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만권의 책을 읽는 끝이 없다' 는 과정도 시야를 넓히고, 식견을 넓히고, 의지를 연마하고, 정서를 키우는 과정이다.
3.' 만권서 읽는 길이 길다' 와 이곡이 같은 묘한 명언이 있다.
(1), 반드시 사회현실에 연락해서 더 많은 책을 살려야 한다. -루쉰
2. 이 책을 직접 보세요. -루쉰
"만 권의 책을 읽는 여행" 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고대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종이에서 얻은 얕은데, 해야 할 일을 영원히 모른다.-육유' 겨울밤 독서' 는 아이에게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실제로 사용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당신은 어떤 실천 활동에 참가한 적이 있습니까?
신문 스크랩을 보고, 나의 성장서를 만들고, 춘련을 쓰고, 강연대회에 참가하고, 손으로 베껴 쓰고, 칠판보를 내고, 중대각을 배정하는 등.
5. 생활에 근거하여 실제로 네가 어떻게 해냈는지 이야기해라.
예를 들어, 봄나들이하는 동안, 나는 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
6. 고궁을 보면 네가 생각하는 성어는 으리으리하다.
제 1 단원: 장려한 산하
1, 장강의 노래
1, 장강의 노래는 드라마' 장강이야기' 주제곡의 가사입니다. 장강은 청장고원에서 발원한다. 1 1 개 성, 시, 자치구, 동해, 전체 길이 6300km 로 흘러들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강이자 중국 제일 큰 강이다.
"우리는 양쯔강을 찬양합니다. 너는 어머니의 느낌이 있다. 클릭합니다 이 말은 시가에 여러 번 나오는데, 이런 작문 수법을 반복이라고 한다. 이런 표기법의 장점은 언어의 리듬감을 강화하고, 중화자녀들의 장강에 대한 사랑과 애착을 강화하는 것이다.
3.' 장강의 노래' 에서' 수영' 이란 단어는 장강을 가리킨다. 문장 (WHO) 는 2 인칭으로 썼는데, 읽는 것이 더 친절하고 장강에 대한 사랑과 애착을 더 직접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런 장강에 직면하여 우리는 역사가 유구하고, 장대하고, 다양하고, 오래되고, 장대한 성어로 형용할 수 있다.
4.' 장강의 노래' 는 장강의 역사가 유구하고, 유래가 길고, 종류가 다양하며, 공헌이 크며, 장강에 대한 작가의 사랑과 애착을 표현했다.
6. 장강과 황하는 모두 중화민족의 어머니 강이라고 불린다. 황하에 관한 고시 한 곡을 써 주세요.
① 삼만리 하동으로 바다로 들어가면 오천리 우뚝 솟은 악이다. (2) 황하만리사, 파도풍도는 천애에서 솟아난다.
(3) 황하는 흰 구름 위에 멀리 있는데, 그것은 고립된 도시, 만보산이다. ④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흘러나와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인가.
(5) 산은 백일을 가리고, 양은 금강을 배출한다.
7. 장강이' 무한한 원천' 과' 한 어머니의 감정' 이라는 것을 어떻게 이해했는지 말해 보세요. (5 페이지의 "코스 패스" 참조)
2. 싼야 일몰
1.' 싼야 석양' 에서 작가는 석양을 어린이, 홍등, 잠수부에 비유한다.
2
감염' 이라는 단어에서 우리는 석양의 눈부신 색채와 해천일색의 장관을 느낄 수 있다. 동시에, 이 기이한 광경도 저자에게 감염되어 그를 힘으로 가득 채웠다.
4.' 홍주동단' 구조와 같은 단어를 쓴다
진, 체스, 책, 그림, 펜, 잉크, 종이, 연, 새, 짐승, 물고기, 벌레, 강, 호수, 바다, 물건, 희로애락, 메란, 주국, 바람, 비
5,
7.' 싼야 일몰' 본문은 산뜻하고 활발한 언어로 싼야 일몰의 아름다운 광경을 정확하게 묘사하며 자연에 대한 저자의 사랑을 표현하고 조국의 아름다운 풍경을 찬양했다.
3. 연대해
2. 연대의 바다는 겨울, 봄, 여름, 가을의 순서에 따라 쓴 것이다. 먼저 겨울을 쓰는 이유는 연대 겨울의 해경이 독특하고 웅장한 경관이기 때문이다.
3.' 연대의 바다' 글은 연대해의 독특한 경관을 묘사한다. 겨울의 위엄, 봄의 가벼움, 여름의 낭만, 가을의 숭고함, 그리고 연대인의 바다 배경 아래 노동과 생활은 아름다운 자연에 대한 사랑과 삶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4. 책 P 13 연습 2
4. 김화의 쌍용동 기억나
1,
3.' 김화쌍용동 기억' 이라는 글의 저자는 예성타오다. 유람 순서에 따라 본문에는 길 → 구멍 → 외동 → 구멍 → 내동 → 구멍이 적혀 있습니다. 게다가, 샘물이 흐르는 노선도 문장 단서이다. 그 노선은 샘물이 암석동 → 내동 → 구멍 → 외동 → 구멍 → 산기슭에서 흘러내린다.
4. 김화쌍용동 외공은 큰 것이 특징이다. 내공은 블랙, 홀수, 큰 것이 특징이다. 외공과 내공을 연결하는 구멍은 매우 좁다.
5.' 김화쌍용동 기억' 은 저자가 베이징 쌍용동에 갔을 때 본 것을 묘사한 여행기이다. 조국의 산천과 대자연에 대한 저자의 애착을 표현했다.
제 2 단원 정의가 이긴다
노구교 모닥불
1.' 노구교 봉화' 와' 반초' 에서 각각 제 2 차 세계대전 중 동서 국민들이 침략에 반항하고 조국을 사랑하는 심정을 썼다. 2008 년은 항일전쟁 62 주년이다.
2,
4. 노구교는 북평 서남 교외에 위치하여 평금이 남방으로 통하는 주요 인후이다. 7 월 7 일 1937, 일본군은 노구교에 주둔한 중국군을 향해 공격을 개시했다. 중국 장병은 지혜가 풍부하고, 용감하고, 선전하며, 마음이 험악하고 비열한 일본군을 물리쳤다.
5.' 노구교 봉화' 글은 1937 년 7 월 7 일 노구교 사변을 기록하며 중국 국민들이 영원히 잊지 못할 역사를 재현하며 일본 침략자들이 의도적으로 사건을 일으키고 우리 영토를 야만적으로 침략하는 가증스러운 범죄를 폭로하고 우리 군민이 침략자에 대항하는 완강한 정신을 칭했다.
6. 본문 6-8 절에서 우리는 중국 * * * 산당이 민족 위기의 결정적인 순간에 발휘한 거대한 역할과 우리 군민이 침략자에 대항하는 애국적인 열정과 민족정신을 느낄 수 있다.
6. 양초 반 개
1,' 반초' 라는 논문은 제 2 차 세계대전 중 비밀정보 전달에 참여한 베놀드 부인과 그녀의 어머니가 갑자기 국내에 침입한 독일 장교와 용감하게 싸워 정보소를 구해 냉정함, 위트, 용기, 강한 애국주의 정신을 칭찬했다.
2. 아이가 철이 들다. 그는 액운이 곧 도래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발버둥치는 마지막 순간, 그는 냉정하게 장작 한 묶음을 뒤로 옮기고, 불을 지폈고, 묵묵히 앉아 있었다. 촛불이 흔들리고 미약한 빛을 발하다. 지금 이 순간, 그것은 이 방에서 가장 무서운 것 같다. 베놀드 부인의 마음은 목청을 언급했는데, 그녀는 독일 늑대의 눈이 점점 짧아지는 촛불을 쳐다보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았다.
3. 위급한 상황을 묘사하는 성어: 마지막 고비에 화급히 불을 지폈다.
캐릭터 심리를 묘사하는 성어: 마음이 활짝 피고 불안하고 마음이 꼬여 있다.
4.' 재수 없다' 는 것은 독일군이 촛불 속에 숨겨진 비밀 정보를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장 무서운 것" 은 촛불의 절반을 가리키며, 그 안에는 금속관 안의 정보가 들어 있다. 왜 제일 무섭지? 촛불이 금속관에 닿으면 꺼지고 비밀이 드러나기 때문이다. 버놀드 부인 가족 세 식구가 목숨을 끊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정보소가 파괴될 것이라는 것이다.
5. 이 과를 마치면 캐릭터의 동작, 언어, 태도, 심리활동에 대한 묘사에서 인물을 이해할 수 있다.
책 P32 연습 2
(참조)
연습 2 연습 2
세 번째 단위: 시와 산문의 본질
8. 손오공 삼다스백골정 (신규)
1,' 손오공 삼다스백골정' 글은 손오공이 사문을 간파하고 악귀를 굴복시킬 수 있는 능력을 보여 손오공의 확고함, 위트, 용감함을 칭송했다.
2. 이야기' 손오공 삼다스백골정' 은 중국 4 대 고전소설' 서유기' 에서 뽑혔고 작가는 오승은 (명) 이다. 본문을 통해 우리는 손오공을 알게 되었는데, 그는 지혜가 풍부하고 용감하고 유능하다. 탐욕, 교활함, 교활한 흰색; 선량한 당승은 요괴를 식별하지 못한다. "서유기" 에는 손오공의 손오공의 탄생, 저팔계의 유사하전. 4 대 명작 중 나머지 3 부는' 홍루몽' (조설근의' 청나라'),' 삼국연의' (나관중의' 명나라') 와
3. 손오공 삼다스 백골정 이야기의 여섯 가지 요소는 ① 시간: 서천취경 도중에 하루; ② 위치: 높은 산에서; ③ 캐릭터: 당나라 siseng, 4 멘토, 흰색; ④ 원인: 바이 구 징 (Bai gujing) 은 당나라 승려 고기를 먹고 싶어한다. ⑤ 이후: 손오공 세 다스 백골정; ⑥ 결과: 하얀 죽음.
4. 4 대 고전 소설 중의 3 자 이야기 이름.
서유기: 손오공 삼타백골정, 삼수 파초 팬;
삼국연의: 유비 삼구 초려, 제갈량 삼구 주유, 도원 삼선;
"red mansions 의 꿈": 리우 할머니 세 투어 그랜드 뷰 가든 및 골든 만다린 오리 sanxuan:
"수호전": 주가장 삼격, 노살견관시, 삼산집의삼격청주, 송강 삼패고타.
9, 두 문장 [멩 링 리 청조 (새로운) 낚시 노래 등]
1,' 두 편의 시' 와' 꿈처럼' 시인은 즐거운 소풍 장면을 회상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그는 술에 취해 연꽃에 잘못 들어가 그곳에 사는 모든 물새를 놀라 달아나게 했다. 작가의 초년생활의 정취와 심경을 표현하였다. 어가' 는 봄물향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며 한 어부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어부의 생활 정취를 노래하며 자연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표현했다.
2.' 꿈처럼',' 어가' 는 모두 경구다. 내가 아는 경구는 청평악, 강남 기억, 밍크다.
3.' 꿈처럼' 에서' 취하다' 는 시인의 기분이 유쾌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마음껏 술을 마신 결과다. 돌아오는 길을 모른다' 는 이유는' 석양', 시인은' 취했다' 일 수 있다. 시인이 의기양양하여 돌아오는 것을 잊을 수도 있다. 이 두' 발악' 은 시인이 연꽃 덤불에서 올바른 길을 찾고자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4.' 어가' 에 묘사된 자연풍광은 시사산, 백로, 복숭아꽃, 흐르는 물, 고등어, 바람, 물고기로 아름다운 봄경치를 이루고 있다.
3.' 어가행' 에서 장은 "경사진 비바람은 갚지 않아도 된다" 고 말했다. 표면적으로' 돌아오지 않는다' 는 이유는 비가 작기 때문이다. 물고기가 살이 쪄서 모자와 대마섬유를 쓰고 있다. 어부는 이미 봄의 아름다운 풍경에 도취되어 있었지만, 사실 그는 다시 조정의 폭풍에 발을 들여놓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돌아오고 싶지 않았다. 시인의 자연에 대한 냉막 및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4.' 어가' 는 강남 풍미가 짙은' 어도' 를 그려내며 한가한 어부의 이미지를 그려내며 시인의 자연에 대한 냉막 및 사랑을 드러냈다.
6. 일부 단어의 의미와 전체 단어의 의미.
보충 자료:
1
10, 사마귀가 매미를 잡는다
1,' 사마귀포매미' 라는 문장, 왕왕이 군신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초나라를 공격하겠다고 고집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나중에 한 소년이 사마귀로 매미를 잡았는데, 황새가 뒤에 있어서 왕은 초나라를 공격할 생각을 포기했다. 이 우화는 소년의 냉정과 지혜를 보여 주며, 근시안적이어서는 안 되고, 눈앞의 이익에만 집중해서는 안 되며, 장기적인 계획이 있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후환이 무궁하다는 이치를 드러낸다.
사마귀가 매미를 잡는 것은 우화이다. 이야기 속의 젊은이는 총명하고 영리하여, 하나의 이야기를 통해 오왕의 출병 생각을 불식시켰다. 이 이야기는 또한 눈앞의 이익에만 집중하고 뒤의 재난을 잊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방과 후 연습 3 (책의 52 면)
1 1, 판독값은 선택적 ▲ 이어야 합니다
1, 독서는 선택권이 있어야 한다. 초등학생으로서 우수한 문학 작품, 특히 동서고금의 명작을 선택할 수 있다. 유명인의 전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기있는 과학 서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너는 참고서를 좀 선택할 수 있다. 적절한 독서 자료를 선택하는 법을 배우면 제한된 시간에 더 많은 좋은 책을 읽고 더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다.
2. 어떤 독서 자료를 선택하느냐는 왕왕 사람마다 다르다. 우리는 자신의 취미에 따라 적합한 책을 선택할 수 있고, 교사나 학부모에게 조언을 구할 수도 있고, 그 책들을 읽은 급우들에게 조언을 구할 수도 있다.
독서에 관한 명언: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고상한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이다-괴테.
책을 읽고 만 권의 책을 깨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두보
책 또는 약, 좋은 독서는 어리석음을 치료할 수 있다-유향
4. 우수한 문학작품: "서유기", "3 일 동안 빛을 준다면", "로빈슨 표류기",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코프: 십만개 왜, 어린이 백과사전
역사류: 상하 5 천 년, 사기
전기:' 진시황전',' 기효란전',' 공자전',' 마오쩌둥전',' 주은래전'.
동화: 그린 동화와 안데르센 동화
4 단원: 탐사 및 발견
12, 야간 실험
1,' 야간 실험' 이 글은 이탈리아 과학자 스팔라저가 어떻게 여러 차례 야간 실험을 통해 박쥐 야간 비행의 비밀을 밝혀냈는지, 그리고 이 실험 결과가 초음파를 연구하고 인류에게 큰 이익을 가져다 준다는 사실을 설명하고 있다. 과학자들이 세심하게 관찰하고, 사고하고, 실험을 계속하고, 연구에 전념하고, 과학기술로 인류를 축복하는 정신을 보여준다.
2.' 야간 실험' 기사에서 스팔라제는 여러 차례의 실험을 통해 박쥐 야간 비행이 청각으로 방향을 식별하고 목표를 확인하는 것으로 밝혀져' 초음파' 를 연구하도록 촉구했다. 너도 알다시피 우리는 박쥐 로부터 영감을 받아 레이더를 발명했다. 우리는 스팔라가 세심하게 관찰하고, 사고하고, 끊임없이 실험하고, 연구에 몰두하는 과학정신을 배우고, 과학기술을 이용하여 인류를 축복해야 한다.
3. 나중에 사람들은 계속 연구하여 마침내 그 속의 비밀을 알아냈다. 원래 박쥐' 초음파' 는 사람이 목구멍으로 들을 수 없었다. 이 소리는 직선을 따라 전파되며, 물체에 닿으면 거울의 빛처럼 반사된다. 박쥐 들은 귀로 이런' 초음파' 를 받으면 신속하게 판단하고, 자유롭게 날며, 음식을 잡을 수 있다.
스팔라제는 (이 나라) 입니다. 그의 주된 공헌은 "초음파" 의 발견입니다. 우리는 또한 이 과학자가 영국의 뉴턴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그는 주로 만유인력의 발견에 기여한다. 우리는 또한 이 과학자가 미국인 에디슨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그는 주로 전구의 발명에 기여했으며 축음기, 전보, 영화 등에 많은 발명품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13, 바다-21세기의 희망 (보충)
1, "바다 -2 1 세기의 희망" 은 설명문입니다. 이 문장 (WHO) 는 해양이 인류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2 1 세기 인류는 해양을 개발하고 이용하는 새로운 시대를 맞았다. 바다가 2 1 세기 인류의 희망인 이유는 바다에 풍부한 광물이 매장되어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바다에서 고단백 음식을 요청하고, 해수의 운동을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하고, 바닷물을 담수화하여 물 부족을 완화하고, 해저 도시를 건설할 수 있다. 이 글에서 해양을 감탄한 이유는 과거 과학기술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이 해양을 개발할 수 없었고, 그에 대한 희로무상함은 어쩔 수 없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바다는 화수분이고,' 화수분지' 는 자원이 풍부한 곳을 비유한다. 바다는 광물 자원 (석유, 가스, 석탄, 철, 구리, 주석, 망간, 황 등) 이 풍부하기 때문에 화수분이라고 불린다. ). 해양을 보호하는 슬로건을 디자인해 주세요. ① 해양의 생존은 모든 남자의 책임입니다. ② 푸른 바다는 생명의 요람이다.
2. 사람들이 바다를 사랑하는 이유는 바다가 항해의 편리함을 제공하고 염분을 주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선박, 은행, 도시를 파괴하고 인류에게 재앙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바다를 두려워한다. 이 글은 해양 광산자원 개발, 해양에서 고단백 식품 획득, 해수발전 활용, 해수담수화, 수자원 부족 완화, 수중 도시 건설, 인간 생존공간 개척 등 5 가지 측면에서 해양의 미래 발전을 설명하고 있다.
14, 협력 배우기 (신규)
1,' 학습협력' 은' 협력' 이라는 주제로 두 가지 예를 들어 어떻게 효과적인 협력을 전개하는지 보여주는 연설이다. 첫째, 교향악단의 공연은 협력이 통일된 목표와 협력의 정신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 병 속의 채색 공을 꺼내는 것은 협동이 자기희생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에게 말하는 것은 사람들과 협력하는 법을 배워야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것이다. 학습을 통해, 함께 배를 타고, 함께 배를 타고 * * * *, 함께 배를 타고, 영욕과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동덕을 나누고, 동고동락과 같은 성어를 함께 한다는 것을 상기시켜 드립니다. 협력에 관한 명언을 두 마디 쓰다: ① 세 명의 구두장이가 제갈량보다 낫다. ② 3 개의 울타리; 세 명의 조력자가 있는 영웅; ③ 많은 사람들이 장작을 줍고 화염이 높다.
2,
다섯 번째 단위: 인생을 느껴보십시오.
15, 천우봉 청소기
1,' 풍천유소행인' 이라는 문장 는 내가 천옥봉에 올랐을 때 본 것을 묘사하고 소박하고 자신감 있는 노인의 이미지를 묘사하며 노인의 자강불식한 정신과 자신감, 명랑하고 활달한 생활태도에 대한 찬사를 표현했다.
2.' 천우봉의 청소자' 제목에서' 천우봉' 을 보면 천우봉이 높을 것이라고 예언한다. 이 산의 사람들은 마치 하늘을 관광하는 것 같다. "스위퍼 (sweep)" 는 이 문장 (sweep) 가 도로 청소에 관한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3. 천유봉-무이산 제 1 위험봉은 높고 험한 것이 특징이다. 행인의 특징은 자강, 자신감, 개방, 후대를 잘하는 것이다.
산골짜기의 수수께끼
1, 계곡의 신비는 캐나다 퀘벡 주 계곡에 한 가지 신비가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서파는 모두 잡나무이고, 동파는 실삼나무밖에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 이유는 서쪽 언덕의 눈이 나뭇가지에 계속 눌려 있고, 동쪽 언덕의 실삼나무의 나뭇가지가 휘어져 눈을 흔들어 반등하기 때문이다. 다른 나무들은 이 특징 없이 죽었다. 사실, 허리를 굽히는 것은 굴복과 멸망을 위해서가 아니라 더 나은 생존과 발전을 위한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이 말의 계시는 스트레스와 역경에 직면하여 우리는 용감하게 항쟁할 뿐만 아니라 굴복하는 법을 배워야 더 나은 생존과 발전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빵을 먹으면 내장을 마셔요.
2. ".실삼나무의 탄력 있는 나뭇가지가 휘어지기 시작했다. 다시 튕겨나오자 실삼나무는 여전히 푸르고 곧은 자세를 유지하고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유연성" 은 유연성과 적응성의 중요한 조건입니다. 시기적절한' 반등' 은' 탄력' 의 중요한 표현이다. "구부리기" 는 일시적인 양보일 뿐, 일종의 응변 전략이다. 결국,' 보록보고' 는' 구부리기' 전략의 궁극적인 목표이자 필연적인 결과이다.
3. "이렇게 반복해서 쌓고, 구부리고, 넘어지고, 반복해서 ... 아무리 ... 항상 ..."
폭설의 규모와 광기를 상상하는' 반복 축적' 입니다. "굽이를 거듭하다" 는 것은 실삼나무가 감당할 수 있는 엄청난 압력과 동시에 양보하는 전략을 이해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반복 하락" 은 "양보" 전략을 실현하는 성공이다. 반복 연주' 는 실삼나무가 불요불굴의 정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어쨌든. 항상." 실삼나무는 강자이자 위너. 결론적으로 실삼나무가 눈보라에 대항하는 과정과 어려움을 체험하다.
어떤 자연의 신비를 알고 있습니까? 공룡 멸종의 수수께끼.
다섯;오;5
여섯 번째 단원: 사물을 노래하고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18, 광목련
1,' 광목란' 글은 광목란의 아름다운 빛깔, 아름다운 모양, 향기로운 향기, 독특한 맛을 묘사해 광목란에 대한 저자의 사랑을 만들었다. 작가는 광목란의 그윽한 향과 순수함을 사랑하며, 그것의 왕성한 생명력을 더욱 사랑한다.
2,
19, 협죽도 (작가 명함-계부림)
1,' 협죽도' 라는 글은 협죽도의 화기 길이, 소중한 인성, 오색찬란한 꽃계절 꽃팬들이 분리되는 감동적인 장면을 묘사해 협죽도에 대한 저자의 사랑을 불러일으켰다.
2,
저자는 왜 협죽도를 사랑할까요?
1. 협죽도는 빨간색과 흰색이 어우러져 장면이 기묘하고 재미있다. 2, 협죽도 꽃 3 계절, 화기가 길고 인성이 귀중하기 어렵다. (3) 협죽도 잎이 달빛 아래 울퉁불퉁한 그림자와 꽃팬의 분리는 작가의 많은 환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4. 협죽도만큼 값나가는 위치를 아세요: 대나무, 소나무, 섣달 매화?
5. 달빛 아래 협죽도가' 나' 의 많은 환상을 불러일으키는 이유는 벽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나뭇잎이 들쭉날쭉하고 팬이 분리되기 때문이다.
6. 달빛 아래 협죽도의 그림자는 두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하나는 나뭇잎의 그림자가 고르지 않고, 다른 하나는 꽃팬의 분리입니다.
7. 글의' 아시아' 는 달빛 아래 협죽도 지도 같은 그림자를 가리킨다. 그러면 "바다" 는 그림자 사이의 공백을 의미하고, "바다를 건너는 해선" 은 벌레를 가리키며, "헤엄치는 물고기" 는 사실상 나방이다.
8. 상상력을 발휘하십시오. 너는 그것이 무엇처럼 보인다고 생각하니? 귀비의 상투, 꽃다발, 구름
9. 이 단락은 주로 달빛 아래 협죽도라고 적혀 있다.
20. 고시 두 구절 [묵매 (우리 집 세연) 와 석회가 (망치)]
1,' 라임의 시',' 묵매' 는 모두 사물에 관한 시입니다. 두 시 모두 사물을 통해 자신의 지향과 숭고한 사상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명나라의 "석회 노래" 의 저자는 유 키안 (Yu Qian) 입니다. 읊조리는 고대 시가의 한 형식이다. 시인은 물탁의 방법으로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고,' 산산조각' 과' 불에 태우는 것' 을 두려워하지 않고,' 산산조각' 도 무고한 석회에 대한 묘사를 남겨야 하며, 석회의 불굴의 깨끗한 품질을 찬양하고, 시인이 악세력과 함께 더럽혀지지 않고 끝까지 단호하게 투쟁하지 않는 사상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3.' 묵매' 는 원대 왕관이 쓴 것이다. 이것은 주제시입니다. 수묵화의 매화 색깔은 단아하여 다른 사람에게 칭찬을 받고 싶지 않다. 나는 저자가 경멸하고, 담박하고, 명리와 순결이 자제하는 고상한 정조를 표현하기 위해 인간의 향기를 남기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매화고시 한 수를 쓴다: 매화 (왕송안석) 한 구석에 매화가 몇 개 있는데, 링한이 혼자 열린다. 눈이 아직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멀리서 알고 있다. 은은한 향기가 있기 때문이다.
5. 너의 포부를 표현하기 위해 시를 한 편 더 써라. 주시 (정섭, 청대) 는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그 뿌리는 원래 부서진 바위에 있었다. 천격은 여전히 강하고, 풍동, 서, 북, 남이다.
6,
연습 6 연습 6
1, 책에 모방문을 쓰는 법을 배웁니다.
2. 연습 6 각 계절의 특징을 의인화하는 법을 배운다. 춘하 가을과 겨울을 묘사하는 성어를 수집하다.
봄: 아름다운 봄꽃, 붉은 버드나무, 푸른 꽃, 따뜻한 봄꽃, 새말 꽃, 꽃향기, 봄은 오색찬란한 모든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여름: 나무가 그늘을 만들고 땀이 비 오듯 내린다. 태양이 높이 비치고, 번개가 치고, 더위가 몰아쳐 태양이 비 오듯 땀을 흘렸다.
가을: 가을은 높고 공기는 상쾌하며, 김풍은 가을국화를 시원하게 보내고, 오서리 시나몬 향은 가을바람이 낙엽을 쓸어버리는 것이 까다롭다.
겨울: 얼음과 눈, 추운 날씨, 눈과 눈, 차가운 지식, 송백, 오서리 눈, 오설 서리가 얼음으로 떨어진다.
셋;삼;3
단원 7: 선생님의 착함은 잊을 수 없다
2 1, 모포슨 마스터 (작가의 명함-모포산)
1,' 모포슨 마스터' 는 개방적이고 근면하며 배우기를 좋아하는 모포산, 설득, 교양 있는 복루배를 소개했다. 복루바이는 모팔산: 1, 고생을 하고, 부지런히 연습하고, 세심하게 관찰하고, 끈기를 가지고 사물의 독특성을 발견하는 데 능하다.
2. 본문은 우리에게 알려 준다: ① 세심하게 관찰하고, ② 특색을 발견하고, ③ 글쓰기에 능하고, ④ 견지는 글쓰기 수준을 높이는 유일한 길이다.
6. "마음" 으로 단어를 그룹화하고 괄호 안에 채웁니다.
모팔산 (진심으로, 전심전력으로) 은 복루배를 그의 선생님으로 숭배한다. 어느 날, 그는 자신의 문장 (진심으로) 를 데려왔으니, 복루바이에게 지도해 주십시오. 복루바이는 그에게 지도를 주었다. 플로베르는 글쓰기 (진지한) 를 배우고 자세히 관찰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다른 사람이 쓰지 않은 특징도 발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모팔산 (정신을 집중하여) 이 듣고 선생님의 말을 굳게 기억했다. 나중에 그는 자세히 관찰하고, 대량의 작문 자료를 축적하고, 글을 꼼꼼히 선별하여, 마침내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명작을 많이 써냈다.
7. 성어는 공부가 열심히 하는 것을 묘사한다. 지칠 줄 모르고, 침식을 잊고, 놓을 수 없고, 들보에 매달려 밤을 새워 밤을 새웠다.
자신의 초조함을 묘사하는 성어: 참지 못하고, 참지 못하고, 참지 못하고, 참지 못한다.
좋은 연설가의 성어를 묘사하다: 말솜씨가 좋고, 말솜씨가 좋고, 말솜씨가 좋다.
22, 이상적인 연
1,' 이상적인 연' 글은 유 선생님의 수업시간에 연을 날리는 장면을 회상하며 유 선생님의 완강한 의지와 삶에 대한 사랑과 추구를 칭송하며 유 선생님에 대한 작가의 그리움과 찬양을 표현했다.
2. 이상적인 연은 밝고 낙관적이며 완강한 생명력을 우리에게 알려주고 생활과 사업에 대한 사랑과 추구로 가득 차 있다. 이상적인 연은 생활과 사업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추구를 담고 있다.
6. 왜 그 둥근 나무 막대기의 공덕이 무량하다고 말하는가?
통나무 지팡이가 그의 몸을 지탱할 뿐만 아니라 유 선생님의 낙관과 자신감도 지탱하고 있기 때문이다.
7. 유 선생님은 연날리기만 하시나요? 너도 알다시피, 그가 또 무엇을 날았는지 아니?
자아 비행: 자아에 도전하고 자아를 넘어서; 이상: 끊임없는 추구; 행복: 삶을 사랑합니다. 신념: 인내
8. 방과 후 연습 2 (책 1 19 면)
(23), 공자 유춘 (약간 수정됨)
1,' 공자춘유' 라는 영화는 공자가 제자들을 이끌고 수라바야에서 봄을 감상하고 강가에서 교묘하게 유도한 이야기를 담은 문장 작품으로 공자의 제자에 대한 사랑과 진지한 사제의 우정을 표현했다.
2.' 공자 봄투어' 공자는 학생들을 데리고 봄빛을 감상하고 학생들에게 사람이 되도록 가르친다. 물현혜, 다정함, 야망, 선교가 있기 때문에 공자는 물을 진군자라고 부른다. 본문을 배운 후, 우리는 박학다재, 순선유도,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위대한 교육자 공자, 너그럽고 인자하며 선행을 베풀며 온화하고 검소한 얼굴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수라바야 연안의 봄기운이 더 짙다" (1) 봄이 왔기 때문에, 수라바야는 이미 봄기운이 완연하다. (2) 공자는 제자와 물을 이야기하여 사제의 우정을 증진시켰다. 이 말은 심화 중심의 역할을 한다.
4. 공자는 춘추말기에 노국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그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교육자이자 사상가이자 유가 사상의 창시자이다. 정치사상에서 그는' 인자한 애인',' 자기 자존심' 을 주장하고, 교육에서는' 가르치는 것이 무류',' 재목으로 가르치는 것' 을 주장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제자 3000 명, 성인 제자 72 명, 시, 책, 변화, 예절을 편찬하여' 춘추' 를 편찬했다고 한다. 현자는: 안회와 루즈.
5. 《논어》는 공자의 언행을 기록하였다. 공자의 논어에는 많은 정교한 논술이 있다.
(1)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2) 묵묵히 알고, 소리 없이 배우고, 부지런히 가르치다.
3 선견지명이 없는 자는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4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6.' 논어' 에서 나온 성어: 예의상 왕래하며 존경하고 멀리 떨어져 있다.
7. 이 문장 공부를 통해 우리는 사람이 덕이 있고, 정이 있고, 기개가 있고, 물처럼 잘 가르치는 참군자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8. 수업 후에 연습 3