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조: 연설이 갖춰야 할 8가지 특징
선정된 샘플 에세이: 연설이 갖춰야 할 8가지 특징(***2개 기사) 고대부터 현대까지, 유명한 웅변가들의 화술은 그 나름의 독특한 문체를 갖고 있지만, 동일하고 본질적인 예술적 진리를 갖고 있는데, 이것이 저자가 요약한 8가지 특징이다.
1 . 발언 목적의 진실
발언을 위해 무대에 오르는 사람들은 인간의 행동 특성에 따라 결정되는 특정 동기에 영향을 받고 특정 목적에 의해 유도됩니다. 그러나 사람마다 관점과 각도에 따라 말하는 목적도 다릅니다. 진정으로 성공적인 연설의 목적은 '진리'를 찬양하고 사람들이 '진리', '선함', '아름다움'을 추구하도록 영감을 주는 것, 즉 '진리'로 가득 차 있는 것입니다. 유명한 철학자이자 교육자인 Zhang Dainian은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진리"는 지식의 가치, 즉 객관적인 세계와 인간 자체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갖는 것입니다. "선함"은 도덕의 가치, 즉 도덕적 원칙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개인, 개인, 사회를 조정하는 것, 국가와 국가의 요구 사이의 모순은 예술의 가치, 즉 객관적인 세계에 있는 것 중 일부는 인간의 감정에 적합하고 사람을 만드는 것입니다. 인간은 즐거운 대상, 즉 예술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연설의 목적, 즉 진선미의 추구는 오류를 조장하는 대신 객관적 세계에 대한 올바른 주관적 이해를 드러내거나 전파하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 개인 간의 관계는 물론이고 집단 간의 관계도 사람들의 윤리와 도덕을 호도하기보다는 우리의 연설을 개선하는 동시에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주는 "예술 작품"이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사람들이 아름다움과 추함을 무시하고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여기기보다는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하도록 가르치십시오. 진리를 위한 연설, 진리를 요구하는 연설만이 참된 생명력을 가질 수 있고, 시대와 력사의 시련을 이겨낼 수 있으며 사회의 진보와 사업의 발전에 이롭게 될 수 있습니다. 진실을 거스르는 모든 '포효'는 결국 진실에 의해 버림받고 역사의 쓰레기 더미로 휩쓸려 갈 것입니다.
2. 연설 이미지의 성격
연설의 사원은 아무나 마음대로 들어갈 수 있는 곳도 아니고, 아무나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성공적인 말하기 자체는 화자에게 선택적인 것입니다.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든, 다른 사람이나 다른 것을 표현하든 화자는 이미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 이미지는 "개인화"를 기반으로합니다. 화자의 성격 이미지 설정은 실제로 화자의 성격 매력과 자력을 형성하여 화자가 연설의 성공을위한 선입견을 갖게됩니다. 연설자의 인품은 아름다운 용모와 호화로운 장식에 있는 것이 아니라 확고한 신념, 선량한 품행, 결단력, 올바름, 조국애, 인민에 대한 충성, 사심없는 헌신, 천박함, 사실에 입각하여 구실, 일념을 고수하는 데 있다. 진실하고 활기차고 활발한 성격이다. 이런 종류의 캐릭터는 조용한 언어이기도 하며 자연스럽게 매력적이고 전염성이 있습니다. 공자는 “자신을 바로잡을 수 없다면 어떻게 남을 바로잡을 수 있겠는가?”, “당신이 의로운데 누가 감히 불의를 행할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습니다. 인격이 없고 도덕적 품성이 나쁜 사람은 무대에서 발언권이 없습니다. 행동하는 난장이, 지식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는 사람은 기껏해야 공허한 이론적인 소리만 낼 뿐이고, 타락한 행위와 사악한 의도를 가진 사람은 말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일시적인 속임수일 뿐입니다.
3. 연설 관점의 매력
모든 연설은 이론과 관점을 말하는 것과 떼려야 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론과 관점을 논하는 것이 맹목적으로 이루어져서는 안 됩니다. 자신의 관점이 올바른지 주의를 기울이면서 청중의 수용 가능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청중이 긍정적인 반응을 받아들이고 형성해야만 성공할 수 있습니다. 연설의 관점에 대한 설명은 청중이 위치한 시대와 상황을 고려해야 합니다. 다양한 대상과 청중의 수준에 따라 다양한 관점과 언어 표현을 선택하여 궁극적으로 화자와 청중 사이의 심리적 호환성을 달성해야 합니다. 관객과 관점의 공명. 성공한 연사는 청중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말을 하거나, 청중이 동의하게 고개를 끄덕이게 하거나, 청중을 흥분시키거나, 심지어 청중이 주체할 수 없게 만들고 웃음과 박수를 터뜨리게 만드는 말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화자와 청중이 하나로 어우러져 조화로운 목소리를 형성하게 한다. 이런 설렘은 청중의 생각과 생각, 말의 혼란을 파악하고 이를 돌파하는 화자의 능력에서 나온다. 성공적인 연사는 연설을 현대적으로 만들기 위해 연설 주제 선택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그들은 연설을 과학적이고 실용적이며 청중과 관련 있고 혁신적으로 만들기 위해 관점 선택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똑같은 낡은 말을 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대상에 관계없이 말도 안되는 말을 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상황에 관계없이 말도 안되는 말을 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오히려 우리는 화자가 말하는 것, 그가 말하는 것, 그가 느끼는 것, 그가 이해하는 것, 그가 행하는 것, 그리고 그가 말하는 것 사이의 최상의 의사소통을 달성하기 위해 새로운 주장을 펼치고 사람, 장소, 사건에 따라 말해야 합니다. 그가 관객들과 함께 하는 일, 그리고 최강의 비명을 형성하는 것.
4. 말하기 사고의 철학
성공적인 연설은 사람들에게 잊을 수 없는 말과 심오한 사고, 삶에 대한 놀라운 영감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외부적 성공은 내부 노력, 즉 화자의 철학적 사고와 분리될 수 없으며 철학적 사고의 특성을 형성합니다. 화자가 자신이나 다른 사람의 경험, 행위, 교훈, 생각이 있든, 사물과 사건에 대한 평가와 감정이 있든, 그는 그것을 신중하게 생각하고 다듬어 철학적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리옌지에(Li Yanjie) 동지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철학은 현실에 대한 심오한 감정과 관찰을 바탕으로 한 삶의 예술적인 요약이며, 작가의 진정한 지식이 빛을 발하고,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감성을 키우며, 사람들에게 미적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 이를 위해 성공적인 연설가는 사회를 자주 관찰하고, 현실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 삶에 대해 생각하고, 합리적 사고, 깊은 사고, 철학적 일반화에 참여해야 합니다. 비록 청중이 화자의 모든 말을 기억할 수는 없지만, 화자가 다듬은 철학적 언어는 청중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끝없는 사유와 심오한 깨달음을 선사할 수 있다.
5. 말하기 언어의 다양성
화자와 청중 사이의 정보 교환은 말하기 언어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언어가 없으면 말하기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말 언어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왕국입니다. 마음에 닿는 의미가 아름다운 내면 언어와 귀에 닿는 소리가 아름다운 구두 언어도 있습니다. 억양과 우선순위가 모두 있고, 고음과 저음의 목소리가 있으며, 진지한 스타일과 재치 있는 유머가 모두 있습니다. 성공적인 연설은 이러한 언어를 시기적절하고, 적절하며, 감정적이고 유연한 방식으로 사용하는 능력입니다. 다양한 언어의 포괄적인 사용은 청중이 다양한 음성 자극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청중의 "듣기"에 대한 열정을 동원하고 연설 주제를 강화하며 청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성공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연설. 서투르고 지루한 언어로 말하고, 단일하고 지루한 단어를 사용하여 성공하기는 어렵습니다.
2부: 화자가 갖춰야 할 자질과 능력
화자는 화자의 교양과 능력이 높아야 하고, 자신의 장점을 잘 활용해야 한다. 적과 자신, 장점을 활용하고 약점을 피하십시오
(1) 연설자는 높은 업적과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연설에서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연설자는 좋은 이념, 도덕적, 자질, 지식, 능력이 일정한 기준과 수준에 도달하는 것, 이를 위한 노력과 배양이 화자의 자기 수양입니다. 그렇다면 설교자는 어떤 자질을 갖추어야 할까요? 한마디로 선진적이고 과학적인 사상, 고상한 도덕성, 풍부하고 심오한 지식을 뜻합니다. 요컨대 화자는 현대인의 전방위적인 발전을 위한 종합적인 자질을 갖추어야 합니다.
사상의 함양, 도덕적 품성, 지식 및 기타 측면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화자는 다음과 같은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
1. 예리한 관찰. 예리한 관찰은 세 가지 측면에서 반영됩니다. 연설을 준비할 때 예리한 관찰을 통해 일상 생활에서 많은 양의 자료를 얻을 수 있으며, 분석과 판단을 통해 연설 중에 삶의 본질과 사회의 주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예리한 관찰을 통해 청중의 표정, 심리 및 분위기 변화를 이해할 수 있으며 연설 후 연설의 내용, 방법 및 리듬을 적시에 조정할 수 있으며 예리한 관찰을 통해 주변 반사를 종합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연설의 성공과 실패를 분석하여 연설을 성숙하게 만드십시오.
2. 풍부한 상상력. 연설에서 상상력은 "연금술"과 같아서 "수천년을 생각하고 수천 마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야만 연설의 내용이 풍부해지고 새롭고 다양해질 수 있습니다. 주제가 교묘하게 결합되면 말할 때 생각이 흐르고 연설의 집중도와 폭, 호소력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화자가 호기심과 탐구력을 키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어떤 문제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연구하려는 열정을 갖고, 모든 것에 대해 지식에 대한 관심과 열망을 갖고, 점차적으로 삶의 경험을 늘려야 하며, 이것이 상상력의 기초입니다. .
3. 기억력이 좋다.
연설 전 준비 단계에서 연설자는 많이 읽고, 풍부한 지식을 흡수하고, 많은 양의 자료와 정보를 습득합니다. 정확하게는 가방에서 물건을 꺼내는 것과 같습니다. 연설에서는 연설의 주요 자료, 아이디어, 예 등을 염두에 두기 위해 기억력에 의존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유창하고 유창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4. 표현이 좋다. 구두 표현 기술 없이 말하는 것은 믿을 수 없습니다. 화자윤리는 말을 잘 표현하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연설이라도 명확하게 표현하지 못하면 연설가가 될 수 없습니다. 물론, 구두 표현 능력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배양하고 훈련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강의 읽기 훈련을 통해 억양에 맞춰 유창하게 말하는 표현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른바 읽기란 조용히 읽는 것, 큰 소리로 읽는 것, 빠르게 읽는 것을 뜻하며, 소위 말하는 것은 어떤 기회, 시간, 기회에든 말하고 실천할 수 있는 용기를 갖는 것을 의미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확실히 향상될 것입니다.
위에서 우리는 연사가 갖춰야 할 성취와 능력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사실 화자가 갖추어야 할 능력은 이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예를 들어, 연설가는 기업가의 정신을 가져야 하고, 선전가의 기술을 가져야 하며, 외교관의 언변과 태도를 가져야 하며, 이론가의 지식과 분석, 종합 및 판단 능력을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작가의 서사와 서술 능력이 있어야 한다. 한마디로 말하면 화자의 자질과 능력이 높고 깊을수록 연설이 성공할 확률은 더 커진다. 그러므로 화자의 업적과 능력을 키우는 일에는 끝이 없습니다.
(2) 무대 위의 연사는 외모에 주목한다
좋은 연설이나 즉흥 연설을 하려면 주로 좋은 언어 능력이 필요하지만 아름다운 연설 자세도 보완됩니다. 자세란 외모, 자세, 표정, 동작 등을 말하며, 서 있는 것과 앉는 것, 눈, 몸짓, 몸짓, 걸음 등을 포함합니다. 말하기는 사람들에게 청각적 이미지를 주는 소리 언어이고, 연기는 사람들에게 시각적 이미지를 주는 조용한 언어입니다. 속담처럼: "꽃은 좋고 꽃을 지탱하려면 녹색 잎이 필요합니다." 말하는 언어가 붉은 꽃이라면 침묵의 언어는 푸른 잎이다. '행위' 없이 '말하기'만 하거나, '말하기' 없이 단지 '행위하기'만 하는 것은 움직임과 고요함의 결합, 그리고 이 둘의 유기적인 통합만이 완전한 발화 형태를 이룰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목소리, 색깔, 자세, 감정이 서로 보완되어야만 뛰어난 연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말하는 사람의 태도, 외모, 태도는 청중에게 가장 좋은 인상을 남겨야 합니다.
3부: 성공적인 연설의 다섯 가지 특징
고대부터 현대까지 성공적인 연설가는 어디에나 있는데, 그들의 연설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이제 저자는 성공적인 연설의 다섯 가지 특징을 준비했습니다.
첫째, 성공적인 연설의 목적은 매우 분명하며, 그 목적에는 어느 정도 진실성이 담겨 있습니다. 우리는 연설에는 특정한 중심 사상이 있고, 말한 모든 것은 특정한 목적을 달성하거나 목표로 삼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진실이란 화자가 표현하는 목표가 긍정적이고 긍정적인 의미를 갖는다는 뜻이다. 간단히 말해서, 성공적인 연설은 진실, 선함, 아름다움을 장려해야 합니다.
둘째, 노래보다 말은 잘하지만 행동으로는 실행력이 떨어지는 사람들을 우리는 흔히 '생각의 거인, 행동의 난쟁이'라고 부른다. 성공적인 연설가는 종종 그렇지 않습니다. 그 사람 자신은 연설에 자신의 개성을 더합니다. 따라서 성공적인 연설의 특징 중 하나는 말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카리스마입니다. 카리스마는 균일하지 않고 연설자마다 다르지만 말하기는 언어 예술이며 일반적으로 모든 성공적인 연설자는 사람들에게 "헛되이 말하는"행동 난쟁이의 인상을주지 않습니다. 물론, 성격 매력에는 말하는 사람의 외적인 이미지도 포함됩니다. 비록 그 사람의 인품이나 도덕성만큼 외모가 중요하지는 않지만, 그것 역시 핵심이며, 오히려 청중에게 더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셋째, 성공적인 연설은 영감을 주어야 합니다. 인간은 집단동물로 존재한다. 인간에 대한 공정한 행동의 일종인 연설은 타인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성공적인 연설은 청중에게 울려 퍼지는 경우가 많다. 스피치는 일대다 형태의 일종의 의사소통 활동이다. 화자와 청중은 일방적이기 때문에 표현된 생각이 청중에게 공감될 수 있는가? 실패의 성공적인 연설. 훌륭한 연설가가 "소에게 피아노를 연주"한다면 그는 분명히 매력을 느끼지 못할 것이며 물론 연설 활동은 확실히 실패할 것입니다.
넷째, 성공적인 연설은 사고의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철학은 첫 번째 특징적인 목적의 진리를 더욱 승화시키는 것입니다. 진실이란 말의 방향이 옳다는 뜻이고, 철학적 사고는 말 내용의 목적의 정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생각을 하게 할 수 있다는 뜻이며, 이 생각마저도 청중의 수준까지 올라간다. 행동에 긍정적인 변화가 미치는 영향.
다섯 번째는 화술의 풍부함이다. 말하기 능력은 많지만, 성공적인 연설자의 말하기 능력은 풍부해야 합니다. 풍부하다는 것은 많을수록 좋다는 뜻이 아니라, 성공적인 연설은 종종 올바른 선택을 한다는 것, 즉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항목은 양질의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네 번째 항목은 긍정적인 효과를 낼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다섯 번째 항목을 연습해야 비로소 훌륭한 연설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설 기술의 풍부함은 연설 채널의 원활한 흐름을 의미하며 청중 주변의 연설 기술을 올바르게 선택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파트 3: "말하기 및 웅변" 양식 테스트의 과제 1~5에 대한 답변
1. 단일 선택(한 가지 답변만 정답이며, 여러 답변에는 점수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선택 또는 오답 (각각 정답임) 문제 2점, ***20점)) 1. 음성 언어와 ( )는 음성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2점)
A. 몸짓 동작
B. 신체 언어
C. 눈맞춤
D. 머리 동작
p>
2. 기원전 5세기 중엽부터 아리스토텔레스가 ( )를 썼을 때까지는 언어의 점진적인 발전과 형성의 시기였다. (2점)
A. "웅변가에 대하여"
B. "공자의 논어"
C. "언어 연구"
D. "수사학"
3. 루쉰은 1927년 광저우에서 ()라는 제목으로 연설을 했는데, 이는 학술 연설의 모델이다. (2점)
A. "위진시대의 형이상학"
B. "위진시대의 문체와 물품, 약과 술의 관계"
C. "웨이와 진 스타일"
D. "중국 소설의 간략한 역사"
4. 연설의 주제는 ( ). (2점)
A. 4
B. 1
C. 3
5. 다음 중 경제 연설의 특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무엇입니까? ( ) (2점)
A. 명확한 언어, 주로 설명
B. 높은 수준의 현실 추구
C. p>
D. 정보에 주의하고 전략에 주의하라
6. 말하기 활동의 본질은 정보의 전달과 ()의 과정이다. (2점)
A. 평가
B. 수용
C. 피드백
7. 화자의 언어는 항상 ( )이다. (2점)
A. 의사소통 스타일
B. 대화 스타일
C. 내레이션 스타일
D. p> p>
8. 화란 ( )와 예술성을 지닌 사회적 실천활동이다. (2점)
A. 인기
B. 이상성
C. 사회성
9. 다음 중 잘못된 선택은 무엇입니까? ( ) (2점)
A. 순자는 "말은 표현일 뿐"이라고 말했다.
B. 공자(孔子)는 "말은 말이 없으나 행동은 멀리까지 미치지 못한다"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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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맹자는 "말을 써서 말을 해치지 말고, 말로 야망을 해치지 말라"고 말했다.
D 모지는 "토론은 집단의 말을 비교하는 것"이라며 "표현 방식의 비교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표시되지 않음
10. 다음 중 잘못된 옵션은 무엇입니까? ( ) (2점)
A. 연설로는 지식을 전파할 수 없습니다.
B. 연설은 정치적 투쟁에서 강력한 무기입니다.
C. 연설은 경제 활동에 있어 이상적인 협상 카드입니다.
D. 연설은 사기를 북돋우기 위한 외침입니다.
2. 단답형 질문
1. 자료 수집 원칙을 간략하게 설명하세요. (10점)
답변: 1 방향. 2개 가득. 3 진짜. 4 신선합니다. 5개는 전형적이다. 6 구체적으로 설명하세요. 7 감동
2. 연설 주제는 어떻게 선택하나요? (10점)
답 : 1 시대정신을 체험하고 역사의 흐름을 따라가라. 2. 청중의 요구 사항에 적합하고 콘텐츠가 타겟팅됩니다. 3. 자신의 정체성에 맞춰 "익숙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4. 연설 장소에 주의를 기울이고 예정된 시간을 고려하십시오.
3. 사회적 상황을 간략하게 설명하십시오. 연설의 기능 (10점)
답변: 1 정치적 투쟁의 강력한 무기 2. 경제 활동을 위한 이념적 협상 카드 4. 지식을 전파하는 효과적인 방법. 재능 평가를 위해 스피치의 특징을 간략하게 설명해주세요. (10점)
정답: 1 스피치는 현실적이고 예술적인 사회 실천 활동입니다.
2 스피치는 특정 시간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3. 말은 음성 언어와 신체 언어와 분리될 수 없습니다.
3. 용어 설명
1. 도덕적 언어: (5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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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상교육과 도덕교육을 목적으로 하는 일종의 연설이다.
2. 연설 : (5점)
이다. 특정 시공간 환경에서 오디오 언어를 사용하는 것을 말하며 공개적으로 정보를 전달하고 의견을 표현하며 문제를 명확하게 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신체 언어를 사용하는 직접적인 예술적 사회적 실천입니다. 질문 쓰기
1. 5월 4일 청소년의 날에 학교에서는 5·4정신을 찬양하는 주제로 연설문을 800~1000자 이내로 작성해주세요. 점수 : (1) 주제가 명확하다 (5점) (2) 구조가 완전하다 (5점) (3) 내용이 충실하다 (5점) (4) 근거가 탄탄하다 (5점) (5) 문장이 매끄럽다 (5점) (6) 주제가 심오하고 문학적 재능이 풍부하다 (5점) (30점)
"말하기와 웅변" 양식 테스트 과제 2
1. 단답형(단 하나의 답만 정답이며, 객관식이나 틀린 선택에 대해서는 점수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각 문제당 2점, 최대 20점))
1. 연설 초안의 역할에 대해 다음 중 틀린 것은 무엇입니까? (2점)
A. 내용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자료 선택 및 개요의 실용성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B. 즉석에서 단어와 문장을 생각하지 말고 언어의 매력을 높이세요.
C. 아이디어의 원활한 흐름을 보장하고 무대 공포증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D. 말을 제한하세요.
2. 다음 중 즉석 연설의 특징이 아닌 것은 무엇입니까? ( ) (2 점)
A. >B. 민첩성
C. 간결성
D. 준비
3. 연설의 시작에 관한 다음 보기 중 틀린 것은 무엇입니까? 2점)
A. "시작을 잘하는 사람이 있다. 전투의 절반은 끝났다. ”
B. 시작은 청중의 관심을 확실하게 포착해야합니다.
C. 좋은 시작은 전투의 절반입니다
D. 시작은 아닙니다. 중요
4. 연설의 구조와 관련하여 다음 중 연설의 필수적인 부분이 아닌 것은 무엇입니까?
( ) (2점)
A. 머리말
B. 시작
C. 중간
D. 끝
5. 즉흥발화는 반복적인 훈련이 필요합니다. 훈련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 ) (2점)
A. 자료 축적에 주의하고 사고력 훈련을 강화하세요.
B 주의를 기울여 자료를 축적하고 기억하기 잘 학습하십시오.
C. 사고력 훈련 강화 및 심리적 질 향상
D. 심리적 질 향상 및 자료 축적
6 . 루쉰은 '천재 이전' 연설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한때 나폴레옹은 알프스를 넘어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알프스보다 더 높다!' 이 얼마나 장엄한가! 그러나 군인들이 많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다면 군인은 산 너머에서 적에게 잡히거나 쫓겨날 수밖에 없으며, 그의 행동과 말이 영웅의 범위를 벗어나면 그는 정신병자로 분류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천재의 출현을 요구하기 전에 먼저 천재를 성장시킬 수 있는 사람을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2점)
A. 긴장감을 불러일으키고 응답으로 반응
B. 얻기 위해 열심히 플레이하고 깜짝 승리
C. 주도권을 잡고 주도권을 쥐기 리드
D. 완곡하고 재미있고 구불구불한 길은 평온함으로 이어진다.
7. 연설 초안을 수정하는 과정에서 자료 수정은 크게 세 가지 단계로 이루어진다. 메소드: "추가", "삭제" 및 "( )" . (2점)
A. 보충
B. 추가
C. 바꾸기
D. 수정
8. "오늘은 특별한 선물을 가져왔습니다. (작은 구리 상자를 들고) 이 표현은 어떤 형태의 연설에 속합니까?" ( ) (2점)
A. 표현적 표현
B. 표현적 표현
C. 질문 형식
9. "장강이 울고 황하가 통곡한다. 중국의 광대한 땅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쫓겨나고 아내와 자녀가 헤어지는가?" ( ) 단어 패턴. (2점)
A. 은유
B. 비교
C. 대비
D. 과장
10. 연설에서 ( )는 연설 전체를 지배하는 영혼이다. (2점)
테마
B. 시작
C. 끝
>2. 단답형(단답형 문제와 분석 및 설명(각 문제당 10점, 최대 40점))
1. 말하기 전략과 기법은 무엇인가요? (10점)
답변: 1. 열심히 플레이하여 깜짝 놀라게 승리하세요. 2. 서스펜스는 그에 따라 매력을 느끼고 반응합니다. 3. 주도권을 갖고 앞장서십시오. 4. 즐거움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구불구불한 길은 은둔으로 이어집니다.
2. 연설 시작 부분에 어떤 형식을 사용할 수 있나요? (10점)
정답: (1) 질문 유형으로 시작
(2) 서술형 유형으로 시작
(3) 문제로 시작 -해결형
(4) 표현형의 시작
(5) 서정형의 시작
(6) 실증형의 시작 스타일
3. 즉흥 연주에 대한 간략한 설명 연설의 특징. (10점)
정답: (1) 존재감
(2) 민첩성
(3) 간결함
4. 말을 수정해? (10점)
답변: (1) 관점을 바로잡습니다. (2) 자료를 추가하거나 삭제합니다. (3) 구조를 조정합니다. (4) 기술을 변경합니다. (5) 수정 언어.
3. 명사 설명 (각 명사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주세요. (각 질문당 5점, ***10점))
1. 비유적 표현: ( 5점)
비유적 표현은 특정한 이데올로기적 내용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는 수사적 방법으로, 특별한 수사적 효과와 특정한 언어 형식을 갖는다.
2. 수평적 결합구조 : (5점)
수평적 결합구조는 사물의 구성요소에 따른 확장, 혹은 공간적 분포에 따른 확장, 또는 사물의 속성 관계 전개의 구조적 형태.
IV. 글쓰기(쓰기 질문(30점))
1. '5월 4일' 청소년의 날을 맞아 학교에서는 의 정신을 찬양하는 주제로 연설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5월 4일. 이에 대한 연설문을 작성해주세요. (30점)
청춘에 관해서는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사연이 있고, 슬프거나 은근히 행복한 생각도 있다.
지금처럼 나는 여기 서 있고, 대학에 서 있고, 수없이 공부하고 살고 싶었던 곳에 서 있지만, 고등학교 시절이 점점 더 그리워지는 것을 느낀다. .. ..
그 해에도 나는 여전히 고개를 숙이고 책을 씹으며 대학 입시 앞에 서 있었다. 이제는 다가오는 시험을 위해 게으름과 싸우고 있다. > 그 해에도 나는 눈을 뜨자마자 책을 읽을 수 있었다. 작은 침대 위 새하얀 천장을 보며, 이제 막 받아쓰게 될 말을 외웠는데, 지금은 늘 바닥에 앉아 있다.
키보드를 치고 모기장 아래에서 단어를 치는 것
그해에도 대학에 가면 얼마나 자유로울 지 상상했지만 지금은 싸우고 있습니다. 나 자신의 자유를 위해
그해 내 앞에는 대학이라는 길밖에 없었습니다. 요즘에는 많은 길이 놓여 있습니다. 다음 단계를 어떻게 밟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그해 이른 아침 학교에 가는 길에 혼잣말을 하며 전날 밤에 복습했던 내용을 종합적으로 떠올릴 수 있었습니다. 아침 달리기를 마치고 너무 일찍 일어나고 싶지 않았다.
그 해에는 '늙었다'고 주장하는 20대 집단을 자극하기 위해 미성년자라고 외칠 수 있었다. .자, 하지만 나도 그들이 되었습니다.
2년이 지난 지금은 아침에 나를 깨워주는 아빠도 없고, 밤늦게 나를 위해 끓여주는 엄마의 걱정스러운 눈빛도 없고, 이불 밑에 숨는 설렘도 더 이상 없다. 한밤중에 소설을 읽는 것, 더 이상 이른 아침까지 깨어 있어야 하는 성취감도 더 이상 없고, 어머니가 장을 보러 가는 동안 TV를 시청하는 초조함도 더 이상 없으며, 논문을 쓰려는 의욕과 열정도 더 이상 없습니다. 미친 듯이 매일 저녁 식사 후 부모님과 여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필요도 없고, 매일 아침 독서 수업도 더 이상 없습니다. 숙제 답안을 베끼는 글쓰기 능력은 더 이상 잦은 시험도 없고, 작은 메모도 없습니다. 시대에 발맞춰 시험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성적표가 나온 후 비밀리에 강남의 10대 학교에 시험을 치르겠다는 원한도 더 이상 없습니다. .
사실 1~2년밖에 안 됐는데, 왜 원래의 삶에서 벗어나 다른 세계로 들어간 것 같아요. 매일 예전에 꿈꿔왔던 컴퓨터로 놀 수 있고, 심지어 나만의 노트북도 가지고 있어요. 매일 12시 이전에 점심을 먹을 수 있고, 기다릴 필요도 없이 학교를 돌아다닐 수 있어요. 7시쯤 집에가서 밥먹어야지 빨래도 해야하고, 덥지도 춥지도 않게 내일 무엇을 입을까도 가끔 고민해야 한다. 돈은 쉽게 쓰지 않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GPA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까? 나는 아직도 일부러 화를 내고 자제하지 않고 책을 읽습니다. 중간에 영상도 보지만 이제 제가 성장할 시간이에요.
아무것도 바꾸기에는 2년이라는 시간이 부족하지만 모든 것이 변한 것 같습니다. 세월은 견디기엔 너무 길고, 나는 지나가는 세월의 평행선 위에서만 내 인생을 새길 수 있습니다. 어쩌면 언젠가는 이 기억들을 되짚어보며 청춘들의 이야기를 추억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때쯤에는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가끔 미래의 삶을 생각할 때 현재의 상황이 걱정되지 않을 때가 있다.
대학원 입시를 봐야 할까요, 해외로 나가야 할까요, 취업을 해야 할까요, 아니면 공무원 시험을 봐야 할까요? 빅 4, 은행, 외국 기업, 법원으로 가야 할까요...? 선택의 여지가 너무 많아서 갑자기 당황스럽고 혼란스럽고 머뭇거릴 것입니다! 상하이는 이렇게 큰데 목적지는 어디일까? 현재의 능력과 경험으로 이상적인 직업을 찾을 수 있을까요? 이런 질문들이 연달아 무정했던 나를 오랫동안 잠 못 이루게 만드는데…
그래서 스스로 타락하고 포기하는 사람도 있고, 또 그런 사람도 많다. 그들의 선택을 굳게 따르십시오. 계속해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희망을 가지십시오!
그래 우리도 혼란스러울 텐데, 젊었을 때 혼란스러워하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누구의 젊음이 알려지지 않은 것으로 가득 차 있지 않습니까?
젊음은 우리가 바라는 모든 것을 열정적으로 추구할 수 있는 가장 큰 기회입니다. 하지만 기억해 주세요. 우리는 혼란스러울 수 있지만 결코 길을 잃어서는 안 됩니다!
모두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