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사 명언

1. 법이 성립되지 않고, 관리는 두려워하지 않고, 관리는 두려워하지 않고, 백성은 불안하다.

2. 칼날 살인 1 세. 대충대충 할 수 있습니까?

3. 정황은 음탕한 사치, 숭속경례를 끊어야 한다.

4. 당빈: 정체된 것은 가난하고, 방종하며, 산산조각도 나고, 따를 것도 없다. 사물에서 아는 것은 영동하고 밝고 공허하고 신선하다.

5. 장박흥: 천성학이 한 방면에 포함되기 때문에 학습은 주 방면보다 앞서지 않는다.

6. 무원: 부인, 환영은 금지될 수 있고, 제공된다. 만약 거리낌이 없다면, 도시에 앉아 있고 황혼이 다가올 때, 순찰하는 사람만으로도 충분할까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7. 당신이 정치를 주관할 때, 당신은 일반적인 상황을 알아야 합니다.

8. 관위권에는 원한이 없고, 인현은 놀지 않고, 사제는 속이지 않고, 말천한 것을 가르친다.

9. 군과 군이 서로 도울 수 있는 것은 모두 인자하고 너그럽다.

10. 매국노가 불복하고 겁쟁이가 형벌을 두려워한다는 거짓 고발.

1 1. 양종인: 한 학자는 자신이 무엇을 하는지 판단하고,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없는지 엄격하게 요구한다.

12. 장은 긴장을 풀지 않고 문무를 할 수 있다. 장 이완은 장 () 뿐만 아니라 문무 () 를 겸비하고 있다.

13. 주장이 적으면 간언하기 쉽고, 강하면 전문이다.

14. 계약을 체결하여 성실성을 유지하고, 입법으로 탐욕을 징벌하다.

15. 평소에 크게 놀라지 말고 아무것도 참지 마라.

16. 덕으로 유명해지려면 기이하고 배은망덕한 행동과 기근을 실천해야 한다. 명성을 떨치려면 승패론에는 반드시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어야 하고, 말은 이치에 맞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공을 세우려면 자신의 장점을 보고 좀 더 노기를 해야 한다.

17. 사람은 하루에 수만 원을 쓰고 한가한 마음을 가지면 점점 한가해진다.

18. 군신을 권하고 세휴와 함께; 겸손하게 손해를 보는 것이 현명하다.

19. 당인은 유연지의 선재를 줄였지만, 운수는 계속되지 않았다. 명대에 이르러 주신의 쌀이 정항으로 등재되어 대량의 손실과 대량의 굶주림을 초래하였다.

20. 신하를 설득하는 것은 나라에 유익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공경이고, 그다음은 전쟁 준비, 백년 이국이다.

2 1. 진홍모: 세상에 없어서는 안 될 사람이어야 하고, 세상에서 할 수 없는 일이다.

벼슬하는 것은 공부이니, 내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하면 된다.

옳고 그름은 자신에 대한 것이고, 명예는 다른 사람에게, 득실은 숫자에 대한 것이다.

22. 허슬린: 일에 기여하는 사람은 민감하지만 재능이 없다. 시비를 알 수 없는 사람은 성실하다.

깊은 말로 평화를 해치고 강간을 용인하다.

23. 왕경: 착실하게 처리하면 국민에게 유익할 수 있고, 불량한 방법은 정치를 해칠 수 있다.

Du Yulin: "처벌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치료법은 의학법보다 못하며, 병세 사실을 관찰하는 것이 처방에 얽매이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아무도 없는 게 낫다. "

25. (왕) 석탁은 "형관의 폐해는 편견보다 크다. 소송을 심리하는 것은 편파적이어서, 남에게 나를 따라오라고 강요하는 것은 최선을 다하는 것이 아니라 사양하는 것이다. 유죄 판결 편견, 또는 부분 엄격한, 감옥 이름 을 추구 하기 때문에; 또는 관대하고 독선적 인 경향이 있습니다: 이기심. 클릭합니다

26. 규정에 따라 구제하는 것은 구제서이지 백성을 구제하는 것이 아니다.

좋은 법 양고 () 는 일단 속관의 손에 이르면 다섯 개가 모자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법명언)

나라가 오만하고 오만하여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는다.

27. 강물은 모래를 끼고, 그 노여움을 자극하여 그대로 내버려 두고, 엘리를 죽여야 한다. 일하지 않고 얻지 못하고, 다투지 않고 양보하지 않는다. 이 기슭을 지키면 바로 건너편을 걱정하고, 상류를 다스리면 바로 하류를 걱정하게 된다.

법률가는 세계 평화를 주장한다. 한 군주가 그의 대신을 통제하고, 그들이 부패한 것을 뻔히 알면서도, 하루 동안 원한을 품고, 백순순을 따르는 것은 사소한 일이 아니다.

29. 딸이 인선인 () 이고, 부패는 먼저 없애야 한다.

재능과 지식이 없으며 후속 조치 만 있습니다. 야망과 정신은 없고 게으름만 있다. 다른 사람이 하게 하면 느린 습관으로 고생하지 않는다.

정부는 사람들을 용이하게하지만 그것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정부가 국민에게 불편해서 반드시 빨리 가는 것은 아니다.

능력으로 약속하면 국사를 걱정하지 않는다. 재능보다는 사랑과 증오로 행복해라. (서양속담, 행복속담)

3 1. 청렴하고 소박한 관원에게 욕심 많은 사기꾼은 스스로 부끄러울 것이다. 퇴류에 들어가면 주자는 약간 변할 수 있다. 독보적이고 절교적인 사람을 끌어들이면, 너는 위처럼 뚱뚱하고, 친구의 풍조에 의지하거나, 너도 점차 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2. 나의 정치는 문장 한 편인데, 왜 글로 나를 현혹시킬 필요가 있는가?

33. 자신에게 새기는 것은 검소하고, 다른 사람에게 새기는 것도 검소하다.

34. 한 마디로 결정할 것인지의 여부는 임시로 따져보는 것이지 신하가 결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35. 해구는 물에 잠겨야 하지만 제방이 튼튼하지 않아 옆줄이 막힐 수 있다. 청정이 가장 중요하지만 댐이 없어지면 올라가면 무너진다.

36. 강은 미끄럽지 않은 것을 가장 위험하게 하고, 공격은 관련이 없다. 호수 바닥이 가장 위험하여 석공이 부주의하다.

37.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경작자가 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목숨을 구하고 부상을 돕는다. 티안 6 월 딩, 자기 방어, 그래서 영원히 이순신 을 삼켰다.

38. 부드는 이복을 믿고 공을 세워 사기를 북돋웠다.

39. 나는 가난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나는 가난을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이 사람이라고 의심한다.

40. 책을 읽으므로 그 의의가 있으니 소유자에게 귀속해야 한다.

4 1. 만약 당신이 한 사람을 얻는다면, 당신은 국민으로부터 그들을 얻을 수 있지만, 그들은 그들을 사랑하지만, 당신은 그들을 해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사람이 아니라면, 비록 국민에게 가져가지 않더라도, 사람들은 그것을 미워하는데, 또 어떻게 명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법률관리인은 없지만 집권자의 조치는 공개적이며 입법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42. 만약 네가 한 가지 일을 하고 싶다면, 너는 그것을 중국의 법규에 할인해야 한다. 내면으로 돌아가면 또 복종하고, 중국의 의리를 원망하지 않는다.

세레나데에 머무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군대에 머무르는 것도 어렵습니다.

44. 임칙서: 시찰관은 자찰을 전제로 할 수 없고, 반드시 각종 정무에 속해야 관원 집단의 성실한 직업 정도를 검증할 수 있다. 대관 의 마음이 먼저 구현되지 않은 경우, 어떻게 그 허망함을 고찰할 수 있습니까? 나는 이 무궁무진한 마음만 안고 가족과 함께 매사에 실사구시를 한다.

Deng tingzhen: 법귀는 사람들이 쉽게 따라옵니다. 만약 주문이 중국보다 엄격하다면, 양품은 공급이 부족할 것이다.

46. 만약 그것으로 너의 재능에 대항한다면 군자도 일을 망칠까 봐 두려워할 것이다. 제대로 사용한다면, 악당도 도움이 될 수 있다.

47. 야오 문천: 야오 순 3 대 통치, 교육의 양끝을 넘지 마라. 국민을 위해 도를 삼는 것은 대세의 추세이고, 사람을 잘 아는 것은 선임이며, 절대 좌측의 잘못을 하지 않는다. 백성을 위해 음식을 하늘로 삼고, 각자 자기 집을 지키면, 악의가 없을 것이다.

48. (데이턴 원) 맛: "책이 그렇게 많은데 평생 다 읽을 수 있어요? 이것은 세계에서 유일한 원칙이며, 동서고금의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것은 왕왕 똑같다. 자신이 세상에서 유일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과거에 버림받은 사람들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49. 새롭고 쉬운 시작: 편애는 옳고 그름을 뒤바꾸는 것이고, 새김은 불합리하다.

50. 학습은 반드시 천인이 하나가 되고, 지식은 정련할 수 있고, 성과는 크다.

5 1 .. 국안을 도모하고, 천리를 이기고, 정을 의지하지 않는다.

52. 중요한 것은 사찰관이 친민뿐만 아니라 국민의 재물을 탐내고 청렴결백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들의 근면, 무지, 관대함은 모두 민생과 관련이 있다.

53. 고대인의 경험에 따른 처방을 따르고, 현재의 변화의 증후군을 참고하고, 조건이 있으면 다시 병을 치료한다.

54. 오직 대법소염, 인정치. 흉악한 비적이 좌충우돌하여 전원질서 탓으로 돌린다. 목령 실패의 책임은 사장에게 있다.

55. 봄이 되면 새와 짐승이 번식하여 나는 차마 내 생명을 해칠 수 없다.

56. 사람들이 싫어하면 급하게 하지 마세요. 일이 빨라져서 완성되었다.

57. 권력은 아래로 내려갈 수 없다. 아래로 움직이면 하늘로 대체될 것이다. 예의를 조금도 갖추지 마라, 충칭은 사람을 해친다.

58. 이: 관리인은 관심입니다. 이기심은 심장을 치료하는 관건이다.

안민이 세계를 통치할 때만 안민이 먼저 관원을 고찰해야 한다.

59. 오정동: 독서가 가난해서 사람들의 식견을 풍요롭게 한다. 마음은 깨끗해야 하고, 작게 해야 눈을 크게 뜰 수 있다.

입법은 우선 편민해야 하고, 국민에게 신뢰를 얻어야 오래갈 수 있다.

만방의 통치는 국사에 있고, 만방의 존존은 너의 마음에 있다. 물건은 비싸지 않고 비싸다. 만약 네가 명령에 복종하지 않는다면,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해라.

60. 벼슬하는 사람은 여전히 어려움을 두려워하고, 상인은 어려움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간사하다.

6 1. 왕유령: 부장으로서 눈을 크게 뜨고 행동을 취할 거예요. 한 수가 속상할 것이다.

62. 증국번: 신장 당국은 도시를 큰 명절로 간주하므로 가족 한 마디로 멈추지 말아야 한다. 대신의 유죄 판결은 그의 내면에 근거한 것이므로, 그가 의무가 있는지 아닌지를 가늠할 필요가 없다.

63. 물 감독이 없다면 인민이 감독해야 한다.

64. 좋은 전사는 침묵을 지킬 것이고, 좋은 병사는 그의 상황을 판단할 것이다.

65. 권력을 이용하여 무량한 장군을 통제할 수도 있고, 잠시 점령할 수도 있다. 당신이 충성스러운 사람이라면, 감독하는 데 신경을 쓰지 않을 것이며, 진취적인 마음도 갖지 못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66. 성공으로 인해 행복한 사람들은 일반인의 동정이다. 성공을 두려워하는 사람은 성인의 선견지명이다.

67. 익사와 화상의 생명을 구하는 것이 시급하다. 도허는 강을 비판하는데, 그 일은 분리할 수 없다.

68. 군사상의 일은 모두 신뢰도가 떨어지고 권력이 다르기 때문이다. 예로부터 좋은 장군은 속도에 얽매이면 성공할 수 없다.

69. 영서에 들어가서 퇴역한 사람; 성실함으로 말하자면, 사기꾼은 매우 적다.

70. 임금 인상 방법은 새로운 출처를 개척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출처를 이용하는 것이다.

7 1. 정욕의 느낌은 참을 수 없다. 연회의 프라이버시는 운동의 형식이 아니다.

72. 연회석을 독으로부터 보호하면 날이 더 길어진다. 나는 공로부에 누워 있는 야망을 잊을 것이다.

두려움이 없으면 오만해질 것입니다. 충신이 없으면 아첨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연로하고 나라를 걱정하는 자는 곁에 남아서 성성을 이루도록 도와야 한다. 충절을 유인해야 하는 사람은 말을 되풀이하여 장생의 말을 들어야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74. 안민은 첫 번째 병사여야 하고, 첫 번째 병사는 돈을 관리해야 한다.

75. 강한 병사는 장군에게 의존한다. 장군의 자료도 참고가 있다.

76. 화는 자비형인데 먼저 감옥을 다스린다.

77. 손이정: 공부가 그렇게 엄격하고, 지식도 얇아, 공부가 충분해?

78. 장인태: 입법의 중요성은 잣대를 무시할 수 없고, 시행은 차근차근 진행되어야 한다는 데 있다.

79. 당신이 곤경에 처했을 때 위험을 잊지 마세요. 위태로워도 잊을 수 없다. 요순을 앓고, 병없이 신음하고, 현자에게 은둔하는 것은 불길한 행동이다.

80. 매번 사소한 일이라 요즘 습관에 빠지기 쉽다.

8 1. 홍범은' 나는 복이 있고, 가족에게 화가 나고, 흉악하고, 나라가 있다' 는 말이 있다 좌전은 말했다:' 무슨 큰 죄? `

82. 라오 qiying: 라오 장은 무방비 상태이거나 사실이 아니며 법도 작성되었습니다. 새로운 법은 실행할 수 없고, 실용적이지 않으며, 좋은 법도 흔들린다.

83. 오대성: 집권의 근본은 검소하고 청렴성을 제창하는 것이지, 재테크에 관한 것이 아니라 돈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인민의 어려움을 전문적으로 처리한다면, 우리 나라는 가난할 것이다.

84. 상환이 심하여 오래 걸리면 손해를 본다.

85. 담시통: 행인이 없으면 미래에 대한 계획이 없다. 죽음이 없으면 상이 없다, 하느님.

56. 서통: 중요한 것은 서정에서 결정을 내리고, 총국에서 결정을 내리고, 특사에서 서신을 보충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사람을 쓰는 방식에서는 충직하고 정직한 사람이 최고이고, 그다음은 집안의 단순한 사람이다. 만약 당신이 기계의 힘에 의해 깨어 있다면, 당신은 각 나라의 언어를 잘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다방면수이며, 당신은 위대한 일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57. mingbing 는 지리적 위치 를 알고, 다른 사람 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사원 은 일반 사령관 을 시작, 지리적 위치 를 알 것이다.

58. 천하의 혼란은 인심에 있고, 인심의 악은 학술에 있다.

59. 유: 초등학교 성사다리가 되기 위해 독일 궤도에 진입했습니다. 이 책을 읽고, 실천하고, 현명하게 사용하는 것이 세계 국가들에게 유익하다.

60. 손보전: 청세는 매우 중요하며, 경작지가 있는 사람은 황무지에 신고해야 하며, 관대하게 처리하여 개간 연한을 제한해야 한다. 평소에 재해를 보고한 사람은 그 앞날을 경계하고, 해마다 징수해야 한다. 폐단은 없앨 수 있어 걱정할 것이 없다.

6 1. 고대의 악은 유에서 나온 것이다. 오늘의 사악한 길은 유교 사상에서 기원한다.

62. 노석: 직무를 다하고, 실무적으로 일하고, 평생 꾸준한 노력을 하는 것은 성인이 되는 것이다.

63. 맹: 인생으로 말하자면 유가의 책이 상세하니, 실천으로 돌아가는 것이 낫다. 만약 네가 학식이 해박하다면, 쇠퇴한 해에도 흔히 있는 일이니, 심신 대립보다 못하다.

64. 한희재: 공부는 반드시 인도적이어야 한다. 독서인은 아무리 가난해도 당당하고 천하를 수호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아야지, 경멸로 자처해서는 안 된다.

65. 유: 클래식 음악 뒤에는 주, 군이 있습니다. 관리하기 어려운 채.

66. 쩡 자오: 말하기 쉽고, 위험을 설정하는 사람들은 자연적인 장벽이나 지리적 이점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단지 사람들이 사람들과 접촉할 때만 가능합니다.

67. 왕운운: 만약 당신이 과거의 글을 자르지 않으면, 당신은 죽을 것이고, 당신이 그것을 베껴 쓰면, 당신도 죽을 것입니다.

68. 검소하지 말고 먼저 사랑한 후에 현인을 사용하세요.

69. 최선을 다하는 법을 배우는 사람들에게만, 위로 올라가는 사람들에게는 자신의 말을 들을 수 있다.

70. 적을 통제하는 방식은 공격과 수비가 될 것이다. 방어 전략은 도시를 보호하기 전의 관건에 세워져야 한다.

7 1 .. 해전이 우세해야 하고 병법 1 위가 겨루어야 한다.

72. 주용순: 학문은 생활에 있고, 사업은 충효에 있다.

73. 죄를 용서하는 자는 잠시, 복수자는 영원하다.

74. 관저는 백성과 다르다. 만약 말이 불리하고 서비스가 향상되었다면, 나의 말이 백성을 교란시키는 것이다.

푸산: 쓰기는 서툴러도 똑똑하지 않아요. 추하게 생긴 것이 남에게 귀여움을 받는 것보다 낫다. 매끄럽게 하는 것보다 산산조각 나는 것이 낫다. 도맡아 하는 것보다 솔직해지는 것이 낫다.

76. 저는 12 경맥을 모르기 때문에 손을 드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만약 네가 오운육기를 모른다면, 모든 처방을 보아도 소용이 없다. 하나의 병표는 하나의 기준으로, 그 기준을 구하고, 그 기준만 취하고, 천 명을 치료하고, 손상시키지 않는다.

77. 그림을 논하면서 왕일은 "원인의 필묵으로 송인의 산천유곡을 운수하고, 당인의 운으로 큰 업적이다" 고 말했다.

78. 1 년 부족, 모든 부족; 학습 부족, 그리고 우리 아들의 부족. 병란, 인란; 만약 네가 행복하지 않다면, 너의 가족도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양홍천

2022 년 5 월 3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