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은 하상 주시대의 정치 경제 문화 활동의 중심이다. 일찍이 이 시기부터 비교 시스템의 예절 제도가 초보적으로 형성되었고, 나중에는 점차 중국 전통 예절 제도로 발전했다. 중원지구의 결혼 풍속은 고대 부부 결혼의 말기와 자영업의 초기에 처음 나타나 서주시대에 완벽해졌다. 점차 수례, 이름 묻기, 축첩, 징징, 초청 대추, 영친 등' 육례' 가 형성되었다. 이 기초에서 프로포즈, 정례, 시집가는 등 혼인 풍속이 펼쳐져 지금까지 이어져 중국의 주요 혼인 풍속이 되었다. 고고학 발굴에 따르면 중원지구는 이미 2 만 년 전부터 장례식이 있었고, 주조에 이르러 비교적 완전한 장례 예절을 형성하여 중국의 중요한 예절이 되었다.
죽마 밟기, 가뭄선 젓기, 사자 연주, 등롱 등 생산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풍습, 예를 들면 소년제난로, 수년 30, 섣달 그믐날 만두, 세배, 정월대보름점등, 청명절제조, 단오삽입 아이엽, 칠석관성, 8 월 추석상월, 9 월 중양등산 등
중원지구는 일반적으로 설날을' 설' 또는' 설 야식' 이라고 부른다. 섣달 그믐날 이후 우리는 설맞이 상품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일찍이 상주시대에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5 대 제사 중 하나였다. 섣달 그믐날, 속칭' 섣달 그믐날' 이라 불리며 집집마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야 한다. 동한 이후 중원 사람들은 이를' 섣달 그믐날' 이라고 불렀다. 집집마다 춘련을 붙여야 하는데, 춘련은 황제가 창조한 부타오에서 유래한 것이다. 모든 사람은 첫날 만두를 먹어야 하는데, 주로' 젊은 친구' 라는 뜻을 취한다.
세배는 설 기간의 중요한 행사이다. 섣달 그믐날, 둘째, 가족들은 서로 세배를 하고, 셋째 후에는 이웃, 친척, 친구들이 서로 세배를 하며 정월 대보름날까지 정월 대보름날까지 세배를 한다.
중원 민간 정월대보름은 내용이 풍부하고 규모가 크며, 소설 대보름이라고 불린다. 정월 15 시에 등불을 켜는 것은 정월 대보름날 제사 신령과 복을 기원하는 중요한 행사이다. 설 기간 동안 중원 지역에는 시소 밟기, 보트 타기, 사자 연주, 등롱 매달기 등 각양각색의' 사화 놀이' 가 있었다. 그것은 고대 토지와 불에 대한 숭배에서 유래한 것으로,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민간 전통의 종합 문화 활동으로 발전했다. 그것은 이미 전국 설날 문화 활동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중원은 오랫동안 소농 경제 생산 방식이었고, 줄곧 비를 부를 수 있는 용신을 숭배해 왔다. 용은 음력 2 월 초 2 일에 승천했다고 하는데, 고대 중원 사람들은 이 날을' 용두절' 으로 정했다. 이날 각종 행사를 진행할 때 하나는 용왕에게 비를 기원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소해 해독을 기원하는 것이다. 조상 성묘는 중원 청명절의 풍습의 핵심 내용이다. 청명절에 도착하자마자 사람들은 제사를 지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청명절에는 입구에 버드나무 가지를 꽂고 남녀는 모두 버드나무 고리를 착용해야 한다. 진나라 시대에는 중원 지역에 단오절 풍습이 있었다. 중원지의 단오절에는 쫑쯔, 아이호, 창포, 수컷 황주 마시는 풍습이 있을 뿐만 아니라 재해 방역 풍습도 유행하고 있다. 이 날, 사람들은 수집한 쑥잎을 문에 붙여 악령을 피했다. 음력 7 월 7 일 칠석이라는' 칠석' 은 가장 오래된 유포에서 유래했다.
음력 8 월 15 일 추석은 고대 중원 지역의 제월 영한 활동에서 기원했다. 명절로서 서한에는 프로토타입이 생겼고, 진대에는 달구경이 있었다. 그것은 북송 시대에 정식으로 추석로 명명되어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음력 9 월 초 9 중양절은 유래가 오래되어 그것의 기원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고대 중원 사람들은 오윤 () 의' 속제 () 와 논론 ()' 의' 경경 ()' 론에 많이 의지했다. 여행, 등산, 멀리 바라보기, 산수층 꽂기, 국화주 마시는 등 피난을 피하는 풍습이 있어' 등산절' 이라고도 불린다. 또한 중원인의 전통관념에서' 중구' 는 건강과 장수를 의미한다. 이 날에는 노인을 존경하고 사랑하고 존중하는 활동이 많다. 중원의 민속은 각종 예절 풍습뿐만 아니라 민간 명절에도 나타난다.
중원 고대 민간 묘회는 역사가 유구하여 규모가 큰 태호릉묘회, 시끌벅적한 중악묘회, 규모가 큰 준현 고묘회가 있다. 그중 태호릉묘회의 역사가 가장 길다. 춘추시대에 건립된 태호, 화이양 복희릉은 속칭' 인조묘' 라고 불린다. 매년 음력 2 월 2 일부터 3 월 3 일까지 허난, 안후이, 산둥, 허베이, 호북의 좋은 남녀가 끊이지 않는다. 묘회 기간 분향 예배를 하러 온' 입선팀' 은 태호릉 앞에서 노래와 춤을 추며 곡예, 사자, 용등, 죽마, 가뭄선 등도 시끌벅적했다. 묘회에서 파는 장난감' 진흙 개' 는 고풍스럽고 독특하여, 묘회를 구경하는 사람들은 모두 몇 가지를 사는 것을 잊지 않는다. 학벽준현 정월 고묘회, 러시아워의 묘회, 매일 30 만 명에 가까운 교통량. 현성 사관, 사거리가 인산인해를 이루다. 수십 개의 사교권 사람들이 현성의 광장 정원에 모여 몇 성 출신의 상인들이 예정대로 회의에 참석하러 왔다. "화북 제 1 고묘회" 라고 불립니다. 중원 민서회 마거리 서우회는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원대부터 전국 각지의 래퍼들이 보풍현 마거리촌에 모여 기예를 교류했다. 곡예는 종류가 다양해서 하남 펜던트, 후베이 어고, 쓰촨 인청, 산둥 진서, 봉양화북이 있어 백화일제라고 할 수 있다. 북송 이래 야시장은 개봉고성의 아름다운 풍경이 되어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어둠이 내리자 화등 초상에는 구수한 분식차가 개봉한 주요 거리로 가득 차 있었고, 은은한 울음소리가 식기와 섞인 부딪치는 소리가 섞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나는 떠날 수 없다. 1000 여 년 전에 나타난 낙양수석, 300 여 년 전에 나타난 건널목 사오지는 모두 중원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이다. 중원 지역은 기후가 온화하고 햇빛이 충분하다. 낙양의 모란, 개봉한 국화, 정주의 연꽃은 계절에 따라 중원을 장식하고 있다. 당나라 이래로 낙양 모란은' 천하제일' 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북송 왕조는 "천하제일이다"
신양차는 역사가 유구하다. 일찍이 1200 년 전에 신양은 중국 8 대 차 지역 중 하나가 되었다. 1992 부터 신양차절은 이미 뚜렷한 지방적 특색을 지닌 민속축제가 되었다. 또한 소산의 소림쿵푸, 문현의 태극무술, 중원의 푸양, 저우구 곡예도 있다. 예서사화, 영보피영화, 개봉대고 등 민간 예술이 있습니다. 국내외의 유명한 민간 수공예품은 바늘법이 변하는 개봉편수, 고풍스러운 주선진 목판 신년화, 알록달록한 색채의 낙양당 삼채, 정교하게 조각한 남양옥조각,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는 민간 진흙극, 선이 매끄러운 인두화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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