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감스럽게도 손중산은 1925 년 3 월 12 일 베이징에서 사망해' 혁명은 아직 성공하지 못했고 동지는 여전히 노력해야 한다' 는 호소를 남겼다. 5 월 14 일, 세그먼트 정부는 손중산을 위해 국장을 열기로 결정했다 .....
센트럴파크 손중산 추도회 기간 동안 각계 인사들이 전국 각지에서 수많은 시사 만가를 보내왔거나 손중산 선생과의 원한과 원한을 드러내거나 은밀히 드러낸 것은 중국 전통문화와 인생철학의 멋진 표현이다.
손중산은 단락의 초청으로 북상하고 상조하였다. 손중산 선생이 서거한 후, 단락은 사회자로서 아래와 같이 애도련을 바쳤다. * * 성공과 함께, 근원을 추적하여 천하를 위해 먼저; 혁명이 계속되면 끝이 없을 것이고, 새해에는 가짜가 없을 것이다. 만련은 손중산이 * * * 화합을 이룬 위대한 공적을 칭찬했지만, 그의 젊은 사망도 안타깝다.
수만 쌍의 만련에서 한 쌍의 서명이 특히 눈에 띈다. 터널은 고분에 인접해 있고, 기와두에게는 강남이 있다. 역사 이동은 패주의 규율로 영웅의 성패를 가르치지 않는다. 원세카이차자 원한운, 명호 한운, 장학량, 장백주, 포동, 민국 4 대 공자를 불렀다.
서화에 정통하고, 시사가부를 좋아하며, 재능이 넘치는 유명한 곤곡 대사이다. 일정한 문화적 배경이 없는 사람들은 그가 쓴 이 대련의 깊은 의미를 이해하기가 정말 어렵다.
상련행의 강남은 금릉을 가리킨다. 예로부터 금릉을 도성으로 삼은 정권은 손권의 동오든 사마씨의 동진, 남북조 시대의 송, 치, 양, 진, 사, 태평천국을 모두 북방에서 온 정권에 의해 평정되었다. 강남은 평화의 한 귀퉁이로 역사적으로 정통으로 여겨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원코문의 아버지 원세카이의 북양정부는 반드시 베이징에 있고, 손중산 선생이 안장한 자금산은 강남의 땅이다. 원코문은 이로써 원세카이의 베이징 정부가 정통이라는 것을 비유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만련의 결점을 찾을 수 없다.
사마천이 쓴 두 번째 편은 성패론이 아니라' 사기' 의 항우본기로 제왕의 사적을 기록하였다. 하지만 이곳의 영웅은 손중산인가, 원세카이인가? 위안은 구체적인 설명이 없다. 손중산의 혁명사업은 아직 성공하지 못했고, 원세카이도 황제라고 불리지 못해 비난을 받았기 때문에 둘 다 성공한 사람으로 간주 될 수 없었다.
이 모호한 필법으로 손씨와 원을 동일시하며 손중산을 애도하면서 원세카이의 역사적 지위도 높였다. 위안 의 마음 에서, eleilian 의 패왕 은 그의 아버지 위안 Shikai 를 참조 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그러나 외부인이 원의 의도를 볼 수 있다 해도, 만련에 있어서는 잘못이 없다.
원의 만련은 문화적 깊이가 있어 민국대천재가 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