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하고, 편안하고, 편안한 전원 풍경을 묘사하다. 이 시는 또한 우리에게 생명으로 가득 찬 모든 아름다운 새로운 것들이 객관적인 법칙에 따라 발전해야 하며 어떠한 외력도 막을 수 없다는 이치를 알려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시 전체:
아마도 주인은 내 나무신발이 그의 소중한 이끼를 밟아서 장작문을 가볍게 두드려 오랫동안 아무도 열지 않을까 봐 걱정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지만 이번 봄의 봄은 결국 닫을 수 없다. 봐라, 분홍색 살구가 담을 내밀었다.
번역:
아마도 주인은 내 나막신이 그의 소중한 이끼를 밟아 가볍게 장작문을 두드릴까 봐 걱정했지만, 오랫동안 아무도 열리지 않았다.
그러나 이 정원의 봄빛은 결국 닫을 수 없다. 봐라, 벽에 분홍색 살구꽃 한 송이가 있다.
확장 데이터:
첫째, 작품 감상
이 시는 강남 2 월에 쓴 것으로, 구름은 담백하고 바람은 가벼우며, 햇빛이 높다. 시인은 잠시 충동적으로 작은 화원의 입구에 와서 화원의 화초와 나무를 보고 싶었다. 그는 응답 없이, 장작 문을 몇 번 두드렸다; 나는 몇 번 더 두드렸는데, 아무도 승낙하지 않았다. 시인은 정원의 이끼가 밟힐까 봐 문을 닫고 손님에게 감사를 드렸다고 추측했다.
시인이 정원 밖에서 생각하고 배회하는 것은 매우 실망스럽다. 어쩔 수 없이 떠나려 할 때, 그는 고개를 들어 갑자기 활짝 핀 살구꽃 한 송이가 벽에서 튀어나오는 것을 보았다. \ "봄빛, 살구 벽 을 닫을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시인은 만개한 살구꽃 속에서 정원의 생기발랄한 봄빛을 감상하고 봄의 아름다움을 느꼈고, 결국 자신이 온 것을 다행스럽게 여겼다.
시적으로 문 앞에 이끼가 끼는 것은 화원이 조용하고 주인이 집에 없다는 것을 말해준다. 한참 동안 문을 두드렸지만 아무도 응하지 않아 더욱 쓸쓸해졌다. 그러나 모든 사랑이 드러났다. 차가운 침묵 속에서 번영을 쓰면 뜻밖의 기쁨을 느낄 수 있다.
둘째, 글쓰기의 특징
하나는 춘경을 쓰고, 특징을 잡고, 중점을 강조하는 것이다. 육유' 즉시' 구름: "비가 일찍 오고, 낮에 뜬구름 속에 있다. 버드나무는 봄빛을 가리지 않고, 살구 한 송이가 담장 밖으로 나왔다. ""
중점에 능하여' 버드나무' 의 황금색과 청록색으로' 붉은 살구' 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엽소옹의 시는 육유의 시에서 탈태해야 하며,' 추' 라는 글자로 붉은 살구를 의인화하여 봄빛의 특징을 사로잡아 중점을 두드러지게 했다.
둘째,' 돈을 적게 쓰고 일을 많이 한다' 는 것은 함축적이다. 예를 들어,' 살구 한 알' 은' 모든 사랑' 의 구체적 집중적인 표현이며, 살구 한 알은 벽 안의 온갖 꽃들이 다투는 것을 나타낸다.
세 번째는 장면에 사랑이 있고, 시에는 인물이 있고, 아름답고 고상한 사람이다. 문은 비록 설치되었지만, 늘 문을 닫았지만, 오랫동안' 작은 장작비' 를 열지 않았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그는 사교를 게을러서 돈을 벌 생각도 없다. 문을 자주 닫았지만, 모든 사랑이 담을 넘쳤다. 그의 사람은 자연스럽고, 키가 크고, 잘생겼고, 더욱 감동적이고 상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넷째, 풍경에는 감정뿐만 아니라 풍경에도 이성이 포함되어 있어 많은 연상을 불러일으켜 철학적인 계몽과 정신적 격려를 준다. "춘원은 닫을 수 없고, 살구 한 송이가 벽에서 나온다." 봄빛은 이런' 꺼짐' 과' 밖으로' 사이에 담을 뚫고 정원 밖으로 넘나들며 활기차고 잠긴 생기를 보였다.
후세 사람들은 이 두 편의 시를 인생철리로 부여한다: 새로운 것은 반드시 많은 어려움을 뚫고, 두드러지고, 번창하게 될 것이다. 이 두 편의 시는 신입생을 얻어 끊임없이 전해지고 있다.
바이두 백과-공원을 구경할 가치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