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사원 근처, 청명한 아침의 이른 햇살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원문_번역 및 감상

청명한 아침, 고대 사원 근처에서 이른 햇살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키고 있다. --탕창칸, '부서진 산사 뒤의 선원' 청명한 아침, 고대 사원 근처에서 이른 햇살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키고 있다. 이곳은 당나라 시대에 지어진 부서진 산사 뒤에 있는 선원입니다.

청명한 아침, 고대 사원 근처에서 이른 아침 햇살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키고 있다.

대나무 길과 나뭇가지, 꽃이 있는 한적한 곳에서 불교 수행처로 향하는 길입니다.

산빛에 새들이 살고 연못에 인간의 마음이 평화롭게 느껴지는 곳입니다.

여기는 모든 것이 고요하지만 종소리는 울리고 있다. (초판)

청명한 아침, 고대 사원 근처에서 이른 아침 햇살이 나무 꼭대기로 향합니다.

구불구불한 길은 나뭇가지와 꽃으로 둘러싸인 한적한 장소로 이어집니다.

산빛을 받으며 새들이 지저귀고 연못에서 인간의 마음이 평화롭게 느껴집니다.

천 개의 목소리가 교회 종소리에 침묵한다. (2판)

고대 사원 근처의 청명한 아침, 이른 아침 햇살이 나무 꼭대기로 향합니다.

대나무 길과 나뭇가지, 꽃이 있는 한적한 곳. 불교 휴양지로 가는 길입니다.

산빛에 새들이 살고 연못에 인간의 마음이 평화롭게 느껴지는 곳입니다.

천 개의 목소리는 침묵하지만 종은 울린다. (3판)

당나라 시 300수, 중국 고대 시 300수, 한시 300수, 번역 시 300수, 음표 300수가 있다.

아침 일찍 이 고대 사원에 들어서니 떠오르는 태양이 언덕 위의 나무에 반사되어 있었다.

대나무로 덮인 길은 더 깊게 이어졌고 명상실 앞과 뒤의 꽃과 나무는 무성하고 화려했습니다.

밝은 산의 색이 새들을 더욱 즐겁게 하고 연못의 맑은 물은 상쾌합니다.

이 순간 모든 것이 고요하고 종소리만 남습니다.

'부서진 산사 후의 선 감상'이 제목 시입니다. 브로큰 마운틴 사원 또는 싱푸 사원은 장쑤성 창수시 북서쪽의 유산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이 절에 대한 시가 많이 전해지고 있으며 걸작도 많이 있습니다. 창젠의 '산사 후선'은 독특하게 구상된 작품입니다. 이 시는 부서진 산사 뒤의 선방을 중심으로 쓰여졌으며, 이 특별한 영역에 대한 독특한 조용한 관심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구절은 "청명한 아침, 오래된 사원 근처에서 이른 햇살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킨다"로 이른 아침의 선방 주변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른 아침 떠오르는 붉은 태양이 사찰과 옥산의 나무에 황금빛 햇살을 쏟아 부어 사찰은 더욱 아름답고 밝아지고 장엄한 산은 더욱 푸르고 울창해져 마음이 상쾌해집니다. 여기서 여(如)라는 단어는 고대 사원의 먼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조(照)라는 단어는 떠오르는 태양의 활력을 극한까지 새겨 시인의 즐거운 기분을 드러냅니다. 첫 번째 연은 후전 사원의 모습을 묘사한 것으로, 다음 연의 클로즈업 묘사를 위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나의 길은 나뭇가지와 꽃이 우거진 계곡을 지나 불교 수행처로 향한다"라는 커플릿은 제목의 '후젠'이라는 단어를 가리키며 후젠 사원으로 가는 구불구불한 길과 그 조용하고 매혹적인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스님의 방은 꽃과 나무 사이에 깊숙이 숨겨져 있으며 향기가 가득합니다. 송오양 쉬는 "나는 종종 장건의 시 '대나무 길은 집의 고요함, 나뭇가지와 잎, 선으로 이어진다'를 낭송하곤 한다"고 감격에 찬 찬사를 보냈습니다. 따라서 오랫동안 캐릭터를 모방하여 커플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창의력을 발휘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들에게는 작업하기가 어렵습니다. "이 커플의 아름다움은 풍경 묘사의 정확성과 생생함뿐만 아니라 이념적 의미의 심오함에도 있습니다. 불교는 눈, 귀, 코, 혀, 몸과 마음, 무욕과 고행의 순결을 옹호합니다. 불교 사원의 꽃과 나무는 무성하고 향기로우며 아름다움을 향한 승려들의 열정적인 갈망과 끈질긴 추구를 암시적으로 그리고 미묘하게 보여줍니다. "구불구불한 길이 은둔으로 이어진다"는 미학은 중국 고전 정원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목 연과 끝 연은 시인의 아름다움에 대한 발견과 기쁨에 대한 추구라는 의도 연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두 연은 풍경에 대한 생생하고 동적이며 정적인 묘사를 통해 사람들의 마음을 정화하고 영혼과 열망을 즐겁게 하는 불교 선의 역할을 표현함으로써 독자로 하여금 아름다움을 즐기면서 놀랍도록 아름다운 불교의 세계로 들어가게 한다. 시인은 주위를 둘러보니 태양이 높이 빛나고 하늘과 땅이 빛나고 대나무 숲이 밝은 햇살에 반짝이며 사람들의 눈을 찌르고, 활기찬 새들이 무성한 숲과 주 시우 사이를 자유롭게 날아 다니며 사람들을 부러워합니다. 명상실 앞에는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울창한 숲과 대나무가 비치는 수정처럼 맑은 물 웅덩이가 있어 사람들에게 순수함, 고요함,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위의 '새를 구걸한다'는 말은 이러한 미묘하고 순수한 세계가 실제로 마음을 깨끗하게 하고 영혼을 정화할 수 있음을 지적하며, '새를 사랑한다'는 말은 또한 인간 세계를 떠나 자연으로 돌아가 불교와 도교를 숭배해야만 새처럼 자신의 진정한 본성과 행복을 유지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참된 본성과 행복을 유지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목걸이에는 산빛과 물빛, 새는 행복하게 날고, 연못 그림자는 밝고 미묘하게 표현되어 선불교가 인간의 마음에 영향을 미치고 영혼을 정화하는 놀라운 효과를 생생하게 암시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연은 이른 햇살이 나무 꼭대기를 향하는 청명한 아침의 고대 사원 근처에서 감상하세요. 시인은 이 날 이른 아침 소나무 숲을 비추는 이른 해와 함께 고대 사원에 들어섭니다. 이 구절은 시인이 언제 어디서 일하고 있었는지를 보여줍니다. 불교에서는 승려들이 모이는 곳을 정토로 여기는 경향이 있으므로 여기서 고림을 언급한 것은 절을 찬양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소나무 숲을 비추는 장면에서는 부처님을 찬양하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주경은 한적하고 잎이 우거진 줄리안 지역에 있는 불교 휴양지입니다. 이 단어에서 "한적한"과 "깊은"이라는 단어가 특히 중요합니다. 대나무 숲 아래의 길은 깊은 곳으로 이어지며 명상실 앞과 뒤에는 꽃과 나무가 화려합니다. 고요한 대나무 숲과 길, 무성한 꽃과 나무 * * *가 함께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고요한 대나무 숲에는 깊은 곳으로 이어지는 길이 있고 명상실 앞뒤로 꽃과 나무가 화려하게 펼쳐져 있습니다. 이 커플은 주로 정적인 풍경을 묘사합니다. '조용하다'는 단어는 이 장면의 고요함을 강조하는데, 단순한 고요함이 아니라 시적인 고요함이며, 이를 반영하는 '깊은'이라는 단어도 이 쿠플렛에 들어 있습니다. 무성한 꽃과 나무, 고요한 대나무 숲, 그리고 깊은 곳으로 이어지는 한적한 길이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얼마나 멋진 그림인지, 얼마나 시적인 영역인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더'와 '비울'이라는 단어는 새는 살아 있고, 산은 가볍고, 사람의 마음은 평온하고, 못은 물이라는 뜻으로 자연에 어떤 성격을 부여합니다. 산의 밝은 햇살은 새들을 더 행복하게 만들고 수영장의 맑은 물은 상쾌합니다. "여기서 '월'과 '공'은 ...... 여기서 산빛은 햇빛입니다. 자연광이 산을 비추고 새들이 사방으로 날아다니며 웅덩이의 물은 맑습니다. 이것들에 대해 이상한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작가는 작은 디테일을 예리하게 포착하고 산빛과 수영장 물에 특정 특성을 부여하여 새를 행복하게 만들고 사람들의 마음에서 먼지를 청소하며 사람들을 편안하고 상쾌하게 만들 수 있도록했습니다. 이를 통해 전체 그림이 더욱 생생하고 연상적이며 아름답게 표현되었습니다. 움직임의 상태가 놀랍습니다.

정취 이른 아침, 해가 떠오르자 키 큰 나무 아래서 오래된 사원은 여전히 어둠 속에서 잠들어 있었습니다. 많은 꽃과 나무로 덮인 구불구불한 길은 선방에 더 조용하게 다가옵니다. 산의 빛은 산새들을 편안하게 만들고, 연못의 그림자는 번잡한 생각을 사라지게 합니다. 고요함 속에서 들려오는 긴 노래의 합창은 깊은 선(禪)을 느끼게 하며 마음을 더욱 평화롭게 합니다.

"맑은 아침, 고대 사원 근처, 이른 햇살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키고..." 첫 행의 '이른 아침'이라는 단어는 여행의 시간과 장소를 나타냅니다. 시인이 이른 아침 "고대 사원에 들어갔다"는 사실은 이 불교 성지에 대한 그의 갈망을 보여줍니다. 다음 행은 "이른 아침"에 초점을 맞추어 사원의 파노라마를 묘사합니다: 사원의 우뚝 솟은 나무에 떠오르는 태양이 비치고 있습니다. "고대 사원"과 "가오린"은 사원의 우아함을 강조합니다.

"나의 길은 나뭇가지와 꽃으로 그늘진 계곡을 휘돌아 불교의 휴양지로 이어진다..." 연합 시인들은 사찰의 독특한 풍경을 포착하고 산사의 한적함을 생생하게 묘사했습니다. "구불구불한 길", 대나무 숲 속의 길. 한적한 장소. "선방"은 승려들의 거주지입니다. "꽃과 나무가 깊다"는 선방이 꽃과 나무 사이에 깊숙이 숨어 있다는 뜻입니다.

"산빛에 새들이 살고, 연못에 사람의 마음이 평온을 느끼네..." 이 구절은 앞의 구절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스님 방의 고요함과 평온함을 더욱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산광"은 산속의 풍경을 의미합니다. "월"은 동사로 사용되어 .... "마음을 비우다"는 사람들의 마음에서 산만함을 제거합니다. "비우다", 제거하다. 형용사는 동사로 "만들다"로 사용됩니다. 비우다." 표면적으로는 산의 빛이 새를 행복하게 만듭니다. 사실 새의 행복은 시인의 행복한 기분을 반영한 것입니다. 다음 행은 수영장에 대한 공허한 마음을 표현한 것으로, 시인의 평화로운 마음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현실에 대한 분노와 혐오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 두 편의 시는 고요한 분위기의 풍경과 함께 미묘하고 의미심장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위 여섯 행에서 시인은 산사의 독특한 풍경을 파악하고 정적 속의 움직임과 정적 속의 움직임을 보여주는 표현 방법을 사용하여 깊고 조용하며 평화롭고 자연스러운 영역을 형상화합니다.

이 시의 감상은 사찰을 소재로 한 것으로, 속세를 잊고 은둔하는 작가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으며, 산천에 대한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시인은 이른 아침 산에 올라 작은 절에 들어서니, 떠오르는 해가 산과 숲을 비추고 있다. 떠오르는 해는 산과 들의 숲을 비추는데, 스님들이 모여 있는 곳을 불교에서는 '정토'라고 부르므로 "절을 찬양하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숲을 비추는 장면에서 불교를 찬양하는 마음과 은유를 표현하고 있다"고 했다. 다음으로 시인은 절 안의 대나무 길을 따라 깊은 뒤뜰까지 걸어가니 부처님을 염불하고 참배하는 명상실이 뒤뜰 꽃숲 깊숙이 자리하고 있음을 발견한다. 시인은 고요하고 경이로운 환경에 감탄하며 넋을 잃고 황홀경에 빠졌습니다. 눈을 들어 절 뒤의 푸른 언덕이 햇살에 비춰지고 새들이 자유롭게 날아다니며 노래하는 것을 보았고, 맑은 연못 가장자리로 걸어가자 하늘과 땅과 물속에서 흔들리는 자신의 실루엣만이 공허하고 밝게 보였고, 마음속의 세속적인 번뇌는 순식간에 씻겨 내려갔다. 불교는 비움의 문입니다. 불교에서는 스님이 명상을 하고 나면 "다시 밥을 먹지만 선의 맛을 느낀다"(위편편)고 말하며, 그의 정신은 매우 순수하고 즐겁다고 합니다. 이 순간 시인은 선의 경이로움을 깨닫고 모든 세속의 근심에서 벗어나 새처럼 자유롭고 평온한 경지에 이른 듯합니다. 세상의 자연과 다른 소리는 조용하고 종소리 만 맑고 선율적이고 큰 소리로 사람들을 순수한 즐거움의 영역으로 인도하는 것 같습니다. 분명히 시인은이 불교 사원의 놀랍도록 아름다운 거주지와이 빈 문의 분위기를 감상하며 은둔의 감정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 시는 5행으로 된 시인데, 문체가 고풍스럽고 언어가 간결하며 운율이 유연하다. 첫 연은 흐르는 물의 연을 사용하고, 두 번째 연은 의도와 의도의 필요성 때문에 불일치합니다. 이 시는 주로 아름답고 흥미로운 분위기로 인해 당나라 때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시는 불교 사찰에 대한 찬송으로 은둔을 표현하고, 아침 산사 여행의 찬양과 초월로 끝나며 단순히 경치에 대해 쓰고 감정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완곡하고 함축적인 분위기는 당나라의 인군(尹君)이 장건 시의 예술적 특징을 논하면서 "장건의 시는 처음에는 마을 길을 찾는 것과 같지만, 백리 밖의 거친 길을 찾으면 큰 길에 이르게 된다"고 말한 것과도 일맥상통합니다. 따라서 그 목적이 광범위하고 인기가 독특하며 의미에만 좋은 문장이 나옵니다. "호는 장치엔의 시는 기발한 발상이 특징이며, 묘사나 수사로 독자를 놀라게 하기보다는 민속 속 명승지로 안내한 다음 시의 주요 사상을 이해시키는 데 능숙하다고 지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의 좋은 대사는 종종 독자의 눈앞에 갑자기 숨 막히게 나타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시의 아름다운 문장은 시의 아이디어만큼이나 영리하고 미묘합니다. 송나라의 오양수는 "대나무 길"이라는 대사를 좋아하여 "단어를 결합하는 방법을 알기 어려우며 오랫동안 얻을 수 없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청주의 산골 마을에 머물면서 "대나무 길"의 두 줄의 분위기와 흥미를 경험했습니다. 그는 그런 시를 쓰고 싶었지만 여전히 한 마디도 쓸 수 없었습니다 ( "청주의 산촌 담론"참조). 오우양쉬의 경험은 "대나무 길"이라는 문구가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지나가는 사람들로 하여금 그 경치를 애틋하게 회상하게 하여 구름을 만들기가 어렵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 마찬가지로 인쿤이 '경고 전략'이라고 한 '산의 빛'이라는 문구는 사람들에게 경고하는 단어 일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깊이 생각하도록 영감을주는 더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인이 의도에 초점을 맞추고 의미의 창조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단어의 창조는 유사성, 더 많은 은유를 추구하지 않고 의미에 초점을 맞추고 매혹적이고 흥미 진진합니다.

성 당나라의 대부분의 풍경시는 은둔과 즐거움을 축하하며 모두 여유로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지만 각각 고유 한 스타일과 업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건은 제유로 쓴 시는 성 당대 풍경시의 일반적인 분위기를 가지고 있지만 그 스타일은 명확하고 우아하며 왕웨이의 숭고함과 맹하오란의 단조로움과는 예술적으로 다르며 참으로 독특합니다.

감상 2아침 일찍 해가 떠올랐습니다. 키 큰 나무에 가려진 오래된 사원은 여전히 어둠 속에 잠들어 있습니다. 많은 꽃과 나무에 가려진 구불구불한 길은 더욱 평화로운 명상실로 이어집니다. 긴 합창 소리가 고요함 속에서 깊은 선(禪)을 느끼게 하며 마음의 평화를 더합니다.

아침에 산사를 돌아다니다 보니 고요한 대나무 숲과 맑은 웅덩이, 빛이 쏟아지는 푸른 언덕, 새들의 지저귐, 간간히 들려오는 종소리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런 조용한 환경이 시인을 깨우칩니다. 시 전체가 선원에 대해 노래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풍경과 은둔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언어는 간결하고 이미지는 심오하며, 관념은 의미를 창조하고 아름다움은 단어에 있으며, 사람들이 민속의 명승지에 들어가도록 유도합니다.

첫 번째 연 '청명한 아침, 옛 절 근처에서'는 시어 없이 아무 이유 없이 말하는 것 같다. 하지만 단순히 시간과 장소를 말하고 있습니다. 외로운 봉우리도 아니고 천리 길도 아닌, 느리고 쉬운, 마치 마음의 즐거움인 듯합니다. 그리고 "아침 해가 나무 꼭대기를 가리키는 곳" 역시 단순하고 꾸밈없는 문장이지만 '산속의 아침 풍경'이 우리에게 드러납니다. 나무는 빽빽하지만 뚫을 수 없고, 숲은 높지만 손이 닿지 않는 곳이 아닙니다. 떠오르는 태양과 함께 울창한 숲, 밝고 붉고 빨갛고 노란 "첫날", 나무와 나무 머리 사이의 틈새에서 한 무리의 빛, 숲의 약간의 안개를 우아하게 반사하여 다른 부드러움을 보여줍니다.

"나의 길은 나뭇가지와 꽃으로 뒤덮인 계곡을 지나 불교의 안식처로 이어진다"는 구절이 입이 떡 벌어지게 합니다. 높은 숲을 벗어나면 초록 대나무 군락이 있고 초록 잎사귀 아래에는 길이 있습니다. 대나무의 그림자가 살짝 흔들려 길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앞길은 깊고 조용해서 쉽게 드러나지 않습니다. 꽃과 나무 사이 깊은 곳에 박공이 드러나 있는데, 스님이라면 꼭 가야만 하는 한적한 곳입니다! 꽃과 나무, 선방, 구불구불한 길, 대나무 숲이 하나의 점으로 합쳐져 조화를 이루는 것 같았습니다. 단순한 포인트가 아니라 의미가 있는 곳입니다. 지금도 놀랍지 않을 수 없습니다.

목선의 두 줄이 깔끔하고 영리합니다. '새의 본성'을 '산의 빛'으로 다듬은 '유쾌한'이라는 단어가 생동감 있게 다가옵니다. 새도 여전히 사람이고, 인식할 수 있고, 즐길 수 있고, 산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비어 있다'는 단어는 수영장의 그림자를 잠재우고 마음을 안정시켰습니다. 수영장 그림자는 어둡고 비어 있고, 사람들은 아무것도 요구할 것이 없으며, 공기는 엄청나게 만족합니다.

장건(708-765)은 당나라의 시인으로 이름은 알려지지 않았으며, 싱타이 또는 장안(현재의 산시성 시창안) 출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원 15년, 왕창령과 함께 서카이의 명단에 올랐지만 그의 경력은 기대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그는 여러 곳을 떠돌아다니며 오랜 방랑 생활을 했습니다. 고향으로 돌아온 후 그는 에주에서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달리에서 그는 쉬이웨이로 재직했습니다. 장건

하지만 지금은 봄빛으로 반짝이는 석양에 긴 강, 고독한 돛의 항해, 다섯 개의 호수. 풀이 무성한 연못에 물이 가득하고 산이 물결을 덮고 있습니다. 석양은 서쪽 탑에 홀로 기대어 있습니다. 커튼 고리의 반대편에 먼 산이 있습니다. 서늘한 바람 속에서 석양은 슬픔을 동반합니다. 석양은 고대 도시 구이푸에서 기울어지며 매번 북두칠성에 기대어 수도를 바라봅니다. 태양은 물속에서 밝게 물들고 바람에 향기로운 새 화장을 비추며 공중으로 떠오릅니다. 먼지로 가득 찬 보물, 커튼 고리. 다시 장안, 서쪽 황혼 진관을 가리키는 채찍으로 돌아갑니다. 대나무 실크는 그물 자동차, 녹색 매미 혼자 태양을 픽업합니다. 보라색 안개는 햇빛에 비춰지고 폭포는 산 앞에 매달려 있습니다. 이 산과 하늘은 구름 덩어리로 연결되어 있고 대나무 숲의 갈라진 틈 사이로 석양의 잔영을 볼 수 있습니다. 방황할 때 태양을 가리는 구름이 있고, 방랑자는 이국땅에서 돌아오지 않으려 합니다. 석양은 창백한 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하늘은 춥고 집은 가난합니다. 태양은 뽕나무를 물보라처럼 따뜻하게 데우고 바람은 쑥과 같습니다. 소는 피곤하고 사람들은 배고프지만 해는 높이 떠서 장터 남문 밖 진흙탕에서 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