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절
고주(남송 시대)
북쪽과 남쪽의 언덕에는 많은 무덤밭이 있고, 청명에는 서로를 쓸어버린다.
종이 재가 흰 나비로 날아가고 눈물이 붉은 진달래를 더럽힌다.
해가 지자 여우는 무덤 앞에서 잠을 자고, 어둠은 빛을 보고 웃는 아이들에게로 돌아온다.
인생에는 마실 포도주가 있고, 마시기 전에 한 방울의 포도주가 솟아난다!
감상문:
이 시는 인생의 물질적 풍요와 정신적 즐거움 등 인생의 모든 것을 포괄하는 '포도주'라는 단어와 인생에서 누릴 수 있는 많은 즐거움들을 생생하게 묘사하는 '취함'이라는 단어로 강조하고 있다.
시에는 산 자들이 시골의 무덤을 쓸고 죽은 자를 애도하는 장면이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슬프고 우울한 생각을 할 때 우리는 세상의 진실을 더 잘 말할 수 있습니다.
살아있을 때는 과거와 미래에 너무 집착해서는 안 됩니다. 삶을 소중히 여기고 현명하게 즐겨야 합니다. 즐거움은 언제 떠날지 알 수 없지만, 인생의 끝과 함께 반드시 멈출 것입니다. 높은 지위에 있든 낮은 위치에 있든, 누리지 못한 기쁨과 행복을 무덤까지 가져갈 수 없으며, 가난과 불행을 이 땅에 영원히 남길 수도 없습니다.
어떤 상황에 처해 있든 현재에 살고, 현재에 살고, 주변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자신을 행복하게 만들고, 사소한 일이 인생의 소중한 순간을 즐기는 데 방해가되지 않도록하고, 현재 순간을 소중히 여기고, 삶을 소중히 여기십시오.
객실 창문 아무도 없음
(위안) 조지
진주빛 물결, 좁은 커튼, 영리한 작은 스크린.
손님 베개 앞의 감성적인 램프, 지상의 슬픔.
내 슬픔은 노인의 백발처럼 길고, 오십 년이 밤의 봄 꿈처럼 지나갔네.
버들가지가 연기를 가르며 처마를 받치고 있네.
감상문:
원나라 시인 차오지의 시 '청명'은 지금은 잘 알려지지 않은 시입니다. 저는 이 시를 보고 읽자마자 지금의 구어체 표현에 가깝다고 생각했습니다. 번역 없이도 작가가 표현한 강한 감정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시인의 생애를 조금만 알면 차오지(1280-1345)는 산서성 태원 출신으로 알 수 없는 이유로 항저우에 발이 묶여 평생을 낙후된 도시에서 살았다고 합니다. 이 곡 '손님 창문 치우기'는 이 아픈 마음을 쓸쓸하고 우울한 필치로 표현한 곡입니다.
창문 아래, 램프 앞에서 잠 못 이루는 밤은 어떤 기분을 일깨우나요? 어떤 명백한 슬픔? 어떤 봄 꿈? "하늘에 대한 슬픔"에서 "삼천 피트의 슬픔, 오십 년의 봄 꿈." 인생의 모든 감정을 순식간에 뱉어낸다.
중국 청명시는 항상 죽은 자에게 바치는 헌시였지만, 조지는 자신을 표현하고 요점을 말하기 위해 이 시를 사용했습니다. "손님 창가의 청명"에는 "월계수나무의 쇠퇴하는 순서"라는 가사 제목이 있습니다. 그는 또한 "귀지"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류시자이는 그의 예술 입문에서 그의 산문 노래를 "모든 노래 중 최고"라고 불렀습니다. 이것은 또한 고대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시의 발전이 끊임없이 생명력을 불어넣는 거대한 시냇물처럼 끊임없이 진화하고 새로워야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봄의 정경
(노래) 연수
제비 날아와 신문사에 오니, 개간 후 배꽃이 떨어지네.
연못에 서너 점, 나뭇잎 밑에 꾀꼬리 한 두 마리. 낮이 길고 빙원은 가볍습니다.
동쪽의 암컷 동료들에게 미소를 지으며, 산도우에서 그들을 기쁘게 합니다.
어젯밤에 좋은 봄 꿈을 꾼 용의자는 오늘 풀싸움에서 승리했다. 두 얼굴에서 웃음이 터져 나온다.
감상평:
처음 글을 읽었을 때 풍경이 신선하고 아름다웠습니다. 이 시를 다시 읽으면서 사색에 잠기게 되었습니다. 시인의 삶이 풍요롭고 개방적인데, 이 아름다운 시어에서 우리는 "봄꽃 좋은 계절"
조상을 기리는 청명절이지만, 시인은 봄을 탐방하는 관점에서 주변의 삶을 재미있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청명의 도래로 한숨짓고 슬퍼하는 대신, 봄이 주는 독특한 풍경과 만남을 통해 봄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제비가 오면 신화통신과 배꽃은 청명절의 뒤편에 있고, 시인들은 제비의 귀환을 표현하기 시작합니다. 배꽃은 계절과 풍경의 관계를 명확히 한 다음 연못의 이끼, 꾀꼬리의 기쁨, 버들잎의 춤을 유쾌한 분위기로 묘사하여 봄날의 한 장면을 묘사하여 사람들이 발걸음을 멈추고 희귀 한 풍경의 아름다움을 그리워하게 만듭니다.
동양 여동생의 우연한 미소, 뽕나무 길을 따서 기쁘게, 두 번째 단락은 장면을 계속하지 않고 여동생의 옆집으로 열리는 "요염한 미소"는 시 속 인물들의 외부 세계와 내면 세계의 연결을 보여주고, 선화가있는 첫 두 줄은 풍성한 봄 날씨의 소박함을 형상화합니다. "어젯밤의 봄 꿈이 좋았는지 의심스러운 원은 오늘 풀의 승리를 위해 싸우며 양쪽에서 미소를 짓는다." 풍경과 사람이 서로를 비추는 그림, 시인의 미소는 삶에 대한 더 무한한 사랑이며, "매일 지구의 봄이 그와 동행하기를 바란다"는 일종의 위대한 감정입니다.
한 줄에 일곱 단어
(청)정반교
비 없는 맑은 날은 바람이 없고,
대나무는 우아하다.
나는 시원한 밤과 좋은 도착을 좋아한다.
방금 끓인 파인애플 한 냄비.
새로운 샤오도 대나무
어두운 산을 가로질러 몇 번의 획을 그었다.
청명이고 계곡 비까지 내린다.
향기로운 차 한 잔을 마시며.
감상:
청명은 계곡 비와 연결되고 봄은 밝고 모든 것이 회복되고 있으며 대나무 숲이 많이 있습니다. 차 주전자는 새롭고 시인과 그의 친구들은 차를 마시 며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행복 할 때 산, 강, 대나무를 그립니다. 시인이 "차를 마시러 온 봄 손님"의 자발성과 성실함을 얼마나 편안하고 자유롭게 볼 수 있는지.
매년 청명, 기복, 수년 동안 사망 한 친척, 마음은 잊지 않았습니다. 해마다 사랑병은 꿈과 같습니다. 실생활에서 하루 종일 서두르는 젊은이들은 아직 봄 차의 첫 입을 맛보지 않았을 수도 있고, 흙과 꽃의 향기를 맡지 않고, 새로운 녹색 나무를 보지 않고 버드 나무의 바람을 불고, 퉁 꽃 새와 놀지 않습니다 .... 하루하루, 해마다 바쁘기만 할 뿐, 단 하루도 편안하고 자유롭지 못합니다.
최고의 것은 무엇인가요? 그것은 당신이 그리워하지만 결코 얻지 못하는 것입니까, 아니면 당신이 얻고 잃는 것입니까...? 아마도 죽은 자만이 알 것입니다. 우리는 세월의 강물에서 한 점의 먼지에 불과하며 과거의 모든 것은 전주곡에 불과합니다.
무제
어젯밤 북풍이 광둥성 동부로 들어왔다.
청밍루의 사람들은 서둘러 움직였다.
연말의 그리움,
샤룽밍 신펑셴종.
대화 연꽃 봄 풍경
(노래) 수시
시들어가는 꽃, 붉은 살구 작다. 제비가 날아들고 사람들이 푸른 물을 둘러싸네.
나무 가지에는 작은 버드나무가 바람에 날리고. 바다에는 많은 물고기가 있습니다.
벽에 그네를 탄다. 벽 속의 저속한 남자, 벽 속의 미녀가 웃는다.
웃음도 사라지고 소리도 사라진다. 깊지만 무자비하게 억울해한다.
감상문 쓰기
시에는 봄 풍경과 봄 사람들이 밝고 숨어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늦봄의 풍경을 묘사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감정의 관계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무자비함과 무자비함이 만나면 큰 문제는 아이들의 사랑이 없고 모든 것을 냉정하게 파악하고, 무자비하게 존재를 건드리면 오해 일 뿐이며, 존재는 결국 무자비함의 살인력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사랑이 있으면 사랑이 있고, 하늘에 사랑이 있으면 하늘이 창백하고 창백해질 것이며, 이것은 황금 가지의 이야기 인 것 같습니다.
현실, 지치면 특히 사랑은 버려지기 쉽고, 부유하면 버려지고, 평야, 기름, 쌀, 장작, 소금은 잊혀집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 소중해지는 관계는 얼마나 될까요?
선택할 때: "하늘이 한계다"; 결과: "깊이 사랑하지만 끊임없이 억울하다".
3월의 봄, 꽃샘추위의 슬픔 속에서도 사랑이 있다면 사랑이 있기를 바랍니다. 어차피 우리는 사랑할 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