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보가요 번역 및 주석 번역은 노를 저을 때마다 맷돌 소리가 나고 배 아래 시냇물이 출렁거린다. 우원 동부의 척박한 푸른 들판에 밥 짓는 연기가 사방에서 피어오르고 있다. 물이 맑아 바닥이 보이고, 아름다운 연꽃과 아름다운 얼굴이 마주 서 있고, 수준은 거울처럼, 슬픔으로 붉게 물든 얼굴은 맑은 물에 비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젊은이는 백마를 타고 해안가의 제방에 금채찍을 들고 해가 서쪽에서 떨어지려고 하는데, 이미 황혼에 가까워졌지만 서강의 풍랑은 매우 컸다. 이슬이 달린 연꽃잎을 보니 진주 같다. 이슬은 정말 둥글지는 않지만 거기서 흔들리고 있다.
주 1 연포: 물구대 연련. 2 라오: 항해의 의미입니다. 당 두보는 "푸른 물옹을 노을로 보내라" 는 시가 말했다. "무수히 많은 푸강 뗏목, 경로소리는 항상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추 참고: "방사형, 짧은. 롤 (ya) 롤: 의성어. 용해: 물의 장엄한 광경. 3 폐녹색: 척박한 녹지. 담뱃불: 지면에서 떠오르는 연기를 가리킨다. Wuyuan: 상주시 공원, 왕의 정원. 4 두 개의 반대: 한 여자와 물 속의 연꽃 한 송이 사이의 두 개의 반대 면을 가리킨다. 5 거울: 맑은 수면을 가리킨다. 6 황금 채찍: "황금 안장". 7 서강: 당대인은 장강 중하류를 서강이라고 부른다. 이곳은 남경 서쪽에 있는 장강 구간을 가리킨다. 8 리주: 보주. 전설은 용의 입에서 나왔고, 옛 이름은. 클릭합니다 장자 열어구': "부녀의 구슬은 반드시 아홉 번의 심연에 있고, 용은 턱밑에 있다. 9 흔들리는: 흔들리는.
연포가요' 의 창작 배경 이 시는' 신악부' 에서 지은 것이지만,' 악부시집' 에는 다른 같은 소재가 없는 시는 틀림없이 그의 창작일 것이다. 구체적인 연도는 당무종 회창 3 년 (843) 의' 오연별' 과 비슷하다. 그 뜻을 시험하는 것은' 채련가' 와 비슷하다.
한무제 시절부터 연보 가요악부시를 감상하기 시작했다. 당시 태악과 악부의 두 부서가 각각 야악과 유행악을 주관했다. 야악은 교묘의 음악으로, 주로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인다. 유행악은 악부기관이 수집한 민가와 일부 문인들의 창작으로 주로 봉건 왕조의 황제와 귀족에게 제사를 지내는 가무 오락에 쓰인다. 연포가요는 대중음악에 속하지만, 악부시집에 있는 다른 사람의 채련가보다 훨씬 의미가 있습니다.
이 시는 여덟 문장밖에 없지만, 연꽃처녀가 배를 흔드는 간단한 줄거리에만 국한되어 있지만, 시인이 교묘하게 감정을 장면에 녹였기 때문에, 이 짧은 여덟 구절의 시는 오히려 감각, 상처, 아끼는 사람, 애지 등 다층적 의미, 음울함, 함축적, 독서가 사람을 슬프게 한다.
이 시는 한 채련인이 강에서 노를 젓는 이미지로 시작한다. 처음의' 노래 반경' 이라는 단어는 이런 보트는 어민이 사용하는 흰색 목선일 뿐 부드러운 보트일 수는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배를 흔드는 사람은' 매' 와' 맞은편은 연매' 라는 글자를 연결시켜 그녀가 아름답고 감동적인 아가씨라는 것을 알았다. 그러나' 노래' 라는 전형적인 사물을 통해 독자의 상상력이 억제되었고, 독자들은 글이 여기서 아름다운 어부 처녀를 만들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다만 그녀는 채련하러 온 것이 아니라, 단지 이 연못을 가로질러 갔을 뿐이다. 시 전체가 그녀의 사상이었고, 시인은 그녀의 눈을 통해 그것을 포착했다. 현대의 말로 말하자면,' 의식의 흐름' 이다.
수면이 도시와 산맥보다 더 넓기 때문에, 노를 젓는 사람들은 거의 모두 멀리 내다보았다. 그래서 해안의 척박한 초원이 자연스럽게 그녀의 눈에 들어왔다. 폐록담배' 가 한때' 5 원' 이었음을 지적하지 않으면 독자의 상상력이 규범을 잃고 시가 흐릿해 보일 것이다. "무원" 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은 독자에게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려주는 것과 다름없다. 그녀에게는 스쳐 지나가는 생각일지도 모르지만, 독자의 생각은 그녀에게 오래된 이야기로 인도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무원' 은 한때 제패했던 오왕부차의 묘이다. 오왕부차는 월왕 군웅을 정복한 후 군웅이 보내온 돌의 아름다움에 빠져 점차 부패하여 정사를 묻지 않았다. 그러나 월왕 군웅은 이때 노력하고 있다. 오히려 오국을 단번에 멸망시켜 역사상 유명한 이야기가 되었다. 그래서 그녀가 탄식하는' 폐록연기' 의 눈빛에서 논리적 사고에 따라 독자들은 당말 황족의 쇠퇴에 대한 우려를 이해할 수 있었다.
배는 계속 전진하여 넓은 호수에서 연근 깊은 곳으로 향했다. 그녀는 연꽃의 얼굴을 받치고 맑은 물에 비쳤다. 이것은 아침에 거울을 마주하고 있는 그 광경을 생각나게 한다. 그녀는 현란한 청춘에 대해 자만할 뿐만 아니라 시간의 흐름과 순간적인 청춘에 대해 슬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것은 사실 이런 악부의 전통 표기법이다. 양소명 태자' 채련가' 가 말했다. "계란은 맑은 물에 떠 있고, 강화옥면은 비슷하다." Zhu Chao 는 말했다: "연꽃 그림자를 방해하는 메이크업을보고 손을 씻고 아름다움을 두려워하십시오. Liang yuandi 는 말했다: "연꽃 잎 제로 혼란, 향기. 이백은 "햇빛 새 화장 수중명, 풍향소매가 공중에서 들어올린다" 고 말했다. 왕창령은 심지어' 자본론' 에서도 이렇게 썼다. "연잎치마는 한 가지 색을 자르고, 부용은 양면을 열었다. 못에 들어가 볼 수 없어서 듣자마자 누군가가 오는 것을 느꼈다. 그러나, 글은 여기서 물려받은 수법이지만, 표기법에는 또 혁신이 있다. 그녀는 순전히 객관적으로 부용과 얼굴을 쓰고 감상적인 태도를 품고 있는 것이 아니라 캐릭터 심리의 슬픈 색채를 섞었다. 물 속의 연꽃은 사실 거울 속의 얼굴이지만 연꽃은 매혹적이다. 이것은 인물의 내면 세계를 드러낸다. 이런 내면의 계시는 내면의 독백을 사용하지 않고 시인의 직접적인 서술을 혼합했다. 향기로운 확산을 시대의 슬픈 색채에 바르다. 그녀의 눈빛의 표현이지만 분명히 시인의 고통이다. 그러나 그녀는 자신의 것이다. 이미 완전히 망각할 지경에 이르렀기 때문에 악부시의 기질을 바꾸었다. 이곳은 문청운이 이전의 유명한 예술가보다 높은 곳이다.
다음 대련과 점프의 생각은 그녀의 슬픔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 "백마 골드 채찍 제방 \", 분명히 올바른 사람 이 사라 졌 어 요; 서강이 나날이 폭풍우가 몰아치는 것은 그의 안전을 걱정하는 것이다. 이것은 두보가 이백의 꿈에서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물이 있어야 한다. 그들은 야생과 토스다. 만약 네가 넘어지면 용과 강괴가 있다!" 날이 갈수록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것은 바로 만당의 정치를 쓴 것이다. 그녀가 폐청에 상처를 받았을 때, 그녀가 사랑하는 백마금채찍' 은 절대 만인의 형이 아니었다. 그래서 그녀는 걱정했다. 이 세상에서 그와 같은 사람은 인생의 길에 많은 풍랑이 있을 것이다. 이 두 문장은 주제에서 벗어난 것 같지만, 사실 지금까지 주제에서 벗어난 적이 없다. 만약 그렇다면, 그것은 명암필법이다. 그녀는 정신의 깊은 곳에서 그녀의 비범함을 썼다. 이것은 돋을새김처럼 생동감이 있다.
이 배는 여전히 항구에 있다. 그래서 그녀는 연잎 위의 이슬이 거대한 진주처럼 굴러가는 것을 보았다. 나는 그녀가 동정인지, 경멸하는지, 아니면 자신을 비교하는 데 사용되는지 모르겠다. 그녀는 감개무량하게 생각했다. "연심은 구슬처럼 둥글지 않고 흔들린다. 악부시는 표현상 보통 해음을 하는데, 이곳의' 원' 도 결혼' 인연' 의 해음이다. 쌍관어, 네덜란드어, 너 자신이야. 이런 말 한마디를 다 보면 영원히 기억할 것이다. 그것은 이렇게 생동적이고 아름답고 의미가 있다. 이슬이 연심에 떨어지는 것은 자신이 진주일 뿐 결코 진정한 좋은 인연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주처럼 연심에 가까이 다가갈 의향이 있다. 이것은 바로 그 말에 응했다. "옳고 그름을 알고, 일이 급하면 따라온다. "나는 정말 둥근 마음을 갈망한다. 나는 그것을' 떨다' 는 것을 참을 수 없을 것이다. "거짓" 도 흔들리는 자세로' 참' 에 대한 치정 갈망을 부각시켜 이성을 추구하는 아름다운 영혼을 생동감 있게 써냈다. 거대한 사회적 압력으로 왜곡되는 미묘하고 복잡한 심리활동은 유감없이 아름답고 차마 참을 수 없다. 연심은 그녀의 마음을 가리키지만, 그녀의 마음속의 진정한' 원' 은 무엇이고, 진주처럼 보이는 이슬은 무엇을 가리킵니까? 이런 문제들은 정말 추측을 하게 한다.
시 전체가 첫 문장을 제외하고는 인물의 외모에 대한 서술로서 이 4 층은 그녀의 심리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독자들은 백마 금채찍이 누구를 가리키는지, 폭풍이 무엇인지, 심지어 작가의 신세를 묻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보기만 해도 착하고 걱정거리가 있는 여자라고 느꼈고, 동정할 만하고, 그녀의 생각에 유혹을 받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광야의 녹색, 분홍 연꽃, 수은 같은 이슬은 모두 생명이 없는 물건이지만 저자는 이들과 인물의 심리활동을 결합해 인물의 보이지 않는 심리를 써내기 때문에 구체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바로 그들입니다. 피가 나고 생각이 활발한 그녀로 하여금 슬프게 배를 흔들어 독자 앞에서 영원히 흔들게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노의 롤링 소리는 뜻밖에도 이 지루한 귀로, 마치 그녀에게 들려주는 것 같았다.
황자운은' 엽홍' 시에서 "피청고시 근의산, 제목은 무의미하고 시는 황당무계하다. 의리를 돌보지 않는 자세를 취하면 할 수 있다. 문과 같은 고시에서' 제목이 무의미하다' 고 말하는 것은 괜찮다. 왜냐하면 그가 제목으로 발휘하고 중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시도 황당무계하다' 고 말하는 것은 의경을 시화할 줄 모른다는 것이다. 이것은 시의 심미적 가치다. 시가 산문을 뛰어넘어 문단에서 두드러질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그것의 장점은 자세가 없는 추리가 아니라' 자세' 에' 의미' 를 포함한다는 것이다. 문길은 채련인의 사상을 통해 고상한 정서를 지닌 소녀를 형성했다. 그녀는 매우 완곡하고 부드럽고 똑똑하고 다정하게 썼다. 그녀는 그림처럼 생동감 있고, 매우 풍만하며, 감화력이 풍부하다. 보고 나면 자신이 정말 둥글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된 소녀의 운명이 걱정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가 이렇게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었기 때문에 독자들은 이것이 바로 그 해의 문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글은 영호묘와 현종의 친절한 대우를 받았지만, 그는' 탈사' 의 길을 택했다. 그것은' 정원' 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대련을 보고, 나는 자기에게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었다. 많은 사람들은 글의 시에 대한 문자 그대로의 해석을 찾는 데만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그는 아름답고, * * *, 심지어 음란하다고 말한다. 물론, 이 모든 것은 헛수고이다. 한 작가의 작품은 그의 사회적 지위, 정치적 경향, 개성적 기질, 문화적 수양과 심미 정취를 빼놓을 수 없다. 이 법칙을 따른다면, 우리는 그 소녀의 심리가 완전히 이해할 수 있고, 그녀의 감정이 시인에게 걸려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시: 연포평서 시인: 당대문시 분류: 사람 쓰기, 시간 감각,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