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어 이야기-이웃 해적 도끼 의심
옛날에 한 시골 사람이 도끼 한 자루를 잃어버렸다. 그는 이웃집 아들이 훔친 줄 알고, 그 사람의 말과 행동을 도처에서 살피며, 보면 볼수록 그 사람이 도끼를 훔친 도둑처럼 느껴졌다. 나중에 도끼를 잃어버린 사람이 도끼를 찾았다. 원래 그는 며칠 전에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다가 실수로 계곡에서 길을 잃었다. 도끼를 찾은 후 그는 또 이웃의 아들을 만났다. 그를 다시 보세요. 그는 도둑처럼 보이지 않는다.
이웃의 도끼를 의심하다: 사실을 중시하지 않고, 일에 대해 의심을 품다.
두 번째 단계인 "어린 모종을 격려하라"
춘추시대에는 송나라에 농부가 있었다. 그는 항상 밭의 농작물이 너무 느리게 자라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오늘과 내일 이틀간 그들을 보러 갔는데, 어린 묘목이 여태까지 자라지 않은 것 같다. 그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무엇이 그들을 더 높고 빨리 자라게 할 수 있을까?
어느 날 그는 밭에 와서 한 그루씩 모종을 뽑았다. 한 그루 한 그루 한 그루씩 대량의 모종을 뽑아 큰 힘을 썼다. 그가 묘목을 뽑은 후, 그는 기진맥진했지만, 그는 매우 기뻤다. 집에 돌아오자 나는 자랑했다. "오늘 피곤해 죽겠어요. 나는 묘목이 몇 인치 자라도록 도왔다! 클릭합니다 "이 말을 듣고 그의 아들은 급히 밭으로 달려가 밭의 모종이 모두 죽은 것을 발견했다.
3. 구제 불능이에요
주조에는 부판 라는 귀족이 있다. 부판 들은 시 방면에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국가 사무를 잘 관리한다. 나중에 그는 주려왕 옆에서 국가 사무를 처리하는 것을 도왔다. 그러나 주려왕은 오만하고 법을 곡해한다. 간신은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비위를 맞추려고 한다. 부판 는 퉁명스럽게 그에게 충고하고, 국가 대사의 폐단을 나란히 열거했지만, 이 간신은 주려왕의 귓가에 그의 험담을 했다. Zhou Liwang 은 매우 부판 피곤 합니다. 그 이후로 간신이 들락날락하며 부판 무시를 했다. 부판 () 는 매우 화가 나서 시 한 수를 썼는데, 나중에 시경 () 에 수록되었다. 시에서 간신을 비난하며 말했다. "악행은 구제할 수 없다!" "
"구제 불능": 병이 골병에 걸려서 약을 구할 수 없다. 후자의 비유는 일이 구제 불능이 될 정도로 나쁘다.
승풍파랑
고대 남북조 때 송국에는 종기명이라는 장군이 있었다. 그는 어려서부터 용감하고 야심이 있었다. 어느 날 종이의 삼촌이 그의 야망이 무엇인지 묻자 종이가 대답했다.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싶다." 내가 모든 장애물을 뚫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뜻이다. 각고의 공부와 열심히 일한 끝에 종이는 마침내 선전할 수 있는 장군이 되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나가는 것' 으로 어려움에 대처하는 정신을 묘사하였다.
두 가지 "숙어 이야기" 교육 디자인 선택
1. 교사가 교학 사례를 쓰는 것은 교사가 끊임없이 자신의 가르침을 반성하고 개선하는 한 가지 방법으로, 교사가 업무의 중점과 어려움을 더욱 깊이 인식하게 할 수 있다. 이 과정은 교사의 자기 교육과 성장의 과정이다. 2. 교사가 교학 사례를 작성하는 과정은 자신의 교학 실천을 지도하는 내재 교수 이론으로 외적 교육이론을 바꾸는 과정으로, 새로운 교사와 재직 교사에게 풍부한 실천 상황을 제공할 수 있으며, 교학 중 이론이 실제와 연계되어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세 가지 성어 이야기 100 비디오
1, 뱀을 그려 발을 더했다
전국 시대에 초나라의 한 절 주인은 술 한 주전자를 몇 명의 사찰을 지키는 사람들에게 주었다. 사람이 많으면 술이 적어서 마시기에 부족하다. 누가 먼저 뱀 한 마리를 다 그리면 이 주전자를 얻을 수 있다는 제안이 있다. 모두가 동의하고 초안을 작성했습니다. 한 사람이 먼저 그렸습니다. 다른 사람이 아직 그림을 그리는 것을 보고 그는 뱀에게 네 발을 그렸다. 이때 다른 사람도 다 그렸다. 그 남자는 말했다: "발이 없으면 뱀을 그리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말을 끝내고 또 술을 마셨다.
[힌트] 바퀴를 재발명하는 것을 비유한다. 불필요한 일을 하면 일을 망칠 수 있다.
7. 쇠귀에 거문고를 타다
옛날에 궁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피아노를 잘 쳤어요. 어느 날, 그는 진과 함께 외출했고, 그림 같은 먼 산, 맑은 강물, 강가에서 풀을 뜯는 소 한 마리를 보았다. 아름다운 풍경이 그를 이렇게 흥분시켜서, 그는 소에게 피아노를 치고 있다.
피아노가 움직이고 있지만 젖소는 듣지 못한 것 같다. 그는 매우 화가 났다. 이때, 한 행인이 그에게 말하기를, 거문고가 아니라 소가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다.
네 가지 성어 이야기의 멋진 교수 설계.
교수 인재 및 학습 상황 분석;
성어와 성어 이야기는 학생들에게 흡인력이 있어 전통 문화를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된다.
교육의 어려움과 요점:
학생들에게 중화민족의 문화적 정수를 인식하고 성어의 출처를 이해하게 하다.
교구: 시디, 정보카드, 프로젝터.
교육 과정 (이 기사는 날으는 비행에서 비롯됩니다. 교훈. 한 조각. 정원, 우수한 교육 자원 네트워크);
1,' 해상조가비' 부분을 강의하고, 교사와 학생은' 사슴을 말로 가리킨다' 는 의미를 배워 대련언어의 매력을 엿볼 수 있다. 요점은' 조고, 아, 주, 법, 근심, 고산, 흐르는 물' 이라는 단어다.
2. 학생들은' 따뜻한 클릭' 부분을 독학한다.
(1) 학생이 독학을 하고 참고서로 공부한다.
(2) 교사는 학생들이 경물의 특징에 대해 이성적인 인식을 갖도록 돕는다.
3. "광각 활동" 섹션을 배우십시오.
(1) 학생들에게 대련을 가르치고 조국 문화를 사랑하는 감정을 불러일으키다.
(2) 성어와 이야기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누가 가장 많이 수집했는지 비교한다.
4. 평가 단계 요약
(1) 학생들은 자신을 총결하고 자신의 진실한 감정에 대해 이야기한다.
(2) 선생님은 적극적으로 발언하는 우수한 학생을 칭찬한다.
칠판 디자인:
성어의 유래 사면초가. 낙양은 비싸고 교만하다
날씨 걱정, 닭 춤 듣기, 벽 베기, 유리 훔치기, 활 뱀 그림자
다섯 명의 어린이 이야기 비디오 대전' 아홉 마리의 소 한 마리' 어린이 성어 이야기.
성어: 소 아홉 마리와 털 한 마리
병음: 지 진흙 및 m 嗳 o
설명: 아홉 마리의 소의 솜털 하나. 비유는 매우 큰 숫자 중 아주 작은 숫자여서 중요하지 않다.
출처: 한사마천 "임임서": "하인이 벌을 받으면, 아홉 마리의 소가 죽으면, 개미와 무슨 차이가 있는가?" "
예를 들어, 현급 관원, 특히 소 1 에서는 한 도시의 수만 가구를 빈곤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다. 루송구원과 송조의 책
루비 코드: jnym
동의어: 창해 한 방울, 별의 불.
반의어: 무수히 많다
사용법: 주제, 객체, 속성으로; 비유는 중요하지 않다
한국어: 소가죽 9 장 중 털 하나
이야기: 서한시대에 사마천은 아버지 사마담의 태사령관위를 계승하여 한무제 유처에게 감옥에 갇혀서 가장 잔혹한' 부패' 를 당했다. 그는 심각한 심신 외상을 입었기 때문에 친구에게 속마음을 털어놓아야 했다. 설령 그가 죽었다고 해도, 그는 단지 아홉 마리의 소의 솜털 하나만큼 보잘것없지만, 그는 살아서 큰일을 해야 한다.
애니메이션 URL 웹 링크
6 개의 수업 언어: 숙어 이야기 수업 계획
중점난점의 교육은 한 수업의 관건이며, 교사의 교실 수업 수준은 주로 중점적인 돌출과 난점의 돌파구에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이 한 수업에서 파악해야 할 주요 지식은 이 수업의 교학 중점이며, 학생이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난이도는 교육의 난점이다.
중국어 숙어 이야기 교육 디자인 보드
성어 이야기는 중국 역사의 일부이며, 성어는 역사의 축적이다. 모든 성어가 외운 후, 의미심장한 이야기가 하나 있는데, 이는 중국의 수천 년 인민지혜의 결정체이다. 그 특징은 심오하고 영영, 간결하고 간결하다는 것이다. 성어 이야기를 읽으면 역사를 이해하고, 사물을 이해하고, 지식을 배우고, 아름다운 언어 자료를 축적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러므로 성어를 배우는 것은 청소년들이 중국 문화를 배우는 유일한 길이다. 성어 이야기는 심오하고 생동감 있는 이야기 전고로 몇 가지 이치를 이야기한다. 성어는 도리를 따지면 우리나라의 문화 도시의 기초를 다진다. 나중에 그것은 사자성어 이야기라는 일련의 책으로 편성되었다.
8 개의 숙어 이야기 비디오: 완벽한 귀환 조
성어 이야기 비디오: 완비귀조, 영상링크 성어 이야기' 완귀조' 애니메이션.
온전하게 조 () 로 돌아가 만비구 () 와 조 () 로 읽다.
숙어 해석: 끝: 그대로; Bi: 고대 평평한 둥근 옥, 중간에 구멍이 있습니다; 조: 조; 이 말은 최를 진나라에서 그대로 조국의 수도로 돌려보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최, 최, 최, 최, 최, 최) 나중에 비유는 원작을 고스란히 나에게 돌려주었다.
이는 린 (Lin) 이 진 (Qin) 에서 조 (Zhao) 로 완벽한 미옥을 그대로 가져 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출처' 사기' 는 전국시대에 발생한 역사 이야기이다.
동의어: 물건은 원주인에게 돌려주고, 물건은 원주인에게 돌려준다.
반의어: 장기 휴가, 강탈, 협박.
성어 전고:
조혜문왕은 희세의 보물과 옥 한 조각을 받았고, 진소왕은 15 개 도시로 이 옥을 교환하려고 했다. 당시 강진 () 과 조웨이 () 는 모두 매우 약해서, 조왕은 진필 () 에게 감히 주지 못했지만 도시를 얻지 못했다. 린 진 에 binbi 을 간청. 진 자오 는 binbi 을 검색 하는 트릭을 사용, 조 를 줄 계획 을 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측근 위장 탈출 경로, 그대로 조 를 반환 했다.
구추성어 이야기 영상입니다. 어린이들에게 보여주세요. 대단히 감사합니다!
옛날에 매우 사나운 호랑이 한 마리가 있었는데, 숲 속의 모든 동물들이 다 먹어버렸기 때문에 그는 배가 고팠다. 이때 그는 숲 속에 길이 자주 지나가는 것을 발견하여 길가에서 사람을 먹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어느 날 서 () 라는 사람이 지나가자 호랑이가 재빨리 달려와 그의 목을 움켜잡고 숲 속으로 끌고 들어가 배불리 먹었다. 그래서 호랑이는 허의 영혼을 잡고 그에게 말했다. "당신은 나를 먹일 사람을 하나 더 찾아야 합니다. 그러면 나는 당신의 영혼을 자유롭게 하고 새로운 사람으로 태어날 것입니다." 쑤는 죽었지만 그의 영혼은 여전히 호랑이를 두려워하고 고개를 끄덕이며 동의했다. 그래서 쑤의 영혼은 여기저기 사람을 찾아다녔다. 그가 한 사람을 찾았을 때, 그는 이미 그를 숲으로 속였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는 그 사람의 옷을 벗고 테이프를 풀어 호랑이가 조금도 힘들이지 않고 그를 먹게 했다. 호랑이는 영혼의 협력에 매우 만족하여 손을 놓으려 하지 않는다. 그래서 영혼은 환생하지 않고 호랑이를 도와 식인 장사를 했다. 사람들은 영혼을' 귀신' 이라고 부른다. 나중에 그는 악인들이 함께 나쁜 일을 하도록 돕는 사람들을 묘사했다. 모두가 진정으로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각국은 보통 자신의 왕자를 상대방에게 인질로 준다. 전국책':' 위책' 은 위국대신 방영 () 이 위왕 () 과 함께 조국 () 에 인질로 가야 한다고 기재했다. 떠나기 전에 그는 왕비에게 말했다. "지금 한 사람이 시장에 호랑이 한 마리가 있다고 합니다. 믿을 수 있어? 웨이 왕: "나는 믿지 않는다. 팡 콩 (Pong Cong) 이 말했다: "시장에 호랑이가 있다고 말하는 두 번째 사람이 있다면, 폐하는 그것을 믿을 수 있습니까? 웨이 왕: "나는 조금 회의적이다. 클릭합니다 방총명은 또 말했다. "만약 세 번째 사람이 시장에 호랑이가 있다고 하면 폐하께서 믿으실 건가요? 웨이 왕: "물론 나는 믿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팡 콩 (pang cong) 은 "시장에는 호랑이가 없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분명하지만, 세 사람이 말한 후에, 정말 호랑이가 있는 것 같다. 지금 조국의 도성은 위국의 수도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이곳의 시장보다 훨씬 멀고, 내 사람도 세 명 이상이라고 한다. 대왕이 똑똑히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웨이 왕: "나는 모든 것을 알고있다. 클릭합니다 방총이 나와 함께 있다. 물론 호랑이는 없을 것이다. 시장에 호랑이가 있다고 말하는 것은 분명히 헛소문과 속임수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사실에서 문제를 보지 않으면 종종 진짜라고 믿는다. 이 이야기는 원래 위혜왕의 무지를 풍자하기 위해서였는데, 나중에 사람들이 성어' 세 사람이 호랑이가 되다' 로 인용한 것은 차용한 비유였다. 예를 들어, 한 가지 일의 진위를 판단하려면 반드시 자세히 고찰하고 심사숙고해야 한다. 귀담아듣는 것은 들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소문은 때때로 진리로 오인될 수 있다. (2) 호랑이의 마음은 진나라에서 시작되었고, 4 개 봉쇄국에도 호랑이의 마음이 있어 나무 줄기를 앓을까 봐 두려웠다. 유한은' 정원검' 에게 이런 잔인한 야망을 설명했다. 성어 이야기는 전국시대에 맹시군이 서방의 진나라에 가려고 하는데 제자들은 우화로 그에게 물을 만나면 변화한다고 경고했다. 부부는 나무 줄기가 동원의 복숭아로, 물을 만나 타향으로 흩날리고 있다고 말했다. 진나라는 호랑이 마음이 있어서 갈 수 없다. 진 () 에 갈 수 없다. 3) 뱀을 끌고 호랑이를 타는 것은 상황이 매우 위험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비슷한 말은 사자성어 이야기와 같아서 호랑이를 타기가 어렵다. 북위 때, 위고조는 궁중, 위안 등에서 죽고, 예측할 수 없는 것을 막기 위해, 장례를 치르지 않고, 그에게 조조를 징발하라고 했다. 손에 뱀이 있어 호랑이를 타기가 어렵다. \ "* * * 진흙 말 (이것은 당신의 문제와는 상관없지만 재미있다) 통역 ① 사람을 알 수 없다는 뜻으로, 뜻은 분명히 무능하다는 뜻이지만, 우월한 사람은 여러 가지 이유나 혼란 때문에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② 피상적이고, 성공을 훔치는 사람들을 묘사하는 것은 누군가에게 상응하는 직위를 주어도 그의 무능을 바꿀 수 없다는 뜻이다. ③ 그들이 집안의 모습을 흉내낼 수 없다고 묘사하지만, 이치에 맞지 않는다. 신성한 보호 덕분에 무술 눈이 가려져 보이지 않았다. 강왕은 마치 안개 속에 있는 것처럼 말을 타고 있었다. 그는 감히 그곳에서 눈을 뜨지 못했지만, 그는 물이 그의 귓가에 메아리치는 것을 들을 수 있었다. 한 시간, 말은 이미 강을 건너 해안으로 뛰어내렸다. 또 한참을 가다가 무림의 한 곳에 이르러 말이 어깨를 으쓱하고 땅을 떠나 숲 속을 바라보았다. 강망도: "말! 만약 네가 마음이 있다면, 나를 몇 걸음 더 안아라. 너는 왜 나를 여기에 남겨 두었니? " 강 왕은 생각하면서 고개를 들어 해가 지는 것을 보고 날이 이미 늦었기 때문에 천천히 숲으로 들어가야 했다. 이곳에는 일찍이 고묘가 하나 있었다. 그가 고개를 들어 보았을 때 절 문에 낡은 편액이 하나 있었다. 이미 벗겨졌지만, 위의 글자는 여전히 또렷하게 보이지만, 단지 다섯 개의 금자,' 최부군묘' 라고 쓰여 있다. 강왕은 절문에 들어가 생각하고 생각했지만, 한 구유에 진흙이 누워 있는 것을 발견하자 갑자기 소리를 잃고 말했다. "그 말은 진흙이다. 물을 묻히면 어떻게 나쁘지 않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말을 마치기도 전에 소리를 듣자마자 말이 녹았다. 강왕은 절에 가서 신에게 손을 들어 말했다. "나, 조구, 신성한 힘의 가호를 받았다! 만약 네가 정말로 송조를 되찾는다면, 나는 절을 재건하고, 그때 너와 함께 금신을 조각할 것이다. " 그 후, 나는 내려와 묘문을 닫고 옆에서 석두 한 조각을 찾아 버티었다. 그 다음 나는 들어가서 하나님의 부엌에서 잤다. 이번에는' 니마 왕의 이야기' 라고 불린다. 바로 이렇습니다. 슈천은 북극성을 아치하고 지축은 남쪽으로 향합니다. 신들의 묵묵한 도움으로, 붉은 새라는 진흙말이 강조를 건너도 열두 기사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진흙은 벽에 부축할 수 없다. 판봉이 옆에 있어도 그는 앉을 수 없다. * * * 진흙 말; 할 수 없으면 하지 마라. 너는 감히 PS 호랑이의 사진 한 장을 꺼낼 수 있다. 정말 * * * 진흙 말. 1. 동한 말년에 유비는 조조와 손권의 갈등을 이용하여 관우군에게 북상하여 양양과 번성을 공격하라고 명령했다. 카오 카오 카오 카오 르네 군대 를 보내 관우 부 리아 화 패배 할 것이다. 파운드는 군대를 거느리고 관우와 결전을 벌여 쌍방이 승부를 분간할 수 없었다. 관우가 그의 부하에게 말했다. 너는 한 수의 수법으로 그를 제압해야 한다. 2. 너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동한, 반초와 도독 떠우 고체 작전, 칸마 공로를 세웠다. 나중에 서역 (현재 신장 성, 간쑤 변두리, 파령 서부 중앙아시아의 일부) 으로 배속되었다. 그는 먼저 정씨를 찾아갔다. 왕은 반초가 혼자라는 것을 알고 그를 매우 존경했지만, 시간이 지나자 그는 갑자기 게으르게 되었다. 반초가 그를 불렀다. 북방의 흉노는 틀림없이 사람을 보내 그를 끌어당겨 복종할지 말지 망설이게 한 것이 틀림없다. 똑똑한 사람은 싹이 트기 전에 발견해야 하는데, 지금은 이미 분명하다. "문의를 통해 확실히 이렇다. 그래서 반초는 모든 사람들과 약속했다. "우리는 지금 매우 위험한 상황에 처해 있다. 흉노 사자가 온 지 며칠밖에 안 되었는데, 정산왕은 우리에게 이렇게 냉담했다. 앞으로 정산왕은 우리를 묶어 흉노에게 줄 수도 있다. "당시 사람들은 모두 그의 주장을 듣고 싶다고 단호하게 표명했다. 그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어떻게 호랑이를 잡을 수 있습니까? 지금 유일한 방법은 오늘 밤 훈족을 공격하여 신속하게 그들을 죽이는 것이다. 그래야만 정산왕은 진심으로 한나라에게 귀순할 것이다. "이날 밤 반초와 그의 동료 36 명이 흉노의 숙소로 뛰어들어 필사적으로 싸워 소수의 인력으로 대부분의 흉노를 물리쳤다. 이 이야기에 따르면, 나중에 사람들은'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 어찌 호랑이 새끼를 얻는가' 라는 말을 인용하여, 결심이 정해지지 않고, 위험을 겪지 않고, 노력하지 않으면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예를 들어, 몇몇 과학자들은 빙하수를 이용하여 농지를 관개할 가능성을 연구하기 위해 빙산에서 현장 답사와 실험을 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것은 위험하고 힘든 일이지만, 그들은 이것이 현장 답사가 아니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