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도덕의 핵심 내용은 무엇입니까?

핵심 내용은 성적 윤리, 사랑관, 정조관, 출산관이다.

1, 사랑관

사랑은 남녀 간의 마음에서 우러나온 상호 애모이며, 서로가 평생의 반려자가 되기를 갈망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성적 매력은 사랑의 자연스러운 전제이다. 그러나 사랑과 성욕은 질적인 차이가 있다. 사랑은 인류의 일종의 사회적 감정이고, 단순한 성욕은 동물의 본능일 뿐이다.

현대 섹스는 고대 사랑과 본질적으로 다릅니다.

첫 번째는 상호 사랑을 바탕으로 여성과 남성이 동등한 위치에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고대에는 연애가 반드시 여성의 동의를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었다.

둘째, 사랑은 종종 강렬하고 오래가는 정도에 도달한다. 결합될 수 없다면, 서로 헤어지는 것은 쌍방에게 용납할 수 없는 불행이다.

사랑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① 등가물. 서로 사랑하는 전제하에 쌍방이 의기투합하여 서로 지불하다.

② 특이성과 배타성. 사랑은 한 남자와 한 여자 사이의 사랑 관계이다. 그것은 배타적이다. 제 3 자가 개입할 수 없기 때문이다.

③ 견지. 사랑은 지속적인 감정 생활로, 쌍방이 변함없이 충실해야 하며, 인생의 길에서 각종 시련에 견딜 수 있어야 한다.

사랑에 대한 태도는 한 사람의 정신적 면모와 도덕적 자질을 반영한다.

도덕적이고 수양이 있는 사람은 올바른 애정관을 세워야 한다.

사업은 사랑보다 높다. 사업이 없는 사랑은 공허하다. 사업과 사랑은 모순이 아니라 적당히 보완할 수 있다. 사랑은 삶의 일부일 뿐, 삶의 목적이 아니다. 인생에서 가장 고귀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사업이다. 그래서 반드시 사업이 사랑보다 높다고 주장하고, 의식적으로 사랑을 사업에 종속되게 하고, 사업에 대한 집착 추구도 사랑을 촉진시켜야 한다.

(2) 상대방이 자발적으로 선택할 권리를 존중한다. 연애에서 결혼, 가정 형성에 이르기까지 남녀 쌍방은 상대방의 자발적인 선택의 권리를 존중해야 윤리적인 방식으로 서로를 이해할 수 있다. 어떤 강압, 위협 또는 기만의 수단도 모두 비도덕적이다.

3 충성스럽고 한결같다. 이것은 사랑 생활의 가장 중요한 원칙이다. 연애 쌍방은 서로 충성하고, 서로 만류하며, 영원히 마음을 바꾸지 말아야 한다.

④ 책임과 자존감. 연애 과정에서 서로의 호감을 도덕적인 방식으로 표현하고 자신의 행동을 이성적으로 통제해야 한다. 연애하는 동안 쌍방은 정조를 유지하고, 자신을 존중하고, 상대방을 존중해야 한다.

2. 성적 도덕 기준

쌍방의 자발적인 원칙. 자원봉사는 사회공덕을 위반하지 않는 것을 전제로 한 것이다.

해를 끼치지 않는 원칙. 자신을 해치지 않고, 상대방을 해치지 않고, 후손을 해치지 않고, 정신오염을 일으키지 않는다.

사랑의 원칙. 신체감각과 심리감각의 유기적 융합.

혼인계약 원칙. "성경" 에는 "성관계는 결혼한 침대에서만 도덕적이다" 는 명언이 있다.

과학적 가족 계획 원칙.

성적 금기 원칙. 일부 유전병과 가정 윤리에는 성적 금기가 있다.

법적 수단을 제외하고 도덕을 구속하는 가장 중요한 수단은 수치심, 의무감, 책임감, 양심감, 공덕감, 정조감 등 전통적인 미덕교육에 의존하는 것이다.

도덕적 제약 하에서 인류의 높은 수준의 수요를 추구하는 섹스와 사랑은 아름다운 시, 매혹적인 그림, 취한 노래, 달콤한 이슬 한 잔, 인생 여정의 아름다운 시간이 될 것이다.

인간이 자신의 성행위를 조절하는 사회 규범의 합계. 사회질서의 안정을 유지하고 사회생활의 정상적인 진행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이런 규범으로 사람들의 성행위를 구속할 필요가 있다.

성도덕은 일종의 도덕현상으로서, 일정한 관념, 감정, 사상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행동과 각종 활동에도 나타난다.

따라서 성도덕의 내용은 일반적으로 핵심-성도덕, 세 가지 유형의 성도덕-사랑관, 정조관, 생식관, 세 가지 성도덕관계-혼전 성관계, 혼외 성관계, 외부 조건-성환경 도덕-으로 요약할 수 있다

3, 순결의 개념

남녀 쌍방의 사랑에 대한 충성을 일컫는 말. 그것은 인류의 생존과 발전에 필요한 역사적 산물이자 남녀 모두 필요로 하는 미덕이다. 현대의 정조관은 연인이 죽은 후 재혼하거나 재혼하는 것을 반대하지 않으며, 이는 이전의 사랑에 대한 불충실이라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대신, 그것은 국내법의 보호를 받아야 한다.

정조의 개념은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해야 한다.

(1) 결혼의 체결은 반드시 사랑을 바탕으로 해야 하며, 서로 같은 생활이상과 취미를 가지고 있으며, 공동생활의 인격적 특징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해야 한다. 결혼 후 자각적으로 그에 상응하는 의무와 책임을 맡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면 쌍방에게 정신적 행복과 생활상의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쌍방이 의식적으로 이 기초 위에 세워진 결혼은 순결하고 도덕적이다.

사랑의 기초가 부족하고 단지 돈, 지위, 미모를 바탕으로 결합한다면, 그것은 순결하지 않고 생명력이 부족하다. 사랑에 바탕을 둔 결합만이 신체적으로 접근하는 힘이 있다.

정조는 대등하므로 시간의 시험을 견뎌야 한다. 현대의 정조관은 고대 여성에 대한 일방적인 구속을 끝내고 남녀 쌍방에 대한 동등한 요구가 되었다. 그들은 올바른 인생관으로 양성관계를 대하고, 자신의 정조를 소중히 여기고 지키며, 양성관계의 진지함과 사랑에 대한 충성을 제창해야 한다.

결혼 후 상호 존중과 사랑, 상호 이해와 수용, 상호 이해, 결혼 행복 유지의 기초이다. 정절관은 가정의 행복을 보호하고, 자녀를 키우고, 사회 풍조를 정화하고, 사회 안정을 유지하고, 건강한 문명을 건설하는 사회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4, 출산의 개념

인간의 번식과 양육의 일반적인 개념을 가리킨다.

출산의 개념은 한편으로는 경제 기반을 반영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인간 생산이 사회 생산의 일부이며 사회 발전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당대 중국의 출산관은 출산의 권리와 의무가 통일되고, 출산의 의지는 사회와 후대에 대한 책임과 통일될 것을 요구한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사회의 전반적인 이익에서 출발하여' 출산을 공용으로 삼는다' 는 도덕관념을 세우고, 출산자가 사회의 이익과 요구를 출산의 동력으로 삼고, 출산을 개인이나 가정의 목표를 실현하는 수단으로 삼지 않도록 요구한다. 대중을 위해 태어났다' 는 도덕관은 중국 사회의 사회주의 성격을 반영한다.

사회주의 조건 하에서의 인구 재생산은 형식적으로 볼 때, 출산 활동은 각 가정 내에서 진행된다. 내용상 태어난 아이는 결코 개인의 사유재산이 아니라 국계 민생과 관련된 큰 문제다. 개인의 출산은 국가의 필요에 따라 출발하여 국익에 복종해야 한다.

출산의 목적, 동기, 결과는' 공산을 위한' 도덕관념을 반영한다.

② 가족계획과 우생육은 생식도덕의 행동 규범이다. 가족계획과 우생육은 중국의 기본 국책으로, 인구 수를 통제하고 인구의 자질을 높여 인구 발전을 물질적 자원 생산에 적합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가족계획은 과학적 방법으로 출산의 시간과 밀도를 통제함으로써 계획적인 출산을 달성하는 것이다.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혼과 피임을 장려하고 장려하십시오. 한 부부는 단 한 명의 아이만 있을 것을 요구받았다. 산전 관리는 인공 조치를 취하여 태어난 아이가 우수한 유전적 자질을 갖추게 하는 동시에 과학 육아를 실시하여 인구의 자질을 제고하는 것이다. 가족계획과 우생육의 도덕규범은 부부 성생활에 대한 요구를 제시했다.

첫째, 피임의 도덕관념과 행동을 받아들이도록 요구한다. 둘째, 우생육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부부 사이에 문명, 과학, 조화로운 성생활이 있어야 한다.

③ 만혼만육을 견지하는 것은 우리나라 당대 생식도덕의 중요한 내용이다. 의학 연구에 따르면 젊은이의 신체 성숙도는 일반적으로 23 세에서 25 세 사이이다. 일찍 결혼해서 아이를 낳는다면, 신체 발육이 아직 성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신체 발육과 건강뿐만 아니라 다음 세대의 건강한 성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농촌 조혼조육,' 조생귀자, 조생귀자' 는 봉건적인 출산 도덕관념이다. 과학적으로 말하자면, 조혼조육은 신체 발육과 건강에 해로울 뿐만 아니라 후손의 건강한 출산에도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인구가 너무 빨리 증가하여 국가 현대화 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이는 당대 중국 출산 윤리가 허용하지 않는 것이다.

확장 데이터:

특성

다양화

사회문화, 민족, 지역에 따라 도덕적 평가가 다를 수 있다. 그래서 성적 도덕은 그의 다양성을 보여줍니다.

인류 역사의 성문화는 반성문화, 친성문화, 중간문화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반성문화는 성행위를 악으로 여기고, 친성문화는 성행위를 용인하고, 풍랑을 장려하고, 중간문화는 불건전한 행위를 선택적으로 막는다.

일관성

인류의 대다수 집단은 인류의 성행위를 결혼의 범위로 제한하고, 결혼은 전 인류 사이에서 동성을 가지고 있다. 분명히 이것은 인종의 연장뿐만 아니라 재산의 상속에도 도움이 된다.

상속권

인류는 진화 과정에서 시종 자신의 발전에 유리한 풍격을 대대로 이어받아 왔으며, 성의 도덕전승은 바로 이런 본성의 전승이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인류 발전의 이익을 참고로 어떤 풍속과 행동을 보존해야 하는지, 어떤 행위를 도태해야 하는지를 결정한다.

속임수

이상 기대는 실제 행위와 단절된다: 성행위에 대한 이상화 통제와 기대, 사회와 사람에게 유익한 성행위 기준을 제시하고 사람들에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현실에서, 사람의 행동이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사람은 자신의 참조 체계를 가지고 있고, 참조점이 어떻게 자신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가. (마하트마 간디, 자기관리명언)

옛 문화나 주류 문화, 심지어 현대사회에서도 성적 도덕적 평가는 남녀가 일치하지 않는다.

바이두 백과-성적 도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