주하여' 천궁' 이라고 부른다. 따라서 옥제 (신) 를 모시는 향로를' 신로' 라고 부른다. 그것의 모양은 일반적으로 3 족 원형로, 부피가 비교적 크다. 대부분 구리 몰드나 석조로 만들어졌으며 대부분 노천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타이난은' 천궁로' 가 정성이 무대에 와서 천단을 건설하는 데 쓰이는 향로에서 유래했다는 주장도 있다. 천궁로' 외에도 일반 가정에는 신과 조상을 모시는 향로가 있어 석두, 도기, 금속 등으로 만들어졌다. 그리고 대부분은 신들의 책상 위에 놓여 있습니다. 난로는 원형 (다른 것은 정사각형) 으로, "난로" (난로는 쌀과 같은), "난로" (난로는 바깥쪽을 향함), "난로를 감싸다" (난로는 안쪽을 향함) 가 있다
청소로' 의 모양은 다양하다. 대부분 파우더에 불을 붙이고, 담배로 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절과 제단을 청소한다. 일반 절은 모두 신의 책상 위에 놓여 신을 부양한다. 민간궁전, 사찰이 향에 들어갈 때 정로를 예의로 절을 숭배하는 것도 있는데, 이를' 정난로를 잡는 것' 이라고 하며 칠성보, 삼천보, 팔괘보 등 특유의 계단에 부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