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바오자 기념비

쿠안 바오즈 기념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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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an Baozi 기념비는 취징시 제1중학교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비석은 1778년 취징 양치천촌에서 발굴되었으며 1852년 취징시로 옮겨졌습니다.

일반적으로 Xiao Cuan 기념물로 알려진 Cuan Baozi 기념물. 기념비는 높이 1.83m, 폭 0.68m로, 각각 30자로 된 13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석 끝에는 13줄의 글이 새겨져 있는데, 한 줄에 4글자, 이마에 15글자가 모두 정자로 되어 있다. 이 비는 404년에 건립되었으며, 비석 꼭대기에 388자로 "금나라 장군 진웨이 장군 건녕성 천부준의 묘"라고 새겨져 있습니다. 비문에는 천부족의 지도자이자 건녕현의 세습관인 천보자의 생애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비석 끝에 있는 직함은 당시 지방의 세습 통치자였던 추안 가문의 직함을 기록하고 있다. 비석의 좌측 하단에는 1852년 난닝현(南寧縣) 덩얼헝(鄧恩興)이 쓴 비문과 추문이 새겨져 있으며, 비석의 발굴과 이설을 기록하고 있다.

비석의 서예는 관서와 일반 서체의 중간쯤에 있다. 서체는 단순하고 글씨체는 날카로워서 한자의 변천사를 연구하는데 큰 가치가 있다. 이는 국가중점문물보호단위의 첫 번째 배치 중 하나입니다.

남조는 진 제도를 따르고 비석 건립을 금지했기 때문에 비문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나 운남의 "Er Cuan"( "Cuan Baozi Stele"및 "Cuan Longyan Stele")은 가능합니다. 밤하늘에 빛나는 별처럼 밝다고 합니다. "관보자비"는 한 문화의 영향을 받고 한 제도를 모방한 윈난 국경 지역의 소수 민족 지도자들이 건립한 것입니다. 이 비석은 동진 4년(서기 405년)에 새겨졌다.

스크립트는 공식적인 의미가 분명한 일반 스크립트입니다. 비석의 가로 그림 중 일부는 여전히 공식 서체의 물결 모양을 유지하고 있지만 구조는 정사각형이며 일반 서체에 가깝습니다. 사용하는 붓은 사각형을 위주로 하여 중후하고 단순하며, 투박한 느낌이 있다. 어리석어 보이지만 언제나 날아갈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습니다.

강유위가 『광의주쌍기』에서 이 비석이 “고대 부처의 얼굴처럼 단순한 얼굴”을 갖고 있다고 언급한 것은 매우 적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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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àn Baozi 기념비

Cuàn (cuàn) Baozi 기념비는 중국 제1중학교에 위치해 있습니다. 윈난성 취징시.

청보자비는 청나라 건륭 43년(1778)에 곡경 양기천촌에서 출토되었으며 함풍 2년(1852)에 곡정 무후사로 옮겨졌다. ) 1937년 취징구로 이사했다. 중학교.

흔히 '소전'비로 알려진 전보자비는 동진 4년(404년)에 건립된 비석으로 높이 1.83m, 폭은 0.68미터, 두께는 0.21미터입니다. 비석의 머리는 반원형이고 이마에는 '금나라 건녕부장 천부공묘'라고 새겨져 있는데 5행 15자이다. 비문은 400단어, 13행으로, 각 행은 7~30단어로 구성됩니다. 비석 끝에는 13줄의 글이 새겨져 있는데, 각 줄에는 4글자가 적혀 있으며, 모두 공식 문자입니다. 누락된 마지막 단어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명확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비석의 주요 내용은 천보자(寶寶子)의 생애, 가족사, 정치적 업적을 기술하는 것입니다. 천보자는 구족의 지도자이자 건녕현의 세습 지사였습니다. 추안씨는 한나라 말기부터 당나라 중기까지 유명한 '남중성' 중 하나였습니다. Jianning(현재의 Qujing 지역)과 Jinning(현재의 Dianchi Lake 지역) 두 현은 Cuan 가문이 관할하는 중심 지역입니다. 비석 끝에 있는 관호에는 당시 건녕부 관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어 역사적 가치가 높다. 비석의 좌측 하단에는 청나라 함풍 2년(1852년) 7월에 난닝현의 덩얼헝(鄧異聲)이 쓴 비문이 새겨져 있으며, 비석의 발굴과 확산을 기록하고 있다.

비문의 비문은 정사각형 주름이 있는 강렬하고 단순하며, 이는 한자가 공식 문자에서 일반 문자로 전환되는 과정을 반영하며, 이는 중국 서예의 진화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물리적 예입니다. 서예사에서 이 비석은 흔히 '소천'이라 불리며, 남조 시대에는 천용암비와 함께 '어천'이라 불린다.

추안(전4성)보자비, 정식 명칭은 '건닝현 전 진나라 장군 전웨이 천복준 묘'의 비이다. 건륭과 우서(서기 1778년)에 취징현에서 남쪽으로 70마일 떨어진 양치천에서 발굴되었습니다.

Xianfeng 초기에 카운티 연대기를 다시 편집하고 비문을 처음으로 기록했습니다. 관계자들은 그것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여 도시의 무후사로 옮겼습니다. 오늘날 취징제1중학교(Qujing No. 1 Middle School)가 남아 있고 이를 보호하기 위해 비석이 세워졌습니다. 윈난(雲南) 출신의 위안가구(袁嘉球)는 비각에 다음과 같은 시를 썼다.

동진 왕조의 거물을 기리기 위해 포증회(寶智愛)는 삼백 단어를 썼다.

운남 남부의 소전(孝泉)이라 하는데, 석판의 수명은 2천년이다.

여기서 '삼백'과 '이천'은 언어비교를 위해 사용된 것이며 근사치를 취한 것이다. 실제 비문에는 388개의 글자가 적혀 있는데, 동진시대에 '왕은 이순신 4월 상순에 4세였다'라고 적혀 있었다. . Cuan 가문은 Nanzhong에서 유명한 성씨이자 부유한 가문입니다. 일찍이 삼국 시대에 제갈량은 운남을 직접 정복하고 난중씨족의 난을 진압한 후 "영웅을 모집"하여 촉한군을 부강하게 하고 "약자와 약자를 부족으로 나누었습니다." 성은 자오(趙), 용(永), 루(樂), 취안(泰), 맹(孟), 양(梁), 마오(毛), 리(利)이다." ("Nanzhong Zhi") Jin, Southern 및 North 왕조에 걸쳐 Cuan 가문이 Nanzhong을 지배했습니다. 1971년 여량현에서 비문이 발굴되었습니다. "태(태) 5년, 태(신)년 음력 1월 8일, 우인이 천용향의 묘를 세웠습니다." 이 '용상'은 삼공에 비해 지위가 약간 낮은 진 장군의 이름으로, 진 왕조의 남조와 북조의 통치자들에게 흔히 '용상'이라는 칭호가 주어졌다. 비록 이 비석에 몇 글자만 적혀있지만, 일찍이 천보자(Cuan Baozi)보다 80여년 전 초안(Cuan) 가문에 용상(Long Xiang) 장군을 역임한 사람이 있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그의 가족은 오랫동안 유명하고 지배적이었습니다. 비문에 따르면 23세의 나이로 사망한 이 지사는 진웨이 장군으로 승진했습니다. 비석 끝에 있는 서명에는 서기, 서기, 서차오, 주지사, 주지사, 서기, 건리, 소관, 웨이이 등 13명의 관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고찰뿐만 아니라 유력 관료들의 아첨과 의존을 보여줍니다. 역사적 기록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당시 지방 관료를 창설한 것이다.

Cuan Baozi 비석에는 다양한 문자가 있습니다. 후세대에는 많은 설명이 있습니다. 서체는 정서와 일반 서체의 중간 형태로 단순한 구조, 강한 각진 머리, 투박하면서도 영리하고 고대의 정취가 가득합니다. 많은 전임자들이 이를 칭찬했습니다. 이겐위안(Li Genyuan)은 비의 "강철은 철만큼 강하고 그 아름다움은 여신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강유웨이(Kang Youwei)는 그 비석의 서예가 "간단하고 두껍고 고대적이고 화려하며 온갖 기이함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자세".

이 비는 Cuan Longyan 비에 비해 글자 수가 적고 돌비도 더 작기 때문에 (높이 1.83m, 너비 0.86m) 후대에서는 Cuan Baozi Stele을 "Xiao Cuan"이라고 불렀습니다. 대항(大興)은 인(仁)년(402년)에 진안제(智帝帝)가 이름을 바꾸어 이듬해 원흥(圓興)으로 개칭하였고, 의기(405)에 의(宜)로 개칭하였다. 운남은 국경과 멀리 떨어져 있고 본토의 연호 변화를 모르기 때문에 여전히 그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비는 청나라 건륭 43년(서기 1778년)에 곡경 양기천촌에서 출토된 것으로 1852년에 곡경으로 옮겨졌다. 현재 Qujing No. 1 중학교의 Cuanxuan Pavilion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비석의 머리 부분은 반원형이고 비석 전체가 장방형으로 높이 1.83m, 너비 0.68m, 두께 0.21m이다. 비문은 13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줄에는 30개의 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석 끝에는 13줄의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한 줄에 4글자, 이마에 15글자가 모두 정자로 되어 있다. 비문에는 천부족의 지도자이자 건녕현의 세습관인 천보자의 생애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비의 서예는 정서와 정서의 중간 형태로, 정서에서 정서로의 전환 양식을 반영한 것으로 한문 발전과 서예 연구에 귀중한 정보를 제공하며, 매우 큰 의미를 지닌다. 서예의 높은 지위. 1961년 3월 국무원은 이를 전국 최초의 중점 문물 보호 단위 중 하나로 공식 승인하고 비각을 수리 및 재건하고 비석 기반을 강화하는 데 자금을 할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