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 P > 이것도 사회자를 탓할 수는 없다. 당시 익숙한 사람도 반드시 알아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 P > 첫 번째는 당시의 현장 환경으로 조명이 매우 어두웠고 실외였다. 둘째, 현장 환경도 혼란스럽고 인원이 뒤섞여 위대훈 당시 스타일링도 하고, 납작한 머리를 잘랐고, 평소 스타일링과 스타일이 달라서 알아보지 못하는 것도 정상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스타들의 스타일링은 많이 변해서 스타일링을 바꾼 후 온 사람이 크게 변하는 경우가 많다. < P > 나는 이 점만으로는 사회자가 전공이 아니라고 판단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사회자의 수준은 정말 높지 않은 것 같다. 높은 수준의 진행자가 등장하는 모든 스타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하고, 주재하기 전에 숙제를 충분히 해야 하고, 이런 난처한 상황을 피하려고 노력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진행자가 그렇게 하지 않은 것은 분명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진행명언) < P > 저는 전문적인 진행자로서 주재하기 전에 모든 돌발 상황에 대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스타가 출전 과정에서 넘어지면 사회자는 둥글게 하는 법을 배워서 스타 본인과 당시의 장면이 너무 어색하지 않게 해야 한다. 이번 호남 쌍십이 파티에서 레드카펫을 걸었을 때, 펑티모 때 하마터면 넘어질 뻔했는데, 이런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 그리고 이번 파티에서 유우닝이 무대에 올랐을 때 카메라가 찍히지 않아 사회자는 cue 를 다시 한 번 걸어야 했다. 이런 상황에서 사회자의 말솜씨와 응변능력이 좋다면 일을 지나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장 분위기도 활발히 할 수 있다.
그리고 앞서 언급한 스타들에 대한 이해도 있다. 한 진행자가 스타가 등장하기 전에 미리 사람을 인정하고, 이름을 기억하고, 모든 사람이 등장할 때의 옷차림을 미리 잘 알고 있다면, 현장 상황이 아무리 혼란스럽더라도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사회자의 수준은 그의 말솜씨와 학식뿐만 아니라, 그의 즉석응변 능력, 일에 대한 태도까지 봐야 하며, 편파적으로 한 가지 측면만 보아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