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벽암의 특징

비석은 그 소리, 모양, 질, 색, 무늬, 의육미를 특색으로 한다. "소리" 는 비석의 주요 특징이며, "소리는 구리와 같고, 뒷맛은 길다." 일찍이 3000 년 전부터 사람들은 편종으로' 편종' 을 만들었는데, 중국 최초의 인공위성이 방영한' 동방홍' 은 편종으로 연주되었다. 영벽 암석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일찍이 당대에는 상석에 대한 민족 기록이 있었다. 송명 시대에는 상석 문화가 한층 더 발전하여' 운림석보',' 소원석보',' 영벽장원정',' 영비석시험' 등 많은 상석문헌이 등장해 동양의 애석문화를 형성하고 일본, 북한, 동남아 각국으로 전해졌다.

관상가치

영비석은 청조 건륭황제에 의해' 천하제일석' 으로 봉쇄되었다. "영비는 천하기이하고, 그 소리는 청동벽옥과 같다." 는 송대 시인 방방이 안후이 영비현 영벽암에 대한 평가이다. 그것의 매력적인 매력은 자연구조에 있다. 소리, 모양, 질, 문양의 아름다움을 하나로 모아 매우 풍부한 심미 내포와 매우 높은 관상소장가치를 가지고 있다.

보기 돌 모양, 일부 절묘한 절묘한, 공포 홀수; 어떤 것은 생동감이 있고, 생동감이 있다. 어떤 멋은 생동감 있고,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일부 윤곽은 추상적이고 생생합니다. 어떤 예술적 개념은 끝이 없고, 흥미를 자아낸다. 어떤 사람은 웅장하고 웅장하다. 어떤 색은 알록달록하고, 우아하고 다채롭다. 일부 크리스탈 윤기, 매력적인 스타일; 일부 텍스처 패턴은 자연스럽게 흥미롭고 훌륭합니다. 영벽암에는 또' 완고, 서투른, 못생긴, 기이한, 영, 교묘, 아름다움, 기이한' 의 아름다움이 있어, 천지가 세운 자연예술이다.

영벽암의 음운미

영벽암의 음운미는 중국 최초의 지리 저작' 상서 공우' 에 기재되어 있다. 편종의 전신으로서 궁정의 주요 악기로, 일찍이 궁정 안팎에 울려 퍼지며 중국 음악 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였다.

비석의 다의미

비석은 높이, 폭, 두께가 있어 상석자와 같은 공간에 있다. 따라서, 돌 구경꾼의 시각이 변화함에 따라, 같은 석두 한 조각의 이미지와 운율은 많은 복잡한 변화를 보여 주며, 서로 다른 미적 감각을 가지고 있다. 즉, 서로 다른 각도에서 한 면이나 전체를 보면 서로 다른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데, 이러한 이미지들은 서로 다른 멋과 다의미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예를 들어, 바위 "공작새가 사자에 누워 있다" 는 정면에서 보면 공작새처럼 보입니다. 오른쪽의 작은 머리는 약간 솟아오르고, 또렷한 날개뼈는 힘이 있으며, 왼쪽의 거대한 병풍이 열리면 접혀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석인이 왼쪽 앞에 서 있는 것을 보면 석두 전체가 엎드린 사자처럼 보입니다. 왼쪽 사자의 머리는 크고, 머리는 촘촘하고, 눈은 약간 감고, 입은 약간 벌리고, 앞발은 약간 버클하고, 근육은 튀어나오고, 오른쪽 꼬리는 경각적으로 일어납니다. 상석자의 시각이 다르기 때문에, 이 비석이 표현한 이미지는 공작새의 유유유한 운과 사자의 기세를 모두 지니고 있다.

서로 다른 석두 주체가 같은 주제를 강화했다.

영벽암의 개별 형성은 순전히 우연이다. "돌은 흙에서 태어나 크기에 따라 구체적이다" ("운림석보" 송 만도). 그래서 비석은 인물, 사물, 사람, 환경의 복잡한 관계를 재현하기 어렵다. 그러나, 차이가 있는 일부 다른 석체는 상석자들이 정적 이미지에서 인과를 연상하게 하여 이 심미 대상과 관련된 잠재적 내포를 간접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동시에, 두 개의 서로 다른 차이가 있는 석체는 동작이나 자세가 다르기 때문에 주제를 강화하고 내용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석상자의 감각을 즐겁게 하고, 석상자의 감정에 도취되어 석상자를 대미의 예술 경지로 끌어들일 수 있다. 영벽암 중의' 정' 과 같이 이 기석은 좌우 두 개의 돌체가 있다. 왼쪽 돌몸은 크고 두껍고, 약간 마름모꼴이고, 오른쪽 돌몸은 작고, 모양은 가늘고, 위아래는 크다. 이 두 개의 다른 돌체는 단지 위아래로 연결되어 있다. 맨 위의 연결점은 작고, 연결점에는 흰색 돌띠가 있어' 키스' 의 순간과 비슷하다. 밑바닥의 연결점은 포옹처럼 크며, 오른쪽에 있는 한 석두 사람이 왼쪽에 있는 한 석두 사람의 품에 던지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두 가지 다른 돌체가 상석자에게 주는 느낌은 다르다. 왼쪽 돌체의 팔다리 동작은 더욱 점잖고 대범하며, 오른쪽 돌체의 팔다리 동작은 열정이 넘친다. 물론, 이 두 가지 다른 돌체가 표현한' 사랑' 의 주제는 석상들에게 큰 상상력의 공간을 줄 수 있다.

링비 암석 형태의 변화의 아름다움

비석상의 다른 돌몸은 상석자의 시각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이미지가 있을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상이한 이미지들은 또 다른 정신적 면모를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뿐만 아니라, 이러한 서로 다른 예술적 이미지들은 하나의 기석 속에 조화롭게 통일되어 완벽한 통일체를 형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영벽암의' 금쥐 승룡' 은 관석인이 정면에서 석두 () 을 바라보는 결과지만, 관석인이 오른쪽 뒤에서 보면 용이 윗몸 일으키기를 하고, 용은 가늘고 건장하고, 금두꺼비는 풍만하고, 머리를 쳐들고, 입을 벌리고, 뿔을 펴고, 몸을 비틀어 구름을 타고 안개를 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금두꺼비는 이 석두 조각은' 승룡금두꺼비' 라고 명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