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빛과 달빛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수영장 표면에는 광택이 나지 않은 유리창이 하나도 없습니다. 무슨 뜻인가요?

호수의 빛과 달이 조화를 이루며, 호수 표면에는 닦이지 않은 고글이 하나도 없습니다.

당나라 유우희가 지은 『동정을 바라보다』에서

설명: 동팅호의 물색과 달빛이 서로 반사되어 호수면이 닦지 않은 청동 거울처럼 고요하고 고요합니다.

원문

유우희의 '동팅을 바라보다'

호수와 달이 조화를 이루고 호수 표면에 바람막이 유리가 없습니다 다듬어지지 않은 것입니다.

멀리서 동팅의 푸른 산과 강을 바라보면 은판 속에 푸른 달팽이가 있습니다.

감사

이 시는 가을밤 달빛 아래 동팅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는 조용하고 조용하며 아름답고 매우 쾌적합니다. 시인의 상상력은 날아갔고, 신선한 문체로 동팅호의 조용하고 평화로운 흐릿한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묘사했으며, 아름다운 동팅 풍경의 윤곽을 그렸습니다.

 

시가 '보다'라는 단어에서 시작하는데, '물과 달이 섞인다', '호수는 거울처럼 평평하다' 등을 보면 알 수 있다. 가까이서 보면 '동팅풍경', '녹색처럼 보이는 '달팽이'는 멀리서 볼 수 있는 것이다. 둘 다 환상적인 장면을 묘사하고 있지만 차이점은 분명합니다. 가까이서 보는 풍경은 아름답고 독특하며, 멀리서 보는 풍경은 혼란스럽고 훌륭합니다. 수영장 표면은 거울 같고, 호수 물은 접시 같고, 산은 달팽이 같습니다. 은판과 녹색 달팽이가 서로를 보완하고, 밝은 달과 호수의 빛이 서로를 보완하여 장면을 더욱 조화롭게 보완합니다. 시인이 묘사 한 준산은 동팅 호수의 거울에 박힌 절묘한 에메랄드처럼 너무 아름답습니다. 문구도 매우 정확합니다.

“호수 빛과 가을 달이 조화를 이루고 호수 표면에 닦지 않은 유리창이 없습니다.”이 짧은시의 첫 두 문장은 밝은 달이 말한다. 가을 밤에는 호수 표면 전체가 밝게 빛나고 호수 표면은 쇠가 청동 거울을 닦는 것처럼 고요하고 바람이 없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맑고 깨끗한 호수 물과 달의 푸른 빛이 어떻게 서로 보완되는지 설명합니다. 마치 충천의 옥거울처럼 영묘하고 영묘합니다. , 조용하고 조화로운 영역. 하늘과 물이 같은 색이고 옥자가 먼지 없는 조화로운 그림을 보여줍니다. 물과 하늘, 옥과 유유가 먼지 없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그림 풍경을 표현하기 위해 '조화'라는 단어를 조심스럽게 사용했습니다. 게다가 달빛의 잔물결, 호수 물의 리듬 등 물이 많은 밤의 리듬을 독자들에게 전달하는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호수에는 바람이 없으며 안개가 자욱한 호수 표면은 닦지 않은 청동 거울과 같습니다. "거울은 닦지 않았다"라는 세 단어는 달빛 아래 특유의 흐릿한 아름다움을 지닌 수천 마일 떨어진 동팅의 고요한 풍경을 매우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수영장 표면에 유리창도 없고 거울도 닦지 않았다"는 "호수와 가을 달이 조화를 이룬다"는 시적 의미를 생생한 비유로 보완한다. '수영장 표면에 바람이 없고' 파도가 잔잔해야 호수의 빛과 가을 달이 조화를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호수 표면에 바람이 으르렁대고, 탁한 파도가 텅 비고, 호수 빛과 가을 달이 서로 보완되지 않고, 말할 수 있는 "두 단계의 조화"가 없을 것입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에서는 시인의 시선이 광활한 호수와 달빛의 전체적인 그림에서 준산으로 집중된다. 밝은 달빛 아래 둥팅산은 더욱 푸르러지고, 둥팅 물은 더욱 맑아지며, 산과 강이 하나로 합쳐진 모습은 마치 은판에 새겨진 작고 아름다운 녹색 달팽이처럼 보여 매우 사랑스럽습니다. 시인이 묘사한 가을 달의 둥팅 풍경은 정교한 예술 공예품의 보물로 변해 사람들에게 큰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은판 위의 녹색 달팽이'는 정말 놀라운 표현이다. 이 문장의 우수성은 비유의 우아함뿐만 아니라 시인의 위엄과 비범한 관대함, 그리고 시인의 고상하고 독특한 정서에도 반영되어 있다. 시인의 눈에 수천리 떨어진 동팅은 분장실의 거울, 탁자 위의 컵과 접시에 지나지 않습니다. 무거운 짐을 들어도 가벼움을 느끼는 일, 가식 없이 자연스럽게 함께 앉는 일은 아주 드물다.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이토록 정겹게 표현하고, 호수와 산의 풍경을 이토록 광활하고 순수하게 묘사한 것은 시인의 인품과 정서, 심미적 취향을 반영한 것이다. 팔극을 생각하고 겨자씨의 본질을 흡수하는 정신이 없습니다. 낭만적인 변덕과 화려함으로 가득 찬 열반의 포옹은 없습니다.

이 시는 가을밤 달빛 아래 아름다운 동팅호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동팅의 풍경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찬미를 표현하고 있으며, 시인의 장엄한 관대함과 남다른 감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