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 요법 해결에 초점을 맞춘 예비 연구.

I. 책

둘째, 단기 치료의 초점 개요

초점 솔루션 단기 요법 (SFBT) 은 고객이 가능한 한 짧은 시간 내에 삶을 바꿀 수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방문자가 원하는 미래를 설명하도록 독려한다. 치료가 성공하면 그들의 생활은 어떤 모습일지;

둘째, 그들이 이미 가지고 있는 기술과 자원, 즉 현재와 과거의 성공 사례를 상세히 열거한다. 이러한 묘사를 통해 관광객들은 그들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결정할 수 있다.

단기 치료의 토론 과정에 주목하다

1. 최초 회의:

(1) 시작: 방문자에 대한 간단한 이해.

(2) 목표 달성: 회담을 통해 방문자가 달성한 목표를 이해하다. "우리 회담 후, 당신은 무엇을 수확하고 싶습니까? 클릭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예상되는 미래를 묘사하라: 방문자에게 자신이 가장 기대하는 일이 이미 이루어졌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를 설명하도록 안내한다. "만약 당신의 모든 희망이 이루어진다면, 당신의 삶은 어떻게 달라질까요?" ) 을 참조하십시오

(4) 이미 발생한 성공 사례 확인: 예상되는 미래를 설명하면 컨설턴트는 방문자의 미래 생활에서 이미 발생한 징후를 찾을 수 있다. ("무슨 일이 당신의 희망을 실현시킬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결론: 결론적으로, 방문자가 기대하는 미래에 대해 찬사를 표하고 성공적인 경험을 지적한다.

2. 후속 회담: 4 단계부터 직접 회담을 시작하여 지난 만남부터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얘기해 보자. 동시에 자로 방문자의 진도를 분명히 하고, 방법을 강구하여 공고한 진도를 확대할 방법을 강구하다.

단기 치료에 초점을 맞추는 몇 가지 주요 질문 기교가 있다.

1, 기적적인 질문: 방문객들이' 예상되는 미래' 를 창조할 수 있게 해준다. "네가 내일 깨어났을 때 너의 희망이 이미 실현되었다고 상상해 보자. 어떤 차이점을 알아차리기 시작하시겠습니까? "

측정 문제: 진행 상황 평가. 협상 과정에서 반복적으로 언급된다. 10 점은 그들이 기대하는 미래가 이미 실현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방문자의 점수가 0 점 이상이라고 가정하면, 그들이 효과적으로 무엇을 했는지, 그리고 미래의 진보의 상징이 무엇인지 설명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다.

3. 질문에 응답: 방문자가 어려운 상황을 견딜 수 있는 능력과 장점을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심리상담사는 그들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도울 수는 없지만, 방문자가 최상의 상태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도울 수 있을 것이다.

방문자의 관점에서 볼 때: "일이 더 나빠지는 것을 막기 위해 당신은 무엇을 했습니까?" "

중요한 인물의 관점: "당신의 좋은 친구는 어떻게 당신이 일을 더 악화시키지 않았다고 생각합니까?"

전략적 질문: "어떻게 그랬니? 클릭합니다 한편으로는 방문자가 자신을 칭찬하도록 돕고, 다른 한편으로는 방문자가 어떤 행동이 진보를 촉진시켰는지에 대해 더욱 집중하게 한다.

5. 신분 문제: "당신은 이 변화가 일어나게 하기 위해 무엇을 했습니까? 당신의 장점과 품질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방문자의 가능성에 대한 자기 묘사를 중시하고, 방문자가 자신을 평가하고, 자신의 장점을 살피고, 자신을 인정하게 한다.

단기 요법 해결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포스트모더니즘 컨설팅 학파의 일종이다. 전통학파와 많은 포스트모더니즘 컨설팅 학파의 차이는 전자가 탐구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보통' 표면/심층' 의 차이를 둘러싸고 전개된다는 점이다. 방문자의 분노와 고통은 더 복잡한 동기의 외적 표현으로 여겨진다. 동기는 매우 은밀하고 "깊고" 더 중요하다고 여겨진다. 상담사는 이런 숨겨진' 깊은' 것을 해결하지 않는 한 변화가 짧다고 생각한다.' 흉터를 덮는다' 는 것처럼 이러한 활동은 무효라고 생각한다. 이런 지식 구조는 방문자의 지식 범위를 벗어난 것 같고, 모든 사람, 특히 방문객에게 개방된 것은 아니다.

Sfbt 는 토론을 토론과 해결로 바꾸면 사람은 자연히 변한다. 심리상담사가 방문객을 중심으로 일을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심층적인 사물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사건의 원인과 결과를 확인하지 않고 방문객과 함께 있도록 노력하면 효과적인 상담과 장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셋째, 감정

동창들과 focus 를 이용하여 단기 대화를 해결하는 것에 대해 토론했을 때, 우리는 갑자기 우리의 뇌가 focus 에서 행동 자원을 발굴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 지향으로 가득 찼다는 것을 깨달았다.

컨설턴트: 우리가 마지막으로 만난 이후로 무엇이 더 좋아졌나요?

방문객: 기분이 좀 좋아졌을 뿐이에요.

상담사: 최근에 어떤 일을 하셨나요? 기분이 더 좋아질 것 같아요?

우리는 "어디가 더 기분이 좋을까요?" 라는 것에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컨설턴트: 우리가 마지막으로 만난 이후로 무엇이 더 좋아졌나요?

관람객: 아니요, 전혀 호전되지 않았습니다.

상담사: 아, 아무것도 좋아지지 않아도 무엇이 당신을 더 행복하게 하는지 눈치 채셨나요? 너는 네가 일을 더 악화시키는 것을 막기 위해 무엇을 했다고 생각하니?

우리는 이렇게 말할지도 모릅니다. "다시 생각해 보세요. 일이 좋아질 것 같아요."

컨설턴트: 우리가 마지막으로 만난 이후로 무엇이 더 좋아졌나요?

관람객: 예전보다 더 나빠요.

카운슬러: 그런 어려운시기를 경험 한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설령 네가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야 한다 해도, 너는 어떻게 문제를 견지할 수 있니?

그리고 우리는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여전히 ​​여기에 와서 상담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했습니까?" 。 이 말 뒤의 가정은 "이왕 온 이상 그렇게 나쁘지 않을 거야." 입니다. 이것은 방문객들이 자신이 승인과 이해를 받지 못했다고 느끼게 할 가능성이 높다.

사실, 이 세 가지 경우 모두 방문객 자신의 행동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행동이 그를 더 좋게 만들었는지, 적어도 그렇게 나쁘지 않게 하는 것은 모두 긍정적인 지도이다. 더 나빠지더라도, 방문객들에게 그들이 생활 속에서 이런 문제들을 계속 직면하고 방문객들에게 희망과 지지를 주는 느낌을 주도록 지도한다.

이러한 대답과 질문은 모두 방향성과 목표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 목적은 우세를 직시하고 자원을 깊이 파는 것이다. 상담에서 이 일을 할 수 없다면, 마치 머리없는 파리처럼 방문객이 도착하는 것처럼 체계를 형성하기 어려워, 우리가 공부에서 끊임없이 총결산을 빗질하고 총결을 반성하도록 독촉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상담의 언어도 대화의 예술이다. 예를 들어 방문자가 인생에서 좋지 않은 순간을 만났다고 들었다. 우리는 "당신은 어떻게 처리했습니까?" 라고 물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방문자에게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방문자는 "나는 대답하지 않았다. 나는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고 대답할 수 있다. 다시 말해, "그렇게 많은 어려움을 겪었는데, 너는 어떻게 이겨냈니?" "

사실 후문과 전문의 본질은 같은 뜻을 표현하는 것이다. 후자의 문장은 먼저 방문자를 인정하는 감정적 존재가 있고, 둘째로는 방문자의 이해를 암시한다. 이런 표현은 방문객들에게 받아들여졌다고 느끼게 하고, 당신의 문제에 대해 생각할 수도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이 언어 예술의 원천이다. 뜻은 같을 수도 있지만 반응은 크게 다르다. 이것은 이론뿐만 아니라 방문객의 신발에 대한 깊은 이해와 수용이 필요하며 즉흥적인 연주도 필요하다. 상담사는 끊임없는 연습과 총결산을 해야만 여유를 가질 수 있다.

새로운 학습 분야, 새로운 컨설팅 학교의 경우, 자신의 시야를 넓히고, 자신을 어느 한 쪽으로 제한하지 말고, 더 많은 가능성을 보아야 자신에게 더 적합한 방향을 찾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학습 과정의 첫 번째 단계는 항상 모방한다.

글씨 연습, 문장 쓰기, 학습 기법 등은 모두 공식처럼 실제 조작에 쓰인다. 대량의 연습과 반성을 거쳐 sfbt 의 일부 기교와 기술은 자연스럽게 쉽게 바닥을 칠 수 있어 개인의 풍격을 형성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푸트먼트, 스푸트먼트, 스푸트먼트, 스푸트먼트, 스푸트먼트)

물론, 이것은 단기 치료 해결에 초점을 맞춘 기초 책이다. 열거된 사례는 대표적이지만 편폭이 짧아 시스템이 부족하다. 우리는 이 유파의 대략적인 면모를 엿볼 수 있을 뿐이다. 진지하게 소통하려면 더 많은 조작성과 지도적인 책을 결합해 앞으로의 실천에 뿌리를 내려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