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릿속에 저장된 것과 눈앞에 보이는 것, 역사와 현실은 모두 복잡하다. 알고 싶어요.
북쪽에는 음산잔맥이 있는데, 회갈색의 기복이 있는 거대한 장벽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뻗어 있다. 커다란 마천령은 무거운 역사책처럼 너무 많은 내용을 담고 있다. 북위 () 에 이르러서야 능성지의 풍수보지로 세상 앞에 나타났다. 풍태후가 대동방산에 있는' 영릉' 을 제외하고 도무제 탁발에서 효문제 탁발홍에 이르는 여섯 명의 황제, 황후, 후궁의 무덤, 그리고 유일생이 국도에 있는 후궁의 묘는 모두 모천령에 있다. 키가 큰 토돈들은 북위 천흥 원년을 낙성에서 태화로 옮기고 18 년 남으로 낙양을 옮겼다.
북쪽으로 가면 내몽골 량성현, 링거 지역으로 좌운의 전형적인 황토구릉지와 연결되어 있다. 남쪽은 좌운천계이고, 산의 십리강과 자원강은 서쪽에서 동쪽으로 흐른다.
좌운 북부의 음산잔맥은 히말라야 운동의 산물로, 판이 양산과 양강과 충돌하여 복합단하 지형에 속한다. 동남북서쪽은 높고 가운데는 낮다. 천탄 구릉 산지는 층층이 분포되어 있고, 지표 식물은 다채롭다. 전쟁과 어리석은' 벌목소림 운동' 이 숲을 망가뜨렸지만 해방 후 대규모 식목조림은' 전국 녹화 모범 현' 이 되었다.
붉은 모래 둑
정소루 총재의 추천으로 한국인은 유지요씨에게 연락했다. 우리는 좌운현 정부 청사 앞에서 만났다. 유 선생은 우리를 그의 사무실로 안내했다. 벽에 기대어 있는 넓은 책상과 책장에는 책과 자료가 가득 진열되어 있고 소파와 바닥에는 많은 문화재가 놓여 있다. 이미 정오가 지났는데, 유 선생님께서 우리에게 점심을 사 주신 후, 차를 몰고 홍사의 벼랑으로 갔다.
Zhujiayao 북서쪽에서 카운티 밖으로, 조 호세 북쪽 후, 지형은 점차 상승했다. 참새강을 건너 한위탑의 루오산 남쪽 기슭까지 등산을 시작했다. 우리는 유 선생님이 좌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으며 이' 대도시' 고도가 되어서야 가파른 산세에 이끌려 길가의 석림을 알아차렸다. 소나무, 노송 나무, 포플러, 느릅나무, 버드나무, 자작나무, 과일이 산비탈에 널려 있다. 내가 전에 가 본 곳, 구릉 광야, 가을 풀이 누렇게 시들고, 인공림이 한 조각씩 움직이고, 서풍이 불어와 노란 잎을 불었다.
차가 좁은 산길을 앞으로 선회하자, 제사부는 핸들을 꽉 잡고 전방에 집중했다. 당연히, 우리도 조금 긴장하고 말이 부족하다. 양쪽에서 무성한 소나무숲과 관목비탈이 우리의 심정을 크게 완화시켰다. 내 눈은 내 마음속의 빛을 통해 갈색 산석을 쓸어 가볍게 떨게 했다. 공기는 송백의 맛으로 가득 차 있고, 차가운 서풍이 산비탈 숲을 가로질러 마치 자연스럽고 사적인 대화인 것 같다. 모든 것이 소리와 이미지의 과정이 되었다. 그들을 통해, 나는 내 자신의 정신을 보았고, 나는 정신에서 전체 자연을 알게 되었다.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것은 같은 신비한 뿌리를 보여준다.
약 30 분 동안, 나는 다섯 길 꼭대기에 있는' 발굽 굴령' 을 올라갔는데, 현지인들은 그것을' 말굽 빔' 이라고 불렀다. 산꼭대기 부근에서, 큰 터빈 풍력 터빈은 긴 잎을 가지고 빠르게 회전한다. 강한 산바람이 우리를 멈추기 어렵게 했고, 우리는 추워서 벌벌 떨었다. 서둘러 유 선생을 따라 동쪽으로 가다가 산 입구에 도착하니 곳곳에 석두 투성이여서 걷기가 어렵다. 눈앞에 산봉우리가 튀어나오자, 유 선생은 소군이 출세하여 중원을 돌아보는 곳이라고 말했다. 이 화제는 즉각 냉감을 해소했다. 나는 핸드폰을 꺼내 사진을 찍고 지리 노선을 노트에 기록했다. 남쪽을 바라보니 산의 끝은 광활한 황야였다. 삭주 사마보-세난세구, 오주-자원곡-동고성이 역으로 남쪽으로 돌아가는 것은 진한시대 통세중로의 서지선이다. 왕소군은 남쪽에서 왔고, 몇 단락을 지나 홍사구 남쪽의 고도로부터 산에 올랐다.
붉은 모래 벼랑 입구로 꺾이는 것은 고산 산꼭대기의 움푹 패인 곳이고, 양끝은 두 개의 홍암절벽이고, 가운데는 2 미터의 좁은 길이다. 아무도 가지 않는 곳은 모두 토석이어서 들어가기가 어렵다. 우리는 뒤를 따라 천천히 물고기가 들어와서 흔들거렸다. 남구를 나서자 갑자기 환하게 밝아졌고, 한 계곡이 동서 두 비탈 사이에 끼어 비스듬히 남쪽의 부채대까지 뻗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서산 산비탈에는 뚜렷한 고도가 있어 석두 건설 기초를 볼 수 있다. 어떤 구간은 높이가 몇 미터 정도 되는데, 산비탈과 도랑은 모두 모래로 깔려 있다. 산기슭에서 남쪽으로, 산기슭이 은폐될 때까지. 나는 그 당시 그 거대하고 막중한 건설 공사가 결코 민간 역량의 소행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유지야 고찰에 따르면 이 고도는 동서에서 마천령 아래 삼성파까지 뻗어 있는 것이 동서향의 입구다. 북위는 모천령을' 성산'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산 밑에 무덤이 있는 원인일 수 있는데, 길을 따라 있는 성천, 삼성포, 삼성거와 관련이 있다. 황릉의 건축 재료와 관을 운반하기 위해 붉은 사암구 고도와 동쪽의 마두산 고도가 개발되었다.
발굽동령 북쪽, 산들은 끝없이 펼쳐져 있고, 음산지맥 북쪽은 내몽골 서늘성, 후허, 차할이다. 이곳과 동서양의 많은 곳은 유목민이 동방을 침범하는 것을 막는 주요 관문이다. 북방 근처의 산골짜기에는 은은한 옛 마을이 있다. 나는 마치 멍한 가운데 마을과 마을을 잇는 옛 길을 보고 굽이굽이 굽이쳐 서행 사람들을 인도하여 꿈을 이루게 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좌운에서 내몽골 풍진, 지닝 등지까지 사석구, 닝 길목에서' 운서로' 라고 불린다. 남쪽은 기러기 문관인 와이인은 중원으로 통하는 늑대산 두 개로, 말 건널목의 붉은 사암구로 대륙과 사막을 연결해 긴 고도가 형성되었다.
만리장성? 카셀. 봉화대
좌운북단의 산은 음산이 남쪽으로 뻗어 있는 한 가지이자 황토고원과 내몽골 고원의 경계선이다. 대동에서 서부로 가는 여정에서 우리는 만리장성, 성, 산속의 둔덕을 자주 보았다. 그것의 지리적 위치와 문화적 내면을 설명하다. 늙고, 고풍스럽고, 훈훈한 느낌을 준다. 신비하고 미혹된 느낌.
가장 두드러진 것은 마천령의 고대 만리장성이다. 둘째, 네 개의 왕조가 있는데, 다섯 가지 유형의 만리장성이 북부 산간 지역에 흩어져 있다. 예를 들어, 장가장향의 주이와에서 닝길목까지 길이가 30 여 킬로미터인 한만리장성은 닝길목에서 육오산 바닥을 따라 우옥현 중심 1 1 km 까지 뻗어 있는 북위 만리장성은 모천령 산맥의 적석 만리장성에 건설된 것이다. 만리장성에는 큰 면과 작은 면이 있다. 큰 변은 보안부르크 동쪽에서 삼툰향까지 20 변에서 우옥까지 43 킬로미터, 작은 변은 43 킬로미터이다. 이 만리장성에는 양자리, 황토, 흑토, 루웨이, 루닝, 붉은 사암, 강, 강이 세워졌다. 모천령 만리장성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만리장성 중 하나로 구불구불하고 웅장하다. 팔달령 만리장성과 이름이 같은 산서성 풍경구.
만리장성에는 봉화대가 하나 있는데, 일명 봉화대 봉화대라고도 한다. 적정이 있을 때마다 무대 위에서 불을 켜 경보로 삼는다. 좌운봉에는 145 화건물이 있어 화도루, 전망탑, 화살루, 마면부두, 연기산으로 나뉜다. 다른 곳에서도 희귀한 군사 시설, 다단, 국경을 침범한 흉노인을 탐지하는 데 전문적으로 쓰인다. 전체 길이는 20 킬로미터로, 보안 보루에서 가드 길목까지 뻗어 있다.
좌운경내에는 춘추시대의 백양성, 한대의 오주성, 중세성, 장진성, 북위의 옥림성, 요금시대의 운주성, 단촌의 은성, 명대의 사로는 도시, 고산성, 연대가 정해지지 않은 백군성 등 5 개 도시가 모두 폐쇄됐다. 그중 백양성은 역사가 유구하여, 도시를 건설한 지 약 2600 년이 되었다. 그것은 고대 로마와 동시대의 중국 북방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이다. 가장 완벽한 것은 좌운성으로 명나라에 건설되었다. 대동총독이 관할하는 72 개 성 중 대동성에 이어 두 번째다. 원운이 있는 노산성도 있고, 오주구 () 에 지어져 목을 졸라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운계로 운계부르크는 구름으로 인해 붙여진 이름이다. 느릅나무 숲성지는 북위 심가조 도성 삼툰향 대하구마을 남쪽에 있다.
방어성 외에도 군사행동의 전방 지휘소에는 군사요새가 있어 위성과 함께 군사방어체계를 구성한다. "산서통지" 에 따르면 명나라가 건립된 후 대동은 세계 9 대 중진 중 가장 중요한 점이며, 운계로는 대동진 4 로 중 가장 중요한 것으로, 좌측 수비수와 우측 수비수, 높은 산과 위원성을 건설했다. 산성북에는 깨진 죄수, 멸루, 네 개의 성이 세워졌다. 우위위원북 주위에 사보루를 짓고, 죽이고, 깨뜨리고, 잔인하고, 패호하다. 사성선에는 운강, 운계, 운양, 운석 네 개의 성이 세워졌다. 나중에 64 개의 요새가 추가로 건설되었다. 현존하는 보조마, 거부문, 홍사, 보안, 멸루, 파루, 윤시, 삼툰 등 10 여 곳 중 보루가 가장 크고 둘레 1.35 리가 호수 입구 다음으로 크다.
이 외에도 만리장성의 중요한 시설도 관련되어 있다. 관성, 흉벽, 마면, 속이 빈 부두, 개울, 개울, 마도, 흉벽, 양마벽, 마갱 등의 유적이 있다. 둘째, 고도가 많아 홍산구, 하구, 대하구, 오주사이구, 대유구, 홍양유구, 돈가유구 등이 있다. 병사와 설비를 숨긴 동굴과 안에 파놓은 우물이 있다. 동굴은 깊이가 3 ~ 5km 이고, 크고 넓으며, 일부는 상하 두 층으로 나뉘어 전란 때 병사를 숨겨 말을 기르고 전비 물자를 수집할 수 있다.
문화 및 역사적 세부 사항
좌운은 상주 시대에 지주 북부에 속한다. 춘추시대에는 북제' 백양부족' 이 유목을 하며 오주 물가에 백양성을 지었는데, 방원 100 여 리의 지휘센터와 상거지로 대동성 북등백산 일대를 덮고 있어 도시 내 최초의 고성이다. 전국 시대에 조무령왕은 오주 요새를 점령했다. 진나라는 통일된 기러기 문군이다. 서한 시대에는 군을 설치하여 백양고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흉노에 저항하기 위해 오주성을 지었다. 김영가는 귀국한 지 4 년이다. 북위 시대에는 주환 (대동), 즉 교토 평성의 토지에 속한다. 당나라 정관년, 운주 정향현. 오대는 만당에 속하며, 예하동도에 소속되어 있다. 청태삼 년, 하동 반군은 석경근 () 이 나라를 베고 16 은 거란 () 에 귀속하여 요국 () 에 가입했다. 원나라는 하동 산서로의 대동로이다. 명나라가 처음 건설되었을 때 대도시가 아직 복구되지 않았기 때문에 백양성은 대동두웨이에 주둔하여 산시 수도의 본부가 되었다. 그 관할 범위는 동쪽에서 거용관, 서쪽에서 소만 동해안, 남쪽에서 기러기 관문, 북쪽에서 풍주탄 (후허 하오 터 지역) 까지이다. 청나라에서는 운강 서쪽, 대동시 남교를 포함해 줄곧 좌운 행정 경계에 속한다. 민국 16 년 폐도 이후 산서성에 속해있다. 1949 10 은 차할성 기러기 북기구에 귀속된다. 철수한 지 3 년 후, 차할성은 산시 () 성 안북구 () 로 돌아가고, 대동시 영흥구 () 는 좌운관할 () 로 돌아갔다. 1993 기러기 북부 지역은 대동시에 합병되고, 좌운은 대동시에 소속되어 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좌운은 지리적 위치 때문에 여러 왕조가 의지하는 군사 방어의 최전선이 되었다. 음산지맥의 북단은 황토고원과 내몽골 고원의 결합부로, 자연히 초원 유목민족과 농경민족의 민감한 교계지대가 되었으며, 두 문화는 여기서 충돌하고 융합하며 진화한다. 특히 명청시대에는 산시, 산시, 허베이 등지의 사람들이 이주하여 다민족 교류의 영향을 받아 다문화가 융합되어 한문화 위주, 각 민족 문화가 서로 어우러진 독특한 문화 형태와 민속을 형성했다.
좌운의 역사문화는 풍성한 문화예술 열매를 맺어 산시 1 19 현 작가 중 1 위를 차지했다. 좌운문예와 좌운문사는 두 개의 문화 명주처럼 빛난다. 문화 관광 사업이 날로 번창하다. 와사찰은 석동에 따라 목가루로 지어져 석굴석굴과 연결되어 각기 특색이 있다. 보안부르크 한군, 봉화대, 고성 유적지, 지장왕보살묘, 수륙진 벽화 복사 등. 월화지는 만리장성의 포켓 마을에 근거해 있다. Lu weibao 는 몽골-중국 상호 시장 무역을 강조하면서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냉암사 처마가 겹치고, 단벽이 맞닿아 기세가 웅장하고, 신설 광장, 공원, 테라스, 극장 등이 있다. 모두 지어졌고, 변두리의 명소입니다. 호세례 생태보호림대와 문화박람구, 화계경관이 서로 어우러지고, 쌍탑이 구름을 꽂고, 송백단풍, 꽃이 비단 같다. 동산림공원은 헬스, 레저, 관람, 오락을 하기에 좋은 곳이다. 오록산 생태관광구는 산봉우리가 겹겹이 쌓여 있고, 샘물이 졸졸 흐르고, 야생 동물 활동이 잦아 자연의 재미와 진실을 보여준다. 백암돈사, 고성묘, 백양고성, 변세고백양 등 역사 유적도 있다. 또한 현에서는 식목 조림에 종사하고 있어 매우 아름답다.
우리가 그 안에 있을 때만, 특정한 경관들이 가장 기본적인 시각적 촉각을 통해 우리에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우리가 현장을 떠나더라도 우리를 오랫동안 따라다닐 풍경이 있다. 일부는 현실에서 사라졌지만 여전히 생생한 이미지로 나타났다.
삼진과 국경 문화 연구소
이전에' 삼진문화연구회' 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는데, 유지야 동지가 앞장서서 많은 일을 하고, 두두두두의' 계구문화연구회' 와 학술 교류가 빈번하다. 유지요는 좌운문련 의장을 맡고 있는 동안 본토 문화를 발굴하고 정리하고 발양하는 데 주력했다. 좌운 문화의 발전에 따라 각종 문화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개최하며 각종 문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20 13 년 겨울, 유지요는 대원을 이끌고 두 달 동안 대동 좌운의 중요한 군사시설 72 성을 답사하며 40 만 자의 노트를 썼다. 4 년 후 중국 사회과학원 역사연구소의 의뢰를 받아 25 만 자의' 대동장성' 이 중국 과학출판사에서 출판되었다.
이것은 그가 전국 각지에서 만리장성을 유람한 비교 연구의 결과이다. 좌운은 7 대 만리장성의 결론을 제시했다. 그는 또한 논단, 육재, 마양, 봉화대, 잔교 등 20 여종의 만리장성 부속시설의 이름, 기능, 건축연대를 논증해 수십 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고증성지 10 여 곳, 역사서 30 여권 발굴, 정리, 편찬, 고적 200 여 곳.
그는 산을 넘고 물을 건너며 무천자의 활동, 진시황이 서양에 내려가고, 수무귀한, 소군이 출세하고, 척발남천, 항요, 척계광수변, 강희 원정 등에 대해 고증했다. 지방과 국가급 학술 세미나에 여러 차례 초청되어 여러 편의 논문이 상을 받아 좌운문화, 만리장성 문화, 지역문화 교류 상호 작용을 촉진시켰다.
동시에 금릉, 한묘, 거란 무덤, 공룡 발굴 유적지 등에 대해 논의하고 학자 전문가, 농민, 광부, 승니, 사제 등을 광범위하게 인터뷰해 독특한 견해를 제시했다.
정년퇴직 후 좌운장성보호연구회 회장으로 재직하며 만리장성 하팔대 마을 고딕 교회를 고증했다. 그는 교회가 대동이 유럽으로 통하는 다마고도와 다낙타로의 산물이라고 생각한다. 1876 년에 지어졌고, 교재에 파괴되었고, 19 14 년에 재건되었으며 바티칸 교황이 기록한 성지 중 하나였습니다 (중국은 7 곳밖에 없음).
그의 작품은 자연인문경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특히 자연의 참여, 자연의 힘과 색채의 변화, 역사 문화 발전에 미치는 영향과 제약은 모두 역사 생활의 표상과 깊이에 직접적으로 나타난다. 업무로 인해 중국 위진 남북조사학회 회원, 중국 장성학회 회원, 중국 민족학학회 소군문화연구회 상무이사, 삼진문화연구회 이사, 산서성 작가협회 회원, 중국여행기연맹 회원 등으로 흡수됐다. , 역사 책 1 1 권을 출판했습니다. 300 만 자 정도 됩니다.
그가 주도한 이 같은 활동은 대부분 그가 창립한' 좌운문사' 와 그가 편집한' 좌운문예' 등 간행물에 집중되었다. 또한 좌운의 사료, 인물, 석각 등의 서적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한다. "산서장성 보호 연구 10 대 걸출한 인물" 으로 선정되었다.
유지요 선생은 사무실에서 작별인사를 할 때 우리에게' 신주송송',' 요유하',' 새로운 수수께끼',' 아메리카를 증거하다',' 배깅 암송',' 좌운문사' 등의 서적을 선물했다. 우리는 그의 여행 지식과 글쓰기 축적을 이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