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웨이핑의 반영국 찬양

청나라 도광 19년(1839), 황실장관 임칙서는 광동으로 가서 아편을 금지하라는 명령을 받고 광저우에 도착하자마자 떠났다. 사임하고 고향으로 돌아온 장웨이핑을 만나러 화디로 가서 그를 관공서**에 초대했다. **금연 사업 계획. 장웨이핑(張灯平)은 당시 설해당의 선배였으며 동관보안학원(Dongguan Baoan Academy)에서 강의를 하도록 고용되었습니다. 평화로운 삶을 유지하려는 열망에서 그는 Lin Zexu에게 "도발을 시작하지 마십시오"라고 조언했습니다. 그러나 영국 침략자들이 아편전쟁을 일으킨 직후, 그의 평화에 대한 꿈은 산산조각이 났다. 장웨이핑은 재빨리 '책의 분노'라는 시를 썼는데, 이 시는 '왕이 너무 화가 나서 강에 눈물을 흘렸다'는 격정을 표현했다. ". 그는 이 전쟁을 예의주시하고 <삼원리>, <삼장군의 노래> 등 장문의 시를 지었는데, 이는 광저우 인민의 항영투쟁의 역사적 사실을 진실로 기록하고 중국 현대사에서 영광스러운 서사시가 되었다. 문학.

장웨이핑(Zhang Weiping)은 광둥성 판위(지금의 광저우시)에서 태어났습니다. 호는 자수(Zishu), 난산(Nanshan)이고 별명은 송신자(Songxinzi)입니다. 그는 청나라 건륭 45년(1780년) 광저우 청수호에서 태어났다. 그는 18세 때 천성로(Tiancheng Road) 서쪽에 있는 선러리(Xianleli)로 이사했습니다. 인근 쥐셴팡(Juxianfang)은 난위안(Nanyuan) 전후의 다섯 신사를 기념하여 명명되었습니다. Zhang Weiping은 강한 문화적 분위기 속에서 자랐습니다. 그는 15세부터 시를 쓰기 시작했는데, 이 시들은 나중에 수집된 『송신시집』에 수록되어 있다.

가경 9년(1804)에 광동성 과거에 응시하여 합격하였다. 북경의 과거에 실패하자 광동과 판위로 돌아와 임보통, 황교송, 단패란, 향산(현 중산)의 황배방, 양춘의 탄징조, 남해의 공직순이 '운천선녀'를 세웠다. 백운산 정'. 포건 연전의 승리에 따라 밤낮으로 시를 부르고 술을 마시는 곳이다. 광저우 지사 Yi Bingshou는 특별히 "시 일곱 아들"이라는 명판을 썼습니다.

장위평(張灯平)은 시인 친구들과 함께 백운산(白雲山) 기슭에 운천산정(雲泉山亭)을 세웠다. 오야 모임(Oh Ya Gathering)이 위치해 있었는데, 당시 사람들은 이곳을 '칠손 시회(Seven Sons Poetry Circle)'라고 불렀습니다. 광동성 성장 완원(Ruan Yuan)은 한때 장웨이핑(Zhang Weiping)과 기타 교육을 잘 받은 사람들을 축제 사무국에 초대하여 "청징제황제" 편찬, "광동 동지" 개정, 건설 등 중요한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쉐하이탕(Xuehaitang) 등 도광 2년(1822), 43세의 장위평(張灯平)이 네 번의 시험을 거쳐 마침내 금사(金師)에 올랐다. 그는 몇 년 동안 지방 관리로 재직했지만 세상을 돕고 사람들을 구하려는 그의 강한 열망은 "관리는 사람들을 도울 수 없으므로 돌아가는 것이 낫다"는 생각으로 대체되었습니다. 도광 16년(1836년)에 사직하고 광저우로 돌아가 하남화지반(河南淮常)의 별장 동원(庭庭)을 빌렸다. 그는 자신이 만든 작은 정원에 '정송원'이라는 이름을 붙였고, 정성스럽게 강의를 집필하고 소나무가 우거진 정원을 방문했다. 그러나 상황의 발전으로 인해 그는시를 가르치고 쓰는 데 만족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영국군에 대항한 광저우 인민의 영웅적 투쟁 당시 60대 학자로서 전투에 직접 참여하지는 않았지만 시를 통해 역사를 쓰며 분명히 인민의 편에 섰습니다. 그는 중국현대사 최초의 반제반침략무장투쟁과정을 진실로 기록한 장편시 《삼원리》를 창작하였으며, 단결한 중국인민의 영웅적 기상과 위대한 힘을 열광적으로 찬양하였다. 침략에 저항하는 동시에 항복에 대한 감사를 표시했습니다. '삼원리'는 감동적이고 웅장한 역사적 그림을 보여줍니다.

삼원리는 수천 명이 동시에 올 정도로 시끄러웠어요. 의로움으로 인해 분노가 용기를 불러일으켰고 마을 사람들은 그들을 파괴하기 위해 협력했습니다. ?

모든 가족의 농장과 집을 지켜야 하며, 누구도 북소리와 군중이 화를 내기를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여자들은 하나가 되어 함께 일하며 그들의 쟁기와 괭이는 그들의 손에 있는 무기입니다. ?

……?

이 시기에 장웨이핑이 쓴 또 다른 유명한 시 '삼장의 노래'는 광저우에서 목숨을 바친 반영군 병사들의 모습을 자세히 묘사하고 있으며, Dinghai와 Wusong의 애국 장군 Chen Liansheng, Ge Yunfei, Chen Huacheng은 국가를 위한 그들의 영웅적인 희생을 열렬히 칭찬하는 동시에 적을 두려워하여 도망친 일부 사람들의 수치스러운 행동을 비난했습니다.

전쟁 주력 세력이 패배하면서 전쟁은 끝났다. 임칙서는 직위에서 해임되어 배를 타고 광저우를 떠났다. 배는 꽃밭을 지나갔다. 장위평은 이 소식을 듣고 그를 배웅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었고, 임칙서를 반동원으로 초대했다. 그의 마음은 Lin Zexu의 마음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나라에 치욕과 굴욕을 안겨주는 난징조약이 체결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장웨이핑은 분노하여 “성 밑에서 동맹을 구하는 것은 고대에 부끄러운 일이다”, “야생 독수리는 자랑하지 말라” 등의 시를 썼다. 그들의 머리가 푸른 하늘 아래 신들을 만날 것이다." 영국군이 도시에 진입하는 것에 맞서 싸우는 동안 그는 양정남, 하우청 및 기타 애국 신사들과 함께 집단 훈련과 농촌 용맹을 조직했습니다. 도광 29년(1849년) 3월 6일, 나이 70대인 장위평(張灯平)이 송로(松魯)에서 비오는 소리를 듣고 청수호(靑水浩)에서 800여 명의 병사들의 훈련을 복습하고 있었다. 장웨이핑(Zhang Weiping)의 시는 단결하여 침략을 방어하려는 광저우 사람들의 열망을 표현합니다. ?

고대에는 단결하면 도시를 만들고 창과 창은 군인을 만듭니다. 승리하면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까? 예방이 먼저 시작된다고 합니다. ?

선봉 7년(1857), 영국군과 프랑스군이 제2차 아편전쟁을 일으켰고, 장웨이핑의 자리 옆에 포탄이 떨어졌다.

머무를 곳조차 문제가 되자 장웨이핑은 도시 서쪽에 있는 미송으로 이사해야 했다. 이듬해 12월, 영국과 프랑스 연합군이 광저우를 점령했다. 장웨이핑(張恩平)의 시는 침략자들의 철창 아래 있던 광저우의 비극적인 모습을 기록하고 있다:?

10가구, 9가구가 땔감을 닫았다. , 그리고 낮에는 거리를 순찰하는 유령병사들이 있었습니다. 여든 살의 노인이 이상한 이야기를 하지만 광저우에는 돌아다니는 사람이 거의 없다. ?

선봉 9년(1859년), 80세의 장웨이핑(張灯平)이 청수호(清수호)에서 병으로 사망하고, 광저우시 북동쪽인 인갱령(營庭丘)에 묻힌 뒤 세상을 떠났다. ?

연기와 구름이 지나가고 공허해지고 종이와 먹에 본질이 남는다. 책이 완성되기 전에 그 사람이 세상을 떠났고, 나는 80대를 되돌아보며 서두른 것을 후회한다. ?

나는 80년 동안 이승에 떨어졌다가 나천으로 돌아왔다. 송시는 화제가 자주 여행하는 곳이거나 시의 영혼이 그림배에 묶여 있는 곳이다. ?

장웨이핑은 10종의 글과 2,000여 편의 시를 포함하여 매우 풍부한 문학 유산을 후대에 남겼습니다. 그의 시의 이름은 해외에 널리 퍼져 한국, 류큐, 베트남 등지에서 그의 시집을 구하고 책을 구입하기 위해 찾아왔다. 웨이핑은 의학과 서예에 정통한 많은 재능을 지닌 사람이었습니다. 고려와 소루손에서 그의 서예를 얻은 사람들이 이를 보물로 여겼다고 한다. 오늘날 광저우 뤄강 뤄펑사(Luofeng Temple)에는 장웨이핑(Zhang Weiping)이 쓴 한 쌍의 글이 남아 있습니다.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에서 진정한 자연을 볼 수 있고, 밝은 달과 맑은 바람이 오랜 친구를 불러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