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은 연설 기교를 강조한다

음성은 연설 기교를 강조한다

연설은 언어예술이다. 그것의 주요 형식은 무엇인가? 말? 구어를 이용하여 문자의 표현력과 소리의 감화력을 추구하는 것이다. 동시에 추가 하시겠습니까? 놀이? 얼굴 표정, 손짓, 몸짓, 심지어 이해할 수 있는 모든 몸짓 언어로 연설하는 건가요? 예술? 일어나서 특별한 예술적 매력을 만들어 낸다.

언어 표현의 주요 특징은 무엇입니까? 말? 연사에게 연설문을 쓰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작곡가가 반드시 가수일 필요는 없는 것처럼. 문화가 있고, 연설원고를 잘 쓰는 사람이 반드시 언변을 잘하는 것은 아니며, 반드시 아름답게 말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진정한 연설가는 글쓰기뿐만 아니라 연설도 잘해야 한다. 즉 문화와 말솜씨도 있어야 한다. 어떤 의미에서 말솜씨는 문채보다 더 중요하다. 만약 말하는 사람이 중얼거리며 발을 끌면, 이렇게? 긴 꼬치, 그렇다면, 특출한 지혜와 심오하고 광범위한 사상 내용이 있어도 아무 소용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날의 사회는 개방적인 정보 사회이며, 새로운 인재는 개척정신뿐만 아니라 뛰어난 말솜씨도 있어야 한다.

-응? 로마는 하루만에 지은 것이 아니다. -응? 좋은 말솜씨는 종종 엄격한 구어 훈련을 통해 배양된다. 연설말솜씨 훈련은 부지런하고, 심혈을 기울이고, 능숙하게 연습해야 한다. 법을 적절히 연습하고, 법칙을 찾아내고, 요령을 터득해야 한다. 암송과 공연은 구어와 몸짓을 종합적으로 운용하는 가장 좋은 형식이다.

첫째, 구두 표현 기술의 기본 요구 사항

구두 표현의 관점에서 볼 때, 연설의 언어는 반드시 정확하고, 또렷하고, 아름답고, 유창하고, 정확하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단어와 적절하고, 자연스럽고, 감정적인 어조로 발음해야 한다.

(a) 발음이 정확하고, 명확하고, 아름답다

소리를 주요 물질적 수단으로 삼고, 발음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아서, 풍부하고 다채로운 사상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해야 할 뿐만 아니라, 듣기 좋고 또렷해야 한다. 이를 위해 화자는 발음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자신의 목소리를 최상의 상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가장 좋은 언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정확하고 또렷합니다. 즉 발음이 정확하고, 성조가 적절하며, 리듬이 자연스럽습니다.

(2) 맑고 순하다. 즉, 소리가 우렁차고, 힘이 있고, 듣기 좋다.

(3) 변화가 풍부하다. 즉, 경중완급을 가려서 감정의 변화에 따라 달라진다.

(4) 전파력과 관통력, 즉 소리가 어느 정도 울려 퍼지므로, 현장에 있는 청중들이 실제로 듣고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연설 언어의 통병은 소리 경련, 떨림, 떠돌아다니는 것이다. 소리 쳤다, 볼륨이 너무 크다; 음절이 흐릿하고 뚜렷한 호흡음이 섞여 있다. 목소리가 높고 낮으며, 소리가 음조를 달리다. 성조, 강성 등을 암송하다. 이것들은 연설에 대한 청중의 이해에 영향을 줄 것입니다.

최상의 언어 효과를 얻기 위해서, 일반적으로 우리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를 해야 한다.

1, 단어 정강원

발음은 언어언어의 기본 요건이다. 발음을 정확하게 읽어야 하고, 발음이 우렁차고, 전달력이 강해야 한다. 발음은 표준어 성모, 운모, 성조, 음절, 음변의 기준에 부합해야 하며, 지방음과 오독을 엄격히 피해야 한다. 장군으로서? 신발? 말해봐? 아이? 네, 그럴 거예요? 고갈? 말해봐? 마른 고체? 한편, 잘못 읽고 잘못 읽으면 한 단어, 말, 심지어 전체 내용에 대한 청중의 이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연사의 명성과 위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연사에 대한 청중의 신뢰도를 떨어뜨린다.

강원, 즉 목소리는 둥글고 맑고, 완곡하며, 음악미가 넘친다. 큰소리로 말하다. 음성에서 짝수 치아 호출음절 (I 와 I 로 시작하는 모음) 과 클램프 호출음절 (? 아니면 의지하는가? 이니모음) 발음은 입이 작고 공명강이 크지 않아 소리가 밝지 않기 때문이다. 원고를 준비할 때는 가능한 개음절 (A 또는 A 로 시작하는 모음) 과 폐음절 (O 또는 O 로 시작하는 모음) 으로 바꾸세요. 예를 들면? 어디 가? 변경? 도착? , 넣어? 무엇을 사용합니까? 변경? 그리고는요. 。

2. 단어 경계를 구별합니다

단어는 단음절과 다음절로 나뉜다. 단음어는 분할 읽지 않고, 복음어는 분할될 수 있어 모호함을 초래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풍기재는 키가 1 미터 9 미터로 빈 계곡에 서 있다. -응? 이 문장에서? 1 미터 아홉 머리? 초심은 무엇입니까? 1 피트 9 인치? 언제 읽어야 합니까? 1 미터 9 미터-하나? 글자계를 잘못 나누면 쉽게 변할 수 있습니까? 1 미터 아홉 머리? , 넣어? 머리? 글자 (그림) 는? 대답? (한정어) and? 보스? (명사) 두 단어는 모호함을 낳는다. 화자가 이런 실수를 하면 사람을 웃게 한다.

3. 음성 코디네이션에 주의하세요

중국어는 성조를 중시하여 음준의 빠른 변화를 일으키고 음악미가 풍부하다. 좋은 연설은 부드럽고, 고르지 않고, 듣기 좋다.

(1) 이중음절. 중국어에는 단음절 단어의 의미가 복잡하고 심오하다. 이중음사로 바꿀 수 있다면 더 잘 이해하고 통속적일 것이다. 그리고 두 음절은 우렁차고 또렷하며 억양이 강하여 언어의 음악적 아름다움을 쉽게 표현할 수 있다.

(2) 운율에 주의하세요. 적당한 곳에서 운을 맞추려고 하면 아름다운 목소리, 낭랑하고 듣기 좋은 산문시의 정취가 나는 것 같다.

(3) 평평하고 균일합니다. 한자는 단음으로 높고 낮으며 기복이 일정하지 않다. 평조로 쓰이는 평정의 변화는 크지 않고, 비교적 안정적이며, 쉽게 들을 수 있다. 傩자의 상승조와 하강조의 변화가 비교적 크고, 음이 짧고 강하다. 양자는 서로 협조하여 음절을 위아래로 변동시켜야 한다. 또한 의성어와 겹글자를 적절히 적용해도 성정이 풍부하고 무성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b) 텍스트가 부드럽고 정확하며 이해하기 쉽습니다.

청중은 주로 청각 기능을 이용하여 언어 활동을 통해 정보를 받아들인다. 화자가 구어를 통해 전달하는 메시지는 즉시 청중에게 이해되어야 한다. 구어와 문어 사이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문어가 마지막에야 알게 되고, 구어는 즉시 이해해야 한다고 말한다. 문어에 비해 구어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1, 구. 연설에서 긴 문장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2.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우리는 상용어와 유행하는 구어를 사용하여 언어를 생기와 활력으로 가득 채워야 한다.

3, 하지만 정확한 열거, 특히 대수를 하면 약수를 자주 사용한다.

4. 개인의 성향을 나타내는 단어를 많이 사용한다. 예를 들면? 분명히, 제 생각에는? 잠깐, 그리고 자주 쓰나요? 하지만? ,? 빼고요? 다른 접속사와의 연결은 연설을 생동감 있고, 이미지와 기세를 불어넣었다. 물론, 구어의 간결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음절을 마음대로 더하거나 빼거나, 진흙을 질질 끌며,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여느 때처럼 구어의 건강과 미관을 손상시키고, 언어의 무결성을 훼손해서는 안 된다.

(3) 어조가 적절하고 자연스럽고 감정이 풍부하다

어조는 구어 표현의 중요한 수단으로 언어의 표현을 잘 보조할 수 있다. 같은 문장에서 억양, 높낮이, 급함 등의 변화에 따라 문맥에 따라

일반적으로 확고하고, 용감하고, 호탕하고, 분노를 표현하는 사람은 서로 다른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생각, 갑작스러운 말투, 무거운 목소리; 기쁨, 따뜻함, 사려 깊음, 위로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말투가 완화되고, 목소리가 경쾌하다. 우아하고, 점잖고, 만족함을 나타내고, 말투는 가급적 약하고 후강함을 나타낸다. 그래야 생동감 있고 표현력이 있다.

어조의 선택과 운용은 사상 내용, 언어 환경, 전계 효과에 부합해야 한다. 적절한 어조와 자연은 화자의 사상 감정이 언어에서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따라서 연사가 어조를 적절히 사용한다면, 그는 연설의 내용과 감정을 미리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둘째, 구어체 표현 기술 훈련

(a) 음성 훈련

화자가 좋은 발음 효과를 얻으려면 발음 훈련을 강화해야 한다. -응? 소리가 가스의 원천이라고? 발음의 기초 중 하나는 호흡이다. 우렁차고 아름다운 목소리는 과학적 호흡 훈련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화자는 자신의 발음기관을 잘 파악하고 의식적으로 자신의 숨결을 제어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가슴으로 호흡하는 것이 좋다. 횡격막의 수축과 이완을 통해 진행된다. 부피가 커서 발음에 충분한 동력을 제공할 수 있다. 평일에는 생활과 함께 실제 연습을 하여 정확한 발음을 위한 기초를 다질 수 있다.

발음은 정확하고 정확해야 하며, 표준어의 발음 기준에 완전히 부합해야 한다. 이른바 희곡 예술? 단어와 메아리를 보내시겠습니까? 훈련의 목적은 음색을 미화하여 발음이 순수하고, 선명하고, 우렁차고, 둥글고, 표현력이 넘치게 하는 것이다. 그것은 성모 발음이 정확하다 (즉, 성모 발음이 정확하다), 복부 발음이 또렷하다 (즉, 성모와 운복발음이 또렷하다), 접미사 발음이 정확하다 (즉 운미 발음이 정확하다) 를 요구한다. -응? 구토? 발음력이 언제 집중됩니까? 접두어? 갑시다. 인규? 각 음절의 운율, 즉 요구 사항을 정확하게 읽습니까? 제자리? 。 결론적으로 발음할 때는 각 음절의 발음 위치와 발음 방법을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강연자는 평일에 이 방면의 훈련을 자주 해야 한다. 동시에, 문장을 매끄럽고 깨끗하고 매끄럽게 하기 위해서, 자신의 발음난점에 근거하여, 어느 정도의 난이도가 있는 구령과 언어 단편을 선택하고, 빠른 구어 훈련을 진행하며, 발음이 정확하고, 빠르고, 유창하고, 빠르고, 혼란스럽지 않고, 성조가 일관되고, 단어를 더하지 않도록 노력할 수 있다.

볼륨의 변화는 사상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스피커는 볼륨의 변화를 정확하게 제어하고 파악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정서가 격동하고 의미가 반복되는 곳에서는 볼륨이 좀 더 커야 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감정이 자연스럽게 드러나면 자연스럽게 유창해야 한다. 동시에, 볼륨 변화는 적절하고 적당해야 하며, 목이 잠길 정도로 크거나, 너무 작아서 잘 들을 수 없다. 또한 화자는 고음, 중음, 저음의 적용 법칙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법을 배워야 자신의 사상 감정을 적절히 표현할 수 있다. 고음은 음이 높고 밝기가 큰 특징을 가지고 있어 우유부단함, 기쁨, 감탄 등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알토 풍부하고 다채로운, 다목적 산업은 부드러운 감정을 표현합니다. 저음은 깊고 관대하며 우울증을 표현하고 슬픔을 억누르는 데 자주 쓰인다. 이 연습은 암송을 통해 완성하는 것이 가장 좋다.

과학의 발음은 과학의 운에 달려 있다. 어떤 강연자들은 시간이 길면 자신감이 부족하고, 입이 마르고, 목소리가 쉰다. 이때,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숨을 목구멍에 집중하여 성대를 압박하여 후두음으로 만들었다.

-응? 가스는 소리의 아름다움이다. -응? 숨결은 소리의 동력으로, 운발음법을 과학적으로 운용하면 소리를 더 달콤하고, 또렷하고, 오래가고, 힘있게 만들 수 있다. 이를 위해 평소에는 훈련을 강화하고 흉복합호흡법을 익혀야 한다. 요점은 바로 보고, 긴장을 풀고, 목청을 풀고, 코가 막히는 것이다. 서 있든 앉아 있든 가슴은 약간 앞으로 기울고 아랫배는 자연스럽게 안쪽으로 접는다.

숨을 들이마시는 방법은 갈비뼈를 확장하고 위로 들어올려 허리띠가 점점 더 조여지는 것을 느끼고 뒷허리가 열리는 것이다. 횡격막 하압복은 가슴의 부피를 넓히고, 아랫복부는 접고, 기체는 스며들나요? 단다? 。 코로 숨을 들이쉬고, 빠르고, 느리고, 안정적으로 한다.

숨을 내쉬는 방법은 갈비뼈를 조절하여 복부에 압력이 생기게 하고, 가스를 골고루 뱉어 내고, 숨을 내쉬면서 입으로 고르게, 느리고 안정적으로 하는 것이다.

(b) 억양 훈련

어조는 멈춤, 스트레스, 상승 하강, 속도 등을 포함한다. 억양 훈련은 구어 표현 훈련의 중점이자 난점이다. 강연자는 이 방면의 훈련을 강화해야 한다.

1, 좌절감

구두 표현에서 멈춤은 언어 기호일 뿐만 아니라 수사 수단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문법적 멈춤, 감정적 멈춤, 특수한 멈춤으로 나뉜다.

문법정지는 화자가 자연스럽게 숨을 쉬고, 윤물이 가늘고 소리 없는 수요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말하는 문장과 단락의 층도 뚜렷하게 할 수 있다. 문법적 정지는 일반적으로 문장 부호로 표현되지만, 때로는 긴 주어와 술어 사이, 동사와 긴 목적어 사이, 긴 추가 성분과 중심어 사이, 긴 연합성분 사이에서도 적절하게 정지될 수 있다. 비록 문장 부호는 없지만. 이런 정지는 종종 하나의 관점을 강조하거나 무언가를 강조하기 위해서이다.

감정 정지는 복잡하거나 미묘한 심리적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감정 정지는 종종 음절 발음을 연장하거나, 멈추거나, 시간을 적당히 연장함으로써 표현되며, 종종 몸짓으로 보완되어 감정을 더욱 자연스럽고 또렷하게 표현한다.

때때로 연사는 특정 특수 효과를 강화하거나 연설 현장의 특정 특수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특별한 일시 중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연설명언) 가장 유명한 예는 바로 영국 정치가인 윌리엄 레바이스가 런던의 한 참사 회의에서 노동 문제에 대해 연설을 하다가 갑자기 72 초 동안 멈췄다는 것이다. (윌리엄 레베스, 영국 정치가, 윌리엄 레바이스, 영국 정치가, 영국 정치가, 영국 정치가, 영국 정치가, 영국 정치가, 영국 정치가) 이런 표현은 디자인에서 특별히 멈추는 것으로, 독보적이고, 우월하며, 깜짝 놀랄만한 효과를 받았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 다른 예가 있습니다. 한 연설 대회에서 한 여성이 연단에 올라 칠판에 눈에 띄는 제목을 적었습니다. 그녀는 직위를 굳게 지키며 연단에서 내려와 가버렸다. 이때 무대 아래는 떠들썩하고, 초조하고, 분노하고, 추측하고, 의론하며, 모두들 의아해했다. 약 3 분 후에 강연자가 다시 무대에 올랐고, 진실하고 엄숙하게 말했다. 동지들, 만약 내가 연설 중에 떠나는 것이 용납할 수 없다면, 내가 근무시간이 허술하고, 직무를 소홀히 하고, 제멋대로 생산직을 떠난다고 비난해서는 안 됩니까? 제 강연은 끝났습니다. -응? 이때 관중들은 문득 크게 깨달았다. 심사 결과 그녀는 비범한 연설 표현과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1 등상을 받았다.

일반적으로 예시를 열거하기 전의 정지는 청중의 독립적 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재치 있고 놀라운 대답을 한 후, 잠시 멈추면 뒷맛을 씹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화와 멋진 관점을 다 이야기한 후, 관중들은 경탄한 후 일부러 잠시 멈추면 관객들의 인상을 깊게 하고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화제가 바뀌거나 회의장 분위기가 뜨거울 때 잠시 멈추면 청중의 기억이 깊어지고 가사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동시에, 적절한 특수 정지는 화자가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게 해준다.

2. 중량

연설에서, 사람들은 보통 단어보다 더 많거나 적은 단어를 강조하여 두드러진 역할을 할 수 있다.

소리의 강약에 따라 악센트는 경중음과 중음으로 나눌 수 있다.

스트레스는 사상 감정의 표현, 내용 초점 또는 문장 문법 구조에 따라 정서적 스트레스, 논리적 스트레스 및 문법 스트레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3, 리듬

어조는 크게 네 가지, 즉 직조, 고음, 우여곡절, 하강조로 나눌 수 있다.

4, 우선 순위-이완 조합

말의 속도의 변화도 중요한 표현과 표현 수단이다. 정상 대화, 분당 120- 150 자 정도. 연설의 속도를 너무 빨리 하지 마라. 이렇게 하면 청중이 이해하기 어렵고 연사가 주눅이 든다는 의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겁이 많을 때 더 빨리 말하기 때문이다. 물론, 너는 너무 느리게 말할 수 없다. 너무 느리면 느릿느릿한 것 같고, 주는 느낌은 멍청하고, 느리고, 교양이 없는 것 같다. 처음 말하는 사람이 자주 범하는 실수 중 하나는 말이 너무 빠르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폭죽을 터뜨릴까요? 노래 한 곡, 속도 한 곡. 그들은 자신을 생각 나게합니까? 천천히? 이후 평정을 늦추는 경향이 있어 변화가 없다. 스피치가 항상 있을 수는 없나요? 같이 있어요? , 서둘러야 한다.

말의 속도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 (빠름, 중간, 느림) 로 나눌 수 있다.

적당한 말속도, 적당한 내용, 적당한 환경, 적당한 심리감정문, 적당한 수사법.

사물의 급격한 변화를 신속하게 묘사하다. 질문하고 꾸짖으며 웅변적으로 자신의 입장을 표현하다. 인물의 위트, 발랄함, 열정적인 성격을 묘사하다. 쾌활하고 긴급한 명령, 빠른 행동, 격렬한 논쟁. 짧고, 긴장되고, 흥분되고, 두려움, 원한, 기쁨, 설레임. 별로 중요하지 않은 문장. 배비, 반문문, 반어, 접음.

중속 일반 묘사와 서술, 감정 변화는 크지 않고, 정서는 평온하다. 냉정하고 객관적이다. 일반 문장. 일반 진술.

느린 서정, 토론, 차분하고 엄숙한 사물을 서술하다. 조용하고 숙연하다. 불안하고, 조용하고, 무겁고, 우울하고, 슬프고, 애도한다. 중요한 문장. 은유, 인용, 쌍관, 이중성, 접속사.

예, 조각가가 바친 아름다움은 데이비드와 비너스입니다. 뮤지션은' 영웅교향곡',' 국제노래' 등 아름다움에 기여한다. 과학자들은 미국, 위성, 미사일, 우주선에 기여한다. 노동자들은 아름답고 아름다운 제품을 제공한다. 농민들은 아름다움을 바치고, 맛있는 음식이 있다. 교사는 미국에 기여하고, 복숭아와 매화는 천하에 가득하고, 인류에게 유익하며, 군인도 아름다움에 기여하고, 아름다운 삶을 위해, 아름다운 사회를 위해, 개인의 이익, 생활, 가정에 기여하고 있다. 그래서 군인의 아름다움은 희생에서 숭고하고 헌신에서 찬란하다!

군인과 산은 동반하고, 푸른 하늘과 동반하며, 푸른 바다와 동반한다. 군인은 가지런하고 조화롭다. 강직하고 단정하다. 군인은 용감하게 희생하고, 용감하게 헌신한다. 군인으로서 우리는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다: 오충상, 아름다움은 병영에 있고, 아름다움은 군인에 있다!

말의 속도는 적당하고, 경중완급은 적당하고, 빠르고 어지럽지 않고, 느리지만 끌지 않고, 빠르고 느리지 않고, 느리고 불쾌하고, 가볍고, 자연스럽고, 착실해야 한다. 그래야 언어의 명료성과 리듬감을 표현할 수 있고, 연설을 음악적으로 만들 수 있다. 기나긴 회의? 공급이 수요보다 많습니까? , 성가심을 일으키고, 관객은 내용을 완전히 이해하고 감정을 이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너무 느려요? 너무 많나요? 관중은 주의력을 집중할 수 없고, 감정은 언급할 수 없다.

5, 리듬-기복.

예술에 있어서 리듬은 각종 원소가 질서 정연하고 규칙적이며 리드미컬한 변화이다. 주광잠재의' 논미의 편지' 라는 책에서는 리듬이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통일이자 심리와 생리의 통일이라고 지적했다. 그것은 내면의 생활 (사상과 감정) 의 매개체이다. 이런 분석에 따르면 연설의 리듬은 연설자 사상 감정의 기복이 있는 느슨한 구조, 어조, 경중완급, 연설자 행동의 순서, 법칙, 리듬의 조합으로 형성된다. 흔히 말하는 리듬은 가볍고 무겁고 느리며 급하고 자제력이 낮다.

리듬 유형의 주요 특징, 적응 범위

경쾌하고, 즐겁고, 활발하고, 말이 빠른 환영사, 건배사, 축하사.

점잖고, 침착하고, 점잖고, 말하는 것이 느릿하다. 이론 보고서, 작업 보고서, 개회사 및 폐회사

온화하고, 매끄럽고, 가볍고, 말의 속도는 일반적인 학술 연설, 토론, 토론이다.

급한 말은 빠르고, 격앙되고 대범하며, 말이 빠르다. 긴급동원과 반문변론.

저억제형 목소리는 낮고, 기분이 낮고, 말이 느리다. 기념연설

셋째, 연설 언어의 디자인

(a) 앞의 것을 아래와 연결시켜라

연설, 특히 경기의 강연은 일반적으로 선수들이 연설의 시작, 중간, 결말에 대해 전면적이고 완전한 디자인을 하였다. 현장이 너무 많이 바뀌는 것은 불가능하고 쉽지 않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다른 길을 개척할 수 있다면, 이전 혹은 이전 선수 연설의 화제를 교묘하게 이어받거나, 강연에서 그들의 관점과 동작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면, 효과는 매우 심상치 않을 것이다. 이런 즉흥 공연은 관중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 것이다.

여기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응? 아까 8 번 선수가 국세 직원의 고생이 사회적으로 이해되지 않는다고 말했는데, 나는 그와 동감한다. 여기서, 나는 8 일 및 모든 참가자들과 함께 우리의 신성한 세무를 위해 일하고, 세무사들을 위해 사회적으로 인정받고, 사람들에게 이해받고 환호할 것이다! -응?

-응? 시대는 부르고, 사회는 부르고, 역사는 부르고, 인민은 부르고 있다! 중국에서 표준어를 보급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매우 중요하다! 이것은 이전 친구들의 공통된 마음이다. 아싸! -응?

-응? 아까 한 선생이 두 손을 합친 채 절을 하는 손짓을 해서 세계를 휩쓸었던 불교를 떠올리게 하고 그 오랜 역사를 떠올렸다. -응?

(2) 인사말이 적다

이 강연자는 연설할 때 공손한 말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면? 나는 처음에는 말하고 싶지 않았지만, 유 주임은 고집을 부렸다. 나는 잘 말할 수 없다. 용서해 주세요! -응? 어떤 사람들은 스님과 경을 읽고 상투적인 어조를 반복한다:? 지도자의 지도 아래, 부름 아래, 도움과 배려 아래 붉은 깃발이 일파의 노래와 같다. -응? 이 말들은 문체도 없고 감정도 없다. 습관이나 긴장, 또는 단어를 잊는 사람들도 있습니까? 이것, 저것; 저, 저; 어험? 이런 쓸데없는 말들은 듣기에 매우 성가시게 들린다.

좋은 개회사는 신선하고 상투적인 말, 빈말, 옛말, 큰소리, 거짓말, 관화를 삼가야 한다.

한 강연자가 이렇게 끝났습니다. 제 강연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여러분께 깊은 사과를 드립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연설명언) 모두가 5 분을 지체했고, 합치면 500 분이 된다. 미안해! -응?

연설의 결말에는 감정이 있어야 하고, 우렁차고 힘이 있어야 하는데, 미국 작가 존처럼? 늑대가 말했다:? 연설은 청중의 흥미가 끝나지 않았을 때 뚝 그치는 것이 가장 좋다. -응? 그것은 흥분, 끝없는 그리움, 끝없는 상념을 준다.

(c) 느리고 안정적이며 안정된 상태로 시작하십시오.

글쓰기에 대해 이야기할 때, 고락 키는 가장 어려운 것은 시작, 즉 첫 문장이라고 말했다. 음악에서처럼, 그것은 전체 노래의 기조를 부여한다. -응? 연설도 마찬가지다. 강연자는 좋은 언어의 변화를 이용하여 기조를 정해야 하며, 따라서 청중의 좋은 사고 방향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일반적으로 시작은 느리고, 평평하고, 안정적이어야 한다. 시작점이 너무 높으면, 너는 뒤에서 강렬한 감정에 비명을 지를 것이다. 너무 낮으면 앞으로 고음을 강조하면 어울리지 않는다. 기조가 확정된 후에는 밋밋함을 유지해서는 안 된다. 기복, 긴장, 이완, 끝없는 변화가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Wen Yiduo 씨의 "마지막 연설":

-응? 요 며칠, 모두들 쿤밍에서 역사상 가장 비열하고 파렴치한 일이 발생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선생은 무슨 죄를 지었습니까? 이것 때문에 죽었어요? 그는 단지 펜으로 문장, 입으로 말했을 뿐이지만, 그가 쓴 것은 양심을 잃지 않은 중국인의 말일 뿐이다. -응?

Wen Yiduo 씨는 처음에는 관대하지 않았지만, 모든 분노를 마음 속에 묻고있는 것처럼 깊고 차분했습니다. 참아요? 나중에 폭발하는 것에 대한 느낌? 쑤 리? 。 그리고 감정이 솟아나고, 큰소리를 치며, 산하를 삼키다.

(d) 기복의 결합

-응? 마치 산을 바라보며 태평을 좋아하지 않는 것 같다. -응? 연설도 마찬가지다. 심리학자들은 연설을 들을 때 의도적인 주의를 기울이면 5 분에서 7 분마다 긴장을 풀 수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화자는 연설의 기복에 적절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변화는 적당히 해야 한다. 이것은 주로 언어, 내용, 감정 등에 나타난다. 음정은 억양이 있어야 하고, 속도는 갑자기 느려지고, 소리는 크고 섬세해야 하며, 음색은 강건하고 부드러워야 하며, 감정은 기복이 있어야 한다.

이런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은 사실과 진리가 교차하고, 논거와 서정이 만나고, 엄숙함과 가벼움이 공존하며, 빨리 천천히 교차하는 것이다. 루즈벨트의 연설처럼요.

(5) 예가 친절하고 믿을 만하다.

-응? 사실은 웅변보다 낫다? 연설에 전형적이고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 예가 없다면, 아무리 아름다운 언어도 창백하고 공허하다.

어떤 강연자들은 항상 유명인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열거하는 것을 좋아한다. 유명인의 언행만이 설득력이 있는 것 같다. 물론, 유명 인사의 사적은 어느 정도 실력이 있는데, 당신은 받을 수 있습니까? 권위효과? 。 그러나 만약 같다면 재미없게 들릴 것이다. 게다가, 이 유명인들은 보통 우리 곁에 없고, 게다가 시간이 길고 거리가 멀다. 청중은 쉽게 생성됩니까? 네가 할 수 없는 것은 무엇인가? 감각, 그리고 역반심리가 생기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래서, 당신은 또한 당신 주변에서 일어나는 친밀하고 믿을 만한 예를 들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고, 진실하며, 설득력이 있다. 그렇게 말하세요. 바하마? , 들어가기가 더 쉬운가요? 보통 사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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