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오 버전: 저자는 누구인가요?

한유 "성자수정" 차오 버전

라오종이 "차오 예술과 편지 - 삼자 고전" 구름: "라오쉰멍 삼자 고전"은 왕송잉린, 난해시지, 리젠샹이 만들었다는 소문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책의 뒷면 구차오주 어린이는 두 줄로 나뉘어 첫 번째 줄에는 왕과 다른 사람들의 책이 포함되어 있으며 다음은 세 문자 고전, 북쪽과 남쪽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의 글은 '하늘을 위해 하라'는 문구로 시작하여 '조심하라'는 문구로 끝납니다.210 모두 630 단어. 모든 관용구는 책에서 배우고 그것을 통해 실행되며, 글은 매우 심오하고 맛있습니다. 이 고전은 조천수 씨가 편찬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그러나 확인된 바는 없으며 저는 이 책에 제 인생을 바칩니다."

라오는 "조씨 집안 아이들이 가지고 다니는 책이 두 줄 ......."이라고 말했습니다. 제가 소장하고 있는 책이 바로 차오저우의 리완리가 쓴 '중화민국 제3년 신판'입니다. 리완리의 책 표지에는 "국가 제도를 완비하고 좋은 규칙과 교훈을 문명화하자"는 광고와 중화민국 국기가 있습니다. 책의 전반부는 왕잉린이 쓴 삼자고전으로, 첫 줄은 "인생의 기초"이고 마지막 줄은 "한 리먼"입니다. 후반부는 차오산 지역에서 유명한 다산 자수정입니다. 라오가 말했듯이 불경의 첫 문장은 "선은 하늘이다"이고 마지막 문장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입니다.

중화민국 22년 12월 24일, 리정후렌탕은 삼자고전을 출판했습니다. 책을 편집한 후 교정자 궈타이디는 "삼자고전은 실무자가 쓴 것이 아니라 당루자오드가 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출판사: 더, 보구해양 출신, 문학. 한문공은 초를 암살하고 그를 쇼맨으로 고용했는데, 초는 학문이 데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룹 번호는 천수이씨입니다." 곡태태는 이어서 대삼경(大三經)을 소개하며 "이 경의 문장은 콩징의 관용구가 사용된 것을 알지만, 의를 수양하는 목적에 부합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라오수시의 문예지에 실린 이 말은 궈타이티의 말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입니다.
2007년 산터우의 한 헌책방에서 광서원(1885년) 때 판각 인쇄된 <다산진원> 사본을 발견했는데, 표지에는 "한 선생이 만들었다"라고 명확하게 적혀 있었습니다. 이 판본은 앞서 언급한 리완리 판본과 조양궈타이 디 레이디 홀 판본과 마찬가지로 210개의 문장과 630개의 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의 세 가지 판본을 반복적으로 비교 분석한 결과, 필자는 다음과 같이 생각합니다: 1. 조산 지역에서 유행한 세 가지 판본의 다산어록(또는 다산진원)의 문장 수와 단어 수는 동일하지만 몇 단어만 다르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버전에서는 '우'라는 단어가 '어머니'로, '월'이라는 단어가 '날'로 쓰여 있는데, 전체 책에서 두 가지 차이점만 있습니다. 전체 책에서 두 가지 차이점 만 있습니다. (1) 이완리 텍스트의 조주 버전의 23 번째 문장은 "창청명"이고 다른 두 버전은 "창청명"입니다. (2) 광수 조양 버전의 152 번째 문장은 "의로운 선에서"이고 다른 두 버전은 "의로운 선에서"로 거의 동일합니다. 따라서 세 가지 버전은 모두 라오즈이의 이원지에 언급된 삼자경이어야 합니다.2. 라오즈이의 이원지에는 조더가 편찬했다고 알려진 조주송시의 삼자경에 대한 중요한 언급이 있지만 "이에 대한 확인은 없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라오 씨는 기록을 위해 책에 전설을 넣었을 뿐입니다. 3. 청나라 광서 원년에 조양 난계방에 새겨진 '대삼수정'의 저자 '한부자'는 '한부자'입니다.

한 사부님, 당신은 누구입니까? 한유(서기 768-824년)는 당나라의 유명한 수필가이자 시인, 문학 이론가, 교육자였습니다. 당 현종 원허 14년(819년) 1월, 당 현종의 불골 훈계로 인해 초나라 암살자로 강등되었습니다. 그는 8월에 초나라를 다스리며 가난하고 궁핍한 사람들을 찾아다니고 조덕을 학자로 승진시켰는데, 이는 뛰어난 업적이었으며 초나라 사람들은 그를 '원공'이라 불렀습니다. 그를 기념하기 위해 초나라 사람들은 초주의 솽치의 이름을 한산으로 바꾸고 초주를 흐르는 악천의 이름도 한장으로 바꿨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유가 심은 떡갈나무의 이름은 '한무'였고, 조주현 뜰에 그를 기념하는 사당이 세워졌다고 합니다. 북송 원원 6년(1091년), 초나라 사람들은 새로운 한문공 사원을 세웠고, 소동파는 "초주 한문공 사원 탁본"을 새겼습니다. 차오저우 사람들은 "혼자 생각하고, 생각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대 초주에서 한유는 초주 사람들이 스승 한으로 존경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었습니다.4. 한유는 초주를 통치하고 조덕을 학자로 키웠습니다. 조덕이 위대한 작가 한유에게 맹통이 읽은 삼자고전을 초나라 백성들이 배울 수 있도록 책을 써달라고 부탁한 것은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고전은 아무런 설명이 없는 관용구 모음에 불과했기 때문에 한유가 보기에는 '식은 죽 먹기'였기 때문에 이름을 붙이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당나라 현종 원허 14년 이래로 조산의 문인들 사이에서 유포된 대산원경의 실제 저자가 누구인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서 한유의 작품은 차오산 사람들 사이에 흩어져 있습니다.

한유의 다산경은 왕송영림이 편찬하여 전국에 유통된 산자경보다 앞선 것으로, 차오산 지역에서만 사용되었습니다. 차오산 사람들은 "책과 추리를 알고", 정직함을 기르는 교육과 강한 학습 스타일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송, 원, 명, 청나라의 차오산 학자들이 전례 없는 번영을 누린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