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구슬 가시산옥은 성어로, 모든 사람이 자신이 뱀구슬 가시산옥 같은 보물이나 재능을 장악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는 뜻이다. 나중에 이 성어는 인재구제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는데, 한 곳이나 한 분야의 인재가 구제되고 재능이 넘치는 것을 묘사하는 것이다.
뱀주와 가시산옥은 각각 두 가지 매우 소중하고 희귀한 보물을 대표한다. "뱀의 구슬" 은 "이삭 구슬" 이라고도 불린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수후는 다친 큰 뱀 한 마리를 구했고, 나중에 큰 뱀은 진주 한 알을 상으로 받았다. 가시산옥' 은 춘추시대 초인 변과 가시산에서 발견된 보옥을 가리키며 후세 사람들은' 화씨옥' 이라고 부른다.
이 성어의 출처는 삼국시대 위국조식이 쓴' 양덕조서' 로, "모두가 뱀주를 들고 집집마다 가시산옥을 들고 있다고 자칭한다" 고 말했다. 이 말은 원래 당시 사람들의 자만심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가 나중에는 점차 지금의 뜻으로 변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신감명언)
경산옥은 일종의 양질의 옥으로 중국 산시 () 성 경산 () 지역에서 생산된다. 그 색깔은 청백색 또는 회백색으로 질감이 섬세하고 단단하며 투명도가 높고 인성과 내마모성이 좋아 옥기와 공예품을 만드는 데 널리 쓰인다. 고대에 경산의 옥은 황실에 공물로 증정하였으며 제사 예절 등 중요한 자리에도 사용되어 존귀함과 소중함을 보여 주었다.
경산석과 화씨벽의 차이;
경산의 돌과 화씨벽은 본질적으로 두 개의 다른 물체이다. 가시산석은 소설가 가시산석의 작품을 가리킨다. 그는 훌륭한 소설가로서 이야기가 기복이 심하고 줄거리가 심금을 울린다.
화씨벽은 일종의 명옥으로,' 인간 보물' 이라고 불리며, 깊은 역사 문화 유산과 매우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다. 경산의 돌과 화씨벽은 성격, 기능, 가치면에서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