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 부파규칙

첫째, 안팎에는 다른 정의와 기원이 있다.

1 내부 및 외부와 다름

내외 차이' 는 전통사회가 양성에 가장 중요한 규범이다. 표시 위치:

(1) 직위와 분업은' 집' 을 경계로 하는' 외남내녀' 로 남성은 정치 전쟁 서비스 농경 사냥 상업 등에 종사한다. 여성은' 밥주 등 집안일을 관장한다' 며 누에를 짜고, 자식을 낳고, 시부모님을 공경한다. 상류층에서' 외교' 는 정치사무와 군사사무 ('공무',' 큰일' 이라고도 함) 를 주재하고 참여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남성 귀족 관료의 특권이며 여성은 관여할 수 없다. "암탉이 울고, 나라를 위해 불길하다" 는 것을 위반한 것이다. 하층에서 농경사회의 전형적인 소농분업은 남자 경작녀 직조 (예: 견우직녀 전설) 이다. 이런 남녀지위의 구분과 분업은 일상생활의 내외장벽을 형성하고 있다. 예를 들면' 남주 외, 여주 내',' 남녀가 친해지지 않는다',' 내말은 하지 않고, 외말은 하지 않는다' 등이다.

(2) 가족 조직 안팎의 구분은 직분과 분업과는 정반대, 즉 남주 안팎 ('결혼가정 내외' 참조) 이다.

2, 결혼, 가족의 "내부" 와 "외부"

가정은 성관계의 가장 중요한 조직 형태이고, 결혼은 가정을 구성하는 수단이자 과정이다.

결혼가정을 구성하는 원칙은 남자를 비롯한, 여성을 외지로 하는' 리네' 를 목적으로 남성 가정이 대대로 이어져 화목하게 번영하는 것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여자 측 친척은 외척이라고 하고, 딸을 낳는 것은' 외인' 이라고 하는데, 이로부터 온다.

결혼가족제도의 풍습은 남자가 주인이고 여자는 노예인 일부일처제와 축첩 제도를 시행하는 것이다. 남자가 결혼해서 아이를 낳는 것 (특히 자기가 낳아야 하는 아들) 은 가계를 잇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기혼 여성은 반드시 남편의 집에서 살아야 하며, 가족 구성원의 지위는 남편의 장년기에 따라 결정된다. 부부 수가 고르지 않아 상류사회 남자는 정계 (직계) 아내 (일반적으로' 큰아내' 라고 불림) 외에 몇 명의 첩과 결혼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예를 들어, 주나라의 예제에 따르면 천자는 한 번에 12 명의 여자와 결혼하여 제후수가 9 개이고 의사 이하의 수가 줄었다. 진나라는 후궁의 수를 정하기 시작했고, 후대 삼궁 육원 72 빈후를 규정하기 시작했지만, 역대 황제는 왕왕 돌파, 미인 3 천, 궁녀 수만 명을 돌파했다. 관료들도 축첩의 특권을 가지고 있다. 민간인은 축첩을 제한하고, 명나라는 40 세 이상 자녀가 없어야 축첩이 허용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안팎에는 다른 출처와 영향이 있습니다.

"내외 차이" 가 서주에서 시작한다는 명문이 있다. 주조는 상조를 소멸하고 혈연 귀족이 통치한 최초의 제도 문명을 건립했는데, 장남상속제와 분봉제를 포함해' 주공리' 라고 불린다. 권력의 분배와 상속은 세가의 자제를 조직해서 보장하는 결혼가정 제도를 확정하고, 남녀분업을 나누어 여성이 정치와 군사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배제해야 한다. (상대에는 왕상처첩이 군대를 이끌고 전쟁을 진행하고 제사와 농사를 주관하는 기록이 있다.) 그리고 여성에게 귀가를 당부하라고 당부했다. 남녀 안팎에서 형성되는 다른 제도와 풍습도 있다.

내외의 차이는' 분리' 와' 분리' 가 아니라 남성의 외부 공간과 직책이 무한하고 개방적이며 중요하고 발전 잠재력이 있는 반면 여성의 내부 공간은 제한적이고 폐쇄적이고 순환적이며 퇴화한다는 점이다. 결혼가정도 안팎이고, 남자는 주인이고, 여자는 추종자이다. 내외 차이' 는 가부장제 유지, 여성' 삼종사덕' 을 결정하는 등 일련의 규제의 기초가 되었으며, 수천 년 동안 남존여비의 기초이자 지속의 근본이다.

둘. 셋. 순종의 네 가지 미덕의 정의와 기원

삼종사덕' 은 유교 윤리가 종법 가정의 안정에 적응하기 위해 종법-부가의 이익을 지키기 위해' 내외 차이',' 남존여비' 원칙에 따라 여성의 일생의 도덕, 행동, 수양에 대한 규범 요구 사항이다.

"삼종" 이라는 단어가 유교 고전 "의례" 에 처음 등장했습니까? 사상-하자전' 은 기혼 여성이 부친인 사년수 (남편 3 년, 아버지 1 년) 를 논의할 때 "여자는' 삼종' 이라는 뜻을 가지고' 특별' 을 할 수 없어 아버지와 결혼하지 않고 시집가는 남편이 죽은 아들" 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여성은 오랫동안 순종적이었고,' 여자' 라는 단어는 상대 갑골문에서 허리를 굽혀 무릎을 꿇는 이미지 (서체 표시) 였다. <역경> 속에는 여자가 한결같이 복종하고 영원히 남편을 섬긴다고 주장하는 점괘 말이 있다. 나중에, 여성 순 교 shouzhen, 과부 재혼 제한 을 요구했다.

사덕' 이라는 단어는 이주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천관? 내재는 후궁녀를 가르치는 관직으로 하궁녀인' 음례' 와' 부녀직' 을 차근차근 가르치는데, 그 중 지위가 높은' 구처제' 는' 여성학을 관장하는 법' 으로 구어여언, 용모, 덕을 가르친다. " 처음에는 궁중 여자 교육의 범주였으며, 나중에는' 삼종' 으로 불리며, 여성의 도덕, 행동, 능력, 수양의 기준, 즉' 삼종사덕' 이 되었다

삼종

삼종' 의 도덕은 상제에서 인간지배와 순종으로 진화했고, 한나라가 제창한' 삼강' 인 가족의' 아버지가 자식으로 인도하다',' 부부가 아내로 인도하다' 는 의미로는 성관계에서' 아버지',' 종부' 로 이어졌다.

"순종" 은 여러 가지 의미, 즉 순종, 따르기, 순종, 따르기를 의미한다. "삼종" 도덕을 준수해야 하는 여성은 독립자주할 수 없고, 아버지의 명령, 남편의 명령, 아들의 뜻에 따라 행동해야 하며, 여성에게 효도하고, 아내에게 현명하고, 어머니에게 착하게 행동해야 한다.

아버지와 미혼이다

"결혼하지 않고 아버지로부터" 는 불혼을 요구하는 "방녀" 가 부모의 말을 듣는 것이고, "부명을 어기지 않는다" 는 것은 "부모에게 효도하다" (공자의 설명에 따르면, "친친" 은 부모를 가리키지만, "효부" 라고도 함); 딸은 효도하고, 일상생활을 잘 보살피는 것 외에도 아버지가 위험할 때 나서야 한다. 예를 들어 서한문제가 문제에게 체벌을 폐지하라고 권하면 그녀의 아버지는 죄에서 면제된다. 동한 때 조아는 물에 빠진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물에 빠져 죽었다 (역사상' 조아비' 가 조아의 효심을 표창했다). 평생결혼에서' 부모의 생명' 에 복종하는 것도 일종의' 순종' 과 효도의 표현이다.

기혼과 기혼

"남편과 결혼하다" 는 것은 결혼한 여자를 아내로 삼고, 따르고, 복종하고, 따르는 것을 요구하는 것이다. 사람됨이 되는 남편' 은 여자가 시집가는 것으로 시작되며, 결혼 의식은' 준남, 미녀, 여자가 남자를 따르고, 부부의 뜻이 이때부터 시작된다' 는 식이다. 어머니는 딸에게 "주인을 위반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시댁에 가면 친족 호칭 (예: 며느리, 형수, 아줌마, 형수 등) 을 받는다. ) 당신 남편의 항렬과 장년기에 따라. 아내는 남편을 "하늘", "천명은 피할 수 없고, 남편의 생명은 위반할 수 없다" 고 여겼다. 그녀는 반드시 그녀의 남편에게 복종하고 존중해야 하며, 그녀의 남편은 그녀와 함께 노래를 부를 것이다. 예를 들어 한나라 맹광이 남편에게 준' 만 (음그릇)' 은' 예의 대하다' 로 불린다. 아내와 아내도 남편을 대표하여 효도를 이행하고, 시부모의 일상생활을 위해 봉사하고, 남편을 위해 자식을 낳아야 한다. 송대 이래' 양부 교자' 는 여성의 가장 중요한 직책이 되었다. "남편" 은 남편에게 충성하고 정조를 유지하는 것이다. 남편이 죽은 후 그녀는 남편을 섬기지 않았고, 심지어 열사도 되지 않았다. 봄과 가을 기간, 그녀의 남편은 추 포로, 추 그녀의 아내 를 강제 했다, 그녀는 평화에서 휴식 하지 않고, 역사 책 칭찬 순결 의 모델 이되었다. 역대 공식 정조에 대한 인정은 이미 일종의 제도가 되어 일부 여성의 자해를 초래했다. 심지어 남편이 병사하고 전사하기 전에도 처첩들은 남편에 대한 충성심을 나타내기 위해 일찍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남편이 죽어서 아들을 따라갔다.

삼종' 에서' 부종부' 만이 이해하기 어렵다. 유교 윤리에는' 존모효모' 의 전통이 있고, 어머니는 아들에게 상당한 권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예교는 또한 "여자는 젊었을 때 아버지를 따라 형과 결혼해야 하고, 죽으면 남편을 따라야 한다" 고 규정했다. ("예기"? 여기서' 교외 특제' 는' 그 법령을 지키다' 를 의미한다. 즉 모든 것이 아버지, 남편, 아들에 의해 결정된다는 뜻이다. 죽은 남편의 미망인에게' 따르다' 는' 따르는 남편' 의 연장이다. 그녀는 결혼을 지켜내야 할 뿐만 아니라 아들을 키우려고 노력해야 한다. 아들은 가장이고 아들은 중요한 일을 관장한다. 춘추시대에는 노국의 한 과부가 아홉 명의 아들이 있었다. 연말 제사가 끝난 후 그녀는 부모님 집에 가 보고 싶었다. "남편의 죽은 아들 계승" 의례에 따르면, 그녀는 아들들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아들에게 전화를 걸어 약속을 받은 후, 그녀는 아홉 며느리에게 문을 보고 저녁에 돌아온다고 말했다. 결국 날이 어두워지기 전에 집으로 돌아갔고, 문 밖에서 날이 어두워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여의사에게 보고 그녀의 수례를 자랑했다. 공자의 고모 강엽은 모범과부이다. 그녀는 항상 의식에 따라 행동한다. 그녀의 남편과 아들은 전후로 연이어 세상을 떠났다. 그녀는 일찍 남편을 위해 울었고, 늦게 아들을 위해 울었고, 공자에게' 지례' 라고 불렸다.

측면

사덕' 은 원래 궁중 여성에 대한 네 가지 필수 소양, 즉 덕 (덕), 말 (말), 영 (영), 술 (공) 의 양성과 수양에' 여성학' 의 네 가지 전통교육 내용을 담고 있어 유가는 이를' 여성학' 이라고 부른다 궁정에서 여성에 대한 교육으로' 음례' (여성이 지키는 예절) 와' 음직' (여성이 맡은 책임) 에 속하며 곧 상류가족으로 확대되어 여성 역할 양성을 맡게 됐다. 소녀는 열 살 때 집에서 여사로부터 교육을 받았다.' 부드러운 교부, 순종' (덕, 말, 인내, 부드러움, 순종), 대마 (방적, 고대 옷은 대부분 마, 게, 실), 누에고치, 천을 가르친다 훈련이 끝나면 제사 의식을 거행하여 여자가 말을 듣도록 한다. 사덕' 은' 삼종' 의 도덕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사덕' 은 나중에 모든 여성에 대한 요구로 요약되었다. 정현의 설명에 따르면, "부녀덕은 정절이고, 부녀는 사령이고, 부녀용은 부드러운 인도이고, 부녀공은 바로 시신이다." " 후세 사람들은 줄곧 새로운 해석을 하고 있다.

여성도덕

부녀덕' 은 여자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고, 정현의' 정절 순종' 은 부덕의 핵심이다. 정조' 는 절개를 고수하고, 몸을 옥처럼 지키며, 남편에게 충성하는 것이다. "순" 은 "예기" 에서 "순종, 순종" 을 의미하며 시부모, 남편, 심지어 가족들에게도 예의바르다. 한나라 여교육자 반소는' 여덕' 에서' 여자는 독특할 필요가 없다' (특별한 재능이 있을 필요가 없다는 의미, 이것은 명대 유행어' 여자무재덕덕' 의 원시적 근거),' 고요함, 순결, 염치심, 운동법' 은 여덕을 갖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반조는 여성의 도덕적 자질 양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청말에 이르러' 부덕' 의 기준은 더욱 구체적이고 세심하며, 서로 다른 상황, 다른 역할의 여성들에 대한 상세한 규범이 있다. 아내로서 남편, 삼촌 (시부모) 은 온순함을 따르고, 아내로서' 질투' 를 없애고, 남편의 첩을 도와야 한다. 어머니로서, 당신은 "아들을 가르치라", "계모를 잘 대해라"; 가족과 함께 지낼 때는 "삼촌, 언니 (형부, 형수) 와 함께 지내라", "화목하게 지내라" 고 해야 한다. 집이 가난하면 "가난" 하고, 부유해야 하며, 절약해야 한다. 또한' 몸에 대한 존중',' 충성',' 정조',' 복수' 를 포함한다. 일련의 미덕이 있다.

여자의 말

예교에서 여성용 단어에 대한 규정은 처음에' 집에서 말하기' (언변을 잘하는 여성이 나라를 전복시킬 수 있음)' 시경' 에서 나온 것인가? "다야" 에서 그는 주유왕을 욕하고 나서 "여자의 혀가 길고 나만 독존한다" 고 칭찬했다. 그러나 연설 (발언) 도 필요한 소양과 기술이다. 정현의' 여자말' 에 대한 해석은' 수사' 로, 잘 대처하고 말을 잘 한다는 뜻이다. 반소는' 여자의 말' 은 능글능글하고, 입만 매달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단어가 적절한지, 듣기 싫은 말로 사람을 다치게 하지 말고, 말을 빼앗지 말고, 더 말하지 말고, 사람을 미워하지 않으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대가족이 여자를 싫어하면 가족 구성원들 사이에서 이간을 부추기고, 입이 많은 여자는 처벌을 받게 된다. 이는' 칠멸' 중 하나다. 란딩원의' 여학' 은' 여언' 에 대해 구체적이고 적극적인 지도를 해' 여언 비싸지 않다, 비싸다' 고 말했다. 여러 가지 경우에 서로 다른 적절한 단어가 필요하다. 예를 들면 남편을 격려하고, 아이를 가르치고, 완곡하게 권고하고, 성실하고, 지혜를 나타내고, 재앙을 피하는 등. 그래서' 여자의 말' 은 지혜와 지식의 배양이 필요하다.

여성의 능력

유가는 여성의 외모 수식에 대해 특별한 기준을 가지고 있다. 공자는 중덕경색을 제창하며 남편에게' 현혜가 변색되기 쉽다' 고 요구하는 것은 아내의 인품을 중시하는 것이지 미모가 아니다. 여성의 외모에 대한 요구는 단순함과 장식을 강조하는 반면,' 야용' 은' 교음' 에 가깝다. 정현의 여성 외모에 대한 해석은' 우아한 출산' 으로 부드러운 표정을 의미한다. 반소는 여성의 용모가 결코 색깔이 예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여성의 용모에 대해 "먼지를 씻고, 산뜻하고 깨끗하게 입고, 목욕할 때, 더럽고 굴욕이 없다" 고 생각한다. 즉 바닥을 쓸고, 옷차림을 깔끔하게 하고, 제때에 목욕하고, 위생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여성의 용모 기준에 부합한다. 란딩원의 여성 용모에 대한 요구는 각기 다른 경우의 실용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예를 들면, "여성의 용모는 공경해야 하고, 자식을 낳으면 온화하고 공경해야 한다", "존부" 등, 임신할 때 단정하고, 애도할 때 애절하게 자제하고, 혼란을 피할 때 침착하게 관용을 베풀고, 필요할 때 모질게 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여자가 맡은 일

여학 사덕 중의' 부녀공' 은 여성이 종사하는 노동과 일을 가리킨다. 성분업은 남주 외, 여주 내이기 때문에' 여공' 의 기준은 천백 년 동안 크게 변하지 않았다. 뽕나무 양잠 채채, 방적 직물, 장사 과정에서 밥을 먹이고 술풀을 준비한다. 나는 시부모와 남편을 부양하고, 아이를 낳고, 손님을 대접해야 한다. 제사용품을 준비하고 제사식을 돕는 중요한 일도 있다. 반소는 "여자의 일에는 기교가 필요 없다" 며 "방적 공연에 집중하는 것은 웃기지 않다" 고 생각한다. 손님을 대접하기 위해 먹고 마시는 것을 여자의 일이라고 한다. " 하지만 가족의 필요에 따라, 총명한 아내는 줄곧 칭찬을 받았고,' 게으름' 과' 바보' 는 비난과 조롱의 대상이었다. 랜딩원도 서열과 취지를 나누어 "부녀공, 먼저 누에를 짜고 사육한다" 고 말했다. 사실 여성에 대한 여성의 기여는 가족 지속의 중요한 보증일 뿐만 아니라 역대 국가 세금의 중요한 원천이기도 하다. 고대에는 "천하를 경작하지 않는 여자는 배고프고, 천하를 뜨지 않는 여자는 춥다" 는 성어가 있었다. 이 성어는 한서에서 나온 것인가? 식기' 는 여성이 낮에 일하고 밤에 채집하는 것은 한 달에 45 일 (영업일 기준) 에 해당하며 남성보다 힘들다고 지적했다.

셋. 7 대 법칙 정의의 유래

칠추' 라는 단어는 한나라에서 유래했는데, 현재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문헌은 대대대다? 인생의 핵심 고적은' 일곱 길' 과' 일곱 포기' 라고 불린다. 여자는' 칠가' 가 있다고 한다. 역부모 (여기서 시부모님을 가리킴); 아이가 없어, 가; 윤, 가; 질투, 가; 만약 네가 중병에 걸렸다면, 가라. 한 마디 더 말해봐, 가; 훔쳐, 가. " 또한 부모에게 효성하지 않는 것은 반항, 자녀 없음, 난잡함, 질투, 학대 때문에 * * * * (제사를 지내는 데 사용됨) 와 행복할 수 없고, 사랑하는 사람을 많이 떠나면 도둑질이 그들의 반의어라는 점도 설명했다. 그러나 아내가 되는 현상은 이미 오래되었다. 진나라 시대에는 여성이 결혼할 때' 귀부' 라고 불렸고, 이혼할 때는' 귀부' 라고 불렸고, 이혼한 여성은' 유기부' 라고 불렀다. 한나라는' 칠혼' 과' 오비혼' (근친상간 가정, 반항 가정, 이전 세대가 형벌을 받았고, 악병에 걸린 가정의 딸, 장녀무모) 을 제안했다. 이렇게 우리는 결혼의 두 관문을 지켰다. 당대에 이르면' 칠출' 규정이 법률에 쓰여지고, 네가 나갈 수 없을 때, 함부로 아내를 버리면, 법률의 간섭을 받게 된다. 일곱 가지 순서를' 자녀 없음, 음행, 고모 불복 (시부모), 말, 도둑질, 질투, 악병' 으로 바꿨다. 청율은 "자식이 없다, 고모를 모른다, 방탕하다, 질투, 학대, 수다, 도둑질" 으로 바뀌었다. 간음한 여자에게' 삼불' 의 우연성은 없다. 7 가지 결말' 순서의 변화는 시대마다 여성에 대한 요구가 다른 기준을 반영한 것이다.

나쁜 부모

중남 경녀 가정의 건립은 주로 부모의 존엄과 이익을 지키기 위한 것이고, 장가를 가는 것은 시부모님께 효도하기 위한 것이며, 결혼의 주요 목적 중 하나이다. 맹자는 "아내를 양으로 삼는다" 는 말은 남편을 모시는 부모라고 말했다. 예기' 와 같은 순종, 효도, 일의 이상적인 기준? 내지는' 여자가 부모처럼' 를 요구하자 수탉이 제일 먼저 울자 며느리가 일어나 시부모 댁에 가서 절을 하고, 물을 들고 양치질을 하며 식사를 시중들었다. 시부모의 명령 없이 그녀는 감히 가방에서 물러나 휴식을 취하지 못했다. 며느리는 시부모의 명령에 복종해야 하고,' 삼종' 중의' 남편' 은 부모의 명령을 들어야 한다. "사덕" 의 각 기사는 효도시부모님을 양성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시부모님께 불복종하는 며느리는 가정 존비 질서를 어지럽히고 화합을 파괴하는 역할을 했다. 효도와 부인도에 대한 위반이자 아내와 여자의 가장 심각한 잘못이다. 그래서 효도를 추앙하는 한나라에서 우리는' 칠과' 규칙을 만들 때' 불효부모' 를 1 위에 올려놓았다. 불효행위로 아내와 이혼한 사례가 많은데, 모두 불합리해 보인다. 예를 들어, 동한 장씨의 아내는 시어머니 앞에서 개 한 마리를 욕하고 남편에게 불효로 여겨졌다. 강 씨도 효자로 여겨진다. 시부모님께 복종할 것인지의 여부는 비교적 주관적이다. 일부 시부모가 불효를 구실로 아들과 아내를 이혼시키도록 강요하면서 공작새 동남비' 에서 유란지와 초중경 순정과 같은 비극을 초래했다.

아이가 없다

칠출' 법칙에서, 이것은 이혼 여성에게 가장 무고하다. 중남 경녀 가족 결혼의 목적은' 절당을 섬기고 대대로 계승하는 것' 이다. 맹자는 "불효에는 세 가지가 있는데, 뒤이어 큰 것이 없다" 고 말했다. 장가를 가는 것은 아이를 낳기 위해서이다. 부계 계승의 혈통 원칙에 따라 아들만이 향의 후손으로 간주될 수 있다. 그래서 여성들은 아이를 낳지 않는' 죄명' 을 짊어져야 한다. 제도에 따르면 한 명의 아내만 결혼할 수 있기 때문에 자녀가 없는 아내를 버리고 새 아내와 결혼해서 아이를 낳아야 한다. 조식' 기권시' 는 "당귀녕 (이혼한) 무아 ... 아이가 있으면 생리기간이 생기고 아이가 없으면 유성이 된다" 고 썼다. 날과 달의 끝, 유성은 정밀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아이가 없는 여자가 시댁에서 유성처럼 단명하다는 뜻이다. 아들을 낳은 아내만이 태양처럼 시댁에 우뚝 설 수 있다. 한나라에는 자식이 없어 이혼하는 현상이 보편적으로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후세 사람들은' 7 대 결말' 에서' 무자녀' 의 지위를 점점 더 중시하고 있다. 예를 들어 당대는' 자식이 없다' 를 1 위에 올려 명청까지 이어갔다. 하지만 나중에는 자식이 없는 아내가 부나첩으로 유행하게 되었는데, 후궁의 자녀는 자신의 목숨으로 여겨질 수 있고, 주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자식이 없고 딸도 질투도 하면 이혼밖에 없다. 역대 자녀 없이 버림받은 여성들은 모두 궁녀가 되었다 (예: 춘추시대 위 () 의 아내 장강 (), 출신이 고귀하고 용모가 출중하다. 시경 풍위는 그녀를 칭찬하기 위해 쓴 것이지만, 그녀는 아이가 없어서 소외되고 소외되었다. 시경? 허리케인? 옛말에는 구름이 있고, "일월" 은 민간으로 내려간다.

음탕하다

여기서' 음행' 은 여성이 음행을 탐닉하는 행위를 의미하고,' 괴벽' 은 악한 행위를 가리키며, 음행은 여성의 도덕적 품행 중 가장 큰 악덕으로 여겨진다. 유가는 성행위와 성적 도덕에서도 남녀 이중 도덕 기준을 추구한다. ) 이 기사는 아내가 남편에게 순결을 유지하도록 요구하며, 가정 안팎의 남자와 애매한 관계를 맺어서는 안 된다. 가족의 안정과 혈통의 순수함을 지키기 위해 ('대데이'? 생명의 핵심 고적' 은' 그 난족을 위한 것' 이다. 기혼 여성에게 자신이 통제할 수 있는 가장 큰 잘못으로 여겨진다.' 만악의 으뜸'. 송대 이후' 정조' (정조를 유지하는 미혼 여자, 민간은 흔히' 황화녀' 라고 불림), 신혼의 밤에는' 검사 빨강' 풍습이 있다. (백견으로 신혼의 밤 부부 성생활에 피가 있는지, 피가 있으면 정결한 처녀로, 피가 없으면 간음을 단정하고 즉시 버린다.) 당율은 "음행" 을 제 2 조에 언급한다. 대청법' 제 3 조는 열거되어 있지만,' 칠출' 을 범죄로 규정하고 있다. 간음을 제외하고는' 삼불갈' 의 응변 규정을 시행하지 않는다 (23 번 문건 참조). 가정은 간통 여성을 처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청대 강서 임천 공씨 지계 가규가 규정한 바와 같이, "여성과 다른 사람이 간교한 정이 있는 자는 개가를 명령한다. 남편 은 결혼 하지 않는다, 가죽 케이크 추방, 아이들은 예배 라는 이름을 짓지 않는다; 결혼, 축하 등 다양한 민족은 허용되지 않는다. 이름을 보내지 않는다. " 간음한 여성은 포기하는 것 외에도' 침당' (연못 바닥의 죽판에 여성을 익사시키는 것은 호남 등지의 풍습) 에 대한 엄중한 처벌을 받는다. 법원은 밀실 공포증으로 여성을 난잡하게 처벌했다. 노형 중' 궁형 의혹사면' 의 궁형, 남성은 그 권리를 배척하고, 여자는 생식기를 파괴하며 사형에 버금간다. 소설과 연극에 관해서는, 예를 들면 물보라와 같은 것은 간음한 아내, 아내, 형수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열악한 질병

악병'' 대대례'? 인생의 핵심비는' 아니 * * * (제사 제물 준비) 흥' 으로 보고, 동한 호수는' 악병을 버리고 묘당을 섬기지 않는다' 고 생각한다. 그는 마비, 청각 장애, 실명, 지렁이, 대머리, 절름발이, 구루병을 악성 질환으로 분류하는 분류가 너무 광범위하다. 땀띠 전염성 강하여 치료하기 어려운 것 외에 다른 여섯 가지 장애는 제사를 방해하지 않는다. 동한 허신' 설문해자': "땀띠도 악병이다." "땀띠" 는 "땀띠" 를 일으키는데, 바로 나병이다. 강한 전염성, 환자는 온몸에 썩어 뜨거워지고, 머리카락이 시들고, 손가락 관절이 스스로 치유되는 것은 불치병이다. 이런 악병을 앓고 있는 여성은 제사 참석을 허락하지 않고 생활과 출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들은 윤리적 책임을 질 수 없어 당연히 남성권 가정에 버림받았다. 이후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도 악성으로 간주되었다. 청대 직리 안평현 귀한 손님의 아내 월씨처럼 간질로 남편에게' 악병' 으로' 칠출' 에 버려졌다. 왕위 는 점차 회복, 친정 회복 으로 돌아가, 계크코 는 재혼 했다; 악가는 재혼할 가망이 없어 재혼을 원하지 않고 우물에 투신하여 자살했다. (용용' 사면 후 유곡집' (권 7) 과 코목악묘비문 참조)

부러워

"질투" ("질투") 는 남편의 첩에 불만을 품고 말과 행동에 과감하게 드러난 아내를 처벌하는 것이다. 질투는 순종적이고 현혜적인 미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부덕' 과는 상반된다. 남편의 결혼도 많고 가정자녀도 많은 가부장 가정의 이익과 수요를 지키기 위한 것이다. 설문해자' 에서' 질투' 라는 단어는' 여자가 남편을 질투하다',' 루안' 이라는 단어는' 남편이 여자를 질투하다' 로 해석된다 나중에 사람들은 남편의 첩에 대한 아내의 질투에 더욱 익숙해졌다. 진나라 시대에는 상류층 여성들이 질투를 해도 반드시 배신당하는 것은 아니다. 좌전' 은 김숙의 어머니 양숙 (첫 번째 아내) 이 호숙의 예쁜 어머니 (첩) 를 질투하며 남편을 친근하게 하지 않고 아들이 호숙의 지위를 위협할까 봐 걱정한다고 기록했다. 그녀는 이혼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좌전' 도 그녀가 총명하다고 칭찬했다. 동한 때 엄풍의 아내 석인은 남편의 첩을 막아 남편에게 쫓겨났다. 엄풍은 그의 매부에게 성인의 의식에 따라 첩을 받는 것을 질투한다고 편지를 썼는데, 이는 그 자신과 그의 가족에게 모두 불행했다. 만약 그가 이 아내를 찾지 않는다면, 그의 가족은 불안하고, 이해하지 못하고, 그의 행복은 태어나지 않을 것이다. 위진 남북조부터 당나라에 이르기까지 상류사회 여성의 질투심리는 여전히 보편적이다. 이학이 주도적인 명청시대까지 여성의 질투심이 낮아져 자진해서 부나첩이 되기까지 했다.

많이 말했다

사덕' 의' 여언' 에 대한 요구는 조용하고 과묵해야 하며,' 말은 비싸지 않고 비싸다' 는 것이다. 중남경녀의 가정은 외래의 처녀가 가족 내부의 인간관계를 소외시키는 것을 두려워하며, 특히 형제간의 관계로 인해 가정이 불화되거나 해체되기까지 한다. 예를 들어, 한초에는 진평이 그의 형과 형수와 함께 살았다. 그의 형은 매일 밭을 갈고 진평이 유학을 가도록 격려했다. 시누이는 진평이 백밥을 낼 수 없다고 싫어하며 말했다. "삼촌이 있는 것이 없는 것보다 낫다!" " 남편에게 버림받은 후, 그녀는 재빨리 가족에게 돌아갔다. 동한 때 이충의 아내도 말이 많아 기탄없이 말했다. 동서간에 잡담을 하고, 가정 불화를 조성하는 것도 수다스러운 표현이다. 일반적으로 여성의 입이 많고 혀가 많은 것은 여성의 도덕에 어긋나고, 비도덕적이고, 미친 것이며, 남편이 용납할 수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청대 당표의' 여자는 반드시 읽어야 한다' 는 말에서 "여자는 덕이 없고, 모두 성어: 말이 낮은 자는 덕이 있고, 말이 높은 자는 덕이 없다" 고 말했다. 청평산 당화본? 빠른 입 이청련집' 은 똑똑하고 예민하고 직설적이며 예의에 구애받지 않고 언변을 잘하는 이청련을 쓰는 것이다. 그녀는 시댁에 미움을 받고 형과 형수에게 버림받고 결국 출가하여 스님이 되었다.

도둑질

몰래' 처녀 (밖에서 남의 재물을 훔치는 것이 아니라 집에서) 를' 칠출' 중 하나로 삼는 것은 여성이 독립된 재산권이 없다는 것을 반영하고, 남성권 가족 (가족) 이 남성권-부가의 재산 이익을 지키기 위해 여성을 통제한다는 것을 반영한다. 예기? 내칙은 "자녀는 재물, 가축, 기구에 사심이 없다" 고 규정하고 있다. 부모님 집 선물도 시어머니에게 드려야지, 시댁의 재산은' 사채',' 사채' 가 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절도' 를 구성해' 내외 외채' 로 간주된다. 따라서 아내를 훔치는 죄를' 반의어' 로 정의하는 것은 상식에 어긋난다. 종법결혼 가정제도에서 남성 가정은 내이고 여성 가정은 외이다. 뭘 잘못했어요? 석림' 은 나라를 지키는 한 여자가 혼전 어머니의 가르침을 듣고 있다고 말했다. 결혼은 믿을 수 없고, 남편은 그녀를 싫어하는 것은 예사이다. 그녀는 자신의 재산을 축적하려고 시댁에 도착하면 어머니의 말대로 일을 처리한다. "그녀의 고모가 그녀의 많은 개인적인 물건을 가지고 나왔다" 는 것을 발견했다. 후세 가법은 처첩이 작은 가정을 위해 대가족의 공공재산을 보유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정가의 가규는 방직과 같은 가정일은 반드시 집단적으로 진행해야 하며, 그들의 작은 가정에 흩어져 있는 것을 허락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매일 출근하기 전에 부족이 있는지 점검하고 절도를 엄격히 방지하며, 밀장하는 것은 작은 집에 속한다.

고대 이혼

1, 이성에서 방법의' 7 가지 결과' 까지

종법 결혼 가정 제도는 주대에 확립되었다. 서주 () 와 춘추전국시대 () 시대에는 종법 가정이 특별히 안정되지 않았다. 예를 들어, <역경> 안에서 한 아내가 가출했다. 진시황이 순시할 때 한 사람의 며느리를 발견하고, 남편이 죽은 아내가 자식을 버리고 재혼하는 현상을 발견하여, 돌을 새겨 천하를 가정의 안정을 유지하였다. 진나라 이전에는' 칠출' 이라는 구체적인 규칙이 없었다. 여성은 7 가지 규칙을 어겼지만 반드시 이혼할 필요는 없지만, 그들의 남편은 무제한으로 아내를 버릴 수 있다. 한대 유가는 고례를 천명할 때 당시의 필요에 따라' 칠출',' 오불결혼',' 삼불갈' 의 규정을 규정했는데, 이 규정들은 단지 가정 (민족) 윤리 범위 내에서만 시행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칠출',' 삼불지' 가 법률 범주에 들어섰고, 당령은 "여자를 버리면 모두' 칠출' 의 형태를 가져야 한다" 고 말했다. 모든 남자들은 서예에서 그것을 버린다. 비록 그들이 일곱 가지 잘못을 저질렀지만, 그들이 하지 않을 세 가지가 있다. 만약 네가 가지 않는다면, 네가 일단 이모의 장례를 치르면, 네가 시집가면 싸다는 것을 의미하고, 시집가면 비싸다는 것을 의미한다. " 또한 당율은 결혼 관계 해제에' 일절' 조항을 추가했다 (다음 절 참조). 법은 또한 아내가 칠정육욕을 겪지 않고 의연히 아내를 떠나면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송원 명청 이후 이혼법은 기본적으로 당률을 답습했다.

오불취' [오불결혼이라고도 함]

A. 아들은 다섯 여자가 결혼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즉, "가정을 어기는 자, 난잡한 자, 세벌인자, 악병이 있는 자, 아버지를 잃은 자" 는 결혼하지 않는다. 한석은 "여자는 다섯 명과 결혼하지 않는다. 아내를 잃은 장녀는 결혼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명령을 받지 않기 때문이다. 세상에 악병이 있다면, 시집가지 말고 하늘에 버려라. 결혼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버리는 범죄자가 있다. 부정한 여자와 결혼하는 것은 옳지 않다. 역가와 결혼하지 않으면 몸이 패배하고 명예가 갈라진다. "

B. 1 입니다. 다섯은 결혼하지 않는다. 고대 윤리는 5 족 여성이 결혼 할 수 없다고 믿었습니다. 인생의 핵심비: "여자는 다섯 가지가 있는데, 취하지 않는다: 가족을 거스르면 어지럽으면 취하지 않고, 천하가 벌을 받고, 병이 나면 취하지 않고, 과부가 되면 취하지 않는다." 왕은 해명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가져가서 읽고, 그것과 결혼해라. 역전, 즉 반항. 혼란, 음행. 형벌은 범죄로 잉크, 가래, 궁, 가래, 가래 등의 형벌을 받은 사람을 가리킨다. 나쁜 질병은 청각 장애, 실명, 땀띠, 대머리, 절름발이, 아픔, 비인간적인 것이다. " 여자가 장남을 잃었다는 것은 아버지가 아내를 잃고 여자는 늙어서 시집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들, 고대에도 여자를 가리켰다.

2. "일절" 과 "이화"

일절' 과' 리와' 는 모두 혼인을 해지하는 합법적인 방법이다. 일절' 이라는 단어는 한대의' 백호전' 에 처음 등장했다. 결혼하다. 예의는 남편이 아내와 이혼할 수 있고, 아내는 남편을 떠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지만, 남편은 "인륜을 위반하고, 처부모를 죽이고, 규율을 폐지하고, 난대하다" 고 규정하고 있다. "당신이 정의라면, 당신은 가야 합니다. 클릭합니다 아내는 시부모님을 살해한 남편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그가' 부부의 의미' 의 원칙을 깨뜨렸기 때문에, 그녀가 그를 떠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강제 이혼의 법적 규정인' 일절' 은 당대에서 시작되며, 더 이상 아내의 남편을 죽이는 부모에게 국한되지 않고, 남편이나 아내가 상대방의 부모, 조부모, 형제, 외조부모에 대한 침범 (구타, 저주, 상해) 을 포함한다. 당송 () 이 성행하는' 충성 ()' 의 7 개 조건 중 남편은 두 명, 부부 1, 아내는 네 명, 그중' 아내가 남편을 해치려 한다' 는 것은' 충성' 이다. 법은 또한 범죄가 결코 이혼하지 않고' 1 년 징역' 에 처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원, 명, 청 3 대는 시간에 따라 의리를 바꾼 내용이다.

화와는 다르다' 는 당나라' 당율' 에 처음 등장했다. 가족결혼은' 의죄인이 떠나간다' 기사 이후' 부부불화, 이별자와 함께 앉지 않는다' 고 규정했다. 남편의 이혼은' 아내 석방서' 에 서명해야 한다. 후대는 당나라를 본받으며,' 조화로운 이혼' 을' 쌍방 간의이혼' 이라고 부르며, 현대법에 의해 이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