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연설의 결론을 쓰는 방법?
"고마워" 는 당신의 진정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1. "제 발언이 끝났습니다. 감사합니다."
2. "마지막으로, 이번 모처럼의 경쟁 기회를 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심사위원과 모든 참석자들의 지지와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3. "오늘 이렇게 추운데, 여러분들이 오셔서 저를 감동시켰습니다. 내 경기의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나는 현장에 있는 모든 지도자, 심사위원, 친구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말을 끝내고 모두에게 깊이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 "
이상은 같은 경기 강연 세 명의 강연자의 끝말이다. "감사합니다" 라고 말했지만, 첫 번째는' 인사치레' 라는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박수는 보통입니다. 두 번째 사람의' 다시 한번 감사' 가 첫 사람보다 더 진실하기 때문에 박수가 뜨겁다. 3 인칭 결말은 관중의 반응이 가장 강하고 인상이 가장 깊다. 그의 말 한마디에는 진심을 담았고, 매 구절은 모두 폐부의 말이다. 그래서 그가 무대를 떠난 후에도 사람들은 여전히 그를 위해 박수를 치고 있다. 따라서 "감사합니다" 라는 단어에도 많은 문장 들이 있습니다.
총결산형
총결산으로 끝나다. 이런 결말은 매우 세련된 언어로 연설의 내용과 사상을 고도로 요약하여 중심을 강조하고, 주제를 강화하고, 앞뒤를 호응하며, 화룡점정을 그린다. 예를 들어, "항상 중국을 비추는 태양" 이라는 연설의 끝에서
우리는 코페르니쿠스와 일심설에서 태양을 알고 역사 이주에서 중국 * * * 산당을 알게 되었다. 80 년이 지나고, 80 년이 지나고, 별이 변하고, 해와 달이 변했다. 태양의 복사는 여전히 마르크스 레닌주의의 열핵에 의지하여 그 거대한 에너지를 방출하여 그에 속한 민족과 인민을 결집시킨다. 달은 지구를 떠날 수 없고, 지구는 태양을 떠날 수 없고, 인민은 당을 떠날 수 없다. 조국의 미래, 중국의 빠른 발전은 중국 공산당의 지도자가 필요하다. 이것은 영원히 중국을 비추는 태양, 즉 우리 마음속의 태양이다.
이 글은 결국 자연계의 태양과 중화자녀 마음속의 태양의 비교에서' 지구는 태양을 떠날 수 없고 인민은 당을 떠날 수 없다' 는 결론을 내렸다. 선악에는 햇빛에 대한 희망과 동경, * * * 프로듀서에 대한 찬사와 포상이 담겨 있다. 관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축하의 스타일
진실한 축하와 칭찬은 감정의 힘으로 가득 차 있으며, 가장 쉽게 관객의 감정의 현을 건드리며 조화로운 * * * 소리를 낸다. 따라서 축하나 찬양의 말로 끝맺으면 즐겁고 열렬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행복에 대한 자부심과 명예감을 높이며 자신감을 가지고 미래를 창조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예를 들어, 다과회를 환영하는 강연이 끝날 때:
마지막으로, 설날 전야에, 나는 이 기회를 빌어 도시의 형제 자매들에게 작별인사를 하고 싶다. 노인께서 설날을 즐겁게 보내시고, 건강하시고, 장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중년의 설날이 즐겁고, 가정이 행복하며, 사업이 성공하기를 기원합니다. 젊은이의 설날이 즐겁고, 사랑이 달콤하고, 전도가 양양하기를 기원합니다. 여러분 모두 해마다 행복하고 부귀하며, 해마다 핑안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람들은 보편적으로 칭찬의 말을 듣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서로 칭찬하는 것이 사람들이 교류하는 가장 좋은 수단이 되었다. 이러한 칭찬의 말을 통해 회의장의 활발한 분위기는 새로운 고조에 이를 수 있고, 화자와 청자의 관계도 더욱 화합해질 수 있다. 이렇게 말하는 사람의 사상은 듣는 사람에게 만족스러운 인상을 남겼다. 하지만 화자의 칭찬에 주의를 기울여라. 과장하거나 저속한 지지를 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청자들은 네가 대중의 환심을 사고 있다고 생각할 것이다.
점 유형
반복적인 화제로 끝나다. 연설의 제목이나 제목은 연설의 중요한 부분이며, 가장 개성과 특징을 지닌 상징이다. 강연이 끝날 때, 화제를 반복해서 다시 한 번 물어보면, 청중의 연설에 대한 인상을 깊게 하고 청중에게 강한 윙윙거리는 소리를 낼 수 있다. 예를 들어, "나는 만리장성을 사랑하고, 나는 중국을 사랑한다" 는 연설의 끝은 바로 사용된 화제의 유형이다.
웅장한 만리장성, 위대한 중국! 나는 산꼭대기에 올라갔고, 나는 만리장성이 구름 속으로 우뚝 솟은 탑에 서 있었다. 나는 세계의 동방에 서서 조국의 산하에 서서 세계의 대륙과 바다에 서서 천조의 우주에 서서 "만리장성을 사랑합니다!" 라고 외쳤다. 나는 중국을 사랑한다! "
이런 결말 방식은 주제의 필요성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관객들에게 충격적인 충격을 주었다.
통화 유형
희망이나 신호로 끝나다. 이런 결말은 강연자가 격앙되고 심금을 울리는 언어로 청중의 이성과 감정에 호소하거나 희망을 제시하거나, 호소를 하거나, 미래를 드러내는 것으로, 청중의 감정의 파란을 불러일으키고, 청중에게 왕성한 힘을 불어넣는 것이다. 예를 들어, "기위 서기의' 작은 집' 과' 모두' 의 발언은 모두 희망으로 끝난다.
동지들, 친구들, 우리는 큰 변화의 황금시대에 처해 있다. 경제 발전, 국가의 번영, 민족의 부흥은 전 국민의 근면한 노동, 특히 생산자의 모범적인 앞장서는 역할을 필요로 한다. 모든 * * * 당원들이' 작은 집' 과' 모두' 의 관계를 제대로 처리하고, 당성의 원칙을 엄격히 따르고, 당기로 자신을 구속하고, 당의 신성한 서약으로 자신을 격려한다면, 우리 당의 이미지는 더욱 화사해지고, 우리 당은 더욱 강하고 위대해질 것이다!
이런 결말 방식은 연사가 깊은 이해와 독창적인 견해로 청중에게 희망과 호소를 해 청중과 정신을 진작시키고 감동적인 감정을 가지고 사람의 보행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유형을 결정합니다
결심과 맹세로 끝나다. 이 결말은 감정, 태도, 열정이 충만하여 청중의 신념을 확고히 하고 연설의 감화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위대한 시대에 부끄럽지 않다"
학생 여러분, 오사불을 높이 들고 민주과학정신을 고양하고 애국보국의 뜻을 보국여행으로 만들고, 우리의 피와 청춘과 지혜, 심지어 생명으로 우리 조상과 자손, 우리 조국과 민족, 우리 자손에게, 우리의 위대한 시대, 중화민족의 자손에게 큰 소리로 외쳐봅시다. 우리는 세기를 뛰어넘는 중국인에게 부끄럽지 않을 것이다! 감사합니다
이러한 결말은 간결하고, 언어는 진실하며, 연사의 뚜렷한 입장과 확고한 결의를 충분히 표현하여 청중이 이 이 목표를 향해 전진하도록 효과적으로 고무시켰다.
뒷맛
뒷맛과 여미로 끝나다. 이런 결말은 의미심장하고, 의미는 언어 밖에 머무르며, 종을 치는 것처럼, 뒷맛이 길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뒷맛이 끝나는 것은 가을의 아름다운 저녁노을처럼 아름답고,' 어선이 늦게 부르는' 소리와 함께 관객들을 잊게 하고 오래도록 잊을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예를 들어, 연설의 끝 부분에서 "인생의 가치는 무엇인가?":
우리의 뇌봉은 그의 짧고 평범한 일생에서 엄청난 삶의 가치를 창출하여 우리에게 비길 데 없는 정신적 부를 남겼다. 그렇다면, 사랑하는 친구들, 길고 짧은 인생길에서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무엇을 만들까요? 무엇이 남았습니까?
이 결말은 비교와 질문을 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는 것을 듣고, 어쩔 수 없이 스스로에게 묻고, 청중에게 철학적 사고와 뒷맛을 남겼다.
서정적 풍격
서정적 감성적인 방식으로 끝나다. 연설 자체는 일종의 사상과 열정의 연소로,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시적인 언어로 끝나며, 청중의 마음속 감정의 파란을 불러일으키기 가장 쉽다. 예를 들어, "헌신의 노래" 의 연설이 끝날 때:
아! 헌신, 이 소박한 노래, 이 호매한 노래, 이 영향력이 깊은 노래, 이 노래는 영원히 우리 어머니, 우리 조국의 노래, 모든 중화자녀들이 이 노래를 부르게 한다!
이 결말은 감정, 시적, 진지함, 합리성으로 가득 차 있어 관객들에게 큰 격려와 힘을 주었다.
명언
철학적 명언과 격언으로 끝나다. 이런 결말 방식은 명언, 경구, 속담, 격언, 시 등을 인용하는 것이다. , 언어를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리듬감과 리듬감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연설 내용이 풍부하고, 고무적이고, 감화력이 넘치며, 생동감 있고, 색다른 느낌을 준다. 예를 들어, 연설의 마지막 부분에서 "인내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인내는 지혜의 절정을 오르는 지팡이입니다. 끈기는 고해를 떠돌아다니는 일엽편주이고, 끈기는 이상적인 봄비가 재촉하는 꽃이다. 내 친구, 어쩌면 네가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을지도 모르니, 너의 끈기를 써라. 이 법보는 끊임없이 너를 전진시키고, 네가 모든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지탱할 수 있다. 기억하십시오: "100% 불굴의 인내는 세계의 어떤 최고봉도 정복할 수 있습니다!" "
명언으로 끝나면 연사의 사상에 대한 강력한 증거를 제공하고 연설의 신뢰도를 높여 더욱 아름답고 함축적이며 슬기롭고 대기가 강한 설득과 고무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연설명언)
오르가즘
강연의 고조에서 끝나다. 즉 연설의 클라이맥스 디자인은 끝에서, 클라이맥스에서 끝난다는 것이다. 강연이 끝나자 강연자는 마지막으로 청중의 심금을 울리며 그들의 마음을 열고 절정을 일으켰다. 예를 들어, 연설의 마지막 "개혁은 우리의 이해를 필요로 하고, 시대는 우리를 분진하라고 부른다."
친애하는 친구들, 개혁이 우리를 부르고 있다. 개혁이 직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네 가지 현대화를 실현하는 것은 우리의 도의상 거절할 수 없는 책임이다. 90 년대에 우리를 부르고 있었다. 이것은 도전과 기회가 공존하고 어려움과 희망이 공존하는 비상시가 될 것이다. 우리 중화민족이 가장 위험한 시기이기도 하다! 일어나! 친구들! 조국과 민족이 우리를 시험할 때이다. 애국주의와 민족 영혼을 가진 모든 중국인들을 일으켜 봅시다! 우리 한마음 한뜻으로 힘겹게 분투하여 강한 우환의식과 애국열정을 강대국 부민의 창조성 노동으로 전환합시다. 민주정치 건설을 가속화하고 부패를 제거하려는 열망을 안정과 단결의 대국을 보호하고 중화를 진흥시키는 실제 행동으로 전환합시다. * * *, 일어나세요! 전진! 전진! 전진!
내용상, 이 클라이맥스의 끝에는 일정한 높이가 있어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전체 강연의 총결산과 개괄이기 때문이다. 언어 방면에서 언어의 의미는 갈수록 높아지고, 언어의 힘은 한 마디보다 더 무겁다.
유머러스한 스타일
유머러스하고 익살스러운 언어로 끝나다. 품위 있는 연설 자리뿐 아니라 유머로 연설을 끝내면 연설에 웃음을 더해 주고, 연설을 더욱 흥미롭게 하고, 웃음 속에서 깊이 생각하고, 듣는 사람들에게 즐거운 인상을 줄 수 있다.
(2) 연설문을 어떻게 씁니까?
강연은 강연이라고도 한다. 그것은 성대한 의식과 몇몇 공공장소에서 발표한 연설이다. 연설원고는 한 편의 연설원고의 기초이며, 연설원고의 내용과 형식에 대한 규범과 힌트이다. 그것은 연설의 목적과 수단, 그리고 연설의 내용과 형식을 반영한다. 개인의 고수가 아니라면, 보통 사람들은 연설 전에 시범 연설 원고를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연설문을 어떻게 쓰는지는 매우 중요하다. 이 글은 표준 연설 원고를 쓰는 방법을 제공한다.
연설의 형식은 일반 문장 형식과 거의 동일하며 1 으로 시작한다. 2. 주체 마지막 세 부분. 그러나 연설은 일종의 시간과 공간적인 활동으로, 어느 정도의 선동성과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범문 은 일반 문장 과 약간 다르다. 특히 그 시작 과 끝 에 특수한 요구 가 있다.
먼저 시작하겠습니다.
시작 요점: 청중을 사로잡고 매혹적이다.
연설의 시작은 개회사라고도 불린다. 그것은 연설의 형식에서 눈에 띄는 위치에 있다. 좋은 강연은 처음부터 가장 간단한 언어와 가장 절약된 시간으로 청중의 주의력과 흥분을 불러일으켜 놀라운 효과를 내야 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둘째, 주체
요점: 고리가 맞물려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다
주제는 연설의 주요 부분이다. 글쓰기 과정에서 사고, 리듬, 연결 등 몇 가지 문제를 잘 처리해야 한다.
첫 번째는 사고입니다. 생각이 뚜렷한 연설만이 청중을 인도할 수 있다. 가장 간단한 사고는 세 가지 질문, 1, 2 번, 3 번, 또는 세 가지 방법 등을 묻는 것과 같이 숫자 일련 번호로 내용의 수준을 나타내는 것이다.
디지털 일련 번호는 구조적으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명확한 사상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전환점을 사용하거나 "첫 번째", "두 번째", "다음" 등의 단어를 사용하여 계층을 구분하는 것도 연설을 명확하게 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두 번째는 리듬이다. 연설 내용이 구조적으로 긴장을 풀고 기복하는 것을 가리킨다. 리듬의 변화는 관중을 피로하게 하지 않는다. 유머, 시, 일화 등. 연설의 데모 텍스트에 적절하게 삽입되어 연설 내용이 단일하지 않게 하여 청중의 주의력을 장시간 집중시킬 수 있게 한다.
물론 리듬은 콘텐츠를 위한 것이므로 삽입된 내용은 연설의 주제를 호응해야 한다. 또 리듬의 변화가 너무 잦으면 관객의 주의가 산만해질 수도 있다.
셋째, 연설의 모든 콘텐츠 계층을 연결하여 완벽한 전체감을 갖게 하는 컨버전스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위에서 언급한 리듬으로 인해 연설의 구조가 어지럽게 보이기 쉽다. 컨버전스는 구조의 견고성과 밀도에 대한 보상으로, 각 콘텐츠 수준의 전환을 더욱 교묘하고 자연스럽게 만들어 연설을 전체감으로 가득 채우고, 연설 주제가 사람의 마음을 파고드는 데 도움이 된다. 연설문 구조가 맞물리는 방법은 주로 전환이나 두 단락이 같은 두 단계의 전환문을 사용하는 것이다.
셋째, 끝
마무리 포인트: 간결하고 강력하며, 여음이 빔 주위를 맴돈다.
결말은 연설의 자연스러운 결말이다. 간결하고 시끌벅적한 결말은 관중을 감동시켜 끊임없이 생각하고 생각하게 할 수 있다.
연설의 끝에는 고정적인 형식이 없다. 연설의 전문점에 대한 간결한 요약, 호소성, 계발성 구호, 명언경구, 유머러스한 말 등이 될 수 있다. 결말의 중요한 원칙은 반드시 관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야 한다는 것이다.
연설의 시작을 쓰는 6 가지 방법
연설 원고는 일반적으로 서론, 본문, 결어 세 부분으로 나뉜다. 오늘 우리는 서론의 작문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서론, 오프닝이라고도 하는 것은 강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 역할은 주의를 끌고 청중과 우호적인 관계를 맺어 청중이 연설의 주제를 명확히 하고 연사의 의도를 분명히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고정 형식이 없는 서론은 6 가지 일반적인 표기법이 있습니다.
1,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보는 것은 직접 힌트연설의 중심이며, 불필요한 말을 제거하고, 일반 학술연설을 할 때 이런 방법을 자주 사용한다. 예를 들어 헤겔의 미학에 대한 연설의 시작. 이러한 시작은 청중이 듣기만 하면 연설의 중심이 무엇인지 알게 하고, 즉시 연설에 집중하게 한다.
배경을 설명하고 연설의 목적과 이유를 설명하십시오. 예를 들어 손중산의' 도쿄 유학생환영회에서의 연설' 은 1905 년 손중산이 도쿄 유학생환영회에서 한 연설이다. 이 시작은 이 속담의 배경과 원인을 설명하고, 청중들에게 그것이 어떤 상황에서 말하는지 이해하게 한다.
내용을 제시하고 연설의 주체를 간략하게 소개하십시오. 예를 들어, 아인슈타인은 메리 퀴리의 시작을 애도하면서 연설 내용을 간단히 소개하여 청중이 자신이 무슨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은지, 요점이 무엇인지 명확히 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킹」, 「킹」, 「킹」)
4, 일상 생활이나 개인적인 경험에서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예를 들어, 미국 작가 마크 트웨인의' 나도 의화단' 은 사건, 비유, 개인 농담 또는 농담으로 시작하여 청중의 주의를 끌면서 주제와 관련된 매체나 연설의 주요 내용과 맞물려 있는 요소로 삼았다.
질문을 사용하여 청중의 사고를 자극하십시오. 예를 들어 라오스의' 문학 창작과 언어-협호남분회에서 열린 한 문학 강의의 보고서' 가 시작되면서 세 가지 질문을 연달아 한 뒤 청중의 흥미를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청중과 연사들이 함께 생각하고 연설에 집중하도록 강요했다.
6. 명언 경구를 인용해 연설 내용을 요약한다. 예를 들어, 좌영의' 생명의 상록수' 는 괴테의 말을 인용하는 말로 시작하는데, 연설 내용의 개요로서 독자의 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결론적으로, 강연의 시작 방식은 다양하며, 너는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연설의 시작은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너는 이미 같은 화제의 발언을 했으니, 또 다른 회의에서, 너는 그의 개막사가 달라야 한다고 다시 한번 어림잡아 보아라. 연설의 장소, 시기, 청중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모든 연설에는 자신만의 특색과 독특한 오프닝이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