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ihong 고대시 "su Li 초상화" 에 대한 감사

화이인 북쪽, 석광무는 항우에게 화를 냈다.

이우를 벌할 엄두가 나지 않아, 원길 주인이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양 덕화 흉부, 거짓말 드럼은 선량한 교만무와 싸우지 않는다.

장군 아래 공공 광장, 첫 번째 없이 위안 지 웃음.

눈 속의 주인은 장난치고, 밤이 되면 채주가 소매에 숨어 있다.

먼 사람의 신앙은 아직 알 수 없다. 서평 일대반은 주팔이를 친다.

금파옥대는 여전히 부풍이고, 칼은 들보에 있다.

총리를 봐라, 이 뜻은 늘 하늘과 같다.

-휘홍

"수추 초상화" 는 시인이 중당의 유명한 시인 수희를 찬양하는 시이다. 수구는 당덕종 서평군왕의 아들이다. 원과 12 년 (8 16), 우리나라가 당 (), 수 (), 덩 () 을 파견되었다. 이듬해, 눈 오는 밤에 군대를 이끌고 채주를 공략했지만, 무원길을 생포하여 서늘한 나라 공을 봉하였다. 나중에 그는 무녕, 조일, 웨이보에서 우리의 대사를 맡았다.

먼저 몇 마디 하고, 화제를 버리고, 초한이 다투는 역사적 사건부터 시작하다. 회음은 회음후 한신을 가리킨다. 그는 조 군대를 격파하고, 조 모사 이좌차를 생포하고, 그를 풀어 주고, 제비를 공격하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광범위한 건의가 한신에 의해 채택되었고, 연 () 제나라 () 는 모두 수평 () 에 있었고, 항우 () 는 외로웠다. 두 문장으로 이 이야기를 들려주고 토론에 참가하다. "노여움은 항우를 삼키는 것 이상이다" 고 말하면서 한신의 행동이 그의 높은 비전과 대장의 풍격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는 것을 암시하며, 아향의 유여를 소멸하는 것보다 더할 나위 없이 많다는 것을 암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분노명언) 수사적인 말투를 띠고 있어 더욱 기세가 무지개 같다.

서너 마디 이어서, 나는 이 화제에 들어가 화제를 수추에게 끌어들였다. 수타 는 huaixi 정사 우 Yuanji 십자군 을 지시, huaixi 장군 리 친구 를 붙 잡았다. \ "모든 장군 은 고통, 제발 그들을 죽일 수 있지만, 당신은 손님 ...... 칼을 계상하고, 여섯 병원 병마 를 만들 수 없습니다. 그래서 채지모 ('신당서 수구전') 를 공격하기로 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수구는 징벌 없이 이우를 붙잡았다. 그 이후로 무원길의 운명은 그의 손에 달려 있어 승리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일은 수추의 정치적 선견지명과 대장적 태도를 가장 잘 보여 준다. "감히 나서지 못한다" 고 말하는 것은 수의 행동이 심사숙고한 것이다. 한두 마디와 서너 마디, 시간은 많이 다르지만 일의 성격과 결말은 모두 비슷하다. 그것들은 병행하여 쓴 것으로, 역사의 비유로 수추의 이미지를 두드러지게 했다.

"양덕 좋은 남편, 북이 불량하고 자랑스럽다." 양공은 서진 명장 양호를 가리킨다. 경주의 군사를 관장하고 양양에서 나오다. 마을에서 10 년 동안 황무지를 열고 군곡을 저장하여 일거에 오멸을 준비하다. 평일 과 우 지앙, 상호 사절, 각 경계 보호, 사이 거리, Jianghan, 우 사람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덕화" 와 "거짓말 드럼" 은 위와 같은 상황을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은 또한, 유추로 역사적 사건 을 받아, 양 hucheng 독일 용감한 우 무사, 드럼 에 누워 싸우지 않고 사람들의 병사 를 굴복, 우 오만 을 만들기 위해, 어찌할 바를 몰랐다 고 말했다. 이것은 소련이 화이 전쟁에서 시행한 것이 바로 이런 탈화 정책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정세량, 무수림, 이우, 동중 등 장군에 대한 그의 처리는 일관적인' 덕화' 정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두 문장은 각각 앞뒤의 승승하이다.

\ "일반 아래 공공 파티, 웃음 Yuanji 헤드리스. 클릭합니다 신지는 깊고 용감한 것으로 묘사되었다. 역사서에 따르면, 원자의 지위를 기준으로 한 당 () 등절 () 은 무원길 () 의 환심을 사려고 "척후부 () 가 아니라 군 초상 () 으로 사기가 채 끝나지 않았다" 고 말했다. 아니면 어떤 사람들은' 도둑이 원공을 용서했다, 나는 나를 놀라게 하고 싶지 않다' 고 말한다. 그래서 우군은' 천자는 그가 모욕을 참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그를 키우라고 부탁했다' 고 말했다. 싸움은 내 일이 아니다. \ "...... 채 등은 패배와 등의 치욕을 맛보았다. , 스임 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 을 말하고, 쉽게 할 수 있으며, 어찌할 바를 몰랐다. 나는 자기 연민에 빠졌고, 사자에게도 진심이었기 때문에, 그것으로 나의 열등감을 표현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는 양호성으로 드럼에 누워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전략이자 수추' 신지' 성격의 구체적 표현이다. 그가 적에게 약함을 보이고 굳은 얼굴을 하고 있을 때, 그는 무원길의 위압과 오만함을 비웃고 있었다. 자칫하면 머리가 빠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이 두 문장은 수희가 원초적이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성격을 더 드러내고, 상술한 덕화 정책과는 다른 측면에서 수추의 선견지명을 드러낸다.

다음 네 마디는 채평 전투의 비밀을 썼다. 수구가 설야에 채주에 쳐들어온 것은 대담한 군사 작전이다. "처음부터 당국은' 채주에 가서 무원길!' 이라고 요구했다. \ "학자 는 가려. 날이 밝자 눈이 멎었고, 그는 원길외채로 이사했고, 채례는 놀라며' 도시는 이미 함락되었다!' 라고 말했다. 원길은 여전히 믿지 않고 말했다. "이것은 곡휘의 아이가 추이아를 찾아온 것이다." "이것은 소위" 어린이 놀이 "와" 소매에 숨어 "입니다. 대담하고 과감한 행동은 사실 주도면밀한 조사와 판단을 바탕으로 한 것이지만, 무지한 사람들의 눈에는 장난에 해당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곳의' 등 장난놀이' 는 이기는 가볍고 힘들지 않은 큰 짱. 이렇게 은밀해서' 사람이 사는 곳은 아직 알 수 없다' 는 것은' 소매 속에 숨어 있다' 고 부르는 것이 낫다. 수추의 아버지 이생 (서평왕, 따라서 서평) 은 주패의 반란을 평정하여 주패가 차지하는 궁전을 직격하여' 심복을 감추다' 고 했다. 군사 전략은 채와 상당히 비슷하다. 참고로 채평의 전쟁을 묘사한 후, 우리는 수추의 군사 전략이 자신의 전기를 얻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이것은 아버지의 전투의 바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것은 이 유명한 전사의 후손인 수추의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켰다. 이 말들은 수호야가 채주를 습격한 역사적 공적과 이번 전투에서 그의 걸출한 군사적 재능을 부각시켰다.

\ "진 가운 옥 벨트 상 아버지 바람, 긴 칼 번들 공개. 클릭합니다 초상화 에 떨어지는 두 문장, 그의 아버지 xiping 의 외모와 태도 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그림 스와 진 가운 옥 벨트 를 칭찬; 그는 등에 장검을 메고 당나라 영웅 디서인걸처럼 보였다. 유부풍' 은' 서평' 을 이어받아 연결고리가 자연으로 돌아섰다. 제량공은 흥당의 제이다.' 제량공묘를 방문하라' 시는' 당이 감히 주를 가지 못한다면 누가 또 공무를 할 것인가' 라는 문구가 있다. 여기서 수구는 그의 아버지 왕 서평, 디 서인걸과 함께 언급되었는데, 이는 시인의 마음속에서 그들의 업적이 연이어 드러난 것임을 보여준다.

\ "총리 를 참조하십시오, 이 뜻은 항상 하늘의 뜻과 같다. 클릭합니다 승상은 배도를 가리킨다. 당시 배도는 평장 (재상) 과 같은 신분으로 무원길 () 을 토벌했다. 사재가 채후를 패한 후 말했다. "군대를 주둔시키고 피도에 굴복할 때, 그것을 보고 피한다." 그는' 이 파티는 오랫동안 버려졌으니 보여주세요.' 라고 말했다. 채국인은 승상의 예우를 경멸했다. "마지막 두 문장," 회승상 "의 전형을 붙잡고, 수희가 공을 차지하지 않고 박학다문한 정치적 자질을 강조하며, 조정에 대한 그의 적성충과 정치적 선견지명을 보여 주며, 수추의 이미지에 빛나는 한 획을 더했다. "이런 의미는 영원히 자연과 함께 있다." 여기서 칭찬하는 "의미" 는 수추의 충성과 선견지명이다.

이 시는 구상에서 두드러진 특징을 가지고 있다. 즉 역사적 비유를 이용하여 주인공 수추의 이미지를 부각시킨다는 것이다. 전편은 모두 4 층으로, 각 층은 고대 사건 (한신석광무, 양덕화, 서평격주, 디가 장검에 기대고 있음) 을 두드러지게 한다. 이런 비유는 주인공의 행동과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주인공의 이미지와 성격에 강력한 부각 역할을 했다. 이런 방법은 전체 의경의 주요 수단으로 전편을 관통한다. 이렇게 의식적으로 시에서 역사의 비유를 운용하는 것은 정말 이례적이다. 시는 칭찬론을 사용하며 의론의 성분은 매우 강하지만, 의론으로 역사적 사건을 이끌 수 있기 때문에 의론 자체는 또 강렬한 표현 색채를 띠고 있어 읽으면 추상과 무미건조함을 느끼지 않는다. 시 전체가 창력이 차분하고 비각의 맛이 있어서 진염은 "단 문창 중의 비각 한 편 못지않다" 고 평가했다. ("송시 에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