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어의 용법은 다음과 같다.
주제 유형; 개체가 됩니다. 장기적인 희망을 묘사하다
예:
1, 멀리 보면 보입니다. 코뿔소는 줄곧 달을 보고 오랫동안 보았기 때문에 구석에서 그 그림자를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진명 길주' 태평화청' 권 4
2. 장강 삼협 봉상협 하단 장강 북쪽 해안, 철갑동 동쪽 산꼭대기. 북산은 높지 않지만 우뚝 솟은 산봉우리가 있다.
3. 멀리 바라보니 코뿔소 한 마리가 산꼭대기에 서서 서쪽 하늘을 바라보고, 기문처럼 생긴 코뿔소가 가을달을 바라보니' 코뿔소 망월' 이라고 불린다. 코뿔소-산은 철청으로 협곡에 걸려 푸른 하늘이 비친 실루엣과 같다.
성어 전고는 다음과 같다.
하나는 역사적인 관용구입니다.
우우 전월은 성어이다. 오소는 강화이 지역의 물소를 가리킨다. 오물소는 달을 보자마자 태양인 줄 알았고, 태양이 내리쬐는 것을 두려워하여 냉기를 한 모금 들이켰다. 비슷한 것을 두려워하는 것을 비유하고, 무더운 여름도 가리킨다.
이 말은 남송유의경' 세설 신어 말' 에서 나온 말이다. "나는 장용과 바람을 두려워하고, 김무제, 북창유리 스크린에 앉아, 빽빽하다. 흥분하면 꺼려하고, 황제는 웃었다. 나는 힘차게 대답했다: 나는 여전히 우우우여서 달을 보자마자 숨을 헐떡였다. " 이는 진무제가 류머티즘이 있는 대신을 비웃는 우스갯소리지만 성어가 되었다. 당대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일찍이' 보호의 노래' 시에서 "우우가 달을 부르는데, 왜 예인선이 씁쓸한가?" 라고 말했다. 그는 뱃사공의 고난을 한탄했다.
이것은 신화 입니다:
코뿔소는 원래 하늘의 신이었는데, 옥황상제의 위임을 받아 하층 세계에 생활수준을 전달하고 하루에 세 번 치장을 요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예의를 차리고 단 음식을 적게 먹는다는 뜻이다. 그러나 코뿔소는 꽃세계에 도착한 후 방해를 받아 옥제의 뜻을 하루 세 끼로 전달하고 옷을 차려입고 천제의 뜻을 완전히 뒤바꾸었다. 천제는 분노하여 그것을 천계로 보냈다. 천궁의 생활이 그립기 때문에 밤에 달을 올려다보는 것이 코뿔소 망월의 유래다.
또 다른 전설이 있습니다.
기러기 산기슭에 지진이라는 소녀가 있었는데, 그녀의 부모님은 아주 일찍 돌아가셨다. 여섯 살 때, 그녀는 화노재에게 양녀가 되었다. 유진은 매일 밤 자고 일찍 일어나 소떼와 혼자 산다. 화노재는 호색한 사람이다. 그는 여진생이 이렇게 예쁘다는 것을 보고 악해졌다.
어느 날 밤, 화노재는 집사와 타자에게 진동을 묶어 처녀에게 돌진하려고 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소꼬리 같은 쇠채찍이 화노부의 얼굴에 채찍질을 하고 두 개의 뾰족한 뿔을 세우고 눈을 찔렀다. 늙은 소는 기회를 틈타 미스 진의 밧줄을 물고 무릎을 꿇고 말했다. "자, 내 등에 타!" " "원래 늙은 소는 신선이었는데, 발굽을 뿌리고 샤링 산 꼭대기로 달려가는 것을 보았을 때 폭도들은 소리를 지르며 그것을 에워쌌다.
달리고, 뛰고, 산꼭대기까지 뛰어갔고, 도망갈 곳이 없었고, 늙은 소는 우진처녀가 나팔 위에 서 있었고, 우진처녀는 나팔을 밟고 하늘로 날아갔다. 늙은 소가 일각석 코뿔소로 변했다. 우진 양은 이미 비행기를 타고 월궁에 갔다. 그 후로 코뿔소는 고개를 들어 그 여주인을 그리워했다. 그래서 코뿔소가 달을 바라보는 이야기가 생겼다.
또한 \ "Zhuangzi 소요투어 \" \ "오늘 남편 코뿔소 \" 를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대단할 수도 있지만 쥐를 담을 수는 없다. "코뿔소 통신의 전설은 도교의 깊은 지혜를 담고 있으며 세속 이론으로는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