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어의 기원은 어디입니까?

1, 무스터 (조도계) 는' 좌전 장공 10 년':' 부두용' 에서 나왔다. 시끄럽게 떠들다가 몰락한 다음 배기한다. " 해석: 첫 번째 드럼은 사기를 진작시킵니다. 정력이 왕성할 때 에너지를 부풀려 단숨에 일을 완성하는 것을 비유한다.

2. 한 글자금 (여부웨이) 은' 사기 여부웨 열전' 에서 나왔다.' 부함양성문, 금위에 매달려 왕공 관광객에게 한 글자의 금을 증여한다.' 해석: 한 딸에게 두 글자의 손상을 증액하여 상을 주다. 칭찬의 말은 정교하고 바꿀 수 없다.

3. 한 글자의 사단 (정곡) 은 송길영' 당시연보' 에서 나왔다.' 정곡은 스님의 척적' 조매' 시:' 몇 가지 꽃이 피다' 를' 한 가지 꽃이 피다' 로 바꿨다. 안녕, 사람들은 스승으로 여겨진다. " 해석: 한 글자를 바로잡는 선생님. 어떤 좋은 시는 다른 사람이 한 글자를 바꾼 후에 더욱 완벽해지는데, 흔히' 일언당 선생님' 이나' 일언당 선생님' 이라고 불린다.

4, 금 한 끼 (한신) 는 "사기 회음후열전" 에서 나왔다. "대문 앞에서 잡는 것을 믿고, 많은 표모가 떠돌아다닌다. 한 어머니가 편지가 배고픈 것을 보고 편지를 먹었지만, 그것은 며칠 동안 떠 있었다. " 그리고: "국가를 믿어요, 만약 당신이 당신의 어머니와 함께 떠난다면, 천 원을 주세요." 해석: 자신에게 좋은 사람에게 보답하는 비유.

5. 동산재기 (셰안) 는' 사진전' 에서 나왔다. "나는 은거하고 동산을 취하겠다. 40 년 이상 후, 환온 시마 로 돌아가, 나는 중서, 사제 등 요직으로 전근했다. 진사부는 그것으로 위험에서 벗어나 안전했다. " 해석: 중요한 직무를 다시 맡는 것을 가리킨다. 권력을 잃은 후 권력을 되찾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6. 도차 (가시진) 는' 전국책 연책 3' 에서 나왔다.' 진왕은' 이제부터는 무양이 보유한 그림을 취한다' 고 말했다. "나는 사진을 집어 들고 그에게 주었다. 그림을 보내니 도차가 비수를 보았다. 해석: 일이 끝까지 전개되면 진상이나 의도가 드러나는 것을 비유한다.

7. 종이담병 (조괄호) 은' 사기',' 염파 열전',' 린' 에서 나왔다. 전국 시대 조 () 나라 명장 조 () 의 아들 조 () 는 젊었을 때 병법을 배웠고, 군사 () 를 논하면서 아버지가 그를 이길 수 없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나중에 그는 장평전에서 염분을 이어받아 조강이 되었다. 병법대로만 알고, 융통성을 모르고, 결국 진군에게 패배하여 해석하였다: 종이담병. 빈말을 비유하면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공론이 현실이 될 수 없다는 비유이기도 하다.

8. 마이너스 가시청죄 (염파) 는' 사기 염파' 에서 유래했다. "염파, 육비, 손님이 문처럼 사죄하기 때문이다." 설명: 가시대로 상대방에게 사과합니다. 남에게 사과하다.

9. 잠급여 맛담 (군웅) 은' 사기 월왕 군웅가' 에서 나왔다.' 월왕은 반국을 짓밟고, 근심하고, 앉아서 두려워하고, 음식도 대담하다. " 해석: 땔나무 위에서 자고, 밥을 먹고 자면 모두 쓴맛이 난다. 열심히 일하고 상류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을 묘사하다.

10, 멜대 (진승) 에서 나온 한가번역' 논진': "벌목은 병사로, 멜대를 깃발로 노출한다." 해석: 나무줄기를 베어 무기로, 대나무 장대를 깃발로 들고 반항한다. 인민 봉기를 일컫다.

1 1, 삼구 초려 (유비) 는 삼국지 촉제갈량' 사표' 에서 나왔다 해석: 원래는 한말 유비가 제갈량을 만난 이야기였다. 진실한 것을 비유하고 거듭 초청하다.

12, 유자가 가르칠 수 있다 () 는' 사기' 에서 나왔다. "우리 아버지는 이소에 가서 돌아오셔서' 유자가 가르칠 수 있다' 고 말씀하셨다." "해석: 젊은이들이 배양할 수 있다는 뜻이다.

13,' 사면초가' (항우) 는' 사기 항우본기' 에서 나왔다. "왕상대군이 벽 밑에 엎드려 세레나데를 먹고 한군과 제후병들이 포위했다. 밤이 되자, 나는 한군의 사면초가를 들었고, 왕상은 깜짝 놀라 말했다. "한군이 모두 초국을 빼앗았나요?" " -응? 어찌 이렇게 많은 사람이 있는가. 해석: 은유는 포위되고 고립된 상황에 빠진다.

14. 늙고 강함 (마원조) 은 후한' 마원전' 에서 나왔다. "부지는 필득이하고 가난하고 강하며 늙고 강하다." 해석: 나이는 들었지만 더 야심적이고 진취적이다.

15, 반초는' 후한서 반초전' 에서 나왔다 해석: 붓을 버리고 군대에 합류하다. 문인이 군대에 가는 것을 가리킨다.

16, 폭행천 (왕상) 은' 상서 무성' 에서 나왔다. "이 왕은 우매하고, 하늘을 폭행하고, 백성을 해친다." 해석: 원래 자연 사물의 파괴와 멸종을 가리킨다. 그 후로는 함부로 물건을 망치고 소중히 여기는 뜻을 모른다.

17, 진창 (한신) 을 입고' 어두운 밤 진창' 에서 2% 할인된' 번쾌가 깔린 길' 이 있어 어두운 밤 진창고도가 될 수 있다. 이 초병은 자신이 현명한지 아닌지를 모르니, 반드시 군대가 잔도를 지키도록 배치해야 한다. 나는 고대 chencang 도로 를 잘라 예기치 않게 죽였다. 클릭합니다 해석: 비유는 일종의 허상으로 상대방을 현혹시켰지만, 사실은 다른 그림이 있다.

18, 전조의 음식 (돈 오오) 은' 예기' 담공하에서 나왔다. "나는 전조의 음식을 먹지 않는다. 나도!" 해석: 자선을 모욕하는 것을 가리킨다.

19, 분노와 임관 () 은' 사기 염파 () 가 열전' 에서 나온 것이다. "벽을 부축하고 기둥에 기대는 것 같고, 노여움이 치솟는다." 해석: 생머리를 하고 모자를 쓴 분노를 가리킨다. 극도의 분노를 묘사하다.

20.' 삼국지 무술 루몽전' 에서' 강표전' 을 인용해' 무당병마 일, 책을 놓을 수 없다' 고 인용했다 해석: 책은 손을 떼지 않는다.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을 묘사하다.

2 1, 변우삼절 (공자) 은 사기 공자 세가에서 나왔다. "읽기 쉽고, 삼절대." 설명: 대나무 제인의 가죽 끈이 세 번 부러졌습니다. 책을 열심히 읽는 것을 비유하다.

22. 묵가 (묵자) 는 명대 황종희의' 천퇴산시서' 에서 나왔다 설명: 사상이 보수적이고, 관례를 고수하고, 변화하려 하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23, 불치병 (채환공) 은' 좌전 성공 10 년' 에서 나왔다. "병은 가래 위, 연고 아래, 공격할 수 없고, 접근할 수 없고, 약이 부족하고, 할 수 없다." 설명: 상태가 매우 심각하여 치료할 수 없다고 설명하십시오. 일이 돌이킬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4) 한 사람이 도를 얻는다. 닭견승천 (류안) 은 왕한충' 서타오의 형론' 에서 나왔다. "화남왕학도, 천하가 아는 사람을 모집하고, 한 나라의 존귀를 기울인다. 학도자는 반드시 화남과 합칠 것이다. 의심할 여지 없이 반드시 이길 것이다. 왕 수이는 가족이 승천하는 길을 얻었다. 모든 동물은 불후의 것이고, 개는 하늘에서 짖고, 닭은 구름에서 울고 있다. " 해석: 사람은 신선, 온 가족, 심지어 닭견도 그를 따라 승천한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벼슬을 하고, 그와 관계가 있는 사람도 따라 벼슬을 한다.

25. 산유수 (종자기 유백아) 는 열자 당원에서 나왔다. "보아는 북하프를 치고, 지는 등산을 하고, 종자기는' 좋아, 나는 태산처럼' 라고 말했다 흐르는 물에 대해 그는' 좋아, 바다는 강과 같다' 고 말했다 해석: 지기나 절친한 친구를 비유한다. 음악의 아름다움에 대한 은유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