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거주지'의 시: 어느 봄날 강둑에서 갑자기 솟아오르는 샘물과 바람을 타고 어항으로 표류하는 작은 배를 보았다. 이때 집 앞 뒤에서 놀고 있던 아이가 눈치채고 배가 떠 있는 것을 보고 손님인 줄 알고 재빨리 집으로 달려가 서둘러 장작문을 열어 손님을 맞이했다.
시인의 글에서는 물가의 작은 마을, 닫힌 장작 대문, 드문드문 울타리, 떠다니는 배 등이 평온함과 아름다움, 풍요로운 농촌 생활의 그림을 구성합니다. 시인 역시 한 순간에 일어난 소소한 삶의 사건을 이 사진에 담아, 따뜻하고 소박하고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시골 아이의 이미지를 만들어냈습니다.
당나라 최도용의 『강거처』 원문:
누구의 집은 울타리 밖에 배를 매지 않고 봄바람이 어항으로 불어온다 . ?
아이는 마을 사람들이 있는 줄 알고 서둘러 차이먼으로 갔지만 문을 닫았다.
번역 : 울타리 밖에는 누구의 배가 묶여 있지 않은지 모르겠습니다. 썰물이 되자 배는 어항으로 날아갔습니다. 한 아이가 즐겁게 놀다가 갑자기 만에 들어오는 배를 보고 마을에서 온 방문객인 줄 알고 서둘러 장작문을 열었습니다.
확장된 정보
창작 배경
당말기의 대부분의 시인, 특히 당말기의 시인들은 " 할 일이 없습니다." 맛은 점차 시장에서 유행하는 스타일로 바뀌었고 최도롱도 이 범주에 속했습니다. 황조봉기 때 최도용이 동복으로 피신하여 온주 선암산에 은거한 이 시는 시인이 어느 작은 마을에 살 때 보았던 물가풍경의 한 장면이다. 물가 마을의 강.
유명 전문가의 논평
서정향 안후이대학교 중국학과 교수, 『당시 감상사전집』: 이 시는 인위적이거나 인위적이지 않고 순전히 선으로 그려졌다. 꾸밈,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평범하고 야성적이며, 리드가 씻겨 나가고 자연스러운 관심을 얻었으므로 시가 풍부하고 예술적 개념이 광범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인은 물가의 마을, 덮은 장작 대문, 드문드문 울타리, 반짝이는 푸른 시냇물, 떠다니는 배, 달리는 아이들… 움직임의 고요함과 고요함은 모든 것이 조화롭고 시적이어서 사람들이 물 마을의 고요함과 아름다운 풍경, 농촌 생활의 풍부한 풍미를 느끼게 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여전히 여유롭고 만족스러운 시인의 모습을 어렴풋이 볼 수 있으며, 그의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삶에 대한 관심과 여유롭고 편안한 기분을 감상할 수 있다.
시 감상
이 시는 눈 앞에 보이는 것에 대한 것입니다. 일상에 대해 쓴 글들은 비록 작지만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영향력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시는 인위적이거나 꾸밈이 없이 순수하게 그려져 있으며,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담백함을 씻어내고 자연적인 흥미를 얻었다고 할 수 있다. 시인은 독자들에게 평범한 물 마을을 보여줍니다.
시인의 묘사를 보면 독자들은 시인의 여유로운 만족감을 높이 평가하고, 그의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삶의 관심과 여유롭고 편안한 기분을 높이 평가하는 것 같습니다.
일명 '어른은 순수함을 잃지 않는다'는 말은 어른의 성숙함과 세련미, 어린이의 순수함과 귀여움을 동시에 갖고 있다는 뜻이다. 그러한 '순진한 마음'이 있어야만 우리는 모두가 눈감아 버리는 삶의 작은 것들을 관찰할 수 있고, 누구나 볼 수 있지만 글로 쓸 수 없는 놀라운 일들을 쓸 수 있습니다. 평범하고 번거로운 일상을 그런 기분으로 마주해야만 우리는 차분하고 열린 마음을 가질 수 있다.
바이두백과사전--시쥐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